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 중국에서는 연령대에 따라 다른 호칭을 사용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연령대에 따라 다른 호칭을 사용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아기, 유아, 어린, 젊은, 젊은, 강한, 중년, 노인의 중국 호칭은 정말 다양하고 우아하며 흥미롭습니다.
1세 미만 - 2~3세 - 어린아이
여자 7세 - 남자 8세 - -년.
유년기는 일반적으로 - 총각 10세 미만 - 노란 입
13~15세 - 숟가락 춤의 해 15~20세 - 코끼리 춤의 해
12세(여) - 채진 나이 20세(남) - 약한 왕관 < /p>
13 세 (여성) - 카 다몬
15 세 (여성) - 그리고 죽음의 해
16 세 (여성) - 깨진 멜론의 나이, 재스퍼의 나이.
20세(여성) - 타오
24세(여성)
결혼 - 매화의 해
30세(여성)
-. -중년 서안
30세(남)
30세(남)
40세(남)
무한한 힘을 발휘하는 해입니다.
50세 - 반세기 이상, 옳고 그름을 아는 해, 인생을 아는 해, 남편을 사랑하는 해, 큰 제비의 해입니다.
60 세-꽃의 해, 갑옷의 평평한 머리의 해, 지적인 귀, 장의 고향.
70 세-국가의 해, 경력의 해, 정부의 해.
80 세 - 직원의 해.
80~90세 - 팔순
90세
100세 - 기이
고대 별칭
총각:어린 시절을 가리킵니다.
사기에 나오는 시/풍위/자기보호, 총각연회, 풍기/천부 등의 단어는 모두 총각입니다. 나중에 유년기를 '총각'이라고 불렀습니다. 타오위안밍의 "무롱" 시 서문: "장군각은 길을 들었고, 백시는 아무것도 없었다."
아래를 내려다본다: 어린 시절을 가리킵니다.
고대에는 소년이 왕관을 쓰지 않고 머리를 늘어뜨렸기 때문에 '우는'은 어린 시절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판월의 "밭을 빌리다": "갈색에 흔들리고, 항상 아래를 내려다본다."
머리 뭉치: 십대를 가리킵니다.
일반적으로 15세 전후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기술을 배우는 시기입니다. 다이리지/푸 바오: "머리를 묶고 대학에 가서 멋진 기술을 배우고 멋진 축제를 즐기세요."
그리고 물류: 여성이 15세라는 뜻입니다.
통과의례에서 - 노자 "한 여자.... 5년 전에 죽었다." "큐"는 결혼을 의미하며, 결혼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결혼할 해를 기다리는 것: 여자가 결혼할 나이가 되면 "말을 기다리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호한수/조 황후는 "젊은 사람은 나라에 남는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여성의 결혼 적령기를 '대기년'이라고 불렀습니다. 선택된 글/원 송 디원 황후 장례 전략 : "그러므로 새해를 기다리면 금빛 소리가 되살아날 것입니다."
약관:스무 살의 남자.
예기/구리에 "스무 살은 약하고, 왕관은 높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고대에는 남자가 20세에 관을 썼으며, 이는 그가 성인이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주희의 시 "아리아"에는 "약한 왕관이 신사를 만들고, 학이 우뚝 서게 한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서다: 30세를 가리킵니다.
"공자/논어"의 "서른에 서다"라는 말은 "서른에 서다"라는 뜻입니다. 앞으로 서른은 "서다"의 해로 알려질 것입니다. 랴오자이쯔이 / 창칭 스님: "한 친구가 고향에 와서 그를 존경하고, 그가 말수는 적지만 성실하고, 재능이 있지만 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의심할 여지: 40세라는 뜻입니다.
논어/도덕경의 표현은 "마흔 살이 되어도 혼동하지 않는다"입니다. 나중에 "혼란스럽지 않다"는 말은 40세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잉쿤의 "한문선의 편지에 대한 답장": "첫해에 나는 혼란스럽지 않았다."
아이: 50세를 의미합니다.
예기/취리상 "오십은 아이라고 말한다" 중에서. 노인은 머리가 희다. 중화인민공화국 대중 공연(《民国通俗演义》三十七回):"..... 아이 나이에 이르렀는데 싫어할 게 뭐 있겠어?"
꽃무늬 갑옷: 60세를 가리킵니다.
하늘의 줄기와 땅의 가지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지청공의 당서(제66권): "(조무) 서안통의 중학 학생 이창지가 짧은 노래를 부르며 술에 대해 말하기를, '수동 육십 꽃, 그 순환은 구슬이 떨어지는 것과 같다'고 했다."
구시: 70세를 가리킵니다.
두보의 "취장강 시"에서 "술 빚은 어디에나 있고, 인생은 일흔 살이다."라고 했습니다. "구시"라고도 합니다.
백발: 노년기를 말하며, "백발"이라고도 합니다.
후한서 - 여씨전: "무예와 용맹이 뛰어났으며 국경 업무에 익숙하고 뛰어난 업적을 남긴 두안영 중위는 고인이 되었다."
노랑머리: 장수한 노인을 가리킴.
'시경(詩經)'이나 '노랑머리 노장'과 같은 고전 시경에 나오는 말입니다. 노인의 머리카락이 흰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했습니다. 조자 "왕비오에게 백마를 선물하다": "왕치는 현을 사랑하고 노랑머리의 시대를 즐긴다." 타오위안밍의 "복숭아꽃밭 이야기": "나는 노란 머리가 있어 행복하다."
추베이:장수한 노인을 가리킵니다.
시가의 고전에는 "시/야/갈대", "노란 타이페이", "부인", "툰" 등이 있습니다. 어야/시예: "허리가 부러진 긴 인생." 이 노인은 등에 고등어 같은 반점이 있다.
기간: 백 살을 가리킴.
"리지/취리상"의 언어 "백 년, 쉬워. 백세인은 자녀와 손자에게 의지하여 부양해야 한다고 합니다. 수 문지름 "두 운율과 세 노래" : "모든 곳을 유휴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당신은 날을 셀 수 있습니다."
리더스 다이제스트 1983년 제1호
수프와 케이크 시대: 수프와 케이크 시대로 알려진 세 왕조에서 아기들이 태어났습니다.
이 문구는 류위시의 시 '장워시 보내기'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1세: 아이의 생애 첫 해를 가리킵니다.
청나라 작가 청의 "어린 시절 학습 이야기"에서 유래했습니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생일"이라고도 불렀는데, 예를 들어 60번째 생일은 "60번째 생일"이라고 불렀습니다.
숟가락: 어린이를 가리킵니다.
한시 전기, 권 1의 언어: "수컷 8월에 이가 있고, 여덟 살에 이가 없다. 칠월 여자 이, 일곱 살은 아직 이가 있다 ......"
교육 연령: 아홉 살 아이를 가리킵니다.
외국의 축복의 해:10세 어린이를 말합니다.
춤추는 숟가락의 해:열세 살의 어린이를 말합니다.
위 내용은 모두 JI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부러진 멜론의 해:열여섯의 여성을 가리킵니다.
옛 문인들이 '멜론'이라는 단어를 두 글자로 나누어 연도를 표시한 것입니다. 인기 버전/여성: "송시열의 말: '참외가 깨지고 허리가 작은 젊은이'라는 뜻입니다. 관습에 따르면 여성을 깨진 멜론으로 묘사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참외의 참(參)자는 두 개의 8자로 나뉘는데, 그녀는 이팔십육세라고 합니다." 깨진 참외의 해를 육십사(六十四)라고도 합니다. 사주명리학에서는 "장씨에게 '참외가 깨지는 해에 성공해야 한다'고 하면 여든 여덟, 예순네 살이 된다"고 말합니다. 집이 있는 해에는 남자는 여자를 집으로 삼고 여자는 남자를 집으로 삼기 때문에 집이 있는 해는 결혼의 해입니다. 언어는 "리/쿠 리 상"입니다.
장(張)의 집의 해: 오십의 해를 의미합니다.
장향의 해: 환갑을 의미합니다.
장궈의 해:일흔 살을 의미합니다.
직원 왕조의 해 : 80 세를 의미합니다.
위 제목은 모두 지왕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하추(夏秋):60세.
충수:여든 살.
상소:백세.
위 제목은 장자에서 따온 것입니다.
다시 꽃피다:120세.
고대성과 희귀성을 모두 기념하다:140년.
또 60세 이상은 '노인'으로, 80세 이상은 '수달'로 통칭합니다. 노인을 '용종'과 '타락한 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광윤: "롱중, 대나무, 노인은 대나무 가지처럼 흔들리고 포옹을 금지하는 것은 치유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의 부끄러움, 흐르는 물의 길도 사람들의 경험과 같이 막혀서 구름이 막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