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역사에 관한 고대 시와 대사
역사에 관한 고대 시와 대사
시인:추이투 전당시서 - 679권
제30대 제국의 수도, 우울증은 패권이다. 성벽은 낡고 유적은 사라져야 한다.
황량한 길은 황량한 정원으로 이어지고, 높은 빔은 먼 길을 비춘다. 외로운 남자들이 차갑게 징징대며 묻지 않는다.
북송의 역사가 사마광, 낙양의 옛 도시를 여행하다
4헥타르에 산이 푸르고, 세 강에는 꽃이 가득하다.
봄바람은 흥망성쇠의 의미를 모르고, 해마다 풀빛이 옛 도시를 가득 채운다.
연기, 슬픔, 비, 귀신, 나이화성, 궁전, 옛 황실 도시.
과거와 현재의 흥망성쇠를 묻는다면 뤄양시만 보시기 바랍니다.
산양통관향수
봉우리는 모여 있고 파도는 격렬하며 산과 강은 통관로와 같다. 서경을 바라보며 망설이고 진나라와 한나라의 고통, 궁궐은 모두 땅입니다. 상승, 사람들은 살지 않고, 죽고, 사람들은 살지 않습니다!
청장강 한가운데서 낚시 드럼 플랫폼에서 얼마나 많은 보행자가 눈물을 흘립니다.
장안 북서쪽을 바라보면 가난한 산들이 무수히 많다.
녹색 언덕은 결국 동쪽 흐름을 덮을 수 없습니다.
밤의 강 슬픔, 깊은 산은 자고새를 듣네. -신치, "보살 야만인, 장시성 입의 책"
시 왕풍 리수
그는 기장과 분리되어 있으며 그는 기장의 묘목입니다. 선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면 내가 무엇을 원하느냐? 텐도 나기, 누구야?
기장이 갈라지고 기장의 가시가 갈라진다. 걸음걸이는 흐트러지고 중심은 취해 있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면 내가 뭘 원하겠어? 텐도 롱, 누구야?
기장의 분리는 기장의 현실입니다. 산책은 퇴폐적이고 중심은 질식한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면 내가 뭘 원하겠어? 텐도 롱, 누구야?
"는 <사기>에서 따온 것이고, "왕"은 왕의 도읍을 가리킵니다. 주(周)의 평왕이 낙양으로 천도한 후 왕실이 쇠퇴하고 황제가 다른 나라의 왕자들과 대등한 지위에 있었기 때문에 그곳에서 지은 시를 왕봉이라 불렀습니다. 왕봉의 작품, 특히 시 '옥수수가 사라지다'는 고국에 대한 애도를 담은 위대한 작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러나 이 시에서 주태후가 슬퍼하는 것은 서주의 멸망이라고 보기는 어렵고, 오히려 방황하는 탕자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실향에 대한 분노의 울부짖음을 듣습니다.
2.10 역사에 관한 고대 시 1, 원나라 산문가 장의 '산비탈 양통관화구'.
봉우리는 모여 있는 것 같고, 물결은 격노하는 것 같고,
통관로, 안과 밖의 산은 모두 산이네.
서쪽 수도를 바라보면 망설여진다.
진나라와 한나라는 슬프게도 만 개의 방이 흙으로 만들어진 궁궐이다.
부흥하면 백성이 괴로워하고, 죽으면 백성이 괴로워한다.
2. 원나라 산문가 장계주의 보름달 둥근 무문회구
산은 백호를 숨기고 구름은 절을 숨기고, 오래된 매화 가지가 못 위에 있네.
동팅은 번영으로 돌아왔고, 감귤류 맹그로브와 농어, 은빛 비단이 가득하다.
우왕의 꽃과 식물이 가득한 백 개의 풀장은 한 편의 시를 보는 듯합니다. 오히려 동정심, 까마귀 울음소리, 아름다움에 대한 불평.
3, 당나라 시인 피 릭슈의 "박물관 기와공 혜구"
기각의 향기 아래 태호, 새벽의 혼란스러운 침략, 구수로 갔다.
월왕은 부끄러워할 것이 많다. 그는 돌을 얻었을 뿐이다.
4. 당나라 시인 가도의 샤오수이화구.
왕칭은 가상 죽음과 그 이전의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한숨을 쉬며 한참을 이야기합니다.
이수이 다리는 아직까지 쌀쌀하다.
이수이는 지쳐서 징칭의 이름은 필요 없다.
5, 당나라 시인 마대의 '주강회구'의 한 구절. 차가운 빛이 짙어지는 이슬방울에 비치고 해는 서쪽에서 지고 남쪽의 산을 넘는다.
동팅호 기슭의 나무와 원숭이들이 서로 울려 퍼지고 누군가 난초 나무배를 타고 움직이고 있다.
늪은 달과 함께 부풀어 오르고, 급류는 산의 뜻에 따라 굽이친다. 사라지는 구름의 여왕은 밤새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를 떠났다.
6, 당나라 시인 두무의 '장시회구'
소향을 다스리기 위해 바한을 삼키러 갔을 때, 당신은 정지된 거울처럼 화가 났어요.
디웨이의 바느질은 정말 연극의 한 조각이지만 푸젠의 캐스팅은 훨씬 더 우스꽝 스럽습니다.
수천 년 전, 게 밝은 달, 해는 멀리 지고 있었다.
판리는 먼지를 치울 때 외로웠고 좋은 바람은 사업가에게만 속했다.
7, 당나라 시인 피리수의 "비안허화구"
수천 명의 초나라 군대가 운하 양쪽의 쿠이 한가운데로 몰려갔지만, 캐러밴은 양저우로 돌아가지 않았다.
하늘이 백성들에게 1,000마일 동안 산 하나 보이지 않는 비안허강을 열라고 가르쳤다고 합니다.
이 강은 수나라 멸망의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여전히 흐르고 있으며 그 결과 남북의 배들이 막힘없이 왕래하고 있습니다.
수궁 용선이 없었다면 * * * 유에 대한 설이 더 많지 않았을까요?
8. 당나라 시인 유유시의 서보산 옛이야기.
왕의 군대가 이주를 떠날 때 오나라 왕의 배는 사라졌다.
긴 장첸 사슬이 강 바닥에 가라앉고 돌담에서 깃발이 내려왔다.
인생에 슬픈 과거가 얼마나 많은지, 높은 산은 추위에도 변하지 않았다.
이제 천하가 하나가 되었으니, 등불은 옛 기지에서 휘파람을 불었다.
9. 남송 시인 신치지의 작품인 난샹지 램프 우물가 구베이팅은 남송의 시인 신치지의 작품입니다.
중국 어디에서 볼까요? 풍경이 가득한 구베이 저택.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것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했을까요? 긴 양쯔강이 눈에 보이는 한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쪽에서 싸움을 멈출 수 없었다.
세계의 영웅은 누구인가요? 조조입니다.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되어야 합니다.
10, 당나라 시인 피리수의 박물관 기와공 혜구
지그재그 누각과 태호의 향기 아래, 혼돈이 새벽을 침범하여 구수로 갔다.
월왕은 부끄러워할 일이 많았다. 그는 돌만 얻었으니까요.
3. 역사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 푸른 언덕은 덮을 수 없지만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2. 얼마나 많은 행인이 청하 한가운데서 장안 북서쪽을 바라보며 무수한 산을 동정하며 눈물을 흘렸을까. 푸른 산은 결국 동쪽 흐름, 저녁 강 슬픔, 산 깊은 냄새 자고기를 덮을 수 없습니다.
새 노래와 와인 한 잔, 작년의 날씨는 오래되었습니다. 일몰은 언제 돌아올까요?
4. 어제부터 나는 나와 포터를 남겨두고 떠나야했다. 오늘은 더 가슴이 아파요!
5.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영웅들의 물결은 동쪽으로 흐른다. 옳고 그름이 있든, 실패가 있든, 지금은 모두 공허한 공간이 되어 시간의 흐름과 함께 사라져 버렸습니다. 푸른 산은 여전히 존재하고, 해는 여전히 떠오르고, 해는 여전히 지고 있습니다.
강가의 백발 은둔자는 세월의 변화에 익숙해진 지 오래였습니다. 오랜 친구를 만나 와인 한 잔을 마십니다. 얼마나 많은 과거, 얼마나 많은 시대가 대화에 담겨 있었을까요.
6. 인생의 전성기일 때 돌아오지 마라.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려울 것이다. 제때에 자신을 격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타오첸
7. 황하의 물은 사방에 있고,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높은 방의 밝은 거울에 비친 아름다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비단같이 검은색이었지만 저녁에는 눈으로 변한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이백
8. 천지 만물의 여정, 시간이 흐르고 세대가 지나가네. --이백
9. "인생은 눈 깜짝할 사이에 갑자기 지나가는 것과 같다." -장자
10. 세월은 사람을 늙게 하고 해와 달은 청춘처럼 달린다. -장자
4. 날개 달린 시 '연누조-붉은 절벽 회구'
[북송시대] 소시
돌아오지 않는 강, 오랜 역사를 지닌 낭만적인 인물. 옛 기지의 서쪽에는 저우랑의 붉은 절벽이 있습니다. 뭉게구름이 부서지고 파도가 해안을 덮치고 천 개의 눈이 쌓여 있습니다. 산처럼 그림 같은 풍경,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영웅이!
주유의 봄날을 떠올리면 젊고 아름다운 조는 이제 막 결혼을 했는데, 그는 영어가 가득했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말하고 웃으며 연기 속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오래된 시골 푸가, 많은 사랑이 나를 비웃어야합니다, 초기 생활 파화. 세상은 꿈, 병 또는 한 달과 같습니다. 류유시의 '진령화구'는 왕준이 우뚝 솟은 배를 타고 이저우에서 내려온 후, 왕실의 유령이 난징 시내에 머물렀다.
긴 장첸 사슬이 강 바닥에 가라앉고 돌담에 깃발이 내려앉았다.
인생에 얼마나 많은 슬픈 과거가 있었는지, 높은 산은 추위에도 변함없이 남아 있다.
지금은 천하가 통일된 날, 고대 요새는 폐허와 가을 갈대로 가득하네.
5. 역사에 관한 시는 1. 이백의 "낙청의 봄밤에 피리소리를 들으며":누구의 옥피리가 몰래 날아와 봄바람에 흩어졌는가.
이 야상곡에서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면 누가 향수를 느끼지 않겠습니까? '버드나무'라는 제목의 의미를 이해하려면 '버드나무'의 이미지를 이해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학생들이 배운 텍스트에는 "양류은행"(류용 "유림령"), "피리에서 버드나무 소리를 들었지만 봄의 색을 보지 못했다"(리바이 "여름 계절"), "강피리, 왜 버드나무에 대해 불평하고 봄바람이 충분하지 않다고 불평하는가? "(왕 지루 "량주 말"), 과거는 사라지고 버드나무 이이 이이 이이.
북조 음악 "수평 부는 북과 뿔"에 "버드 나무 가지 접기"라는 노래도 있는데, 가사는 "말 위에서 채찍을 잡지 않고 버드 나무 가지가 싸우네. 말에서 내려 피리를 불면 슬픔으로 손님을 죽일 것이다."라는 가사가 있습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고대시에 나오는 '버드나무'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우아하며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와 '머물다'의 조화, 그리고 버드나무를 접어서 배웅하는 고대의 풍습까지 더해져 '버드나무-머물다-작별하다-이별하기 싫다'의 수준으로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별하는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보고 이별 장면을 떠올리고 버드나무 배웅 장면에 등장하며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렇게하면시에서 "이별과 이별"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강은 꽃을 찾고 있고, 두 푸, 황 냥지, 가지에는 꽃이 가득하고 모든 꽃은 낮습니다. 좋아하는 꽃의 향기 속에 나비가 춤을 추고, 자유 속에 부드러운 꾀꼬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있습니다.
[해설] 당나라 수종 원년(서기 760년) 상원 원년에 시인 두보가 쓰촨성 청두에 살면서 서쪽 교외 너구리 강변에 초당을 짓고 살았다. 그는 일시적으로 거처를 마련하고 더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봄이 되자 그는 홀로 강변을 산책하며 꽃을 감상하고 일곱 줄의 연을 썼는데, 그 중 여섯 번째 연이 이 시입니다.
첫 번째 행인 "황시낭의 집은 꽃으로 가득하다"는 꽃이 있는 곳을 가리킵니다. "길"은 길입니다.
"길은 꽃으로 가득하다"는 많은 꽃이 길을 덮고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천 송이의 꽃이 낮다."입니다.
"백 송이 꽃이 피다"는 많은 수를 묘사합니다. "가지를 낮게 누르고"에서 "누르고"와 "낮다"라는 단어가 매우 적절하고 생생하게 사용되어 봄에 가지를 굽혀 피어나는 꽃들이 빽빽하고 크고 많은 것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 문장은 앞 문장의 '가득'이라는 단어를 반영한 것입니다. 세 번째 문장은 "때때로 나비는 춤을 춘다."입니다.
"링롄"은 나비가 날아다니며 떠나지 못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측면에서는 밝고 향기로운 봄꽃에 대해 씁니다.
사실 시인 역시 화려한 봄꽃에 매료되어 머물렀던 것입니다. 네 번째 행은 "섬세한 꾀꼬리 지저귀네"입니다.
"자오"는 앵무새의 부드러움과 둥글둥글함을 묘사한 구절입니다. '천원징티'는 시인이 꽃을 즐기러 왔을 때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었다는 뜻입니다.
시인은 마음이 행복했기 때문에 꾀꼬리가 자신을 위해 노래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습니다. 이는 나비가 봄꽃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는 앞의 행과 같은 맥락으로, 둘 다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이 기법을 잘 활용하여 사물을 나와 섞어 한 장면을 만들어냈기 때문에 이 짧은 시가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읽힌다.
화창한 날 이백의 향로에서 바라본 여산의 폭포는 보라색 연기 속에서 천천강의 돌출된 폭포를 바라보고 있다.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벽에 올라서면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향로봉은 여산의 향로봉을 가리키는데, "여산 북서쪽에 뾰족하고 둥근 봉우리에 연기와 구름이 모였다 흩어지는 모습이 마치 보산의 향로 모양과 같다"('태평유사'의 음악사)고 합니다.
그러나 시인 이백의 펜에 그것은 불굴의 향로, 란의 흰 연기 덩어리가 푸른 하늘 사이로 푸른 산을 떠돌며 붉은 태양 아래에서 보라색 구름으로 천천히 떠오르는 또 다른 장면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향로 봉우리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뿐만 아니라 낭만적으로 만들어 특이한 폭포의 특이한 배경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산벽의 폭포로 시선을 돌립니다. 시의 첫 네 단어가 시의 초점인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보며'다. '강 앞에 매달린'은 '바라보다'의 첫 이미지로, 폭포는 산과 강 사이에 높이 매달린 거대한 하얀 기차처럼 보인다.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훌륭합니다. 움직임을 정적으로 바꾸어 '멀리서 바라보다'에서 쏟아지는 폭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누가 이 거인을 '매달 수 있을까요? "장자이푸"! 그래서 "매달리다"라는 단어에는 자연의 마법 같은 힘에 대한 시인의 찬사가 담겨 있습니다.
세 번째 행은 또한 폭포의 역동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간다"는 한 획의 단어는 강력합니다.
'날다'라는 단어는 폭포가 솟구치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곧장 내려오다'는 산의 가파른 경사와 물줄기의 빠른 속도를 모두 묘사합니다. 하루 종일 거침없이 흘러내립니다. 그러나 시인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은하수가 9일 동안 떨어졌다는 의심"이라는 문장을 썼습니다. 그는 정말로 하늘에서 떨어져서 그의 영혼을 놀라게하고 싶었습니다.
"의심은"은 가지고 놀 가치가 있습니다. 시인은 분명히 무아지경에서 말하고 독자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둘 다 그것이 더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비밀은 시인의 이전 묘사에서 길러진 이미지에 있습니다. 보세요! 우뚝 솟은 향로봉이 구름 속에 숨어 있습니다. 저 멀리 폭포가 구름을 뚫고 날아가 하늘로 떨어지는 듯한 모습을 보면 자연스럽게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를 연상하게 됩니다.
'은하수'라는 은유는 낯설지만 시에서 갑자기 등장한 것이 아니라 이미지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것입니다. 과장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고 사실적이어서 전체 작품의 공명을 일으켜 전체 이미지를 더욱 화려하고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들고 깊은 인상을 줄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여 리바이의 "만 마일 아래로, 잠재력은 여전히 강함의 끝"예술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4. 웽홍은 봄에 불구가되었고 봄에도 불구가되었습니다. 그는 어떻게 녹색의 여자가 될 수 있습니까? 떨어지는 꽃은 독립적이고 약간의 비 제비가 함께 날아갑니다.
눈의 영혼은 깨어지고 올해의 꿈은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황혼의 슬픔, 황혼 매미의 영광에 비할 수 있습니다.
늦은 봄의 임산부에 관한 시다. 첫 행은 직설적이고 파격적인 방식으로 쓰여 있습니다.
한 문장에서 '거기'라는 단어가 '또한'라는 단어로 시작해서 부사와 억양으로 끝나는 것은 시에서 보기 드문 경우입니다. 그러나 작가는 그것을 자연스럽게 사용하여 문장을 갑작스럽게 만들고 어조를 강화하며 시에서 여주인공의 슬픔을 심화시키고 작품 전체를 덮는 효과를 내는데, 이는 새로운 글쓰기 방식이 아닙니다.
"당신"이라는 단어는 "년"이라는 단어와도 일치하여이 여성이 작년 이맘때 연인을 떠났기 때문에 날씨 변화에 특히 민감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정원을 떠나는 방법"은 "어떻게"로 "견딜 수 없다"는 뜻입니다.
첫 번째 문장과 연결하면 작년에 이 여성은 이별의 아픔을 겪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그 기억은 여전히 생생합니다. 그녀는 어떻게 감히 다시 그곳에 갈 수 있을까요?
6. 시 1은 중국의 오랜 역사를 묘사하고 있으며, 세속적인 것들은 고대, 현대, 앞뒤로 번갈아 가며 나타납니다. 이제 우리는 산에 올라 전국 곳곳에 보존된 역사적 장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둑의 물은 강 표면을 보여주며 윈멍제는 깊고 차갑고 신비롭습니다. 양후청 비석은 지금도 우뚝 솟아있고 비문을 읽고 나니 눈물이 옷깃을 적셨다. --당나라 시대:맹하오란과 친구들이 염산설에 올랐다
원어 해석:세상의 모든 것은 변하고, 고대와 현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간에 따라 왔다가 사라집니다. 이제 장산 곳곳에 보존된 명소를 직접 등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우위란은 물에 빠져 강에서 떠올랐고, 윈멍은 추위에 넋을 잃었습니다. 비문을 읽고 옷깃을 적시는 눈물을 흘리며 양후청 비석은 오늘도 우뚝 서 있습니다.
2, 중국을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풍경이 가득한 구베이 빌딩.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것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했을까요? 긴 양쯔강이 눈에 보이는 한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노래: 신치지 "난샹지 - 덩징커우 - 구베이팅화이" 중에서.
모국어로 해석: 중원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드럼 타워 북쪽에는 사방이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져 있습니다. 고대부터 얼마나 많은 나라가 흥망성쇠를 거듭했나요? 과거는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처럼 연속적이라는 것을 모르겠어요.
3. 천 년을 이어온 돌아오지 않는 강. 옛 진영의 서쪽에는 삼국지의 전투, 적벽대전이 있었다고 합니다. 가파른 암벽과 강변을 휘감는 천둥 같은 파도, 수백만 개의 눈을 말아 올린 듯한 물결. 장엄한 강과 산은 하늘처럼 아름답고, 얼마나 많은 위대한 영웅과 영웅이 한꺼번에 등장할까요. --노래:수시 '니안누자오-붉은 절벽 회구' 중에서.
원문의 해석: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르면서 밀려오는 물결이 천 명의 영웅을 쏟아냈다. 옛 진영의 서쪽에는 삼국지에서 주유가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붉은 절벽이 있다고 합니다. 구름 위로 우뚝 솟은 가파른 돌담, 강변을 휘감는 천둥 같은 파도가 수천 개의 눈을 말아 올리듯 물결을 일으킵니다. 장엄한 산과 강은 그림처럼 아름다웠고 많은 영웅들이 한꺼번에 등장했습니다.
4. 순의 나라 요의 수도, 순의 인장. 이런 와중에 고향을 지키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반쪽짜리 신하가 있어야 합니다. 수천 리의 산과 강이 진나라의 유목민 기운과 역대 애국자들의 영웅적 넋, 위대한 반진 의로움으로 가득하니, 언제 방해받지 않겠는가? --송에서 : "물의 노래, 장데모 대청 유루를 보내라"
원어 해석 : 요, 순, 유 현인으로부터 전해진 이 나라에서, 한 문화를 키운 이 땅에서 자란 위인들 중에는 진나라 사람들에게 복종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이 항상 한 명 반은 있을 것입니다! 금나라에 의해 더럽혀지고 짓밟힌 중부 평야의 악취를 어찌 참을 수 있겠습니까? 우리 순교자들의 조국에 대한 헌신의 정신은 어디로 갔습니까? 조국의 정의는 언제 이루어질 것인가?
5. 이이와 루는 실패하고 가난을 경험했다. 한 사람은 어부였고 다른 한 사람은 농부였습니다. 그때 만나지 않았다면 당신은 영웅입니다. 호랑이 구름 용을 위한 바람, 당나라 춤이 만났다. 왕싱은 그냥 말하고 웃고 있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지금까지 누가 당신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노래:왕안시의 <<왕도사령루이 두 썩어가는 웡>> 중에서>
원어 해석:이인과 루상이라는 두 노인은 모두 난처한 상황과 순탄치 않은 상황을 경험했습니다. 한 사람은 어부였고 다른 한 사람은 노예였습니다. 이 두 영웅이 현명한 군주를 만나지 못했다면 산속에서 늙어 죽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우연히 주나라의 탕청과 우왕을 만났고, 구름이 모여 용을 만들고 바람이 호랑이를 따르듯 현명한 군주는 훌륭한 신하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대화하고 웃으며 왕국을 건설했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지금, 누가 그들의 위대한 업적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