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친구들의 모임에서 인용한 선의 명언, 가벼운 불교의 선한 마음
친구들의 모임에서 인용한 선의 명언, 가벼운 불교의 선한 마음
1, 나는 서방정토에 태어나 아홉 등급의 연꽃을 부모로 삼아 꽃을 피우고 생명이 없을 때 부처님을 만나고, 보살의 절대 안거를 동반자로 삼기를 원합니다.
2. 농담을 더 많이 하고 유머를 사용하여 일을 처리하면 인생이 더 쉬워집니다.
3. 부처님은 모든 중생의 사람이고, 모든 중생은 부처님의 세계에 있는 모든 중생의 사람입니다.
4. 큰일을 이룰 수 없다면 작은 일부터 크게 하라.
5. 시간은 언제나 흘러가니 걱정은 시간에 맡겨라!
6. 더 많이 얻을수록, 더 많이 걱정할수록, 더 많은 스트레스, 이득과 손실, 이익과 손실, 사랑과 증오, 원인과 결과.
7. 좋은 사람을 선택하고, 좋은 책을 읽고, 좋은 말을 듣고, 좋은 일을 하세요.
8. 말 없는 웃음은 열린 마음이고, 말 없는 고통은 연습이다. 과거를 사랑하지 않고, 미래를 환영하지 않으며, 현재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너무 안전합니다.
9. 진정으로 수행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게으름이 가득한 사람입니다. 이것은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집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 기회를 놓치면 다시는 이런 기회가 오지 않습니다. 너무 쉽게 포기하지 마십시오.
10, 자신의 의견과 생각으로 가득 찬 사람은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11, 복이 부족한 사람은 옳고 그름을 잘 듣고, 복이 많은 사람은 옳고 그름을 잘 듣지 못한다.
12. 모든 대승불교의 핵심은 보리심이다. 어떤 법을 수행하더라도 보리심이 없으면 해탈도 없고 성취의 가능성도 전혀 없습니다. 이 마음만 있으면 모든 것이 부처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13. 모든 중생은 망상을 일으키고 마음은 마음을 따르기 때문에 종종 지옥에 들어간다.
14. 양심은 모든 사람의 가장 공정한 심판자이다. 다른 사람은 속일 수 있지만 자신의 양심은 결코 속일 수 없다.
15. 옳고 그름에 대한 감각이 없는 악당이 아니라 정직하고 공개적으로 행동하는 신사가 되라.
16, 허공의 큰 의미에서, 분출하는 바다, 새는 먼지의 나라처럼, 모든 것은 공허하고 모든 것이 비어있는 공허함 속에서 태어난다. 세 가지 경우는 무엇입니까?
17, 자신의 의견을 너무 확신하지 말아야 후회가 줄어든다.
18, 항상 원한을 품지 말고 자연의 순리에 맡겨라, 각자의 업이 있고 각자의 복이 있다. 당신은 당신의 의무와 책임을 다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 후회할 일에 인생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20. 당신은 인간이기 때문에 항상 운명에 체념하십시오.
21. 붉은 먼지의 순환은 업의 순환에 의해 정해진다. 부처가 되기 위해 도살자의 칼을 내려놓았지만, 간은 천 마귀를 멸하기 위해 세 가지 방법으로 쓰러졌다.
22. 명성과 재산. 자, 악당의 속임수를 써보세요. 이것은 일시적인 은밀한 즐거움이며, 원인과 결과의 순환, 시간에 대해 말하고, 고통에 울부 짖지 마십시오! 어리석음은 항상 당신의 꼬리표였습니다.
23. 모든 것은 환상이다. 모든 단계는 환상이다; 그 반대를 보면 끄리쉬나를 보게 될 것이다.
24. 그대는 부처를 원하지만 그대는 마음을 원하고, 이 마음만이 부처이다.
25. 잊었나? 아니요, 잊어버리고 좋은 것은 간직하고 슬픈 것은 잊어버리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모든 것은 선택에서 비롯된다고 말씀하셨잖아요.
26. 달 그림자에는 관심이 가득하고 꽃과 새는 선으로 말합니다.
27. 세상을 알되 세속에 물들지 않는 것이 가장 친절한 성숙이다.
28.모든 존재는 아무리 나쁜 존재라도, 나에게 상처를 주었더라도 항상 용서해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29. 포기하거나 기대하지 말고 인생의 모든 작은 일들을 경험하고 작은 일이라도 기꺼이 해보십시오. 작은 인생도 넓은 세상을 살 수 있습니다.
30. 죄악 속에서 헤엄치는 자는 반드시 슬픔 속에 가라앉을 것이다.
31.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 자신 때문에 괴롭고 비참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다른 사람을 위해 행복하다.
32.실천은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있다. 모든 의도는 연습이다. 진정한 실천이 있다면 아무도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33. 왜 같은 병에 독을 넣는가? 왜 같은 마음가짐으로 걱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까?
34. 자신을 위한 해탈을 추구하지만 여전히 '나'를 잊지 않았군요. 진정한 해탈은 전적으로 모든 중생을 위한 것이며, 모든 중생이 부처가 되는 것입니다.
35. 남이 불쌍하다고 말하지 말고 자신이 더 불쌍하다. 자신의 수행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인생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36. 몸의 불순함을 관찰하고 괴로움과 마음의 무상함을 관찰하고 법의 비자아를 관찰하라.
37. 가난할 때는 바닥을 쓸고 물을 뿌리고 물건을 나르는 등 몸을 사용하여 자선을 베풀 수 있습니다. 이것도 일종의 보시입니다.
38. 마음이 공하다는 것을 깨달으면 모든 번뇌는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39. 부처님과 보살의 사랑을 자비심이라고 하는데, 자비심은 영원하고 이성적이며 마음의 진리를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입니다.
40. 다른 사람의 평온을 방해하는 것은 자비의 일종이며,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해치지 않는 것은 친절입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자신의 등불을 밝히고 남의 등불을 끄지 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
41, 나는 모든 것을 꿈처럼 느낀다.
42. 기분이 좋으면 건강하고 일과 가정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43. 사람을 파괴하는 데는 한 문장 만 필요하지만 사람을 키우는 데는 천 단어가 필요합니다.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44. 이 세상을 떠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같은 문장을 말할 것입니다, 이 세상은 정말 무력하고 암울합니다!
45. 행복하고 깊은 사랑을 원하고, 칼과 도끼 손이 짜증나고, 행복하고 행복하고 싶고, 후손은 드뭅니다. 행복을 추구하고, 애정을 추구하고, 칼과 총을 들고 서로를 해치지 말고, 자신을 위해 행복을 추구하고, 후손들이 스스로 즐기도록하십시오.
46. 행동을 심으면 습관을 거두고, 습관을 심으면 성격을 거두고, 성격을 심으면 운명을 거둔다!
47. 남을 친절하게 하고 자신을 슬프게 하라.
48. 나는 나이고 부처는 부처라고 생각하지 말라. 이것은 차이이며 우리는 부처님을 떠날 것입니다. 우리와 부처님 사이에는 거리가 없습니다. 부처님이 곧 나이고 내가 곧 부처님입니다.
49. 스님이라면 결코 세상을 보지 않을 것이다. 세상을 보았다면 진정한 수행자가 아닙니다.
50. 인생에는 항상 원인과 결과의 순환이 있으며, 때로는 뿌린 대로 거둔다. 때로는 심은 것이 열매를 맺지 못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51. 어떤 것도 탐내서는 안 되며, 일단 마음에 들면 자유롭게 그것을 고수해야 한다.
52.내 생각에 남방 잠부디파의 모든 중생은 휴거의 죄를 짓고 있다.
53.자신의 위대함을 인정하는 것은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다.
54.필요한 것은 자기 자신 안에 있으며 추구할 수 없다! 쫓으면 쫓을수록, 달리면 달릴수록, 애원하면 애원할수록 나는 당신을 무시한다.
55. 여러 가지 법을 잘 구별할 수 있고, 첫 번째 의미에서 움직이지 않는다.
56. 이 세상은 부자의 세상도 아니고, 가난한 자의 세상도 아니다. 의지가 있는 사람들의 세계입니다.
57.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원본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는 어디에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