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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묘와 성묘 방문의 차이점
묘지 청소는 묘지에서 경의를 표하고 흙을 가꾸며 청소를 하는 것입니다.
무덤을 쓸고 성묘하는 것과 성묘는 같은 개념인가요? 추모식은 고인에 대한 경건함과 추모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기념비적인 무덤 앞에서 열립니다. 단체 묘지 청소는 국가를 세운 영웅, 지도자, 순교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가족이나 개인은 사망한 가족이나 친척, 친구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조의를 표할 때는 땅을 갈고, 청소하고, 과일과 진미를 제공하거나 나무를 심고, 화환을 놓고, 기도를 합니다. 중국에서는 청명절에 무덤을 쓸어내는 풍습이 있습니다.
청명절에 무덤을 쓸어내는 것을 조상에 대한 "시간의 묵상을 기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황실풍경'에는 "3월 청명, 남녀가 무덤을 쓸고, 위를 올려다보고, 위안바오 뒤에 의자와 말이 걸려 있고, 거리에 소음이 가득하다. 숭배자, 애도자, 울고, 잡초를 뽑고, 무덤에 흙을 더하고, 위안 바오를 여러 번 태우고, 종이 돈으로 무덤을 구입합니다.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외로운 무덤이 될 것입니다. 울음이 끝나면 돌아가지 말고 향나무에 가서 정원을 골라 앉아서 술에 취하십시오." 사실 무덤 청소는 진나라 이전에도 행해졌지만 청명 시대에는 반드시 청명 시대가 아니라 그 이후에 행해졌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서야 대중화되었습니다. 청리통은 "섣달 그믐날, 냉식절과 첫 서리절에는 무덤을 쓸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평상복을 입고 술과 풀과 나무를 베는 도구를 준비해 무덤을 봉하고 조정을 부수는데, 이를 무덤 쓸기라고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북경 사람들은 오랜 관습에 따라 청명날 무덤을 쓸곤 했는데, 청명 당일이 아니라 청명과 가까운 '총각의 축제'에 이 의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청명절에는 승려들만 무덤을 쓸어내는 의식을 치른다고 합니다.
청명제는 직접 제사를 지내는 것이 원칙이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상황과 기타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를 지내는 방식이 다릅니다.
다발을 태우는 것은 조상 숭배의 주요 형태입니다. 소위 '꾸러미'라고도 하는 '소포'는 시양에서 지하 세계로 보내는 우편 소포입니다. 옛날에는 남식 가게에서 흰 종이를 이어 붙인 큰 꾸러미인 이른바 '포장'을 팔곤 했어요. 하나는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된 '죽음의 진언'을 목판으로 인쇄한 것으로, 연화지 가운데에 인쇄되어 있으며, 돈을 받는 고인의 이름 위에 '상사를 두려워하는 흐린 산의 고 장푸준'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아무 무늬도 인쇄되지 않은 일반 포장지입니다. 가운데에 파란색 카드를 붙이고 고인의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메인 카드로도 사용됩니다.
꾸러미에는 여러 종류의 돈이 들어 있습니다. 첫 번째 화상 종이, 구백지, 둥근 돈의 네 줄, 각 줄 5 개를 부수고; 둘째, 중세 돈, 세계는 "낙원 은행", "유령 나라의 은행", "지옥 은행"에 쓰여진 모방 후 외화 지폐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어, □ 자본 패턴, 대부분 거대한 교단, 인쇄 된 불교 "죽음의 주문"의 뒷면; 셋째, 가짜 외국 돈, 골판지를 심장으로 은박으로 싸서 일반적인 은화와 같은 패턴으로 양각; 넷째, 빨간색으로 인쇄 된 노란색 종이, "죽음의 주문"은 둥근 돈이므로 호출도합니다. 이 돈은 둥글기 때문에 '죽음의 돈'이라고도 불리며, 다섯째, 금박과 은박으로 쌓은 위안바오와 망치, 그 중 일부는 바닥에 색종이 귀가 달린 끈에 묶여 있다.
옛날에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 모두에게 짐을 태우는 행위가 있었습니다. 이날은 문중이나 집안의 대청마루에 고해성사 상자를 설치하고 중앙에 짐을 놓았습니다. 그 앞에 만두, 케이크, 과일 등의 제물을 놓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켭니다. 온 가족이 세대에 따라 제사를 지낸 후 문 밖에서 소각합니다. 소각할 때는 큰 원을 그려서 묘지 방향으로 간격을 둡니다. 원 밖에서 3장 또는 5장의 종이를 태우는 것을 "특별 이벤트 보내기"라고합니다.
어떤 부자들은 가족과 식구들을 버스에 태우고 무덤을 방문해 성묘를 하기도 합니다. 이때 무덤을 수리하거나 무덤에 상징적으로 흙을 더하고 지폐를 올려 다른 사람들이 이 무덤에 후손이 있다는 것을 보고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축제가 끝나면 어떤 사람들은 둘러앉아 먹고 마시고, 어떤 사람들은 연을 날리고 서로 오락을 위해 경쟁하기도 합니다. 여자와 아이들은 근처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접어서 그 안에 찐 음식을 끼워 넣기도 합니다. 버드나무를 갈대로 엮어 머리에 쓰고 "청명 때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다음 생에 황견이 된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무덤을 청소하고 소풍을 즐기며 행복해야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축제이자 조상 숭배와 무덤 청소의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성묘는 일반적으로 무덤을 방문하여 죽은 자를 기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친 다음 지폐를 태우고 무덤의 흙을 새로 갈고 푸른 가지 몇 개를 접어서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하고 죽은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의 시 '청명'은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고 말합니다. 마음을 달래기 위해 현지인에게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글로 표현해보세요.
청명절(青明節)은 '초록 밟기 축제'라고도 하며, 태양력에 따르면 매년 4월 4일부터 6일까지는 화사한 봄, 풀과 나무가 우거진 계절이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봄에 여행하기 좋은 시기(트레킹의 옛 이름)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에 트레킹을 하며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날까지 조상을 숭배하고 애도하는 청명절은 ...
무덤을 쓸어내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청명절은 예로부터 삼월절로 알려진 중국의 중요한 전통 민속 축제 중 하나로, 2006년 국가무형문화유산 제1호에 포함되었으며 2008년 정식으로 법정 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청명절은 주 왕조에서 시작되어 2,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명절에는 피해야 할 금기와 금지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청명절 무덤 청소의 가장 기본적인 30가지 원칙을 무시하지 마세요.
1, 청명절은 조상에 대한 효도입니다.
청명은 죽은 자를 기리는 행사입니다. 청명절은 중요합니다. 중국이나 중국인의 눈에 조상 숭배는 효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조상 숭배에 참여하지 않으면 불효자이며 조상을 잊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청명산 축제는 무덤을 청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쯔강 이남의 많은 묘지가 산에 있기 때문에 중산이라고 불립니다. 북쪽에서는 일반적으로 무덤 청소 또는 성묘라고 합니다.
2.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민족이 나뉘어 있나요?
조상에 대한 '존경의 시간'으로 알려진 청명절의 무덤 청소는 중국에서 가장 큰 조상 청소 날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한족과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합니다. 하지만 친구들은 일부 소수민족이 다른 날에도 비슷한 행사를 개최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3.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무엇인가요?
관습에 따르면 청소 순서는 먼저 무덤을 청소하는 것, 즉 묘지를 청소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제사를 지내는데, 이 절차는 첫째는 조의를 표하는 것이고 둘째는 조상과 공감하는 것인데, 산에는 정령이 있지만 주인이 없고, 조상에게는 주인이 있지만 영혼이 없기 때문에 조상과 공감해야 산천의 기운을 더 잘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풍수입니다.
성묘를 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지폐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지폐를 태우고 무덤의 흙을 새로 갈고 무덤을 보수하고 싱싱한 나뭇가지를 접어서 무덤에 붙인 다음 무덤에 자손이 가득하다는 의미로 종이 돈을 눌러서 참배를 합니다. 그 후에는 둘러앉아 음식을 먹고 마시며 연을 날리고 관련 활동으로 서로 경쟁하기도 합니다. 여자와 아이들은 근처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접어서 버드나무로 찐 음식을 먹기도 합니다. "청명 때 버드나무를 쓰지 않으면 다음 생에 황개가 된다"며 버드나무를 갈대로 엮어 머리에 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즉, 묘지를 고치고-향을 피우고-고기를 먹고-술을 마시고-제사를 지내고...
4. 청명에는 묘를 일찍 쓸고 일찍 떠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여기에는 두 가지 타이밍 문제가 있습니다 :
첫째, 청명절 당일 또는 전후에 무덤을 쓸 수 있습니까?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가요? 청명절에 있는 한 편리합니다. 물론 모든 곳에는 현지 관습이 있으므로 이를 존중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관습에서는 죽은 지 1년이 안 된 사람의 무덤을 쓸 때와 죽은 지 1년이 넘은 사람의 무덤을 쓸 때 약간의 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친구들은 현지 관습을 준수하도록 상기시킵니다.
둘째, 무덤 청소 당일에 가능한 한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은가요?
정답은 '아니요'입니다. 그것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야하며 돌 창인 5-7시에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대 달력에서는 하나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보통 그렇게 이르지 않습니다.
5. 청명절에 임산부가 무덤을 쓸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임산부는 청명절 산행은 피해야 하며, 그뿐만이 아닙니다. 엄밀히 말하면 생리 중인 여성은 특히 오후 3시 이후에는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친구에게 상기시키기: 우리 조국은 광대하고 북쪽과 남쪽의 무덤 청소 관습이 약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남쪽은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무덤을 쓸고, 북쪽의 일부 지역은 일반적으로 딸이 무덤을 쓸지 않습니다. 딸과 결혼 한 경우 남편이 함께 무덤에 가면됩니다.
6. 청명절은 집에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할 수 있습니다
청명절은 묘소에서 직접 개최되어야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청명절 산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집에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집의 발코니나 거실에 제사 음식을 놓고 고향을 향하여 향을 세 개 피우고 세 번 절을 하며 관련 말씀을 묵상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예배를 위해 지폐를 태웁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7. 청명절에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꽃을 사야 하나요?
국화는 고대 중국에서 신뢰의 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국화는 사랑을 생각하고 유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흰 국화가 가장 적합하지만 백합, 그린, 카네이션과 같은 녹색 풀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노란 국화는 장수 국화라고 불리며 병문안에 더 적합합니다.
8. 청명절 아침에 이마를 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묘를 청소하는 날 아침, 세수하기 전에 거울로 이마를 보고 눈 밑에 다크서클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크서클이 있다면 운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가능한 한 무덤을 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꼭 가야한다면 옥, 마호가니 등을 입을 수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 해결하세요.
9. 무덤을 청소하기 전에 금식해야 하나요?
성묘 전 금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성묘를 시작할 때는 음식이나 채식을 하지 않고 단정한 복장으로 조상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청명절 성묘의 일반적인 관습은 어떤 것이 있나요?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흥미롭습니다. 불 피우기 금지와 무덤 청소에 대한 설교 외에도 조깅, 그네 타기, 쿠주, 폴로 경기, 버드나무 심기 등 다양한 풍습과 스포츠 활동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차가운 음식과 찬 음식이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 모두는 몸을 움직이기 위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합니다. 따라서 이 축제는 무덤을 쓸어내는 슬픔의 눈물과 트레킹의 웃음이 모두 있는 독특한 축제입니다.
그네뛰기는 청명절의 고대 중국 풍습입니다. 그네를 탄다는 것은 가죽 줄을 당겨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머니볼이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스윙으로 바뀌었습니다. 고대에는 나뭇가지로 그네를 만들고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나중에 점차 두 개의 밧줄과 발판이 있는 그네로 발전했습니다. 그네는 건강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용기를 키우고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쿠주는 일종의 고무 공으로, 껍질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은 양모로 채워져 있습니다. 쿠주는 발로 공을 차는 것입니다. 고대 청명절에 인기 있는 놀이입니다. 황제가 발명했다고 전해지며 원래의 목적은 전사를 훈련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이킹은 봄 여행이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봄과 순춘을 탐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월의 맑은 하늘, 봄이 대지로 돌아오고 모든 곳에서 자연이 활기찬 장면을 선사하며 트레킹하기에 좋은시기입니다. 우리 민족은 오랫동안 청명절에 산책을 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청명 전후의 나무 심기, 밝은 봄, 봄비, 생존율이 높은 묘목 심기, 빠른 성장. 그래서 중국은 고대부터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무 심기를 위해 청명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1979년 전국인민대표대회(NPC) 상임위원회는 3월 12일을 중국 식목일로 정했습니다. 이는 모든 국적의 사람들이 조국을 푸르게 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도록 동원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연 날리기는 청명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칭밍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연을 날립니다. 밤에는 반짝이는 별처럼 작고 화려한 등불을 연 아래에 매달거나 연줄을 잡아당기는 바람에 매달아 '신의 등불'이라고 부릅니다. 옛날 사람들은 연을 푸른 하늘에 띄운 다음 줄을 잘라 바람에 날려 세상 끝까지 보내곤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믿었죠.
청명에서 무덤을 쓸어내는 것을 조상을 위한 '순시시'라고 합니다. 이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제국 풍경"은 "3월 청명, 남녀가 무덤을 쓸고, 기대하라"고 썼습니다. 세단 의자와 위안 바오가 뒤쪽에 매달려있는 말, 길은 당혹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숭배자, 애도자, 울고, 잡초를 뽑고, 무덤에 흙을 더하고, 위안 바오를 여러 번 태우고, 종이 돈으로 무덤을 사십시오.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외로운 무덤이 될 것입니다. 울음이 끝나면 돌아가지 말고 향나무에 가서 정원을 골라 앉아서 술에 취하십시오." 사실 무덤 청소는 진나라 이전에도 행해졌지만 청명 시대에는 반드시 청명 시대가 아니라 그 이후에 행해졌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서야 대중화되었습니다. 청리통은 "섣달 그믐날, 냉식절과 첫 서리절에는 무덤을 쓸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평상복을 입고 술과 풀과 나무를 베는 도구를 준비해 무덤을 봉하고 조정을 부수는데, 이를 무덤 쓸기라고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청명절 벌초는 직접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각 가정의 경제 상황과 기타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벌초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조상 숭배의 주요 형태는 "번들 태우기"입니다. 소위 '꾸러미'는 '소포'라고도 하며, 효도하는 마음으로 시묘에서 저승으로 보내는 우편 소포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남식 가게에서 흰 종이를 이어 붙인 큰 포장인 이른바 '포장'을 판매하곤 했습니다. 하나는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된 '죽음의 진언'을 목판으로 인쇄한 것으로, 연화지 가운데에 인쇄되어 있으며, 돈을 받는 고인의 이름 위에 '상사를 두려워하는 흐린 산의 고 장푸준'과 같은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아무 무늬도 인쇄되지 않은 일반 포장지입니다. 가운데에 파란색 카드를 붙이고 고인의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메인 카드로도 사용됩니다. 소포에는 여러 종류의 돈이 들어 있습니다.
첫째, 불에 태운 종이, 백지 9킬로그램, 둥근 돈 4줄, 각 줄 5줄을 부수고,
둘째, 유령 돈, 세계에는 "낙원의 은행", "유령의 은행", "유령의 은행"이라고 쓰여진 외화 지폐 모조품이 있습니다. 지옥과 조음 은행"및 기타 단어, 그리고 수도, 대부분 거대한 교단의 디자인, 불교 "죽음의 주문"의 뒷면;
셋, 가짜 외국 돈, 은박으로 싸여있는 심장으로서의 판지, 일반적인 은화와 같은 패턴으로 양각; 넷, 빨간색으로 인쇄 된 "과거의 삶" 노란 종이> & gt
청명절과 동짓날에 무덤을 쓸어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청명절(清明節/청명)
태양력에 따르면 청명절은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밝은 봄, 풀과 나무의 계절이며 사람들이 봄 여행(트레킹의 옛 이름)을 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해서 고대인들은 청명에 트레킹을 하며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을 가졌습니다. 고대에는 3월 축제라고도 알려진 칭밍 축제는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명절은 그레고리력으로 4월 5일 전후에 해당하며,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24절기 중 청명은 절기인 동시에 축제이기도 한 유일한 절기입니다. 24절기는 1년 사계절의 기온, 강우량 및 물리적 조건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고대 노동자들이 농경 활동을 계획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화난지? 천원순"은 "춘분 15일 후 양동이가 B를 가리키고 청명(淸明)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백년의 질문'에 따르면 "이때는 모든 것이 깨끗하고 밝아진다. 그래서 청명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청명이 오면 기온이 상승하고 강우량이 증가하며 봄 쟁기질과 봄 심기에 좋은시기입니다. 그래서 농업 속담에 "청명 전후에 콩을 심는 점 멜론" "나무 심기, 청명만큼 좋지 않다"가 있습니다. 이 축제는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명절은 순수한 축제와는 다릅니다. 이 축제는 중국의 변화하는 기후와 계절의 질서를 상징하는 반면, 축제에는 특정 관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정 기념 의미가 있습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축제이자 조상 숭배와 무덤 청소의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성묘는 일반적으로 무덤을 방문하여 죽은 자를 기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친 다음 지폐를 태우고 무덤의 흙을 새로 갈고 푸른 가지 몇 개를 접어서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하고 죽은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무의 시 '청명'은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고 말합니다. 마음을 달래기 위해 현지인에게 와인을 어디서 사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글로 표현해보세요.
오늘날까지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동지는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동지는 특정 날짜에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청명과 같은 '살아있는 축제'라고 불립니다. 동지에는 북반구에 위치한 대만의 경우 태양이 북회귀선(동지선이라고도 함)의 바로 위에 위치하여 대만이 겨울의 한가운데에 놓이기 때문에 북반구의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어집니다. 동지가 지나면 태양이 북회귀선으로 서서히 이동하고 대만은 겨울에서 봄으로 이동하여 북반구의 낮이 점차 길어지고 밤은 짧아집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동지가 태양을 빛나게 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동지부터 태양의 기운이 서서히 떠오른다는 의미입니다.
청명절에 성묘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청명절에 성묘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무덤 청소 외에 청명절의 풍습은 무엇인가요?30:00 청명절은 3월 초봄에 있습니다. 봄은 밝고 모든 것이 회복되고 있으며 기후는 쾌적하고 활기차다. 봄 여행과 교외 휴양에 좋은시기입니다. 따라서 청명절 즈음에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야외로 나가 시골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청명절에 무덤을 쓸어내는 풍습은 사라져가는 축제인 냉식제에서 계승된 것입니다.
냉식제에 무덤을 쓸어내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언제부터 추가되었는지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습니다. 다만 북송 시대 왕비가 지은 '당요회지(唐要會志)'를 통해 당나라 초기에 냉식절에 무덤을 쓸고 트레킹을 하는 풍습이 유행하여 황실의 관심을 끌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고종 황제 재위 2년(622년), 이자용은 "장례식장에서 결혼하는 것"과 "장례식장에서 술을 마시고 즐기는 것"을 금지하는 황명을 내렸고, 냉식절에 성묘를 하거나 심지어 슬픈 곳에서 성묘를 한 후 즐거운 나들이를 떠나는 것까지 금지했습니다: "또는 냉식절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곳으로 떠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아니면 차가운 음식을 들고 무덤에 가서 다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자유롭고 편한 것에는 슬픔이 없습니다.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금지해야 합니다." (당야오후이, 23권) 분명히 조정에서는 이러한 민간 관습이 모순되고 믿을 수 없는 행동이며 죽은 자의 영혼과 귀신에게 무례하고 진지하지 않고 부도덕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민속은 황실의 금지령으로 인해 쇠퇴하지 않고 오히려 점점 더 번영했습니다. 그래서 100여 년이 지난 732년, 황실은 추운 날에도 무덤을 쓸 수 있도록 칙령을 내리고 이를 관습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무덤을 쓸고 난 후에는 그 자리에서 음식을 먹거나 마실 수 없다는 규정도 명시했습니다. 개원 황제 재위 29년(741년)에 당 헌종 황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찬 음식을 먹고 무덤에 가서 연을 먹는 사람은 누구든지 처벌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이 조칙을 보면 과거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박탈한다. 절에서 3년을 지내면 백성은 반드시 식사를 할 수 있다." (당요회, 권23) 무덤 앞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은 예로부터 민간 풍습이었으며, 황실의 엄격한 명령에도 불구하고 이를 금지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추운 날에 무덤을 쓸어내는 관습은 그 후 더욱 널리 퍼졌습니다. 나중에 무덤을 방문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는 관리들이 때때로 공무가 지연되기 때문에 황실은 휴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처음에는 냉식 축제에 4일간의 휴일이 규정되었습니다. 달리력 12년(777년)의 왕령에 따라 당나라 관공서는 5일간의 휴일을 가졌고, 진원 치세 6년(790년)에는 휴일이 7일로 늘어났습니다. 이런 식으로 관리들은 평화롭게 무덤에 경의를 표할 수 있었습니다. 당나라에서 냉식제가 매우 성대한 국가적 축제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왕릉란은 「냉식」에서 "가을은 밀랍만큼 비싸지만 봄 전에 찬 음식을 먹는 것만큼 비싸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즉, 찬 음식 축제의 중요성은 연말에 열리는 중영절과 음력설을 능가했습니다. 송나라의 찬 음식 축제는 7일간의 휴일을 가졌습니다.
그렇다면 냉식절과 청명절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앞서 언급했듯이 이 시기 냉식절의 세 가지 주요 풍습은 불 피우기, 무덤 청소, 소풍입니다. 당나라와 송나라 사람들이 즐기는 '냉식제'는 사실 청명절과 냉식제가 혼합된 축제입니다. 청명절은 청명절에서 하루밖에 남지 않았고, 3일째 되는 날에 화기 금지령이 내려졌습니다. 셋째 날에 불 금지가 끝났습니다. 칭밍 당시에는 불이 필요했고 버드나무나 느릅나무를 사용하여 불을 구걸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청명과 냉식은 서로 연결되었고, 청명에서의 불 교환은 냉식 활동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당나라와 송나라의 청명절 전후의 일련의 활동은 서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청명절을 냉식 축제의 일부로 간주하고 새로운 불을 바꾸는 날로 중요한 날로 여겼습니다. 청명절 전날에는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었기 때문에 참회를 위해 묘지에서 종이를 태우는 날로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일부 시에서는 실제로 청명절에 추운 날 묘지에서 종이를 태우는 것을 기록하여 청명절에 있습니다. 이름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가운 음식"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메이의 시 '태수의 남쪽 정원이 있는 후저우의 한식'은 시골로의 봄 소풍을 묘사하고 있으며, 당나라 5년 청명절에 창사로의 봄 소풍을 묘사한 두 푸의 시 '청명'과 같이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창사에서 나오는 번영의 날"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번영의 날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창사에서 나왔다. 나룻배는 밝고 아름다웠고 사람들은 무릎을 꿇고 자랑스러워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백주이의 "냉식과 청명"에서 "다섯 황제의 행렬은 시끄럽고 지저분하며 청명절에 누가 우는가"와 같이 "냉식과 건망증 노래"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일부 시는 두 이름을 혼동하여 제목이 "청명"이고 다음 시는 "찬 음식"으로 묘사하거나 "찬 음식"이라는 제목과 "청명"이라는 시가 있습니다. 당나라 기록에 따르면, 달리력 12년 2개월 15일에 황실은 "지금부터 찬 음식은 청명과 같다"는 조칙을 내렸다고 합니다. 당나라 말기와 송나라 이후에는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는 관습이 쇠퇴하고 원나라 말기에는 자연스럽게 '찬 음식'이라는 이름이 점점 줄어들고 원래 축제의 이름이었던 '청명'이 전면에 등장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시기를 요약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칭밍"이라는 이름은 "차가운 음식"일 뿐만 아니라 후자를 대체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현대에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람들은 "칭밍 축제"라는 이름만 알고 "냉채 축제"는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산시성과 산둥성의 일부 지역과 같이 여전히 불을 금지하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청명... > & gt
언제 성묘를 할 수 없나요? 청명절이 있습니다. 이 날에는 무덤을 청소하는 관습이 있으므로 질문이 생깁니다. 청명절에 성묘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상황은 언제인가요?
1, 남편이 죽기 3년 전에는 아내는 무덤에 갈 수 없습니다. 이것은 현지 관습을 존중하는 한 관습의 문제입니다. 현지 관습이 있으면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많은 심리적 고통을 가져올 것입니다. 현지 관습이 없다면 이 금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2. 일반적으로 임산부는 청명 상제투 무덤 청소 활동을 피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뿐만 아니라. 엄밀히 말하면 여성이 생리 중일 때는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오후 3시 이후에는 청명산 청소 활동에 참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우리 조국은 광활하고 남과 북의 무덤 청소 관습이 약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남쪽에서는 보통 어린 자녀들이 성묘를 하는 반면, 북쪽의 일부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딸은 성묘를 하지 않지만 시집을 간 경우에는 남편과 함께 성묘를 합니다.
3. 수술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건강이 좋지 않고 기운이 없는 사람, 나이가 많아 거동이 불편한 노인은 몸과 마음이 가장 약해지는 시기이므로 성묘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하세계의 생물에게 불필요한 문제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4. 어두운 색의 탱탱이나 어두운 색의 눈구멍을 가진 사람들의 무덤을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사람은 매우 불길한 기간에 있으며 무덤 청소는 조상 숭배입니다. 가장 심각한 규칙은 매우 분리 된 장소가 아닙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가족의 무덤을 통해. 음과 양이 쌓이는 곳을 통과하는 것은 더욱 부적절할 것입니다.
5. 조상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면 무덤을 방문함으로써 이러한 상황을 피하거나 조상을 위해 무연 구리 용광로에서 태울 특별한 종류의 향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 향은 고인이 생전에 좋아했던 식물이나 마음을 표현하는 국화 등으로 맞춤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슬픔을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조상님들은 기뻐하실 것입니다.
제사는 무덤을 쓸어야 하나요? 물론 아닙니다. 제사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나는 태양, 달, 강, 해류 등 자연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조상 숭배입니다. 이것은 보통 황제가 아홉 명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는 의미의 황제 9묘(皇帝九墓)입니다. 이를 무덤 청소라고 하는데, 주로 돌아가신 조상을 기리는 것이고, 마지막은 공자와 같은 성현을 기리는 것입니다.
무덤 청소 풍습◆무덤 청소
청명에서 무덤을 청소하는 것은 조상에 대한 '시간의 묵상을 기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황실의 풍경'에는 "3월의 청명에는 남녀가 가마와 말을 등에 매고 무덤을 쓸고 바라보며 거리에서 많은 소음을 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숭배자, 애도자, 울고, 잡초를 뽑고, 무덤에 흙을 더하고, 위안 바오를 여러 번 태우고, 종이 돈으로 무덤을 구입합니다.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외로운 무덤이 될 것입니다. 울음이 끝나면 돌아가지 말고 향나무에 가서 정원을 골라 앉아서 술에 취하십시오." 사실 무덤 청소는 진나라 이전에도 행해졌지만 청명 시대에는 반드시 청명 시대가 아니라 그 이후에 행해졌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서야 대중화되었습니다. 청리통은 "섣달 그믐날, 냉식절, 첫 서리절에는 무덤을 쓸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평상복을 입고 술과 풀과 나무를 베는 도구를 준비해 무덤을 봉하고 조정을 부수는데, 이를 무덤 쓸기라고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북경 사람들은 오랜 관습에 따라 청명날 무덤을 쓸곤 했는데, 청명 당일이 아니라 청명과 가까운 '총각의 축제'에 이 의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청명절에는 승려들만 무덤을 쓸어내는 의식을 치른다고 합니다.
청명절 청소 의식은 직접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경제 상황과 기타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청소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성묘와 성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성묘는 향을 피우고 음식을 차려놓고 차례를 지내는 것이고, 벌초는 묘를 쓸고 돈을 넣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