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서예에서 인장의 규칙은 무엇인가요?

서예에서 인장의 규칙은 무엇인가요?

인장에 관한 한, 인장은 양인(주원)과 음인(부원)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인장의 위치에 따라 첫 번째 인장, 이름 인장, 모서리 인장의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인장이 두 개 이상 있는 경우 위쪽 인장은 약간 크고 아래쪽 인장은 약간 작습니다. 위쪽 인장은 양(陽)에, 아래쪽 인장은 음(陰)에 있습니다.

1, 이름 도장. 보통 양면이 함께 필요합니다. 한 면은 이름, 한 면은 번호, 또는 한 면은 성, 한 면은 이름을 새깁니다. 한 면은 주원, 한 면은 사이프러스가 새겨져 있습니다. 사용할 때 주홍색은 연한 빨간색으로 상단에 사용하고 편백나무는 빨간색이고 무겁기 때문에 하단에 넣습니다. 인장의 크기는 비문과 거의 같거나 약간 작습니다.

인장의 위치는 서명 아래에 빈 공간이 많으면 그 아래에 찍고, 서명 아래에 빈 공간이 적으면 비문 주위에 찍을 수 있습니다. 두 도장 사이의 거리는 한쪽 또는 양쪽 도장의 위치와 거의 같아야 하며, 너무 벌어지거나 밀집되어서는 안 됩니다.

2. 코너 페인팅 씰이라고도 하는 프레스 코너 씰. 그림의 필요에 따라 그림의 왼쪽 또는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너 씰은 이름 씰보다 크며, 주로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이며, 주에 관계없이. 내용은 "자연의 주인", "풍경의 전체보기", "산과 강이 아름답다"와 같이 통칭하여 레저 인감으로 알려진 격언이 될 수 있습니다. 원정명의 "자이에 대한 진정한 감상", 시타오의 "디다카오탕"과 같이 자이 장관이라는 자이 관리의 이름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소개. 대부분 직사각형이지만 타원형 또는 불규칙한 모양도 있습니다. 그림의 필요에 따라 제목의 시작 부분에있는 두세 단어의 오른쪽에 사용되므로 소개라고합니다. 내용은 모서리 표지와 비슷합니다.

추가 자료 :

그림과 서예의 인장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1. 작가 자신의 인장.

둘째, 새긴 사람의 인장.

셋째, 수집가 및 감정가의 인장.

이 인장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뉩니다.

1. 이름, 글꼴 크기, 레스토랑 및 홀 번호.

두 번째, 비네트, 길크리스트, 격언 인장.

셋째, 인장 수집과 감상.

이름과 서체 인장: 일반적으로 작가의 이름 아래 또는 주변에 찍습니다. 자이 관인, 탕하오는 일반적으로 단어 주변이나 아래에 찍으며, 인사말에도 사용되며 오른쪽 상단에 찍습니다. 기사, 길조, 격언에 대한 도장은 일반적으로 문자의 왼쪽 아래 모서리에 체스 말처럼 찍고 인사말로도 사용합니다.

수집 및 감상 스탬프는 일반적으로 문자 그림의 왼쪽과 오른쪽 모서리에 찍거나 문자 그림 작품 자체의 여백을 방해하지 않으며 문자 그림 이외의 마운팅에 찍을 수도 있습니다. 문자화의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는 건륭제, 자칭 황제와 같이 권위를 나타내는 표지도 있습니다.

새겨진 시 또는 수반되는 붓놀림은 내용이 매우 풍부하며 중국 회화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시, 서예, 그림의 완벽한 조합을 '삼절'이라고 합니다. 옛 속담에 "노력은 시 밖에 있다"는 말이 있듯이 때때로 그림의 맛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좋은 시는 그림을 풍성하게 하고 작가의 감정을 깊게 하며 그림의 표현력을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좋은 시와 나쁜 시는 작가의 문화적 자질을 구체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중국 회화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림의 비문은 서예를 통해 실현됩니다. 서예가 나쁘면 그림이 망가집니다. 중국 회화는 "서예와 그림은 기원이 같다"고 말하며, 한편으로는 기법의 상호 침투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비문, 비문에 표시되어 스타일, 톤 및 그림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어야하며 붓질이 통일되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붓글씨에는 인장체, 관서체, 보통체를, 글씨에는 초서체, 관서체, 행서체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작업용 붓이든 글씨체든 일반적으로 모든 비문은 두꺼운 잉크로 작성합니다. 그림의 배열은 그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인장이 현재 진품으로 지정하려는 작품의 인장과 정확히 동일하다면 진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이것이 유일한 기준은 아니며 식별의 한 측면일 뿐입니다. 특히 청나라 말기 이후 서양의 사진판화가 중국에 도입되면서 원본과 거의 동일한 인장의 복제 및 해적판이 가능해져 인장만으로 회화나 서예를 식별하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청나라 중기 또는 그 이전 작품의 인장이 원본의 인장과 동일하고 다른 부분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 기본적으로 원본으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장을 복사하고 복제하는 인위적인 모조품은 항상 원본 인장과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원본 인장과 똑같이 인장을 복제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서예와 회화 작품 이후 청나라 후기라면 다양한 측면에서 더 신중하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중국 회화 기법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인장 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