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치백석의 그림 이야기
치백석의 그림 이야기
제백석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이다. 그는 시간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 결코 낭비하지 않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격언을 사용합니다. "하루도 게으른 시간을 가르치지 마십시오." 하루에 쉬는 시간이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는 하루에 최소 5점의 그림을 그리겠다는 자신의 기준을 세웠다. 그는 90세가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 일을 고집합니다.
한 번은 치백석의 가족, 친구, 학생들이 그의 9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고, 축제 분위기 속에서 그는 마지막 손님을 보내기 전까지 아주 늦게까지 바쁘게 지냈습니다. 이때 그는 오늘 5점의 그림이 완성되지 않았으니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그림을 완성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펜을 집어들고 그림을 그리는데 과도한 피로로 인해 집중이 어려워서 갔다. 가족들의 거듭된 만류 끝에 휴식을 취하기 위해.
다음 날, 치백석은 일찍 일어났다. 가족들은 그가 지칠까 봐 좀 더 쉬라고 권유했지만, 치백석은 “어제 손님이 많았다. , 그래서 나는 그림을 그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어제의 "자유 시간"을 보충해야 합니다. 그 후 그는 다시 진지하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치바이시(1864년 1월 1일 - 1957년 9월 16일), 쑤저우 당산(Suzhou Dangshan)은 후난성 창사현 샹탄(현재의 후난성 샹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춘지(春治)였으며, 예명은 웨이칭(蘇淸)이었습니다. 배고픈 노인, 이산음당 주인, 지평당 노인, 삼백석부자.
그는 현대 중국 회화의 대가이자 세계 문화 유명인사였습니다. 어릴 때 목수로 일하다가 57세에 베이징에 정착하여 꽃, 새, 곤충, 물고기, 풍경화, 인물화 등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생생하고 풍부하고 밝은 색상, 단순하고 생생한 예술적 개념, 자연스러운 관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Qi Baishi는 진과 한 왕조의 비석을 기반으로 한 서예가이자 서예가입니다. 서예와 전각에 능하며 시와 산문을 잘 쓴다. 대표작으로는 『개구리소리』, 『백시노인전』 등이 있다. /p>
회화론 - 본질론
북경에 정착한 후 그의 마음 속에는 '이제 고향에 꽃이 피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백석은 고향의 식생을 황하를 건너 북경으로 몰고 갔으나, 고향의 식생은 일종의 자연정보로서 북경으로 들어와 예술적 메시지로 전달되었는데, 이는 제백석의 심리적인 것을 성취하기 위함이었다.
제백석은 "나의 집은 형악산 기슭에 있다", "내가 손님이 되면 고향산에도 빛이 난다" 등 여유로운 인장을 많이 새겼다. 자기 표현의 첫 번째 주제는 "높이 올라갈수록 향수가 더해지고 머리핀을 마시면 마음이 더 아프다"는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를 많이 썼다. 꽃. 하늘을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에게 메시지를 보내니, 네가 도착하면 내 마음도 너를 따라갈 것이다." 별 연못. 또 다른 예로는 "세상의 맛이 가득한 밤마다 별 연못을 꿈꾸며", "지금은 매화가 필 때라 낡은 집 처마 앞에 꽃이 있든 없든" 등의 시가 있다. Qi Baishi가 "불안한 밤"과 "베개 위에 잠을 자다"라는 진심 어린 말.
제백석의 그림 '나는 물고기를 가장 잘 안다'. 미끼를 쫓는 작은 물고기는 제백석이 어렸을 때 하던 일이었기 때문에 제백석은 '물고기를 알 수 있었다'. 77세 때, 그는 제백석이 "지난 70년을 회상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도살장에서 나온 흑돼지"를 그렸습니다. 제백석의 그림 그 검은 잠자리와 붉은 딱정벌레는 제백석이 아직도 마을 사람들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검은 잠자리를 "검은 아가씨"라고 부르고 작은 딱정벌레를 "붉은 아가씨"라고 부릅니다. 이들은 농부의 눈에 보이는 풀벌레와 그들의 심미적 취향입니다. 물고기 이름은 "매년 풍요"를 의미하고 석류는 다산을 상징합니다. 장수를 상징하는 것 역시 민속예술의 은유적 특징이다.
종규, 장수성, 불멸의 불상 등은 농부들이 담소할 때 쓰는 말이다. 작품은 고향에 대한 향수와 순수함, '농업 도구를 후손에게 물려주고 싶다'는 염원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며, '시와 책'과는 다른 일종의 시적 표현이다. '가족은 멀리 대물림될 수 있다'는 의식.
제백석은 '배추와 고추'를 그렸을 때 빨간색과 검은색의 대비에 깊은 인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모란은 꽃의 왕, 리치는 첫 열매, 배추는 채소의 왕이다'라고 분개했고, 제백석이 배추를 그린 비문에서 '뿌리에만 맛이 있다고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농부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표현했다. "이 맛을 아는 사람은 라오핑만이 아니라 그의 조상들이 3대에 걸쳐 그 뿌리를 씹어 먹었다"는 것이 사실이다. <농경그림>에 나오는 늙은 농부의 고백이다. 그것은 또한 Qi Baishi가 자신의 진정한 본성과 본질에 대한 당당한 자기 확인입니다.
치바이시는 관리가 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었으며, 사교 활동에 너무 게으르고, 남의 일에 관심을 두지 않았으며, 세상과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는 항상 예술과 자신의 경험에 몰두했습니다. 순수한 마음이 담긴 예술의 고향.
치백석의 고향 표현과 동심, 농부의 마음, 그리고 향토의 정취가 담긴 예술은 치백석의 직장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제백석 역시 예술에 있어서 탈출구가 없었다. 이는 바다산인의 감정을 그릇되게 따르는 필연적인 운명이었다. 사실 이는 제백석의 사고방식과 과거 문인들 사이의 부조화의 결과였다.
제백석은 자신이 농부라고 결심했을 때, 지난 몇 년 동안 저장해 두었던 자연 정보가 손목 밑, 혀 끝, 칼날까지 돌진해 새로운 정보로 변했다. 예술적 정보, 감정 표현의 고대 예술적 수단을 버리고 Qi Baishi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적 언어와 예술 형식을 만듭니다. 제백석 예술에서 고향, 동심, 농민의 마음을 진지하게 표현한 것은 제백석의 성실함과 본질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Qi Baishi의 본질, 자아, 개혁, 사상 변화 및 본질에 대한 예술적 표현은 Qi Baishi의 "쇠퇴하는 개혁"의 심오한 기초입니다.
참고: 제백석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