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시다이는 누구인가요?
시다이는 누구인가요?
가도(779~843)
당나라 시인. Langxian이라는 단어. 판양(현재의 베이징 근처) 출신. 그는 초기에 직함도 없이 승려가 되었습니다. 원화 5년(810) 겨울, 나는 장안에 도착하여 장기를 만났습니다. 이듬해 봄에는 낙양(洛陽)에 가서 한유(汉烏)를 만나 시를 높이 평가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장안에서 당나귀를 타고 가도가 "새는 연못 옆 나무에 머물렀고 스님은 달 아래 문을 두드렸다"라는 대련을 읊었다고 합니다. "밀다"와 "노크"라는 단어. 나중에 그는 세속 생활로 돌아와 진시로 거듭 인용되었습니다. 원종(文宗) 때 비방으로 인해 장강(현 쓰촨 성 펑시)의 서기로 강등되었다. 그는 한때 "병든 매미"와 "목사를 찌르다"( "당시 연대기")라는시를 썼습니다. 개성 5년(840년)에 그는 포주(浦州) 쓰창(施昌)으로 가서 군대에 입대하였다. 오종은 회창 3년(843)에 포주(浦州)에서 세상을 떠났다.
지아다오는 한문에 거주하며 장지(張ji)와 맹(孟)을 자주 오간다. 그는 또한 마 다이(Ma Dai), 야오(Yao)와도 시 친구가 되었으며 서로 긴밀한 연락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5운에 능했고, 낭송에 중독됐다. 그는 "하루라도 시를 짓지 않으면 내 마음이 폐허처럼 될 것"('친구에게 놀아주기')이라고 말했다. 3년에 두 줄, 시를 낭송하고 눈물을 흘리겠습니다." ("시가 끝난 후") . 그의 시의 언어는 독특하고 인상적이다. 그는 종종 황량하고 차갑고 황량한 풍경에 대해 글을 쓰며 슬픔과 외로움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연못 밑바닥을 혼자 걷다 보면 나무에 따라 그림자가 세어진다"( "탁월한 사람에게 작별 인사"), "광야에서 이상한 새가 울고, 지는 해가 걷는 사람들을 무서워합니다"( "산") 황혼의 마을'); '돌아오는 관리들은 밤 열쇠를 봉인하고 뱀을 걷는 '구통 속으로'('양쯔강에 새겨져 있음') 및 기타 대사를 메이야오첸은 '지금의 풍경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 그것은 말 너머로 볼 수 있는 끝없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Ouyang Xiu의 "Liuyi Poetry Talk"에서 인용) 이런 암울한 비즈니스 시는 가도 시의 독특하고 엄숙한 스타일을 구성하며 사람들에게 외로움과 우울함을 선사합니다. "양쯔강 사람들은 달을 위해 고기를 잡는데, 광야에서는 불이 바람에 타오른다"( "주희를 보내다"); 갈대밭은 비와 맞물리고, 연꽃 향기가 등불을 감싸고 있다." ("비 온 뒤 유사마 연못에 잠") 》) 등이 있다. 또한, Xie Zhen이 "날씨가 웅장하고 장엄하다"고 평가한 "가을 바람이 위수에 불고 낙엽이 장안을 덮는다"("강 위의 오추시를 회상함")와 같은 대련이 있습니다. 번영하는 당나라와 같다"( "사명시 이야기"). 또 다른 예는 쿼트레인 "The Swordsman"입니다. "나는 10년 동안 검을 갈고 있었지만 서리 칼날은 한 번도 테스트해본 적이 없습니다. 오늘 검이 왕처럼 생겼는데, 누가 불공정한 일을 할 것인가?" . "Dai Bian Jiang"에는 "국가에 봉사"하고 "포로를 진정시키다"에 대한 장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컬렉션에는 300개가 넘는 시가 있으며 대부분은 주제의 범위가 좁고 간결한 문장에 중점을 두고 완전한 예술 영역의 창조를 무시합니다. 따라서 Sikong T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Jia Lang Xiancheng에는 격언이 있는데, 그것들을 전체적으로 취급하면 의미가 매우 다릅니다."("Li Sheng과 시에 대해 토론하기")
어떤 사람들은 Jia Dao의 시적 스타일의 기원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손 □은 "공(두보)의 시가. 그리고 여섯 가문에 있어서... 가도는 매우 독특하고 먼 곳이다."라고 말했다. ") 그러나 그것은 주로 Jia Dao의 삶에 달려 있으므로 Hu Zai는 Zhang Lei를 인용했습니다. "당나라 말기에는 가난한 시인이 많았고 Meng Dongye와 Jia Langxian은 모두 가난에 대한 말을 조각하는 데 헌신했습니다. 아니면 교도가 가난하다고 하던가요?”(“Tiaoxi Yuyincong Hua”)
가도. 섬시는 당나라 후기에 장르를 형성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때 장유(張灯)는 『시인의 주객도(Poet's Host and Guest Picture)』에서 『청기아정』과 함께 전당으로 승격된 7인 중 한 명으로 기록됐다. 청나라 이화이민의 『당중후기 시인 주빈 사진』은 그를 “이상하고 은밀한 고난의 스승”이라고 불렀으며, 그의 “집집”과 “집집마다” 등을 많이 나열했다. 문”제자들. 당말기 이동(離丹), 오대손성(五代孫生) 등은 가도를 매우 존경하였고 심지어 향을 피우고 그의 초상화와 시집을 신처럼 숭배하였다. 당나라', '군자이 연구연대기').
가도는 『양쯔강전』 10권을 집필한 작가로, 송대 명나라판 『사부종간』의 사본이 있다. 이가연의 『장강신류문』은 『당전시』에 수록된 가의 시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단행본과 관련 전집 및 문집을 참조하고, 부록 『가도연대기』, Jia Dao Friendship Test'와 편찬된 Jia Dao 섬의 시 평론은 비교적 완전합니다. 그의 업적은 『당신서(新唐書)』의 원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