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눈보라가 밤에 돌아오는 마지막 말은 무엇입니까?
눈보라가 밤에 돌아오는 마지막 말은 무엇입니까?
저자
류청청
원문
부용산의 주인은 모든 눈 속에 있다
당 유장경
석양은 창산이 멀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주다주석을 달다
1 .. 히비스커스 산: 지명.
창산: 청산입니다.
백악관: 가난한 사람들의 거주지. 지붕은 흰 초가지붕으로 덮여 있거나, 나무는 흰 집이라고 불리며, 페인트칠할 필요가 없다.
4. 개 짖는 소리: 개 짖는 소리.
번역
황혼이 내리니, 갈수록 길이 멀다는 느낌이 든다.
초가집은 추운 날씨에 더욱 낡아 보인다.
장작문 밖에서 갑자기 개 짖는 소리가 들려왔다.
설야가 왔다, 나는 세입자이다.
간략 분석
이 시는 설야의 한 폭의 그림을 그렸다.
처음 두 문장 동안 시인은 산촌에서 본 소감을 느꼈다. 첫 번째 문장은 "석양이 멀다", "석양" 은 시간을 지적하는데, 저녁이다. 창산은 먼 곳에 있다' 는 시인은 눈을 밟는 도중에 본 것이다. 청산은 멀리 바라보았고, 운무가 감돌며, 트레킹의 고난과 오래 머물고자 하는 갈망을 암시하고 있다. 두 번째 문장' 날씨가 춥고 집이 가난하다' 는 말은 발 디딜 곳을 가리켰다. 백집', 주인집 초라한 오두막은 추운 겨울에 더욱 초라해 보인다. "추위", "흰색", "가난" 이라는 단어가 서로 어울려 가난하고 천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시인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주인의 집에 사는 후의 정경을 묘사한다. "장작문이 개 짖는 소리를 들었다." 시인은 오두막에 들어가 잠을 잤다. 갑자기 그는 소파에서 개 짖는 소리를 들었다. 시인은 부용산의 망토 대가가 눈을 쓰고 돌아왔다고 추측했다. 이 두 문장은 듣기와 듣기의 관점에서 먹칠을 하여 개 한 마리가 사람을 돌아오게 하는 장면을 보여 주었다.
이 시는 예로부터 서로 다른 해석이 있었는데, 주요 차이점은' 귀화' 에 대한 이해에 있다. 한 가지 견해는' 귀환' 이 시인의 도착이라는 것이다. 그는 몽롱한 눈 속에서 갑자기' 집 느낌' 과 같은 발 디딜 곳을 찾았다. 또 다른 의견은 부용산의 주인이 눈 속에서 밤에 돌아올 것이라는 것이다. 관건은 시인이 서 있는 곳이다. 전자에서 시인은' 백악관' 밖에 있고, 눈 가는 길에 있다. 후자는 시인이' 백옥' 에 있거나, 처음 두 문장은 집 밖에 있고, 마지막 두 문장은 집 안에 있다.
이 시는 매우 세련된 시필로 한산 유숙, 관광객 유숙 황혼, 눈사람을 소재로 한 그림을 그렸다. 시는 시간순으로 쓴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여행객이 황혼의 산길을 여행하는 느낌이고, 두 번째 말은 하숙집에 가서 본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입밤 후 하숙집에서 들은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각 시는 한 폭의 독립된 화면을 구성하며, 또 서로 연결되어 있다. 시에는 그림이 있지만 감정은 밖에서 본다.
시의 시작은' 석양이 멀다' 는 네 글자로 황혼이 창망하고 산길이 아득한 그림을 그려냈다. 시에는 명확한 인물 묘사가 없지만 독자들은 자신의 사람이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여기,' 먼' 글자가 생생한 화면을 가리키며 시적인 장면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저리,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그것은 사람들에게 암시를 주고, 상상을 하게 한다. 이 단어에서 독자들은 황혼의 산길을 걷는 사람을 보고 싶어 하며 외롭고 지친 여행상황과 체류를 갈망하는 심정을 추론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피곤함, 고독, 피곤함, 고독, 피곤함) 다음으로, 시의 두 번째 문장은 독자들이 행인의 시선을 따라 이 산길을 따라 밤을 지낼 집으로 향하게 했다. "추운 집이 가난하다" 는 것은 이 가족의 묘사이다. "가난한" 단어는 멀리서 오두막을 보고 문을 두드린 후 형성된 인상일 것이다. 앞의' 창산원' 앞에' 석양' 을 쓰고, 이' 백가가 가난하다' 앞에' 날씨가 춥다' 라고 쓰는 것은 시의 계층과 무게를 늘리는 방법이다. 기나긴 산길은 이미 길이 멀다고 느끼게 하고 석양을 보면 더 멀어진다. 초라한 오두막은 이미 가난해서 겨울이 되면 더 가난해진다. 문맥을 보면, 이 말의' 날씨가 춥다' 라는 단어는 그 승승장구하다. 전승은 석양길의 색채를 더 렌더링하기 위해서이다. 계시는 밤에 눈보라의 복선이다.
이 처음 두 곡을 합치면 열 글자밖에 없는 시는 이미 도보와 집 속의 장면을 써냈다. 마지막 두 편의 시' 차이 문 냄새 개 짖는 소리, 눈보라 밤 귀인' 은 산거가 하룻밤을 보낸 후 쓴 것이다. "장작문" 은 "백악관" 과 연결되어 있고, "눈" 은 "추위" 와 연결되어 있으며, "밤" 은 "석양" 과 연결되어 있다. 이런 식으로, 시 전체에서 볼 때, 시의 후반부는 또 다른 시의 경지를 열었지만 전반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독자들이 단절된 느낌을 갖지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여기서 이 사업은 비약이 되었다. 마치' 개 짖는 소리' 가 밤에, 걷기에 지친 여행자들은 대부분 이미 잠을 잤다. 황혼부터 밤의 장막까지, 한기가 사람을 침범하는 것부터 눈보라까지, 초가집에 들어가는 것부터 취침에 이르기까지 중간에 묘사가 있어야 하지만, 시는 이 단락을 생략하고, 일부 줄거리를 생략하여 사업을 더욱 치밀하게 한다. 이 시인은 선택 사이에서 심사숙고를 거쳤다. 만약 이런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시의 후반부는 집에 사는 사람들의 좌절감, 산가의 황량함과 환경의 고요함, 또는 밤의 눈의 도래를 더 묘사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혼자 여행하는 상황, 그리고 밤을 지낸 후의 생각도 쓸 수 있다. 그러나 시인은 이런 일들을 한쪽에 두고 쓰지 않고 의외로 침묵 속에서 갑자기 시끄러운 개 짖는 소리를 보는 장면이 나타났다. 이것은 척도의 변화를 보여 주며, 평지에 갑자기 기봉이 나타났다는 느낌을 준다.
글쓰기의 경우, 시의 전반부는 본 것을 근거로 쓴 것이고, 후반부는 들은 것을 근거로 쓴 것이다. 밤이 이미 와서 사람이 이미 잠자리에 들었기 때문에, 보고 들은 것을 쓸 수는 없고, 들은 것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이문' 이라는 말은 어둠 속에서 소파에서 들은 병원의 동정이다.' 눈보라' 라는 말은 본 것이 아니라 들은 것이다. 나는 여러 가지 소리를 듣고 눈보라 속에서 누군가가 돌아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여기에' 개 짖는 소리' 만 적혀 있는데, 아마도 조용한 밤을 깨는 첫 번째 소리일 것이고, 처음 듣는 소리일 수도 있지만, 내가 실제로 들은 것은 개 울음소리뿐만 아니라 눈설의 소리, 문을 두드리는 소리, 차이 문 스위치의 소리, 가족이 대답하는 소리 등이다. 이 소리들은 서로 얽혀 있다. 밤을 지낸 사람은 병원에 있지도 않고 보지도 못했지만, 이 시끄러운 목소리에서 눈보라가 돌아오는 모습을 구상하기에 충분했다.
시는 여기까지 썼는데 뜻은 확장하지 않고 뚝 그쳤다. 이 목소리들을 듣고 이 그림을 구상한 사람들의 감정을 설명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그러나 그 속에서 드러난 산속의 황량한 느낌은 정야에서 여행자의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저자 소개
유장경 (709-780), 중당 초 중요한 시인, 오언시인, 고도의 예술적 기교로 개인생활과 자연경관을 묘사하며 시풍은 깔끔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하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것은 그림 있고 정이 있는 시이다. 시인이 눈 오는 겨울에 부용산에 가서 밤에 빈농 집에서 산다는 것을 묘사하다. 세 마디로 처음 두 문장은 시간이 겨울밤이고, 장소는 창산 기슭에 있으며, 집의' 가난' 과 날씨의' 차가운' 상호 반사를 통해 이 집의 빈곤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그가 큰 눈을 무릅쓰고 문을 두드리며 숙박하는 것을 묘사하여 개가 짖게 했다. 시 전체는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조용히 여기에 멈추어 주인이 문을 열고 집에 들어온 후의 장면을 더 이상 설명하지 않고 독자들에게 추억을 상상하도록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시는 유장경 산수시의 대표작이다. 시인은 황혼의 눈밭 속의 산촌 풍경을 몇 획으로 그려내고, 렌더링 없이 여행 중의 설야 유숙 이야기를 묘사했지만 우여곡절이 심했다. 처음에는 정물 세트가 있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산이 그윽하다. 텅 빈 산야에는 눈 위에 오두막이 한 칸밖에 서 있지 않았다. 시인의 여정이 험난하여 눈보라 속에서 땔감을 뚫고 들어갔을 때 갑자기 난류가 떠올랐다. 창산, 설재, 백가, 장작문, 귀인, 계층이 분명하고, 거리가 멀고,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우아한 설야 관광객도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