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 세 가지 비유를 어떻게 잘 사용하는지는 시 창작에 없어서는 안 된다.
이 세 가지 비유를 어떻게 잘 사용하는지는 시 창작에 없어서는 안 된다.
비유는' 시경' 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취비흥' 이라는 단어도 이미 시사에 등장했으며, 아속들은' 취비흥이 멀지 않아 천도가 비범하지 않다' 는 것을 공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은유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문택에서 남송의 진신은 비유를 직유, 은유, 비유, 비유, 비유, 간단한 비유, 상세한 비유, 비유, 상상의 비유 등 10 가지로 나누었다. 진신의 분류는 매우 복잡하며, 우리는 일반적으로 은유를 직유, 은유, 환유의 세 가지 간단한 범주로 나눈다. 은유의 세 가지 구성 요소를 살펴 보겠습니다.
첫째, 은유의 세 가지 요소
진 소유의' 천세' 의 마지막 문장은 표준적인 비유이다.
얕은 물에서 술집 밖 교외의 초봄이 조용히 물러갔다. 가지 끝의 꽃은 불빛 아래 아름다운 빛 아래 어지럽게 지면처럼 약간 튕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영의 꽃은 광도가 돌고, 너무 빨리 듣고, 너무 가늘다. 오, 혼자 배회하고, 술이 점점 희어지고, 모처럼 술에 취해 있다. 매일의 그리움은 몸과 마음이 이미 잿더미로 낙인찍혔다.
어제 서지회를 회상하니 황로가 일제히 날아간다. 뜻밖의 변고, 지금 손에 손을 잡고 함께 산책하는 사람을 보니 얼마나 즐겁지 않은가? 아, 배는 해와 달 주위를 돌고, 꿈은 이미 깨졌고, 구리 거울만 있고, 그 붉은 얼굴은 없다. 봄에는 낙화천점이 왔고, 떨어질 때가 되어 서글픈 바다, 파도처럼 밀려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붉게 날아가는 사람이 바다와 같은 근심을 느끼는 것이 가장 흔한 비유이다. 직유는 일종의 온톨로지, 비유체, 비유어임을 알 수 있다.
슬픔, 주제 예를 들어, 은유 적 단어; 바다, 비유. 진망도 선생의' 수사학발범' 에서는 본문, 비유체, 비유성 단어를 텍스트, 은유, 비유성 단어로 부른다.
하나의 비유문에서 본체, 비유체, 비유어가 반드시 동시에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은유의 이 세 가지 요소가 나타날지 여부에 따라 직유, 은유, 환유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둘째, 은유의 세 가지 주요 범주: 직유, 은유, 환유.
1, 직유
직유는 다른 사물 (비유체) 을 사용하여 사물 (주제) 을 묘사하는 매우 뚜렷한 은유이다. 직유는 또한 두 가지, 상세함과 약어로 나뉜다.
1) 세부적인 직유 3 요소가 모두 등장한다: 주어+비유사+비유체.
진소유하는' 붉은빛이 바다와 같다' 는 위에서 말한 것은 비교적 간단하고, 근심이 바다와 같다. 비슷한 것은 용량이 많다는 것이다. 나의 걱정은 바닷물만큼 많다.
이어의 \ "우미인 \" 은 두 문장으로 비유했다.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시인은' 동쪽으로 흐르는 물' 이라는 비유로' 걱정' 을 묘사한다. 근심+은+물과 같다. 두 가지를 비교하는 이유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영원히 끝이 없기 때문이다. 슬픔은 끝없는 샘물을 의미한다.
또 다른 비교 비유, 코우 Zhun 의 칠절 \ "장안 봄날 \":
가볍고 여위어, 다리버들이 연기를 내뿜다. 석양탑은 산과 겹치지만 봄의 두 배 길이는 없다.
석양탑은 산과 겹치지만 봄의 두 배 길이는 없다. 산+미도착 (미만)+걱정, 산이 겹치면 걱정보다 적다. 이 비유는 남송 진신의 문택에서의' 대결' 과는 다르다.
먼저 비교 후 증명서는 상하가 일치한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는 강과 호수를 잊고, 사람들은 도교를 잊는다. 클릭합니다 \ "견자 \" 는 말했다: "류환은 진진에서 멈추고, 루머는 현자에서 멈춘다. , 이것은 또한 이다. 문택
2) 줄임말로 한 성분을 생략하고' 예',' 향',' 향' 등의 비유적 단어는 없다. 그러나, 이 형식은 시와 은유에서 구별하기 어렵다.
당대의 시인은 한 번도 오언율시' 자도형이 가을을 보냈다' 고 써본 적이 없다.
황혼에 벌레가 실린에 앉아 있다. 비를 들으면 더 추워지고, 문을 열면 잎이 깊다.
어제 경이의 병 때문에 나는 심장병이 발작했다. 역시 우리 형의 일인데, 지금까지 * * * 로 돌아왔다.
송대 위경지는' 시인의 옥영화' 에서 이렇게 전욱을 평가했다.
당승은 아름다운 문장이 많은데, 그 구문은 사물의 의미보다 더 많으며, 한 가지 사물의 글자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다른 문장처럼,' 비 듣는 소리가 더 차갑고, 문을 여는 나뭇잎이 더 깊다', 나뭇잎이 빗소리보다 많다.
비를 들으면 더 추워지고, 문을 열면 잎이 깊다. 주제는 낙엽이고 은유는 빗소리이다. 나는 밤에 비가 오는 소리를 들은 줄 알았는데, 원인이 되어서야 낙엽 소리라는 것을 알았다. 어제 청각을 시각적으로 판단해 위경지는 시가 없을 때 낙엽 소리를 빗소리에 비유한다고 말했다. 낙엽 소리가 비 오듯 하다. 문을 열자 가을 잎은 이미 페니실린으로 깊이 덮여 있었다.
이 시의 비유는 그 주어와 비유로 비유가 아니라 은유와 구별하기 어렵다.
2. 은유
비유가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왜 그렇게 말하죠? 비유와 직유는 두 가지 뚜렷한 차이가 있어 비유의 특징을 알 수 있다.
첫째, 직유는' 예, 코끼리, 코끼리, 통, 모이드' 와 같은 비유를 사용한다. 즉 A 는 B 와 같다. 비유는' 예, 성공, 변화' 와 같은 비유로 갑집은 을이다.
둘째, 직유는' 이미지', 은유는' 예' 로 은유의 주어와 유체의 관계가 더욱 밀접함을 설명한다. 천망도의' 수사학발범' 에서 직유는 비슷하고 은유는 일치한다.
1) 비유적 단어의 비유가 상세하게 나온다.
만당 5 대 시인 한보의' 라쿤계사' 와 같다.
숙취는 느린 롤빵에 근심을 남기고, 6 바트의 얇은 옷으로 가벼운 추위를 일으키고, 무심코 붉은 뚜껑을 청백으로 덮었다.
양말은 금색이고, 설근은 옥이고, 뼈는 허리가 더 가늘고 무겁다.
설근이냐 옥이냐 옥이냐, 옥답지 않고 옥이다. 우리는' 설근 아니면 옥' 과' 설근 아니면 옥' 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다.
도용의 일곱 마디 절구' 제목 군산'
폭풍은 움직이지 않았지만, 그림자는 가라앉았고, 비취색은 모두 푸른빛이 짙었다. 수선화 미용의 장소와 나선형 남색 거울의 중심이어야 한다.
"수선화 탈의실 같다" 는 말은 하지 말고 "수선화 탈의실이어야 한다" 는 감정 색채가 다르기 때문에 비유는 "예" 라는 직유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예를 들어, 친구의 우정을 평가하는 것, 세 마디의 명백한 친밀함은, 직유는: 네가 우리 형을 닮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비유는: 너는 나의 친형제다.
2) 은유 적 단어의 은유를 약간 숨 깁니다.
신 qiji "niannujiao Liu shudong 마을 벽"
들연못이 꽃이 떨어지고 황급히 지나가고 청명이 맑다. 동풍이 객의 꿈을 괴롭히고, 베갯머리가 으스하다. 곡안은 활을 잡고, 수양버들은 말을 하는데, 이곳은 일찍이 지금과는 달랐다. 건물이 비었으니, 늙은 제비가 말을 할 줄 안다.
내가 동쪽에 있다고 들었는데, 행인이 만났는데, 막바닥이 길다. 춘강은 옛 원한이 계속되고, 운산은 새로운 원한이 천접했다. 명나라에서 너를 다시 만나기 전에 거울에 꽃이 꺾이지 않기를 기대한다. 놀랍게 물어봐야 한다: 요즘 얼마나 많은 법화가 있니?
진망도 선생은 비유를 해석할 때, 신기질의 두 마디를 예로 들었다. 낡은 원한은 끊임없이 춘류하고, 새로운 원한은 끝이 없다. 지난날의 원한은 끝없는 봄물이고, 오늘의 증오는 겹치는 운산이다.
지난 문장은 이유의 고전'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를 사용했고, 이욱은 직유였다. 신 씨는 비유의 말을 숨기고, 직유는 춘강과 같고, 은유는 춘강과 같다고 설명했다. 위의 형제처럼 느낌은 다르다. 예를 들어 춘강은 감정이 옅고, 춘강은 바람이 불기 시작한다.
3. 환유
진신은 문택에서도 은유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의 은유는 오늘의 은유와 더 비슷하다.
둘째, 비유: 그 글은 어둡지만 그 뜻은 찾을 수 있다. 예기' 구름: "제후는 물고기를 잡을 수 없다." 「국어」는 "평화로운 군대가 없으면 정부가 없다" 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전갈의 엉덩이는 그것에 복종하지 않지만." 라고 말했다. 좌전' 은 "오야프" 라고 말했다. "숫양전" 은 "둘 다" 라고 말합니다. " 이것도 마찬가지다.
왕자들은 낚시를 할 줄 모른다. 구멍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어색은 어부가 물고기를 가져가고 그물에 걸린 사람이 가져가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그들은 미녀를 가지고 있고, 그들은 모두 가지고 있다. 어부가 물고기를 구하면 구름으로 물고기를 잡는다. " 어색은 비유이므로 독자는 한눈에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은유를 비유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가다. 환유는 은유의 가장 높은 형태이며, 본체와 유체의 관계는 은유보다 더 밀접하다. 특정한 맥락에서, 본체는 비유체로부터 직접 이해할 수 있다. 형식적으로 차용과 직유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Metonymy 와 은유 적 단어의 온톨로지는 숨겨져 있으며 은유 만 나타납니다. 은유와 직유의 본체는 반드시 나타나야 한다. 헷갈리기 쉬운 것은 세 가지 은유 중 모두 은유적인 단어가 숨겨져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 차이는 자세히 이해해야 한다.
차용시의 예를 들어 왕안석의 목각시를 봅시다.
북산 톱밥 훈제 천천히, 남시냇물 풀뿌리. 그것을 눈, 상, 녹색으로 바꾸고, 황운의 벼를 모두 베었다.
그것을 눈, 상, 녹색으로 바꾸고, 황운의 벼를 모두 베었다. 이 두 문장은 주어도 은유도 없다. 백설공주는 실크의 은유이고, 황운은 밀의 은유입니다. 주체는 없지만 독자는 "본체를 직접 이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셋째, 은유와 환유
세 가지 은유를 다 보고 나면 차용과 차용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어떤 은유도 환유이고, 어떤 것은 그렇지 않다.
1, 은유도 환유입니다
백설공주와' 중석중석은 차용의 일종으로, 차용으로 볼 수도 있고, 백거이의' 관관장, 아영' 과도 같다.
우아하고 다채로운 작은 선녀가 태어난 지 16 년이 되었다. 고산 반봉 눈, 요수 한 송이 연꽃.
꽃야립원, 봄창월면. 뒤돌아 보면, 나는 말하고 싶지만, 우리 엄마는 내 곁에 있다.
연련의 연유미도 일종의 은유 전유이다. 주체는' 우아하고 다채로운 작은 선녀' 로 은유어가 생략되었다. 비유: 고산 반봉설, 요수 일지련.
이 metonymy 는 은유가 아닙니다.
웨이장' 강' 은 술 대신' 청주 종사' 를, 돈 대신' 모든 선생' 을 사용한다. 이것은 차용이지 은유가 아니다.
고인은 하늘에서 떠나지 않고, 고죽강 머리는 홀로 닫힌다. 일몰 매미 소디사, 푸른 구름이 새인 사가산으로 돌아간다.
청주는 낯설지만 전부 선생은 늙었다. 내가 꽃에 심취한 것이 아니다. 영가 시대는 여가보다 못하다.
넷째, 특별한 은유 형태와 다른 은유 형태의 혼합
1, 다른 형태의 혼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시의 은유는 텍스트의 은유와 달리 시인의 언어는 더욱 자유롭고 변화무쌍하다. 한 문장이나 한 단락에 은유와 직유를 섞으면 문장 속에는 불협화음이 있을 수 있지만 시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두쥐안 울면 피가 꽃으로 변하고 매실이 누렇게 되면 비가 안개 같다. 코우 준
수사학의 해석에 따르면, 첫 번째 문장은 비유이고, 두 번째 문장은 직유이다.
5, 7 법칙 중, 대결 때문에 문장에 직유어가 있다. 예를 들면' 직유' 와 같은 직유어가 대구문장에 자주 사용된다. 물론 직유어에도 은유어가 있다. 예를 들면' 성' 이' 덩' 이고, 백거이의 7 법칙은' 왕 17 사생아 이육위',' 정이사' 와 같다
만가 한 곡에 술 한 잔, 그해 구한 몇 사람. 세상일은 물을 읽는 것과 같으니, 한숨을 쉬어야지, 이름은 뜬구름이다.
루 휴 명나라 관계자, * * * 평생 친구 사랑 에서 각각. 오늘 나와 군은 한 자리에 있는데 용문은 늙지 않는다.
세상일은 물을 읽는 것과 같으니, 한숨을 쉬어야지, 이름은 뜬구름이다. 이름이 뜬구름처럼 추측의 의미가 있다. 이름은 뜬구름이다. 그러나 그것이 판단과 결론이 될 때, 명성은 단지 뜬구름일 뿐, 가치가 없다. 세상일은 가치가 없고, 명리는 가치가 없다.
은유의 혼합 사용.
은유는 무시할 수 없고, 대량의 은유를 비유라고 한다. 예를 들어, 수시의' 백보 홍수' 의 첫 번째 단락은 물결의 침식을 묘사한다.
긴 홍수통이 파도에 뛰어들어 카누가 방추처럼 남쪽으로 향했다. 해군은 기러기라고 부르지 않고 암초가 일렬로 늘어섰다.
토끼가 독수리를 걷는 것처럼, 말은 천 피트를 걸었다. 깨진 현이 주화살에서 떨어져 날아가고, 날으는 공이 전복되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두 번째 문장은 직유로, 카누는 남쪽으로 가는 것과 같다. 문장 5-8 은 일련의 은유로 단어 "빠름" 을 묘사한다. 다섯 번째 문장에는 비유사' 예' 가 있기 때문에 네 마디 모두 직유로 볼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비파 (pipa)" 에는 매우 복잡한 은유가 있습니다.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얼음샘은 춥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응결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이 현은 비유적인 주체 소리로 가득 차 있는데, 그중에는 비유적인 단어 문장이 있다. 큰 현이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비밀처럼 속삭이고, 네 개의 현이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낸다. 은유를 숨기는 문장이 더 많다: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럽고 목구멍이 얼음으로 흐르기 어렵다. .....
직유와 은유는 모두 은유어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은유어가 없으면 구별하기가 더 어렵다. 우선 저자가 명확하게 표현하는지, 독자 자신의 이해를 봐야 한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 한 신화 qiji 단어, Chunjiang 같은 오래된 원한; 낡은 원한은 춘강이 끊임없이 흐르는 것이다.
끝말
이 세 가지 비유의 서술에서 알 수 있듯이 직유, 은유, 환유는 층층이 전달돼 주어와 은유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가 고시를 감상할 때, 시가 창작의 관점에서 보면, 분석이 훨씬 명확해질 것이다.
자신의 작품을 창작할 때 비유로 자신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하는가, 아니면 직유로 표현하면 충분할까? 예를 들어, 우리가 직접 시를 쓸 때, 예를 들면, 아니면 yes 를 사용해야 합니까?
설근은 옥과 같다. 설근은 여전히 옥과 같다.
차용은 어떤 상황에서 오해를 받지 않고 주어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까? 개인의 학문적 능력을 보았다. 어휘량이 부족하면 이 시는 얇아 보일 것이다.
옛 거리의 맛
당시송사의' 청명 상강비' 에는 전문적인 명칭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들어 본 적이 없다.
스시, 왕안석, 신 기권 세 명의 호방사의 대표작, 너는 어느 것을 가장 좋아하니?
향기로운 쌀이 앵무새와 노란 개를 쪼아 날아가는 이야기에서 고시구법의 오묘함을 보다.
당송 시사에는 시골 집순이가 가득 차 있는데 이렇게 간단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