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연꽃"의 의미에 대한 좋은 시구
"연꽃"의 의미에 대한 좋은 시구
강남은 연꽃을 꺾을 수 있는데, 왜 연잎이 있나.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노니는구나
연 잎 사이에서 물고기가 노니는구나
연잎 사이로 물고기가 노니는구나
.번역
강남에서 연꽃을 따기에 적합한 계절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연잎이 수면 위로 올라와 눌리고 겹쳐지고 바람에 펄럭입니다. 두툼한 연잎 아래에는 쾌활한 물고기들이 쉴 새 없이 노닐고 있습니다. 한참을 머물다가 갑자기 저쪽으로 헤엄쳤습니다. 동쪽인지, 서쪽인지, 남쪽인지, 북쪽인지 모르겠어요.
감상평
연꽃을 따는 장면과 연꽃을 따는 사람들의 행복한 기분을 담은 연꽃 따는 노래입니다. 한러푸 민요 중에서도 독특한 풍미가 있죠?
이 민요는 단순하고 명확한 언어, 반복적인 음색, 아름답고 의미 있는 분위기, 신선하고 활기찬 스타일로 밝은 그림을 스케치합니다. 끝없이 펼쳐진 청록색 연잎, 연잎 아래에서 자유롭고 행복하게 노니는 물고기들, 물 위에서 연꽃 연못을 자르는 배 위에서 연꽃을 따는 힘센 남녀의 웃음소리와 달콤한 목소리, 얼마나 아름다운 강남의 풍경인가! 조용하고 생생한 장면입니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젊은 남녀가 서로 놀고 사랑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하는 사랑 노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잎 사이로 숨어 헤엄치는 물고기들을 보면서 어떻게 북쪽의 '초록 텐트 속의 큰 소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 시를 읽고 나면 싱그러운 여름이 다가오는 것 같아서 생각만 해도 상쾌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인의 담담한 정서가 느껴져 기분이 한결 가벼워진 것은 아닐까요?
시에서 단 한 마디도 사람에 관한 것이 아니지만, 우리는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의 사람을 보고, 생동하는 젊음과 활력을 느끼고, 연꽃을 따는 사람들의 마음속의 기쁨과 젊은 남녀 사이의 기쁨과 달콤함을 경험하는 것 같다. 이것이 이 민요의 불멸의 매력입니다.
2. 왕창링의 연꽃 따는 노래
연꽃 따는 소녀는 연잎에 연꽃을 따는 소녀를 마치 색깔이 같은 것처럼 통합하고, 피어나는 연꽃 속에 소녀의 얼굴을 숨겨서 서로 겹쳐서 표현한 노래입니다.
연꽃은 연못에 섞여 있어 연못을 알아볼 수 없고, 노래를 듣고 나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 연꽃 따는 사람.
번역
연꽃을 따는 소녀의 초록색 드레스는 마치 같은 색인 것처럼 들판의 연잎과 조화를 이룬다. 소녀의 얼굴은 활짝 핀 연꽃 속에 숨어 서로를 비추고 있습니다.
연꽃 연못에 섞여 사라졌다. 사방에서 노래 소리가 들리고 나서야 누군가 오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식별과 감상
이 시는 연꽃을 따는 소녀에 관한 시이지만 긍정적으로 묘사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연잎은 치마처럼 푸르고, 연꽃은 얼굴처럼 붉고, 노래는 들리지 않는다고 묘사하여 연꽃 따는 소녀의 아름다움과 자연을 교묘하게 조화시켰습니다. 시 전체가 활기차고 시적이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3, 첫 새벽 조용한 작사가 린즈팡 양완리
6월의 서호는 다른 계절과 정말 다릅니다.
두 번째 날에는 연잎이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붉게 보입니다.
번역
역시 서호의 6월은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 계절입니다. 하늘과 연결된 듯 끝없이 펼쳐진 청록색 연잎과 햇빛을 받은 연꽃이 유난히 밝고 붉게 보입니다.
서호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문인들과 작가들의 묘사 대상이 되어 왔으며, 양완리의 노래는 독특한 방식으로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고 있어 음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결국 서호의 풍경은 유월 네시의 풍경과 같지 않다"는 첫 대사는 갑작스러운 것 같지만 실제 대사는 분위기 있습니다. 독자는 아직 서호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지 못했지만 시인의 멋진 어조에서 이미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입에서 나오는 것 같고 충격과 황홀경 이후 가장 직관적 인 느낌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강화합니다. "하늘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에 비친 연꽃은 각기 다른 색을 띠고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시인은 연잎과 꽃의 강한 시각적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파랑'과 '빨강'을 사용합니다. 연잎의 무한함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듯하고, 하늘은 웅장하여 연잎의 무한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천지의 웅장함을 매우 풍부한 공간 조형 감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태양의 반사'와 '연꽃'은 서로 완벽한 대조를 이루며 전체 그림을 화려하고 선명하게 만듭니다. 시 전체가 이해하기 쉽고, 감정이 먼저 쓰여진 다음 실제 상황이 쓰여져 일종의 가상과 실제 효과를 만들어 낸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이 시를 읽고 나면 "사계절이 다른" 6월 서호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시인은 6월에 서호에 들러 친구 린즈팡과 작별을 고하고, 시 전체에서 서호의 아름다움에 대한 극찬을 통해 친구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6월의 서호의 풍경이 사계절의 풍경과 다르다는 말로 시의 서두를 열었습니다. 이 두 개의 간단한 행은 6월의 서호의 풍경이 다른 계절과 다르며 사람들이 머물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강한 색 대비로 가득 찬 선을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붉은 색과 녹색의 밝은 그림을 그립니다. 녹색 연잎은 하늘까지 달려있어 끝없는 녹색 속에있는 것처럼 느껴지고 햇빛을받은 아름다운 연꽃은 더욱 화려합니다. 기복은 있지만 갑작스러운 느낌은 전혀 없는 스케치의 전환. 밋밋한 듯 보이는 글씨가 독자에게 예술적 정취를 불러일으킵니다.
4. 매화 북송시대 한 컷. 리칭자오
붉은 연근의 향기, 가을의 옥이 여운을 남긴다.
구름 브로케이드 책은 누가 보냈을까? 기러기의 말이 돌아오고, 달이 서쪽 건물에 가득 차네.
꽃이 피고 지고, 흐르는 물이 졸졸 흐르네. 한 종류의 사랑 앓이, 두 가지 한가한 감정.
이것을 없앨 방법은 없고, 눈살을 찌푸리고 마음뿐이다.
번역
연꽃은 지고 향기는 사라지고, 대나무 돗자리는 옥처럼 차갑고, 짙은 가을을 뚫고 지나간다. 부드럽게 명주 치마를 벗고 홀로 난초 배에 몸을 싣는다. 흰 구름이 굴러가는 먼 하늘을 올려다보며 누가 책을 보내러 왔을까? 기러기들은 남쪽으로 돌아가기 위해 한 줄씩 줄을 지어 '인간'의 행렬을 만들어야 합니다. 달빛은 밝고, 사람들로 가득하고, 이 외로운 정자에 서쪽을 가득 채운다.
꽃, 그들 자신의 표류, 물, 그들 자신의 표류는 일종의 이별의 생각, 두 가지 유휴 슬픔을 끌어 당깁니다. 아,이 사랑병,이 슬픔이 단단히 주름진 눈썹에서 사라지고 막연하게 마음에 얽혀 있다는 것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분별과 감상
「상향」의 첫 세 줄에서 유영이 「임유령」에서 쓴 것처럼 "고향을 생각하며 배 안에서 우울함을 느끼고 눈물을 흘리며 손을 잡고"이별 장면에 대해 아무 말도하지 않고 오히려 시인이 조명청과 헤어져 배 안에서 슬프고 외롭다고 적혀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의 "뤄상"은 여성의 옷을 가리키고, 세 번째 문장의 "외롭다"는 시인만이 묘사할 수 있습니다. 다음 행은 "이별 후 그리움의 감정을 상상"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이별 후 눈과 마음에 미래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⑤①련청과 시타오.
연잎은 5인치나 되는 연꽃으로, 물결에 달라붙어도 배의 흔들림을 방해하지 않고, 4~5월에도 아름다운 여인의 허리를 덮을 수 있다.
번역
5인치 연잎이 섬세한 연꽃을 잡고 있고, 연잎이 물에 달라붙어 있지만 색색의 배가 흔들리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4~5월에 여름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연잎은 미녀의 허리를 덮을 정도의 키가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