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원전의 시 '생각을 떠나는 물'(沧海难为水) 감상하기

원전의 시 '생각을 떠나는 물'(沧海难为水) 감상하기

원전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으로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그는 그의 시를 고대 풍자시, 음악 풍자시, 고풍시, 신악시, 운문시, 연시 등 10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이 시 '생각을 남기다'(5편 중 하나)는 얀시에 속합니다. 소위 '에로시'는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묘사한 시입니다. 작가의 열 가지 시 중에서 이 시가 더 잘 쓰여졌어요. 그리고이 "생각에서"는 특히 독특한 예술적 특성을 지닌 열정적이고 감동적인 열정으로 쓰여졌습니다. 또한 사랑을 주제로 한 고전시 중에서도 걸작입니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잃어버린 연인을 향한 주인공의 깊은 사랑을 기발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과 구름, 꽃을 연이어 등장시켜 비틀고 완곡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심오하고 흥미로운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 전체에 네 줄, 즉 세 줄만 은유적으로 사용됩니다. 놀라움에서 파생된 한두 줄은 너무 은유적이어서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바다가 물에 닿기 어려웠다." 맹자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사람은 물을 찾기가 어렵다"와 맹자 - 부지런한 마음. 이 시는 광활한 바다를 본 사람은 물줄기를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바다를 강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바다는 광대하고 웅장합니다. 강은 눈을 들어야만 볼 수 있는 물줄기에 불과합니다. 그 의미는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표면적인 의미일 뿐이며 심오한 생각도 담겨 있습니다. 두 번째 줄은 송유의 '가오탕미'에 나오는 '무산유운'에 대한 암시입니다. 가오의 서문은 전국 시대에 초나라 샹왕의 "전왕"이 한때 가오 탕의 플랫폼으로 여행했고 "낮에 잠을 잘 때 그는 한 여자를 꿈꿨다..."고 말합니다. "왕의 기쁨을 위해 베개와 쿠션을 추천해 줄 여인을 꿈꿨습니다. 이 여자는 "우산의 딸"이었습니다. 그녀는 초나라 왕을 떠나면서 "나는 무산의 태양 아래 있지만 높은 언덕에 가로막혀 있습니다. 나는 무산의 태양 아래 있지만 높은 언덕에 가려져 있고, 단이 구름과 해질녘에 내리는 비를 마주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초나라 왕은 그의 말과 같다는 것을 알고 그녀를 위해 '조운'이라는 글귀가 새겨진 사당을 세웠습니다. 송유가 '조운'이라고 말한 '무산의 구름'은 분명 여신의 화신에 불과했습니다. 원전이 말한 '영원한 호박'은 표면적으로는 우산의 색구름을 제외한 다른 구름은 모두 관찰할 가치가 없다는 뜻입니다. 사실 원전은 '아침 구름'에 대한 암시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사랑하는 여인에 비유함으로써 그 여인에 대한 자신의 진심 어린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습니다. 시인은 아무리 아름다운 여인이라도 그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그의 호감과 찬사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직 그 여자만이 그를 사랑에 빠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열정과 풍자로 쓰여졌습니다.

세 번째 문장 "나는 게으르게 꽃을 돌아본다"는 꽃을 사람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즉, 활짝 핀 꽃 속으로 걸어 들어가면서도 과거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뒤돌아볼 겨를도 없었다는 뜻입니다. 그는 왜 눈앞에 피어나는 꽃을 바라볼 수 없는 것일까? 그 답은 네 번째 행, "반각의 신사, 반각의 신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의미는 그가 세상을 꿰뚫어보고 수도원에 들어갔으며, 이것이 그 이유 중 하나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둘째, 사랑하는 여인을 잃었기 때문에 다시는 꽃을 보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시 전체에서 "꽃을 꺾고 뒤돌아보는" 이유가 여전히 "준"을 잃었기 때문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반쪽짜리 상대주의'라는 이론은 일종의 회피적 표현일 뿐이다.

고대 시 비평가들은 이 시를 사랑에 빠진 위공에 대한 작가의 추모시라고 말하거나, 시인이 "내실에서 잉잉과 놀고 있는"(원전 연대기) 자화상이라고 추정하기도 합니다(원전 연대기). 이 모든 주장은 역사적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시에서 저자는 한때 사랑했던 여성 동반자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은유를 사용합니다. 처음 세 줄은 점진적이고 질서정연한 방식으로 주제를 따르고, 마지막 줄은 구두점을 찍는 방식으로 주제를 드러냅니다. 이 글쓰기 스타일은 집중적이고 체계적이며 명확하며 감정의 급격한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영화의 몽타주처럼 감정적 점프가 너무 커서 거의 보이지 않는 고전시의 일부 작품과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신치지의 '니안누자오(당예화자오)'는 가수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의 복잡한 감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특히 감정적 도약이 큽니다. 갑자기 과거에 대한 '희미한 작별'을 쓰고, 갑자기 현재에 대한 '재방문'을 쓰고, 건물은 텅 비어 있습니다. 상황이 같지 않고 갑자기 그는 "존경하기 전에 다시보고, 거울은 꽃을 접기가 어렵다"는 명나라 판타지를 썼습니다. 많은 연결이 생략되어 있으며 아이디어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이를 찾게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감정의 도약의 크기가 작품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신치지는 미적 가치가 높은 대중적인 명작이기도 합니다.

사랑을 묘사한 고전시에는 항상 인기를 끌며 사람들의 * * * *를 불러일으키는 걸작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왕웨이의 시 '아카시아'는 "봄이 오면 붉은 열매가 남쪽 나라 나뭇가지에 넘쳐나니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더 많이 따다 주기를 바란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아름답고 진실한 사랑을 상징하기 위해 붉은 팥을 사용했습니다. 리상인의 시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촛불은 밤에 눈물을 흘리네'('무제')는 변하지 않는 인내의 정신으로 사랑을 향한 진심을 표현한 시입니다. "바다는 물이 되기 어려운, 만년의 호박"이라는 대사는 왕과 리의 사랑 시와는 다릅니다. 절대적인 긍정과 부정의 생생한 은유입니다. 진실하고 헌신적인 사랑을 표현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에게 강한 * * * 느낌을 불러 일으킬 수있는 것은 바로 그것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이 두시를 문학으로 썼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로에 대한 매혹을 표현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이것은 위안젠의 시가 큰 영향력과 예술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좋은 증거입니다.

이 시의 정확한 작자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작가 자신의 삶에 대한 자화상일 수도 있습니다. 작가의 첫사랑은 "추잉잉"이었지만 나중에 새로운 사랑이 있었다고합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위안 젠이 그의 연애 생활에서 매우 경박했다고 생각하여이시 "자기 생각"의 가치를 부정합니다. 제 생각에는 오늘날 고전 문학의 가치에 대해 논할 때 작가의 사생활을 문학 작품 평가의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문학 작품은 종종 작가의 사상적 한계를 뛰어넘어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위안젠의 시를 평가할 때도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에 초점을 맞추고 그 예술적 가치를 충분히 인정해야 합니다. 작가의 사생활과 연결 짓는 대신 객관적인 미학적 의미를 평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