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삶에 관한 시

삶에 관한 시

1. 인생에 관한 시 ● 가장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사람은 가장 오래 사는 사람이 아니라 삶을 가장 깊이 느끼는 사람이다.

- 루소

●삶의 이상은 이상적으로 사는 것이다.

삶이 당신을 속일지라도 슬퍼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라!

그것을 믿으면 행복한 날이 올 것입니다. -삶이 당신을 속인다면

안정하고, 행복하고, 잘 먹고, 밝은 미래를 가지십시오. 맑은 길은 행복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고 행복하고 행복하고 번영하고 함께 행복합니다. 지금부터 행복, 하늘의 행복, 가족 상봉, 1 년 이상, 성공적인 경력.

2. 사랑하는 삶에 대한시사랑하는 삶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꽃은 똑바로 접을 수 있으며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두치우니앙, 물가의 옷

2, 자르고 갈아서. (시경 - 펑웨이치 아오)

3, 산이 솟아오르고 풍경이 멈춘다. (시경-샤오야-체만)

4. 자주 가보니 버드나무는 이이, 길은 진흙탕이라 걷기 힘들고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프네. (시 - 소야 - 채위)

5.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과 양이 있다. (수시)

6. 인생이 끝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휴는 노란 닭의 흰털을 노래하지 않네 (수시)

7. 연의 귀환을 아는 듯 무력한 꽃이 떨어지네. (수시)

8. 태산의 장엄한 경치! 치루 밖으로 아직도 녹색 봉우리가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이 갈라지는 북쪽의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을 한데 모았습니다. 가슴을 내밀고 쩡윈을 낳으면 반드시 새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발아래 있는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부)

9. 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방 창문에서 홀로 달빛을 바라보고 있었다. 불쌍한 우리 소년과 소녀들, 너무 어려서 수도가 어디인지도 모르는 불쌍한 사랑들. 안개가 낀 진흙탕 머리는 달콤하고 옥빛 어깨는 달빛에 차갑습니다. 우리는 언제 다시 스크린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바라보며 눈물을 멈출 수 있을까요? (두 푸)

10, 해질 무렵 관리가 밤에 누군가를 체포했습니다. 노인은 담을 넘어 갔고 노파는 보러 나갔다. 관리가 얼마나 화가 났고 그 여자는 울어야 할 권리가 있었습니까! 그의 아내의 말을 들어보세요."예청을 지키는 세 사람, 책에 붙어있는 한 사람, 두 사람은 전투에서 죽었습니다. 살고 죽은 자, 죽은 자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방에는 아무도 없었고 아기와 손자 만있었습니다. 할머니도 안 계시고 치마도 드나들지 않아요. 늙은 몸은 약하지만 공식적인 밤까지 돌아와주세요. 나는 서둘러 강에 내려가 봉사하고 아침 식사를 준비해야 합니다." 밤은 길고 고요했고, 숨이 막힐 듯 울부짖는 것 같았다. 새벽은 노인을 홀로 남겨둔 채 미래로 떠오를 것이었다. (두푸)

11111111111111111110나라는 분열되고 산과 강은 견디고 푸른 나무와 초원에는 봄이 돌아오고 꽃잎은 눈물로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반년 넘게 지속된 전쟁의 슬픔을 노래하고 집에서는 낙심이 찾아와서 머리를 긁고 긁을수록 백발을 긁으면 긁을수록 머리핀을 끼울 수 없게 되네. (두푸)

12, 명예의 전당은 어디에 있나요? 비단 도시 근처의 소나무 숲에 있습니다. 봄이 되자 푸른 풀들이 계단을 점령했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세 번째 소환으로 국정은 더욱 악화되었고, 그는 2대에 걸쳐 진심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다. (두부)

13, 좋은 비는 봄이 오는 계절을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이 보이고, 도시의 황금빛 왕관이 무겁다. (두푸)

14,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타오 위안밍)

15, 아침에 나는 쓰레기와 흙을 관리하고 달 연꽃 괭이를 집으로 가져올 것입니다. (타오위안밍)

3.'천천히 인생을 음미한다'는 '귀농'이라는 시는 어떤 시인가요

전원의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그들의 본성입니다.

나는 서보에 빠져서 10년 넘게 게임에서 빠져 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깊이를 갈망합니다.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현장에 대한 겸손을 지키고 싶습니다.

열두 평의 네모난 집과 여덟 아홉 채의 짚집이 있고,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가 리리만 앞 마당을 덮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먼 사람 사는 마을, 이이 시장 요리 연기,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닭이 울어댄다.

집들은 깨끗하고 잡다하며 빈 방에는 여유가 있다.

자유 없이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지내던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원문

원천귀귀의 다섯 편의 시(위)

전원의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그들의 본성이다.

10년 넘게 들판을 떠나있던 나는 서번트 속으로 빠져들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깊이를 갈망합니다.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현장에 대한 겸손을 지키고 싶습니다.

열두 평의 네모난 집과 여덟 아홉 채의 짚집이 있고,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가 리리만 앞 마당을 덮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먼 사람들 마을, 이이 시장 요리 연기;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닭이 울어댄다.

집들은 깨끗하고 잡다하며 빈 방에는 여유가 있다.

자유 없이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있다가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원천귀귀(元天歸歸)의 다섯 시(아래)

야산에는 사람이 적고, 가난한 골목에는 바퀴가 적고,

오늘은 여전히 나무더미의 문을 굳게 닫고 순수한 마음으로 천한 생각을 차단하는 날이다.

복잡한 시장 음악이 울려 퍼지면, 풀 * * *;

세속의 일이 아닌, 오직 정원의 노래만 오래도록 불렀네.

뽕나무와 사이 잘삼의 시대는 길고 우리 나라의 시대는 넓습니다.

갑작스런 서리 걱정에 농작물이 덤불처럼 시들어 버리네.

원천귀(元天歸)의 다섯 편의 시(3번)

남산 아래에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의 잡초가 완두콩을 덮고 자랐다.

길은 좁고 풀은 길어 저녁 이슬이 옷에 묻고,

옷은 부족하지만 소원은 어기지 않네!

시 소개

귀원시(歸園詩)는 진나라, 송나라 시대의 작가인 도원명이 지은 다섯 편의 시(즉, 여섯 편)를 묶은 시집입니다. 첫 번째 시에서는 공직 생활의 지루함에서 벗어나 아름답고 감동적인 목가적 풍경과 편안하고 쾌적한 전원 생활을 묘사하며 안도감을 드러내고 자연과 자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시는 의도적으로 시골 생활의 평온함을 묘사하고 평화 롭고 순수한 세상을 평범한 언어로 묘사하여 시골의 평온함과 작가의 차분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세 번째 시는 시인의 행복한 마음과 숨겨진 웅장함이 가득한 경쾌하고 우아한 문체로 농촌에서 노동과 생활에 대한 작가의 경험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시는 일찍 나가고 늦게 들어오는 고된 노동 때문에 노동에 대한 관심을 낮추지 않고 오히려 노동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고 농사를 통해 생계를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작가의 노동에 대한 애착과 노동에 대한 애정이 잘 드러나 있다. 다섯 번째 시는 밭을 갈고 돌아온 저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행복하고 자족한 기분을 잔잔한 어조와 진솔한 감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시는 시인의 노동의 하루를 회상하며, 마지막으로 노동의 경험과 들에서 살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냅니다. 이 시가 끝나자 아들들은 도시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소시는 도시라고 생각하며 "원명의 시는 처음에는 느리지만 익으면 이상한 문장이 있다"고 평했다. (렁자이 시 참조)

저자 소개

도원명(352 또는 365-427), 명(明)이라는 말은 징제라고도 하며, 세상에서는 징제씨, 순양채상(현 강서성 주강시)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동진 왕조 말기와 남송 왕조 초기의 위대한 시인이자 작사가였습니다. 그는 장저우 희생주, 젠웨이 육군, 젠쥔 육군, 펑제현 치안판사를 역임했으며 마지막 공식 직책은 펑제현 치안판사였습니다. 그는 80일 이상 관직에서 물러나 시골로 은퇴했습니다. 그는 타오위안밍의 시집과 함께 '고대와 현대 암자 시파'로 알려진 중국 최초의 풍경 시인이었습니다.

4. 시 1: 왕웨이의 '차이루'

고요한 계곡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목소리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가 낀 풍경이 아름답다.

2. 왕웨이의 '우신이'

언덕 꼭대기에 있는 나무 히비스커스 가지에 주홍빛 꽃받침이 피어 있었다. 시냇물은 텅 비어 쓰러지기 시작했다.

3. 왕위(王偉)의 새 관찰 시냇물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얏꽃은 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4. 왕위(王偉)의 '산속의 단풍'

빈 산은 신선한 비를 맞고 밤은 초가을을 느끼게 한다. 밝은 달은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울창하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5. 왕웨이의 '위수강변 농가'

해질녘 시골, 소와 양들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합니다. 휘파람 꿩이 있나요? 풍성한 밀 이삭, 잠자는 누에, 껍질을 벗긴 뽕잎. 호호호, 들판의 일꾼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합니다. 소박한 삶이 그리운 건 당연한 일, 실망의 노래가 희미해지네.

6. 왕젠의 '천구싱'

시골의 농부들은 환희와 행복, 만족과 공허함을 느끼며 말투마저 평소와 다르다. 여름에는 밀알이 굴러 들어와 여름 곡물 수확이 풍성했습니다. 여름 누에고치도 풍년이 들고, 초가집 처마는 끝없이 울리고, 하늘 누에고치는 채취할 사람이 없어 자급자족할 뿐이었다. 풍년이 들었지만 밀가루와 누에고치를 비단으로 짠 마을 사람들은 노동의 결실을 즐기지 못하고 대부분의 곡물과 비단 세금을 내야 했습니다. 수확의 해에 그들은 자신의 곡식을 낳고 비단을 짜는 것이 아니라 도시의 황소를 구하고 정부의 십자가를 지불하기를 기대할 뿐입니다. 천씨 가족은 먹을 것도 입을 것도 없어 군문이 보이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합니다!

7. 장지의 야생 옛 노래

산에 사는 늙은 농부는 서너 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하며 살고 있습니다. 먀오슈 세금을 먹을 수 없고, 관청 창고는 흙으로 변해버렸어요. 연말이 되면 호미와 쟁기가 빈 방을 닫고 도토리를 줍기 위해 산에 올라가라고 소리칩니다. 서장 지에케주 백 포옹, 보트 개는 고기를 키운다.

8. XY의 "상처 입은 천자"

2월에 새 비단을 팔고 5월에 새 곡식을 베었다. 눈앞의 상처는 치료했지만 마음은 파헤쳤습니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변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 지은 잔치에 따르지 않고 도망친 집에 따라.

9. 위나라의 '들집을 바라보며'

가랑비가 내리자 새 꽃이 피어나고 벼락이 치기 시작한다. 며칠 동안 한가했던 티안 가족은 모내기를 시작한다. 딩좡은 밭에 있고 못자리는 제자리에 있습니다. 밭으로 돌아가면 종종 서쪽 개울에서 물을 마십니다. 배고픔은 자해적인 고통이 아니라 안도감이었습니다. 창고에는 밤 동안 먹을 것이 아무것도 없고 코베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연습을 하지 않은 것이 부끄러워 밥을 먹었다.

10. 왕웨이의 '위강의 농가'

해질녘 시골, 소와 양들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합니다. 자수를 놓을 밀 모종을 찾고, 누에가 잠을 자고, 뽕잎이 찢어집니다. 밭일을 하는 호호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를 나눕니다. 소박한 삶을 그리워하며 옛 노래를 한탄하네, 아, 옛날로 돌아가자!

11. 왕위의 봄 들판

봄 비둘기가 지저귀고, 나무 옆에는 아몬드 꽃이 하얗게 피어 있다. 도끼를 들고 포플러를 베어내고 봄의 맥박을 괭이로 긁는다. 돌아오는 제비는 옛 둥지를 알고, 노인은 새 달력을 봅니다. 서두르면 자신을 방어하지 못하고, 멀리 있으면 멀리 여행하게 된다.

12. 맹하오란의 '노인 마을을 지나며'

이 오랜 친구는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습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창을 통해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휴일이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13. 위나라의 고향

버려진 성벽 도시가 낡은 나룻배 위에 자리 잡고 있고, 석양은 산봉우리 위로 넘실거립니다. 저 멀리 백두산 옆에서 나는 문을 닫고 평화롭게 지낼 것이다.

14. "중산왕 전 추양 형제 계절" 왕웨이.

가을이 좋다, 광준 유휴 수영장. 서쪽 숲 아래, 나는 문 앞의 산을 알고 있다. 수천 리의 하늘을 가로질러 구름 속에서 여러 봉우리가 나타난다.

15. 청시 왕위

나는 푸른 시냇물이 흐르는 노란 꽃의 강을 타고 항해했네. 산을 만 바퀴나 돌았는데 30마일도 채 되지 않았다.

급류는 쌓인 바위 위로 윙윙거리지만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빛은 희미해진다. 입구의 표면은 호두까기 인형처럼 흔들리고 강둑을 따라 무성하게 자랍니다.

내면은 언제나 이 맑은 물처럼 순수했다. 오, 넓고 평평한 바위에 앉아 영원히 낚싯줄을 드리우고 싶다!

5. 삶에 대한 현대시인생은 흰 손수건과 같고, 우아한 레이스가 동그랗게 둘러져 있어 인생은 풍요로워진다.

보통에 조금 특별함을 더한 나는 아주 평범합니다.

하늘에 내 날개의 흔적은 없지만 나는 날아올랐다.

그 길을 따라 동백꽃은 계속 피어날 테니 동백꽃을 따러 멈추지 마세요.

당신은 약하게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오랫동안 기다렸던 것 같아요.

인간은 역사 속에서 자신을 표현하지 못하고, 역사 속에서 자신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보여주려고 애쓴다.

단풍잎은 바람과 서리를 통해서만 붉어지고, 인간은 고난과 위험을 통해서만 더욱 성숙하고 강해집니다.

나는 최고를 선택할 수 없지만 최고는 나를 선택한다.

마른 강바닥은 그의 과거를 고맙게 여기지 않는다.

삶은 여름 꽃의 화려함과 같고 죽음은 가을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과 같게 하소서.

죽음의 흔적은 삶에 금전적 가치를 부여하여 그 생명으로 진정한 보물을 살 수 있게 한다.

1. 시간의 종말에 관한 노래를 들어보세요.

귀에 들리는 휘파람 소리는 암울합니다.

그들은 시간 순서대로 작별을 고하며 끝자락에 서 있습니다.

나는 그 웃는 얼굴들을 기억하고 싶지만,

그들은

시간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

2.

어느 순간 숨어

손바닥 안에 시간을 놓친다.

어디엔가 숨는다

방해하는 누군가를 그리워한다.

내가 아끼는 사람

그러나

내가 당신을 꿈꿀 때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3.

지시하는 손가락

시간은 한 손에서 다른 손으로 흐른다.

손을 모아, 시간을 아끼려고 노력 중이야.

그냥 흐르는 물이에요.

세월은 흘러갑니다.

잃어버린 청춘처럼

4.

내 기억 속의 반딧불이

언제나 내 꿈속을 맴돌고

떠나기를 거부하고

동심의 비는

순수한 마음을 씻어내고

슬픔은 없다

세월의 발걸음

강은 서둘러 흐른다

.

뒤돌아보지 말고

6. 일상을 묘사한 시:

1.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있고, 따뜻한 샘물에는 오리가 있네. (소시, '회충의 봄 강 야경')

2. 산불이 완전히 삼키지 않았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랐다. (백주이의 <고대 풀과의 작별>)

3.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는 모습. (타오위안밍의 술 마시는 모습)

4. 집 처마는 이끼 없이 길고 깨끗하며 꽃과 풀, 나무는 모두 손으로 직접 심었다. (왕안시의 '슈후인 씨의 담장'

5. 창문을 열면 정원과 들판이 내려다보이고, 손에 잔을 들고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눈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6.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어린 아이들이 도적이 되어 시냇가에 누워 연꽃 껍질을 벗기는 것이다. (신치지, 「청평레 - 마을의 주거」)

7. 누에가 봄에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촛불은 눈물로 타오를 것이다. (리상인 무제)

8. 동풍을 기다리는 것은 언제나 봄이다. (주나라의 봄날)

7. 좋은 삶에 대한 삶을 묘사한 고대 시(다음은 고대 시인들이 묘사한 좋은 목가적 삶을 참고하세요)

왕웨이의 우신기:산 끝 나무에 핀 히비스커스의 붉은 꽃받침. 시냇물에는 아무도 없고 떨어지기 시작했다.

왕웨이의 '산중의 가을':비가 내린 가을밤, 텅 빈 산이 서 있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울창하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를 부드럽게 흔든다. 봄이 쉬고 가을 햇살이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왕위(王偉)의 '새노래':오얏꽃은 한가롭게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시냇물에 흘러들어온다.

왕웨이의 '웨이수이 농가의 집': 시골의 비스듬한 태양 아래 소와 양이 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의 건장한 노인이 양치기 소년인 아들을 생각하며 지팡이에 기대고 있습니다. 휘파람 꿩과 함께요? 풍성한 밀 이삭, 잠자는 누에, 껍질을 벗긴 뽕잎. 호호호, 들판의 일꾼들이 서로 다정하게 인사합니다. 소박한 삶이 그리운 건 당연한 일, 실망의 노래가 희미해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