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도연명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도연명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술 21 곡 < P > 한 마리 < P > 새가 없는 새가 황혼에 혼자 날고 있다. 끝없이 배회하며 매일 밤 목소리가 슬픔으로 변한다. 리 청 원, 어디로 가야합니까? 가치는 외롭고, 느슨하며, 멀기 때문이다. 강풍에 영광이 없다, 이 그림자는 길지 않다; 나는 나의 집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시에서 길을 잃은 새는 외롭고 산만하여 은둔 생활을 의미하고, 생활에 대한 야망을 유지하고 있다. 길을 잃은 새 한 마리가 여전히 황혼에 혼자 배회하며 날고 있다. 적당한 서식지를 찾지 못했다. 어두운 밤은 슬프게 울며 떠나고 싶지 않다. 고독한 소나무 때문에 날개가 수렴하여 돌아오다. 차가운 강풍이 모든 나무를 시들게 했지만 소나무는 결코 죽지 않았다. 이 새처럼, 나는 마침내 나의 집을 찾았다, 그것은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둘째,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으니, 나는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그 까닭을 잊어야 한다. 이 시는 사람의 마음이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사람은 세상에 있고, 마음은 세속 밖의 진취를 느낄 수 있다. 내가 집을 짓는 것은 세상에 살기 위해서지만, 나는 세속 교통의 번잡함이 없다. 내 마음이 세속에서 멀어졌기 때문에 바쁜 도시에 살더라도 외진 곳처럼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수시는 "국화를 채취하여 산을 보고, 국화를 채취하여 경치를 보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일이다" 고 말했다. 이 두 말은 내가 무심코 남산을 보았고, 남산의 풍경과 유유한 심경, 그리고 나의 은둔생활에서 진정한 의미와 즐거움을 느꼈다는 뜻이다. 해가 질 무렵, 산경은 특히 좋아서, 새들이 동반한다. 모든 것이 표류하고 있는데, 이 안에는 깊은 현기가 있다. 구분하려고 하는데, 말한 것을 잊어버리면 분간할 수 없다.

세 번째

는 수천 번 발길을 멈추었는데, 옳고 그름을 아는 사람이 있다. 시비를 대조하고 명성을 망치다. 세 시즌 남짓한 이 일은 역사가 전혀 맞지 않는 것 같다. 저속함은 바보이니 황보 공부를 해야 한다. 삼계절은 여름, 상, 수요일 세 왕조를 가리킨다. 이 시는 3 대 이래 사람들이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지 않고 시대의 조류에 순응했다는 뜻이다. 작가는 세속에 역행하여 하황공, 칠리 닭 등 진 () 을 따라 4 대 은둔자 () 를 따라 은둔 생활을 해야 한다. 세상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의 행동이 있다. 그들을 옳고 그름이라고 부르는 법을 누가 압니까?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사물의 표면에서 옳고 그름을 보고 다른 사람을 칭찬하거나 비방할 뿐이다. 하상주 이래로 이런 일이 많았지만, 개명한 사람은 자신의 주장을 가지고 있으니, 바람을 따르지 마라. 세속세계의 우민, 그들은 추진력이 있지만 같을 수 없어 은퇴하기로 했다.

네 번째.

추국화는 색깔이 좋아 더욱 아름답다. 국화주는 마음속에 있고, 마음은 더 아름답고, 속세를 피하는 정이 더 깊다. 술잔 안의 술이 흔들거리더니 술잔을 잡았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새들이 임환에게 부르짖었다. 동방의 동창에 도취되어 현세를 양보하다. 이 시의 작가는 갈증을 해소하고 속세를 멀리한다. 천지가 이웃보다 더 가깝다면 마음이 편안할 수 있다. 가을은 국화의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이슬을 가지고 국화를 따다가 술에 담그면 국화와 술의 향기가 매우 좋다. 굴원의' 이소' 는 "아침에 목란을 먹을 때, 밤에 추국화를 먹을 때 영어가 된다" 고 말했다. 국화는 교만한 서리의 산물이기 때문에 국화를 먹으면 사람의 자순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런 고민을 잊는 술을 마시면 너의 느낌이 더욱 비범해진다. 혼자 국화를 마시고 있지만 흥이 나서 충분히 마시지 못했다. 해가 질 때 모든 동작이 멈추고 새들이 숲으로 돌아왔다. 나는 동창 밑에서 길게 휘파람을 불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다섯 번째.

동쪽 정원 소나무, 잔디 자세 없음; 서리 내리는 것이 달라 높은 가지를 볼 수 있다. 숲사람조차 깨닫지 못했는데, 한 사람이 매우 이상하다. 냄비를 들고 냉코를 걸어 멀리 바라보니 복원되었다. 내가 꿈꾸던 방에서 먼지가 왜 그래! 어떤 나무들은 소나무보다 높고 소나무의 웅장한 자태를 숨기고 있다. 하지만 겨울이 오면 모든 나무가 시들고 소나무만 더 무성하다. 작가는 소나무의 스타일, 충성, 고상한 품격을 배워야 한다. 소나무는 동원에 있고, 잡나무는 자태가 없다. 엄초서리가 내리자 나무가 말라서야 소나무가 똑바로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많은 소나무들이 숲에 연결되어 있을 때, 이런 품질은 중시되지 않는다. 고고하고 재능이 사람을 놀라게 한다. 혼자 마실 때 멀리서 보았다. 나는 내 삶이 꿈속에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인생은 어떻게 세속의 속박에 속박될 수 있는가!

여섯 번째. < P > 아침에 문 냄새를 맡고 거꾸로 뒤집는다. 아들에게 누구를 위해 하느냐고 물었다. 전 신부는 마음씨가 착하다. 냄비 펄프가 멀리 내다보니, 내가 시대와 함께 전진할 것이라고 의심한다. "? 처마 밑의 그 풀 한 가닥은 높이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아직 한평생 함께 살 것이니, 네가 너의 진흙을 깔깔거리며 웃길 바란다. "을 클릭합니다. "저는 어른들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저는 매우 화가 났습니다. 너는 성실하게 배울 수 있지만, 너 자신은 매료되지 않는다!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 "이 시는 티안 푸 (Tian fu) 와 자신의 질의 응답 을 빌려 평생 은둔한 확고한 태도를 표명하고, 좋은 마음으로 그에게 임직을 권하는 사람들에게 대답했다. 아침에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옷을 다 입기 전에 뛰어가서 문을 열었다. 원래 친절한 늙은 농민이 나를 맞이하고, 나를 위로하고, 내가 한 일이 시기적절하지 않다고 의심하고, 세계와 적이 되었다. 전 신부는 이렇게 말했다. "허름한 초가집은 높은 곳에서 추위를 이기지 못하는 곳이 아니다. 사회 전체가 표류하는 것을 제창하는데, 너도 표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 굴원은' 초사 어부' 에서' 천하혼이여, 왜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는 게 어때?' 라고 말했다. 시인은 천복에게 대답했다. "어른들의 은혜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지만, 나의 천성은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경우는 드물다. 벼슬길로 돌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자신의 본성을 거스르는 방법은 결코 어리석지 않다! 우리 잠시 같이 술 한 잔 하자, 내 기사는 돌아올 수 없어. 은퇴하겠다는 결심은 이미 내려졌으니 다시 말해도 소용이 없다. "

일곱 번째. < P > 손님들은 종종 같은 시간에 멈춰서 다른 곳을 선택한다. 군자는 늘 혼자 취하고, 남편은 일 년 내내 깨어난다. 술에 취해도 웃고, 말을 하면 바람을 피우지 않는다. 규칙은 어리 석다. 그러나 오만하고 가난하다. 손님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하루 동안 촛불이 없습니다. 이 시는 취객과 각성자를 비교해서 각성자가 세속적인 견해 때문에 어리석고 불쌍하다고 생각한다. 술에 취한 사람은 위선을 감지할 수 있지만, 그는 정신을 차렸다. 세태가 서늘하고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여 독주로 술에 취해 분노를 표할 수밖에 없었다. 같은 곳에 사는 손님이 두 명 있는데 선택에 대한 태도는 완전히 다르다. 한 손님은 늘 혼자 취하고, 한 손님은 일년 내내 깨어난다. 두 사람은 서로 비웃고, 아무도 상대방의 말을 듣지 않았다. 깨어난 후의 신중함은 얼마나 어리석은 행위인가. 그러나 술 취한 사람의 겸손과 광기가 더 현명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처가 이삭' 동산초당 도시주' 는 "깨어나는 것은 정말 깨어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미친 짓이다" 고 말했다. 술에 취하는 것은 정말 취한 것이 아니라 사실 총명하다. " 술에 취한 사람에게 해가 지면 촛불 아래에서 술을 마셔야 한다고 말하다.

여덟 번째.

젊은 사람들은 희귀하고, 육경은 잘 수영한다. 혼란스럽지 않으면 오래 있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사실 나는 가난을 안고 놓지 않고 배고프고 배부르다. 나쁜 회사는 형태에 있고 잡초에는 앞마당이 없다. 밤을 갈색으로 유지하면 아침의 닭이 울지 않을 것이다. 맹구는 여기에 없어서 그는 마침내 나의 감정을 만회했다. 작가는 그 소년이 육경을 제멋대로 하고 세상을 구제하려는 의지가 있다고 한탄했지만, 세상은 험난하여 오래도록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평화와 빈곤, 은거와 수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 지기가 없는 외로움이다. 소년 시절에는 외부와 교제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유교의 육경이다. 나는 지금 늙었지만 학업이 정체되어 사업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나는' 군자가 가난하다' 는 절교로 시골에 은거하여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있다. 형태가 집을 돌파하자 전 대통령은 잡초가 무성했다. 굶주림과 추위로 잠을 이루지 못하고 옷을 입고 날이 밝을 때까지 앉아 있었다. 하필 아침 닭은 새벽이 밝지 않고 밤이 더 길다. 지금은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지기가 하나도 없기 때문에, 내가 한 일은 결국 가려져 고백할 수 없다. 이 시의 맹경은 동한 공유에서 쓴 것이다. \ "높은 지도 전기 \" 기록에 따르면, 장 Zhongwei 동한 은둔 생활, 공식 하지 않습니다. \ "종종 가난한 에 따라, Artemisia 아무도, 닫힌 문 뒤에 건강, 명성 으로 죽었다. 사람들이 무지할 때, 공유만이 안다. 클릭합니다 < P > 칠구 < P > 난초가 로비에서 자라고 숨을 쉬며 맑은 바람을 기다리고 있다. 미풍이 바람을 마주하고 습습을 하고, 들풀이 맑은 향기를 풍긴다. 내려가고, 나의 옛 길을 잃고, 자연이나 Per 에 순응한다. 기왕 각성하면 가야 하니 새가 좋은 활을 버리지 않도록 조심해라. 작가는 난초로 맑은 바람을 대접하여 그 향을 드러내고, 인재를 기다리는 것을 비유한다. 그러나 벼슬길이 험악하고, 새들이 모두 은둔하여 은둔하고 그윽한 향기를 은거할 수밖에 없었다. 앞뜰에서 자란 난초는 향기가 넘치며 미풍이 불기를 기다리고 있다. 미풍이 그 향기를 멀리 불어 아이엽에게 작별을 고하기 때문이다. 나는 지금 길을 잃은 것 같아 옛 길도 알아볼 수 없다. 나는 시골에 은거하고 싶어, 그냥 내버려 두면 길이 잘 통한다. 나는 귀전 은거가 옳다는 것을 깨달았다. 새가 없어져서 좋은 활을 거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 P > 열 번째 < P > 과거, 나는 동해의 한 귀퉁이 될 때까지 천애각까지 돌아다녔다.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비바람이 바람투성이가 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누가 이번 여행을 했습니까? 배고픔에 이끌린 것 같다. 배불리 먹으면 조금만 오세요. 나는 이것이 이름이 아닐까 봐 한가한 곳으로 돌아갈 것이다. < P > 제 11 회 < P > 고인은 나에게 이자를 주고 솥에서 조화를 이룬다. 반경은 파나소닉에 앉아 세자마자 취했다. 아버지는 어른과 함부로 말을 해서 생각만 해도 실이 끊겼다. 내가 있는지 모르면 물건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는 빠져들었다, 술냄새가 매우 깊다! 도연명은 조용한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 이날 그는 친구를 파나소닉에 초대해서 앉아서 술을 마셨다. 고인은 나에게 이자를 주고 솥에서 조화를 이룬다. 탁자의 걸상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땅바닥에 누워 주객 주위에 앉을 수밖에 없었다. 실죽의 즐거움은 없고, 바람만 듣고 솔잎만 불고, 어른의 끝없는 말만 듣는다. 이런 상황에서 술은 취하지 않고 모두 취한다. 몽롱한 술 취함 속에서 자의식이 사라지고 시인은 망각의 경지에 들어가 술 취한 시인의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했다. 시인은 결국 허영과 명리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술은 깊은 맛이 있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위진 이래 명사들은 자연을 숭상하고 술을 목숨처럼 좋아했다.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자연과의 조화의 경지이다. 술을 마셔야 그들은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것은 술의 깊은 맛이다.

열두 번째

행운은 상을 받았고, 이숙은 서산에 있다. 선악이 옳지 않다면, 왜 공허한 진술을 해야 하는가? 구십소,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가난해도 좋다, 누가 영원히 전해질 것인가. 시인이 붓을 내리자, 일침이 피투성이가 되어 모순점을 드러냈다. 사람들은 모두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사실, Boyi 와 서기, 두 최고의 사람들은 Xishan (Shouyang mountain) 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보이와 숙제는 상조고의 두 아들이다. 그들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들은 왕위를 상대방에게 양보했다. 주멸상조 이후 수치스럽게 먹고 수양산에 숨어서 유럽연합에서 온 것을 먹고 결국 굶어 죽었다. 시인은 이어서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는데, 왜 고대 성현들이 이런 빈말을 했을까? 시인은 또한 용영 시대의 사적을 인용하여 선유선보와 같은 설교가 모두 빈말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용기치는 안거낙업하는 사람이고 봉건 사회의 좋은 사람이다. 공자는 휘황찬란한 시기를 말했다. "만약 당신이 착하다면, 당신은 자신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좋은 사람은 91 대 때 여전히 젊었을 때처럼 사슴가죽을 옷으로, 밧줄을 끈으로 묶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백이, 서기, 융기는 생전에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사후의 명성은 후세에 전해졌다. 그들의 명성은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는데, 바로 빈곤의 절개를 고수하는 것이다. 도연명 본인은 이렇게 가난을 고수하는 가난한 사람이다. < P > 13 일 < P > 잔치를 인이라고 하는데 영공이 뭐라고 했어요. 만약 네가 몇 년 동안 공허하다면, 너는 늙어갈 때까지 배가 고플 것이다. 비록 내가 내 이름을 남겼지만, 내 생명은 시들었다. 네가 언제 죽는지는 영원히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만족하는 것이 좋다. 한 손님이 딸의 시체를 키웠고, 그의 보물은 얼굴에서 사라졌다. 알몸으로 묻히는 게 뭐가 나쁜가요? 사람들은 그들의 뜻을 이해해야 한다. 공자의 제자 안회는 어진 사람이다. 그러나 그는 29 세이며, 머리는 모두 하얗고, 젊은 나이에 일찍 죽었다. 룽치키도 유명한 좋은 사람이지만, 91 세인 그는 여전히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좋은 명성을 남겼지만 죽은 뒤에는 아무것도 모른다. 이 세상에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을 아끼고 자신의 몸을 금처럼 소중하게 여기지만, 그들이 죽을 때는 아무리 소중한 몸이라도 파괴해야 한다. 서한 양왕손이 죽을 때 아들을 알몸으로 묻자, 그는 자신의 몸으로 흙에 입맞춤을 해야 했다. 사람들은 그들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이 시의 처음 여덟 구절은 명성이 비싸지 않다고 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몸이 소중하지 않다고 말하는데, 모두 세상 물정을 모르는 말이다. 도연명은' 음주시 21 곡' 을 쓸 때 술을 많이 마셔서 집에서 술을 끊곤 했다. 그가 19 편의 시를 쓸 때, 집안의 항아리는 며칠 동안 비어 있었다. 바로 이때 어느 날 아침 갑자기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도연명은 옷을 입고 문을 열었다. 이웃집 이노인이 항아리를 안고 문 밖에 서 있었다. 이 노인은 말했다. "우리 집은 아침 일찍 양조한 술인데, 네가 먹어보고 싶으면 빨리 갖다 줄게!" 도연명은 술이 오는 것을 보고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며 말했다. "나는 며칠 동안 배고프지 않지만, 요 며칠 동안 술을 마시지 않아 목이 말라요!" "나는 아직 너를 모른다! 이 노인이 말했다. "네가 목이 마르더라도 너는 술주정뱅이여야 한다." 두 사람은 큰 소리로 웃기 시작했다. 방에 들어서자 도연명은 간절히 술 한 그릇을 쏟았고, 연한 노란 술은 매혹적인 술향을 내뿜어 군침을 자아냈다. 갓 양조한 술이라 여과를 거치지 않았고, 술 위에는 흰개미처럼 술찌꺼기가 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연명은 술수건을 찾아갔지만 한참 동안 찾아도 찾지 못했다. 머리를 긁을 때 머리에 싸인 수건이 생각나서 빈 그릇에 덮고 또 수건에 탁한 술 한 그릇을 쏟았다. 그는 수건의 술잔을 털고 또 머리를 감았다. 그의 머리 위의 수건도 매혹적인 꽃다발을 날리며 코를 통해 도연명의 가슴에 스며들었다. 이것은 좋은 방법이다. "라고 도연명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그것은 와인을 걸러서 머리에 쓰고 향기를 맡을 수 있다. \ "Tao Yuanming 은 필터 와인 한 그릇을 들고 술을 마셨다. 갑자기 그는 눈앞이 밝았고, 두 입에는 바람이 가득 찼고, 모공마다 공기가 통했고, 모든 세포는 행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연명은 이 노인이 선물한 술을 충분히 마시며 21 곡의 음주시의 마지막 곡을 적었다. < P > 제 14 회

Xi 농은 이미 오래 걸었는데, 이 세상은 거의 진짜가 아니다. 루 중간에 노인을 그려 그를 꿰매어 순결하게 했다. 봉새는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예락이 잠시 새롭다. 우리의 눈은 빙빙 돌고, 떠다니며, 미친 진을 잡고 있다. 시사서예는 무슨 죄가 있습니까? 일단 먼지가 가라앉으면. 단지 노인들일 뿐, 사물에 대해 진실하고 근면하다. 어떻게 예쁜가, 여섯 명은 친척이 없어? 하루 종일 차를 몰고 가는데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나요? 빨리 마시지 마라, 머리에 수건을 끼는 것이 두렵다. 그러나 증오는 더욱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나의 취인을 용서한다. 도연명은 음주를 소재로 대량의 술시를 창작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시를 술로 가득 채우고 술을 흔적으로 보냈다. 복희와 신농은 전설 중 가장 오래된 두 황제이다. 그들은 우리를 떠난 지 이미 오래 되었는데, 이렇게 무고한 사람은 세상에서 보기 드물다. 평생 노력한 공자만이 산산조각 난 동주 사회를 만회하고 싶어 민풍을 그 순박한 시대로 되돌리고 싶다. 공자가 동분서주하려는 노력은 천하를 통치하려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그가 기대했던 봉새는 날지 못했지만, 그의 고증을 거쳐 은주 이후의 시, 책, 의식, 악이 마침내 결핍에서 회복되었다. 하지만 공자가 수수와 수라바야 사이에 제단강의를 하는 사업이 멈춘 이후로 더 이상 소식을 듣지 못했다. 세상은 갈수록 악화되어 미친 진시황 () 이 생겨나고, 책을 불태우고, 시서를 잿더미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행히 서한 초년에는 몇 명의 노유생들이 있었는데, 예를 들면 푸성 () 과 같이 육경 () 을 부지런히 가르쳤다. 그런데 왜 세상 세상을 떠난 후 아무도 육경을 좋아하고 친하게 지내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 어떤 사람들은 공자처럼 하루 종일 차 안에서 뛰어다녔지만, 아무도 예우를 하러 오지 않았다. 마침내, 나는 갑자기 술로 돌아섰다. 이런 절망적인 세상에서 내가 무슨 말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는 반드시 좋은 방식으로 술을 마셔야, 내가 머리에 걸러서 술을 걸러낸 칡수건에 떳떳할 수 있다. 도연명은 21 곡의 음주시를 썼는데, 이것이 마지막 곡이다. 이 시는 술 마신 후 직언하여, 자기가 옳다고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