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음식에 관한 시와 관용구(음식을 묘사하는 시와 관용구 또는 단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음식에 관한 시와 관용구(음식을 묘사하는 시와 관용구 또는 단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1. 음식을 묘사하는 시, 관용구 또는 단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컵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 같고, 속은 바삭바삭하고 부드럽다 ."

"스님 가족을 위해 마국을 끓이는 대신 차라리 밀밭에서 잡초를 구걸하고 싶어요."

"양쯔강 어디를 가나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좋은 대나무와 산은 죽순의 향기를 느낀다."

"밝은 달이 있을 때 청주를 부탁한다", "마시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반쯤 취했을 때 특히 맛이 길다", "때때로 빈 잔을 들고 와인을 시음한다".

"하루에 리치 300개를 먹으면 링난족이 될 수 있다."

: "손을 비비면 옥색이 고르고, 푸른 기름은 연노랗고 깊다. 밤잠과 봄은 무겁고 납작한 아름다움이 팔을 감싸고 있음을 안다."

"가을, 서리와 이슬 동쪽 정원, 갈대 겨자는 자식과 손자를 낳는다. 나는 그가 싫어하는 만큼 배가 부른데 왜 닭고기와 돌고래를 먹는지 모르겠다."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세 송이, 두 송이가 피고 강가의 물이 따뜻해지면 오리가 제일 먼저 알아요. 강돌고래가 올라오려고 할 때쯤이면 갈대밭에는 짧은 갈대 꽃봉오리가 가득합니다."

수동포는 유명한 학자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미식가이기도 했다. 그래서 그와 직접 관련된 유명한 요리는 물론이고 동포 팔꿈치, 동포 두부, 동포 옥전, 동포 다리, 동포 새싹전, 동포 잉어, 동포 케이크, 동포 크리스피, 동포 두부 등 그의 이름을 딴 요리도 많다는 소문이 자자하다.

동포집에는 "촉나라 사람들은 진나라의 새싹을 소중히 여기고 비둘기 고기를 섞어 먹는다"고 적혀 있습니다. 봄 비둘기는 거북 가슴살을 잘게 썰어 볶은 샐러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나중에 동포 봄 비둘기로 알려졌습니다.

풍성한 제물

의미:

과거에는 풍성한 제물로 묘사되었습니다. 나중에는 음식이 아름답다고 묘사하기도 했다.

단어 소리:

상상우

좋은 밥이나 다진 고기를 먹지 않음 - 음식에 대해 매우 까다롭다

맞나요?

중국 관용구 암시:혐오하다:만족시키다; 고기:잘게 다진 고기. 곡물이 곱을수록 고기가 좋다. 잘 다듬고 잘 익힌 음식을 묘사합니다.

성어의 유래: 공자 논어-국당: "금식하면 음식을 바꾸고 거처를 옮겨야 한다."에서 유래. 기름지지 않게 잘 먹고, 기름지지 않게 잘 먹고, 기름지지 않게 잘 먹는다."

예시: "제대로 자르지 않으면 먹지 말라"는 것은 집안 노신사의 오래된 규칙이지만 "잘 먹고, 잘 먹고, 피곤하지 말라"는 규칙은 조금 이상합니다. (루쉰의 "중국 여성의 발에 의한 남부 악센트 ......")

알리 증기 제품

사랑합니다

중국 관용구 암시: 배를 쪄서 먹는다. 은유적으로 말하면,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좋은 것을 혼란스럽게 망치는 것.

중국 사자성어 출처: 남송시대 수문집의 류이칭(劉亦淸): "환난현 사람들이 화가 날 때마다 '슬퍼할 배를 그만 쪄야 하는가'라고 말한다."

절묘한 요리

반주용

중국 관용구: 절묘한 요리를 가리킴.

모순에 익숙한 무능한 장교.

반찬

중국 관용구:함께 먹다:다른 사람과 함께 먹다. 활동적이지 않고 무능한 장교를 풍자할 때 사용됨.

중국어 관용어 출처:구당서 - Lv Huaishen 전기: "원나라가 시작된 지 3년 후, 황문 감옥으로 옮겨졌다. 회심과 위나라 사신 야총은 매우 가까운 사이였습니다. 회심은 야총이 공경할 만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모든 일을 회피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밥 먹는 재상'이라고 불렀습니다."

잘 먹고 따뜻한 옷을 입다

넓은 지식을 폭넓게 수집하다

중국 관용구 암시: 포만감, 따뜻한 옷: 따뜻한 옷을 입다. 옷과 음식이 넉넉한 풍요로운 삶을 묘사함.

성어의 유래:맹자 - 맹문공상: "사람이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잘 먹고 따뜻하게 입는 것, 은둔하여 가르치지 않고 사는 것은 동물과 가까이 있는 것이다."

충분히 먹다/너무 많이 먹다/마음껏 먹다

지우수펀 보보

관용적 암시: 술이 다 떨어지고 음식이 가득 찼다. 충분히 먹고 마신 것을 묘사합니다.

중국 관용구 출처:가오원웬슈의 샹양 클럽하우스, 첫 번째 할인:"나는 여기에 좋은 와인 테이블을 마련했다.... 너무 취해서 걷지 못하겠어요."

하루 종일 먹고, 머리를 쓰지 말고,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수백 척의 배와 갤리온

중국 사자성어 암시:하루 종일:하루 종일. 하루 종일 먹고, 생각하지 말고, 심각한 일을 하지 않는다.

성어의 유래:논어-양과: "생각 없이 하루 종일 먹는 것은 어렵다!"

예를 들어 아무 생각 없이 배불리 먹는 사람은 가장 의욕이 없는 사람입니다.

맛있게 먹기

해 질 무렵 대추를 삼키고, 향기롭게 먹고, 잘 먹고, 좋은 옷을 입는다.

2. 음식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송나라의 소시는 열매를 먹는다.

뤄푸산의 네시는 봄이고, 오렌지와 포플러 자두는 새롭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 나는 링난으로 성장하는 데 주저함이 없다.

뤄푸산의 사계절은 봄이고 비파와 황매실은 매일 신선합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이 되고 싶어요.

둘, "산시 마을 여행" 송나라 뤄루 투어

수확기에 대접이 풍성한 진흙탕 같은 달에 빚은 농주를 비웃지 마세요.

왁스의 달에 빚은 진흙탕 와인을 비웃지 마세요. 수확의 해에는 손님에게 요리를 대접하고 닭고기와 생선이 풍부하고 맛있습니다.

3. 당나라 두보의 '장군의 숲에 동행하다'.

은실, 샐러리, 녹색 수프를 곁들인 신선한 잉어. 건물 바닥을 통과할수록 음식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신선한 붕어를 은실로 썰어 맑은 개울가에서 샐러리와 함께 끓여 향긋한 수프를 만든다. 이것은 분명히 베트남의 새해 전야 만찬입니다. 산시탑 아래 어디에 있을까요?

4, 송나라 판중옌의 '강가의 어부 아버지'

강에 오는 사람들은 종종 농어만 좋아합니다. 작은 배를 타고 큰 물결에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라.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만을 사랑합니다. 큰 파도 속에서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5. 당바이주이의 '양완저우와 함께 후떡 보내기'.

후 비스킷은 교토와 같고 바삭한 면은 갓 구운 것입니다.

여기의 자루 케이크 모양은 베이징을 닮았고, 갓 구운 면은 바삭하고 향긋합니다.

3. 음식을 묘사한 시는 1. 소동파는 유명한 학자이자 유명한 미식가였습니다.

봄비둘기, 샐러리 튀긴 거북 가슴살 비단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나중에 동포 봄 비둘기로 알려졌습니다.

수시는 양고기 수프를 좋아하여 "진나라는 양고기 수프만 요리하고 용 안에 곰 밀랍이 들어 있다"고 썼다. 그는 또한 "돼지고기에 대한 찬가"를 썼다:

물 없이는 장작이 연기를 피울 수 없다.

요리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서두르지 말고 열이 충분할 때 아름답다. 황저우의 좋은 돼지고기는 똥만큼 싸다.

부자는 먹지 않고 가난한 사람은 요리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가득 채우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동포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죽순으로 돼지고기를 요리했습니다. 음식 모임에서 소동파는 친필로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이 천박해지고, 고기가 없으면 사람이 가늘어지고, 좋지만 가늘지 않고, 죽순을 돼지고기와 함께 끓인다"는 시를 지었다. 맛있지만 독이 있는 복어 또한 그가 자주 먹는 새로운 별미가 되었다.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봄 강물이 따뜻해지면 오리가 제일 먼저 알아요.

나는 그가 싫어하는 만큼 배가 부르고 왜 닭과 돌고래를 먹는지 모르겠습니다." 그의 의견에 따르면 이 채소는 닭고기, 오리, 생선보다 더 맛있습니다.

후펑호는 쑤둥포가 가장 좋아하는 피크닉 장소였습니다. 그는 이곳 호수에서 자라는 덩굴 채소를 항저우 서호의 브라세니아 슈레베리와 비교하며 "후펑 호수에는 마치 수프에 비유할 수 있는 덩굴 채소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동파는 한 노파가 만든 떡을 먹고 "옥색 손은 고루 비비고, 푸른 기름은 노랗고"라는 시를 짓지 않을 수 없었다.

봄날 밤에 잠을 자며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인을 짓밟고, 금을 안고. "반지 케이크의 균일 성, 섬세하고 신선한 색상, 바삭 바삭한 및 기타 특성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여성 모양의 반지 이미지를 설명하는 28 개의 단어 만 설명합니다.

"컵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콤합니다." "밀밭을 돌며 잡초를 구걸했는데, 수도원에서 마국을 끓여주게 되었어요." "양쯔강이 전국을 돌고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대나무가 산과 연결되어 죽순의 향기를 느낍니다." "하늘의 밝은 달과 함께 푸른 하늘의 와인을 요청합니다." "풍미가 특히 길어지면 반쯤 가득 마신다."" "때때로 와인은 흥미롭다." "하루에 300리치, 링난으로 성장하는 것이 더 낫다."

수시는 차를 좋아했고, 시는 종종 차를 찬양했습니다. "두 깃발 아래 흰 구름 봉우리 새롭고 푸르고 신선한 비오는 봄"은 항저우 외곽 언덕에 있는 차밭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아름다운 사람처럼 아름다운 차는 없다"와 또 다른 시 "서호보다 서호를 원한다"는 유명한 찻집 차회 협회로 편집되었습니다.

수동포의 시 원고에는 야채 수프에 관한 시, 돼지고기 먹기에 관한 시, 콩과 돼지고기, 고래 여행, 유명한 미식가의 푸가 등 음식 관련 걸작이 많이 있습니다.2. 루유는 남송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요리 전문가이기도 했습니다. 그의 시에는 음식을 찬양하는 수백 편의 시가 있습니다.

"세상에 의가 없는데 어떻게 옥을 얻을 수 있겠는가?"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여기서 '옥'은 양디가 "동남의 진미"라고 불렀던 '황금 옥'을 가리킵니다. "생선 필레"는 얇게 썬 것을, "말굽 게"는 잘게 썬 피클이나 김치를 뜻하며, "아주 잘게 썬 것"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금유"는 주로 서리가 내린 흰 농어에 잘게 썬 황금색 상감 채소를 섞어 만듭니다." "시춘"은 잘게 썬 중국 봄나물로 만든 수프이며 우의 유명한 요리입니다.

"하늘은 소토로 가득하지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양파기름으로 만든 면이 하늘의 소토와 같다는 뜻으로 바삭바삭하다는 뜻입니다. 그는 「산에 살면서 모든 고기를 먹는다」 서문에서 "밤, 마, 토란, 채소줄기 등을 잡식으로 사용하고 간장을 쓰지 않으며 산나물과 해산물을 이용해 조리한다"고 '단국'의 실천에 대해 썼다.

그리고 "항상 초가 한 줌의 호숫가에 살면서 밥과 술로 마을 이야기를 한다"는 시구도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단탕법은 우씨에게는 더욱 믿기지 않습니다."

"동문에서 단검 뼈를 사서, 창은 오렌지 수프에 소스를 뿌려요. 찐 닭이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움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는 "돼지"를 의미하고 "보뼈"는 돼지 갈비입니다. 갈비는 삶거나 오렌지 소스와 같은 향신료가 섞인 신맛이 나는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이 밖에도 이 시는 사천 부추, 만두, 거북이 수프와 같은 음식을 칭찬합니다. "서리가 내린 채소는 향이 은은하고 봄의 새싹은 부드럽다.

"탕안 쌀과 보리, 호메이의 조각을 줄이지 않고 조리한 첫 번째 투어. 아마란스처럼 크고 옥처럼 하얗고 숟가락처럼 부드럽고 향긋합니다." 아마란스(닭 머리살) 만큼 큰 보리는 하얗고 부드럽고 향이 매우 독특합니다.

죽 먹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나이가 들었지만 긴 세월이 현재에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저는 불멸자들만 죽을 먹는 간단한 완취(불멸자의 이름) 방법이 있습니다."

"농어는 살이 통통하고 바삭바삭해서 숟가락으로 떠먹기 좋죠. (차오마이) 조리한 기름이 맛있어요. 예로부터 사람들은 가볍고 부유하여 각자 고향으로 돌아갔어요."

"색은 고양이 머리 죽순의 옥색과 같고 맛은 소꼬리의 주홍색과 같다." "신진 부추, 거위 노랑 같은 색, 동문 고기는 더 좋고 지방은 호수 양 페이스트리를 줄이지 않습니다." "조국의 산과 강은 무한히 좋고, 고향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가난하지 않습니다. 구멍에서 나오는 옅은 구름은 고향처럼 향기롭습니다."

. "나는 배가 부르고 재스민 튀김, 떠 다니는 카모마일." "산은 따뜻하고 매화는 접히지 않고, 청장 특유의 게를 잡는다."

3. 당나라 시인 두보는 미식가는 아니었지만 음식에 관한 시가 많았습니다. '길 위의 두 사람'에는 "붉은 혹은 옥 육계에서 가져오고, 향기로운 생선은 수정 쟁반에 주문하고, 유니콘 뿔 달린 음식 막대기는 느리게 들어 올리고, 섬세한 봉황 고기 칼은 거의 쓰지 않네"라는 시와 "황문에는 날아다니는 말, 먼지 한 점 일으키지 않고 황실 부엌의 진미"라는 시가 있다. 이 시는 "팔보(八寶)"입니다.

"푸른 죽순이 배를 맞이하고, 붉은 생선 흰 살이 오네." "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강물은 아름답다."

"조용한 웅성거림이 눈을 부수네"와 "젓가락을 내려놓으니 허전함이 없다"는 당나라 요리사의 숙련된 칼 솜씨와 음식을 먹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 손님들의 아늑한 장면을 묘사한 구절입니다. "상추의 봄 접시" "셀러리와 녹색 수프를 곁들인 채 썬 돼지고기를 먹는 신선한 잉어".

질의응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밤비에 새 요리실에서 자른 봄 부추, ( "선물") 일류 사람들은 량의 고기를 먹는 데 지쳤습니다. 웬광 씨는 충분히 먹을 수 없습니다 (술 취한 노래). 장자는 쌍칼을 휘두르며 금반을 휘둘렀다. 눈이 매우 높습니다. 서주 대머리 꼬리는 하닌을 떠올리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징어는 머리가 멀리 있으면 뚱뚱합니다. 재미와 암울함이 동시에 가득합니다 ( "낚시 노래보기").4. 정 반차오는 그 이상입니다. 정반교에는 "한밤중 사흘 밤, 달빛 아래서 손으로 삶은 생선 머리의 아름다움", "3월 초 멸치로 봄바람을 요리하는 양저우 신선한 죽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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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음식을 묘사한 고대 시 :

1, 창자는 맛있다. 당 백주이는 "송자"를 썼을 때 한림학자였다.

2. 준 음식으로 잠을 잤다. 당백주이 "나의 송가"

3. 음식 수면 송 루유 "가을이 세 산으로 돌아와 시원하고 행복하고 축복받은 혜택을 누리는 약"

4. 또는 음식 송중평 "대 효도 자녀와 손자 광지웽"

5. 음식 송국인의 "아픈 눈"

6. 음식은 좋지 않다, 송리윤 "스콰이어가 노래를 많이 부를수록 그는 무적이 되고 싶어한다."

7. 음식은 내 식사에 쓸모가 없다 송소용의 "기쁨의 송가"

8. 송소용의 "나의 책"

9. 음식은 사람들이 먹기에 충분하지 않다 송시의 "칠십육곡"보기

10, 노래, 음식 리프레쉬, "음 페이 챈 강 운율"

11, 밍 류 렌벤 "고사리의 산책"(민칭 현 기근,보고되지 않음, 사람들은 음식으로 고사리를 따다)

12, 산 온기, 매실 접힌 없음, 청장 강, 유일한 게.

13.

13, 일일 평균 300 개의 열매, 나는 링난이되기 위해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14, 장강의 모든 곳에서 물고기의 아름다움, 좋은 대나무와 좋은 산은 죽순의 향기를 느낍니다.

15, 신선한 잉어는 실크, 셀러리, 녹색 수프를 먹습니다.

16. 동문에서 돼지 뼈를 사서 오렌지 소스를 주문하십시오.

17. 찐 닭고기가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운 여성은 물고기와 거북이를 세지 않습니다.

18. 탕안에서 처음으로 찹쌀밥을 짓고 화메이를 조각합니다.

19, 아마란스처럼 크고 옥처럼 하얗고 부드럽고 향기가 온 집안에 가득합니다.

5. 음식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음(백주이)

세 번이나 병이 없는 선량한 관리, 7년 동안 은퇴했다.

웨이징난은 봄옷을 입고 왕시중이 술을 마시러 왔다.

일년 동안 충분히 먹을 수 있고 다시 진미로 잠을 잘 수 있습니다.

2. 소금장수의 아내 (백주이)

소금장수는 금과 비단이 풍부하고 농부와 누에를 돌보지 않는다. 동서남북이 고향을 잃지 않고 풍수는 고향 배입니다. 원래 양저우의 작은 집안의 딸이었던 그녀는 서장의 큰 상인과 결혼했습니다. 풍부한 녹색, 풍부한 금, 풍부한 손목, 좁은 은색. 창백한 머리를 부르고 하녀를 꾸짖기 전에 왜 당신이 이것을 가지고 있는지 묻습니다. 나는 15 년 동안 주나 카운티에 속하지 않은 소금 상인이었습니다. 매년 소금 수익은 정부로, 정부에 덜 들어가고 개인에게 더 많이 들어갑니다. 정부는 얇은 사적 이익을 얻고 소금과 철의 장관은 알지 못합니다. 강 물고기가 싸고 붉은 쌀이 노랗고 주황색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건물에 무겁게 화장을 한 두 개의 붉은 뺨이 곧 피어나려고합니다. 소금 상인의 아내는 소금 상인과 결혼 한 것이 행운입니다. 마지막 좋은 음식, 마지막 좋은 옷. 좋은 옷과 좋은 음식도 제자리가 있지만 상홍양도 부끄러워해야 합니다. 상홍양은 한나라 시대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죽은 지 오래되었습니다.

3. 상가는 스스로를 한림학자였다. (백주이)

나이가 많지도 않고, 젊지도 않고, 세 살이 넘었다.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인생의 시작.

작은 체구에 마음은 넓고 몸은 길다.

배에 음식이 가득하고 무릎이 안정되었습니다.

이 느슨한 안식처에서 나는 피아노로 책을 셀 수 있다.

책은 많은 이해를 필요로 하지 않고, 피아노는 나만의 즐거움을 위해 수다를 떤다.

밤에는 왕의 문으로 곧장 가서 밤에는 우리 집에 누워요.

해골과 뼈 위원회는 순조롭게 운영되고, 내부는 텅 비어 있다.

이것과 함께 사는 것은 자연스럽다.

무의식적인 침묵은 현명하지도 어리석지도 않다.

4. 다시 산산 가을 시원한 음악으로 (루유)

약과 음식과 잠, 거울 호수는 여전히 가을을 맞이합니다.

한 해의 힘, 여전히 건강, 나는 황홀하다.

비파호 주다호는 집에서 튀어 나오지 않았고, 우펑 그림 배에는 새 배가 있습니다.

길의 꼭대기는 깨끗하지만 불멸자를위한 천 헥타르의 연기가 있습니다.

6. 음식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송나라 강가의 어부: 판중연.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작은 배를 타고 큰 물결에 위아래로 흔들리며 떠다니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그들은 맛있는 농어만 좋아합니다. 가끔씩 거센 파도 속에서 작은 어선을 보세요.

2. 송나라의 돼지고기 찬가:수시

깨끗하고 삐걱거리며 물도 없고, 장작도 펌핑할 수 없네. 그가 요리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서두르지 말고 열이 충분할 때 아름답습니다. 황저우 좋은 돼지 고기, 똥처럼 싸다. 당신은 그것을 먹기를 거부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요리하는 법을 모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두 그릇을 가득 채우고 신경도 쓰지 못합니다.

솥을 씻고 물을 조금 넣고 장작과 잡초를 태워 불을 가두고 불이 나지 않는 거짓 불로 끓입니다.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충분히 뜨거워지면 자연적으로 맛있습니다. 황저우에는 좋은 돼지고기가 있지만 가격이 똥처럼 싸서 부자는 먹지 않고 가난한 사람은 요리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만들겠습니다. 배가 불러도 상관없어요.

3, "혜주원" 송나라:수시

원문:노푸산 다음 사계절 봄, 노주와 양매는 새롭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 나는 주저하지 않고 영남으로 성장한다.

뤄푸산의 다음 사계절은 봄, 비파, 황매는 매일 신선합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족이 되고 싶어요.

4."서산 앞에 날아드는 백로와 낚시 노래" 당나라:장

원문:서산 앞에 날아드는 백로, 복숭아꽃 물과 만다린 물고기는 살쪘다. 둑에 사는 한 노인이 푸른 대나무 모자를 쓰고 맥킨토시를 쓰고 비바람을 맞으며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데, 아름다운 봄 풍경에 매료되어 비를 맞으면서도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5, "당나라"의 "첫 번째 싹:리상인

원문:숲에서 막 나온 부드러운 향기로운 싹, 금처럼 무거운 유릉의 가격. 제국의 수도, 바다와 육지는 무수히 많아야 하며, 링윈의 심장을 한 뼘이라도 잘라내야 한다.

부드럽고 향기롭고 아름다운 새싹이 대나무 숲에서 막 돋아났습니다. 금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베이징 근처에는 수많은 대나무 숲이 있는데, 어떻게 유릉의 모든 새 죽순을 내 마음을 자르는 것을 견딜 수 있습니까?

7. 음식에 대한 전체시 모음. 친구의 친구가 그린 클라우드 하우스에서 연회를 열었다.

음식 12 랑지우와 함께.

맞물린 잔이 다 떨어지고,

문 앞의 돌사자가 침을 흘렸다.

수동포는 하이난 섬의 참현으로 유배되었다. 그곳에서 떡을 파는 노파가 있었다. 그녀는 장인 정신이 뛰어나고 품질이 좋은 떡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가게가 외딴 곳에 있고 알려지지 않아 장사가 잘 되지 않았어요. 소동파가 유명한 문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던 노파는 그에게 가게를 위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소동파는 노파의 가난한 생활을 불쌍히 여겼고, 반지떡의 솜씨가 정말 좋아서 일곱 편의 시를 지었다."

손으로 문질러도 옥색이 고르네.

푸른 기름 부드러운 노랑.

봄날 밤에 잠을 자며 그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인을 부수고, 팔로 금을 껴안고.

"생선"에 대하여

생선은 맛있고 영양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판라오저우는 중국어로 복어를 먹습니다.

송나라 메이야오천

봄 새싹이 돋고 봄 둑 꽃이 날아간다.

복어가 시장에 나오고 가격이 모든 생선과 새우를 능가할 정도로 높은 시기입니다.

복어의 생김새만 봐도 사람들이 궁금해할 정도였는데, 복어에는 먹이가 없었다.

배는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은 툭 튀어나와 오나라의 개구리를 닮았다.

물집이 터지면서 목구멍에서 숨을 잃었다.

이렇게 사람의 생명을 해치는 음식을 누가 먹고 싶어 하겠습니까?

남쪽 사람들에게 물어봤지만 그들은 복어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아요.

그들은 복어가 정말 맛있으며 독이 있는 복어에 대마에 가깝다고 합니다.

나는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이리저리 생각만 할 뿐 반박할 수가 없었다.

한은 해가 뜰 무렵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이 무서워졌다.

류종원은 룽청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는 이상하고 역겨운 모양이지만 사람의 생명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는 맛에서는 그들을 능가했지만 숨겨진 악은 한계를 몰랐다.

아름다운 것에는 반드시 악이 있다는 옛말은 진리에서 멀지 않다.

강어부

송나라의 판중연

강에 오는 사람들은 종종 농어만 좋아한다.

큰 파도 속에서 작은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강변은 오가는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농어는 납작하고 좁은 몸통에 비늘 모양의 큰 머리가 있고 맛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농어의 맛을 먼저 맛보기 위해 강가로 몰려들었습니다.

화상의 어부들

정구

흰머리 물결 위의 흰머리 농어

집들이 배에서 다른 배로 이동합니다.

발 길이의 농어가 새로 잡히고,

자녀와 손자들이 꽃에 불을 피운다.

낚시 노래

백로가 서산 앞에 날고,

복숭아꽃과 만다린 물고기가 살찐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리넨 섬유,

비바람을 맞으며 돌아갈 필요가 없다.

수동포:유건과 노승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없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지 않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지지 않는다. 마른 사람도 있고 뚱뚱한 사람도 있지만 보통 사람은 절망적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비웃고 너무 높아서 어리 석다.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여전히 세상에 양주 학이 있습니다.

8. 음식에 관한 고대 시 1. 당나라 이백, "남릉의 어린 아이는 수도에 들어가지 않는다":어린 아이에게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주를 마시라고 하자 어린 아이는 인용구를 비웃었습니다.

나는 어린 하인들에게 노란 닭 조림을 주고 백주를 따르라고 소리쳤다. 아이들은 웃고 웃으며 내 옷을 더럽혔습니다.

둘, 당나라 장자, "청두송":진시강의 연기는 푸르고 푸르고 신유산에는 열매가 익었네.

장시성에는 연기와 푸른 물이 가득하고, 산비탈의 열매는 비가 온 뒤 익어간다.

셋째, 송나라 이시종 "보살 오랑캐 - 자귀 우는 깨진 탑문":강 양쪽의 여주는 붉고 연기와 비 속에 많은 가족이 있습니다.

번역:강 양쪽의 열매는 섬세하고 붉으며, 이슬비는 수천 명의 가족을 감싸고 있습니다.

넷째, 청나라 부정, "춘절 첫해 대나무 말" :마 가족이 가루를 떨어 뜨리는 것을보고 바람에 등불 축제를 팔려고 노력하십시오.

마시원의 만두가 너무 잘 만들어져 시험등 불빛 아래서 바람에 위안샤오를 팔았다고 합니다.

5. 송나라 판중연, '강 위의 어부':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오직 농어의 아름다움만을 사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