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대나무에 관한 일반적인 스크립트 구절

대나무에 관한 일반적인 스크립트 구절

1. 대나무에 관한 시

숲 속에는 수많은 봄 죽순이 자라고, 장작 대문이 통행을 막는다.

회의할 때는 반드시 대나무를 보러 가야 하고, 손님이 오더라도 절대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당나라 두보의 '영춘 죽순'

녹색 대나무 반쪽에 죽순이 들어 있고, 새순이 벽에서 막 나오고 있습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당나라 두보의 '대나무 송가'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

날씬한 사람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학자나 서민들은 이를 고칠 수 없다.

——송나라 소시, "우천생루윤각"

수천 개의 좋은 대나무와 푸른 잎, 새 샘물 한 숟가락.

——송나라 육유

대나무의 힘의 근원은 향통이 부족하여 화가가 능숙해도 작업하기가 어렵다.

어젯밤의 서풍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랑간이 지금 동쪽을 향하고 있지 않은지 살펴보세요.

——밍.

——청나라의 정반차오(竹竹圖)

비가 온 뒤에는 용과 해가 자라고, 바람이 불기 전에 봉황의 꼬리가 흔들린다. /p>

약한 마음은 뿌리가 깊어 해가 하늘을 진다는 뜻이다.

——청대희의 『대화』

깊은 산 속에 달이 뜨면 대나무가 두 배로 밝게 피어난다.

맑은 하늘은 다루기 어렵지만 차가운 녹색과 수천 개의 기둥은 관습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왕목란, 『외산의 대나무달』 2. 대나무에 관한 시

최선의 답 : 대나무, 백옥, 겸허하게 공과를 품은 혹독한 겨울 서리와 눈 속에서 자랑스럽게 웃던 과거.

평온하고 무관심하며 도덕적으로 고결한 삶을 살아보세요. 대나무 - Zheng Banqiao(Zheng Xie) 한 부분씩 수천 개의 가지에 수천 개의 잎이 붙어 있습니다.

꽃이 피지 않아서 벌이나 나비를 유인하고 싶지 않아요. 대나무와 돌, 청나라의 정반교는 푸른 산에 붙어서 결코 놓지 않고, 동서남북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뿌리가 강하다.

. 울타리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광활한 녹지, 왜 굳이 Jingqi로 대나무를 보호해야 할까요? 여전히 대나무를 장벽으로 삼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온 세상이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대나무 만 심었습니다. 정원에는 서리와 눈이 내리고 새로운 녹색이 자유롭게 빛납니다. Youhuang에는 밤새도록 눈이 내렸고 희박한 그림자는 바람에 날려 가지 마십시오. 절묘한 빈 옥이 산산조각이 날 것입니다.

Zheng Banqiao (청나라)의 비문 대나무, 난초, 돌, 관절, 향기 및 뼈가 있으며 홀 전체가 신사 스타일로 가득 차 있으며 영원히 녹색입니다. 난초도 있고, 대나무도 있고, 돌도 있고, 매듭도 있고, 향기도 있고, 뼈도 있고, 아무리 바람과 서리를 막아도 봄바람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정반차오(청나라)의 그림 강한 바람이 뒤로 불자 대나무 가지가 뒤로 물러나 하늘을 향해 펼쳐졌다. 구름과 안개를 쓸어내는 게 진짜 내 일인데 굳이 바닥까지 쓸 수 있겠어?

정반차오(청나라)의 그림 어젯밤 소향을 지나던 가을바람이 바위에 닿고 숲을 지나갈 때마다 사납게 대나무 가지만 겁내지 않고 서로 싸웠다. 천 번. Zheng Banqiao(청나라)의 그림: 신주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전적으로 오래된 기둥에 의지하여 지탱합니다. 내년에는 봉황 연못을 돌고 있는 10피트 길이의 용의 손자가 있을 것입니다.

명문(청나라) 정반교 가슴에 십만 개의 막대가 있고 먹물이 뚝뚝 떨어지며 날아간다. 봉황이나 용이 되어 구천(九天)에 오르니 구름 온통 신록을 보느니라.

명화(청나라) 정반차오(鄭番橋)는 돌조각으로 대나무 가지를 그렸다. 돌은 대나무 가지보다 1척 높다. 비록 한 발이 그의 키를 더 키울지라도, 내년에는 내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게 될 것입니다.

대나무와 돌, 청나라 옅은 연기와 고대 잉크가 수직과 수평으로 쓰여져이 신사는 평화를보고 할 필요가 없으며 바람이 불었습니다. 본. 대나무 작별을 하는 위현군 정반교(鄭端橋), 관직이 되지 못하여 가방이 펄럭이고 소매가 차갑다. 가을바람이 부는 강.

Zheng Banqiao의 대나무 그림 한쪽 끝에서 푸른 언덕이 나오면 가지가 드물고 가늘어집니다. 내년에는 백 피트 길이의 용이 나타날 터인데, 푸른 산이 열등해질까 두렵습니다.

대나무 그림 by 정 반차오(Zheng Banqiao) 그는 40년 동안 밤에 자신의 생각을 대나무 가지에 적어 왔습니다. 군더더기 많고 복잡한 부분은 잘라내고 날씬한 몸체만 남겨둔 상태가 바로 익은 상태이다.

마당죽(당나라) 유우시 폴리에스터와 납가루 옹이가 드러나고, 바람에 청옥가지가 흔들리는 모습. 이이는 신사 같아서 안 어울리는 곳이 없어요.

식물의 뿌리를 따서 아쉽지만 봉황을 닮고 싶습니다. 대나무와 돌축(청나라) 이방영(Li Fangying) 일반적인 질병을 치료하기가 어려우므로 기백량방죽이 가장 적합합니다.

잉크가 마르기 전에 글쓰기를 중단했고, 바람이 이미 폐와 내장의 진흙을 정화했습니다. 대나무 송가, 양완리, 송나라, 서리 축제.

옥설체 재배. 텍스트나 단어가 없습니다.

달 자체가 정신을 전달한다. 숲 곳곳에는 봄 죽순이 무수히 자라고 있고, 장작 대문이 통행을 막고 있다.

회의할 때에는 반드시 대나무를 바라보며 나가서 손님을 맞이하면 절대 안 된다. ——두보, 당나라, "영춘 죽순" 녹색 대나무는 껍질에 반이 있고 새순은 벽에서 막 나오고 있습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당나라 두보, "대나무 송가"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 날씬한 사람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학자나 서민들은 이를 고칠 수 없습니다.

—— 송나라 소식의 "우천 승려 녹색 군현" 내 친구 양철군, 대나무를 그린 기사도 화가 강유위 (청나라) 강유위 그는 영운 축제에 일어 섰고 여전히 자기 소유. 봄바람은 자주 매섭게 불고, 가을 공기는 결코 떠나지 않습니다.

어수선한 잎사귀들은 여전히 ​​튼실하고, 부드러운 가지들은 흔들리지 않는다. 텍스트만 흥미롭고 묘사도 매우 생생합니다.

대나무의 힘이 향통이 부족하여 화가가 기술을 가지고 작업하기 어렵다. Langgan이 지금 동쪽을 향하고 있지 않은지 어젯밤의 서풍을 주의 깊게 살펴보십시오.

——밍. —— 정 반교, 청나라, "새겨진 대나무 그림" 용과 태양은 비 뒤에 자라고, 봉황의 꼬리는 바람 앞에 흔들리고, 약한 마음은 견고한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하늘은 태양에 의해 결정됩니다.

——청나라 대희의 '대나무 그림'. 깊은 산 속에 달이 떠오르면 대나무는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답습니다. 맑은 하늘은 다루기 어렵지만, 차갑고 푸른 하늘은 세관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왕목란, '외산의 대나무달' 산 남쪽에는 대나무와 찬주안이 있고 북쪽에는 푸르름과 푸르름으로 둘러싸여 독특한 하늘이 있다 . 둘, 둘, 셋, 셋, 괭이질하러 나갔다가 밥과 죽순국을 가득 담아 돌아왔다.

——청나라 왕뮬란의 '시먼 대나무 가지 시' 당나라풍 대나무는 연못 근처에 있어 마치 옥처럼 보입니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는 녹색이다.

매듭을 붙잡고, 진심을 다해 자제하는 것보다 변화하는 것이 낫다. Weiqu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Wang 가족은 그 종류를 충분히 보지 못했습니다.

선녀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유일한 걱정은 이별의 소리를 불고, 뒤를 돌아보며 대열의 속도로 춤추는 것이다.

동호 신주 송나라 유유는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털며 차가운 초록에 반사되는 잔물결을 만들어 조심스럽게 보호한다. 바람이 대지를 휩쓸면서 가을이 먼저 오고, 붉은 태양이 정오까지 떠다닌다.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처음 들었고, 바구니를 내려놓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나는 자유 시간이 있을 때 여기에 자주 오고 싶고, 어디를 가든 여전히 내 지시를 따릅니다.

송나라의 육유는 "운석에서 노는 관죽"에서 두 개의 절을 썼습니다. 공기는 얼음과 서리로 덮여 있고 강변에는 충분한 힘이 있습니다. 차가움은 사람의 근육과 뼈에 직접 침투하여 집에 먼지의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시냇물 위의 대나무의 빛과 소리가 모두 잘 어울리고, 시냇물 위의 다리로 걸어가면 대나무의 향연이 더욱 멋집니다. 고기가 아무리 얇아도 문을 닫고 10년을 굶으면 견딜 수 있다.

당나라 이화(唐河) 장구북원(長樂樂)에 새 죽순이? 사시: 죽순이 장대에 떨어지고 옥꽃이 피어난다. . 하룻밤에 천 피트를 펌프질하는 것이 더 쉽지만, 연못에 몇 인치의 진흙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초록불을 받아 추씨를 쓰고 봄, 핑크, 블랙의 향기를 더해보세요. 누가 무자비함과 증오를 볼 수 있습니까? 이슬은 연기를 누르고 수천 개의 나뭇가지에서 울부짖는다.

가취안의 돌눈에는 줄기가 2~3개 있고 새벽에는 질의 보라색 뿌리가 낯설다. 올해는 봄강에서 새 대나무를 가지고 피리와 피리를 불며 연주하고 있습니다.

늙은 죽순이 푸른 구름을 일으키고, 무령은 돌아와 가난을 한탄한다. 수천 에이커에 걸쳐 바람이 휘파람을 불고 검은 나무의 무거운 가지가 와인 병에 떨어집니다.

청나라 정 반교가 쓴 그림. 대나무 하나, 난초 하나, 돌 하나, 관절, 향기, 뼈가 가득하며 녹색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난초도 있고, 대나무도 있고, 돌도 있고, 매듭도 있고, 향기도 있고, 뼈도 있고, 아무리 바람과 서리를 막아도 봄바람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청나라 정반차오(鄭桃橋)가 새긴 그림 내 가슴에는 십만 개의 막대가 있고, 나는 비행 동작에서 잉크가 떨어집니다. 봉황이나 용이 되어 구천(九天)에 오르니 구름 온통 신록을 보느니라.

청나라 정반교는 대나무 가지와 돌로 그림을 새겼다. 돌은 대나무 가지보다 1척 높다. 비록 한 발이 그의 키를 더 키울지라도, 내년에는 내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게 될 것입니다.

청나라, 울타리 대나무. 녹색 그늘은 왜 대나무를 보호하기 위해 징치와 같은 것입니까? 여전히 대나무를 장벽으로 삼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청나라 정반차오 대나무 온 세상이 꽃 심기를 좋아하는데 나는 오직 대나무만 심었습니다. 정원에는 서리와 눈이 가득하고 새 초록이 자유롭게 빛납니다.

한적한 하늘에 밤새 눈이 내리고 희박한 그림자가 바람에 날려 가지 않으면 절묘한 빈 옥이 산산조각이 날 것입니다.

청나라 Qiu Fengjia의 그림 "대나무 위의 두시" "땅에서 강한 것은 불굴이며, 우뚝 솟은 축제는 얼마나 강력한가."

저는 늘 사물을 관찰하는 데 집착하며, 가을의 그림자만 바라보곤 했습니다. 이 왕은 오늘날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바람과 비가 하늘을 뒤흔들고, 텅 빈 산에는 용이 누워 있었다. 명나라 이일화 대나무 바람을 맞으며 물과 구름 옆 침대에 누웠더니 버드나무도 잤고 대나무도 잤다.

고서를 베개로 묶고 꿈속에서 원당장을 외웠다. 송나라 주자는 추운 숲에 새 죽순을 보내준 유종에게 감사를 표하며 지참금을 펼쳤을 때 흰 죽순을 보고 기뻐했다.

당신이 나를 시큼하고 차갑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고기를 먹는 영주와는 다릅니다. 송나라 황정견의 대나무 죽순은 이제 막 노란 송아지 뿔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고사리 싹은 Xiaoerquan에서 자라기 시작했습니다.

산채를 찾아 향긋한 밥을 지어보세요. 장강 이남의 2월입니다. 3. 대나무 구절에 관한 고대시

푸른 언덕은 편안하지 않고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시에

새로운 대나무 가지가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은 것은 모두 오래된 줄기가 지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년에는 또 다른 새로 태어난 10피트 길이의 용의 손자가 펑치 주변에 올 것입니다. --청나라 정설의 '대나무와 돌'

대나무와 시의 그림자는 가늘고, 매화는 꿈속에서 향기롭다.

오늘 밤 불쌍한 달은 서쪽 날개로 내려가기를 거부합니다. -- 원나라 왕팅운의 '케콰트레인스'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조심스럽게 엮어 보호해 차가운 ​​녹색에 잔물결을 만든다.

바람이 대지를 휩쓰는 가운데 가을이 먼저 찾아오고, 붉은 태양은 정오까지 떠다닌다.

대나무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내려놓았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시간이 나면 자주 오고 싶고, 어딜 가든 여전히 베개매트를 따라다닌다. -- "동호 신주" 송나라·노유 4. 대나무에 관한 시가 많을수록 좋다

송나라·송나라의 문통(갑자기 고향에서 대나무 재배하던 일이 생각나서 글을 썼다.) 이 시) 내 고향의 대나무 재배는 이스트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10,000개의 가지가 물과 모래에 젖어 있다.

그동안 공무원 생활을 쉬지 못한 만큼 이 신사의 복귀가 늦어진 점은 비난받아 마땅하다. 송나라 회충의 "132 중국 화가"에서 발췌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이 두세 개 있고 따뜻한 물에 오리가 있습니다.

땅바닥에는 시들어가는 쑥과 짧은 갈대 싹이 무성해 복어가 다가올 때다. 송나라의 죽순 왕원지는 봄의 국경에서 혼자 수 마일을 찾는다.

코뿔소와 비단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Tian Wen이 죽고 그의 친구들은 흩어졌습니다.

대모갑 머리핀 3개를 던집니다. "사물시가"에서 발췌 Xie Liu Zhongxing Hui 죽순 송나라의 Zhu Zi 추운 숲에 새 죽순을 보냈는데 지참금을 열었을 때 흰 죽순을보고 기뻤습니다.

당신이 나를 시큼하고 차갑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고기를 먹는 영주와는 다릅니다. 당나라 이젠쉰(Li Jianxun)의 대나무(Bamboo)의 "물에 관한 선정시"에서 발췌 경절에 바람이 부는 나뭇가지에 바람이 세게 불고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지는 해 아래 꽃 그림자와 손님들의 옷차림이 가득하다는 점이다. 당나라 이종 팅주 "사물에 관한 선정시"에서 발췌 때때로 산사에서 왔다가 인근 건물로 돌아갔습니다.

하루종일 좋은 바람이 불고, 가끔 귀신새도 찾아온다. 체질하는 달은 시로 이어지고, 새장 속의 연기는 술잔을 따라간다.

남쪽 창문에서 잠에서 깨어나 바람과 비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대나무, 당나라·정구는 연기, 비, 바람에 적합하며 물을 닦고 소나무를 숨긴다.

먼 사찰에서 샤오상을 옮긴 뒤 쓸려와서 앞봉을 침공했다. 계단에 침입한 이끼가 꺾이고 봄 새싹이 터지고, 길가에 휘감긴 사초가 여름에 살짝 화창하다.

불량 살구꽃은 여러 가지 감정을 갖고 있으며 여러 가지가 녹색으로 입혀져 있어 궁합이 잘 맞습니다. 연못 근처의 대나무 당·위시 대나무는 옥처럼 보입니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가 자욱한 녹색입니다. 매듭을 잡고, 진심을 억누르는 것보다는 변화하는 것이 낫다.

Weiqu에는 왕 가족이 인식하지 못한 종이 많이 있습니다. 선녀의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오직 걱정만이 이별의 소리를 연주하고, 뒤를 돌아보며 형성의 속도로 춤을 추는다. "고현대 중국과 외국 문제 21-30 합본"에서 발췌 위서에서 면주를 찾으면 당나라 두보가 그의 해에 도착했고 면주는 현에서 나왔습니다.

강가에있는 집 앞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다행히 녹색이고 파도가 어루만져줍니다. 당나라 두보의 강외초당에 질문 올리기 나는 천성이 자유롭고 우아함은 자연에서 벗어나고 싶어합니다.

술을 좋아하고 바람죽을 좋아하는데, 점술은 숲과 봄에 있는 게 틀림없다. , Bamboo Zheng Banqiao (Zheng Xie) 한 부분씩 수천 개의 가지에 수천 개의 잎이 있습니다.

꽃이 피지 않아서 벌이나 나비를 유인하고 싶지 않아요. 대나무와 돌, 청나라의 정반교는 푸른 산에 붙어서 결코 놓지 않고, 동서남북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뿌리가 강하다.

.

울타리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광활한 녹지, 왜 굳이 Jingqi로 대나무를 보호해야 할까요? 여전히 대나무를 장벽으로 삼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온 세상이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대나무 만 심었습니다. 정원에는 서리와 눈이 내리고 새로운 녹색이 자유롭게 빛납니다. Youhuang에는 밤새도록 눈이 내렸고 희박한 그림자는 바람에 날려 가지 마십시오. 절묘한 빈 옥이 산산조각이 날 것입니다.

Zheng Banqiao (청나라)의 비문 대나무, 난초, 돌, 관절, 향기 및 뼈가 있으며 홀 전체가 신사 스타일로 가득 차 있으며 영원히 녹색입니다. 난초도 있고, 대나무도 있고, 돌도 있고, 매듭도 있고, 향기도 있고, 뼈도 있고, 아무리 바람과 서리를 막아도 봄바람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정반차오(청나라)의 그림 강한 바람이 뒤로 불자 대나무 가지가 뒤로 물러나 하늘을 향해 펼쳐졌다. 구름과 안개를 쓸어내는 게 진짜 내 일인데 굳이 바닥까지 쓸 수 있겠어?

정반차오(청나라)의 그림 어젯밤 소향을 지나던 가을바람이 바위에 닿고 숲을 지나갈 때마다 사납게 대나무 가지만 겁내지 않고 서로 싸웠다. 천 번. Zheng Banqiao(청나라)의 그림: 신주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전적으로 오래된 기둥에 의지하여 지탱합니다. 내년에는 봉황 연못을 돌고 있는 10피트 길이의 용의 손자가 있을 것입니다.

명문(청나라) 정반교 가슴에 십만 개의 막대가 있고 먹물이 뚝뚝 떨어지며 날아간다. 봉황이나 용이 되어 구천(九天)에 오르니 구름 온통 신록을 보느니라.

명화(청나라) 정반차오(鄭番橋)는 돌조각으로 대나무 가지를 그렸다. 돌은 대나무 가지보다 1척 높다. 비록 한 발이 그의 키를 더 키울지라도, 내년에는 내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게 될 것입니다.

대나무와 돌, 청나라 옅은 연기와 고대 잉크가 수직과 수평으로 쓰여져이 신사는 평화를보고 할 필요가 없으며 바람이 불었습니다. 본. 대나무 작별을 하는 위현군 정반교(鄭端橋), 관직이 되지 못하여 가방이 펄럭이고 소매가 차갑다. 가을바람이 부는 강.

Zheng Banqiao의 대나무 그림 한쪽 끝에서 푸른 언덕이 나오면 가지가 드물고 가늘어집니다. 내년에는 백 피트 길이의 용이 나타날 터인데, 푸른 산이 열등해질까 두렵습니다.

대나무 그림 by 정 반차오(Zheng Banqiao) 그는 40년 동안 밤에 자신의 생각을 대나무 가지에 적어 왔습니다. 군더더기 많고 복잡한 부분은 잘라내고 날씬한 몸체만 남겨둔 상태가 바로 익은 상태이다.

마당죽(당나라) 유우시 폴리에스터와 납가루 옹이가 드러나고, 바람에 청옥가지가 흔들리는 모습. 이이는 신사 같아서 안 어울리는 곳이 없어요.

식물의 뿌리를 따서 아쉽지만 봉황을 닮고 싶습니다. 대나무와 돌축(청나라) 이방영(Li Fangying) 일반적인 질병을 치료하기가 어려우므로 기백량방죽이 가장 적합합니다.

잉크가 마르기 전에 글쓰기를 중단했고, 바람이 이미 폐와 내장의 진흙을 정화했습니다. 대나무 송가, 양완리, 송나라, 서리 축제.

옥설체 재배. 텍스트나 단어가 없습니다.

달 자체가 정신을 전달한다. 숲 곳곳에는 봄 죽순이 무수히 자라고 있고, 장작 대문이 통행을 막고 있다.

회의할 때에는 반드시 대나무를 바라보며 나가서 손님을 맞이하면 절대 안 된다. ——두보, 당나라, "영춘 죽순" 녹색 대나무는 껍질에 반이 있고 새순은 벽에서 막 나오고 있습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당나라 두보, "대나무 송가"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 날씬한 사람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학자나 서민들은 이를 고칠 수 없습니다.

—— 송나라 소식의 "우천 승려 녹색 군현" 내 친구 양철군, 대나무를 그린 기사도 화가 강유위 (청나라) 강유위 그는 영운 축제에 일어 섰고 여전히 자기 소유. 봄바람은 자주 매섭게 불고, 가을 공기는 결코 떠나지 않습니다.

어수선한 잎사귀들은 여전히 ​​튼실하고, 부드러운 가지들은 흔들리지 않는다. 텍스트만 흥미롭고 묘사도 매우 생생합니다.

대나무의 힘이 향통이 부족하여 화가가 기술을 가지고 작업하기 어렵다. Langgan이 지금 동쪽을 향하고 있지 않은지 어젯밤의 서풍을 주의 깊게 살펴보십시오.

——밍. —— 정 반교, 청나라, "새겨진 대나무 그림" 용과 태양은 비 뒤에 자라고, 봉황의 꼬리는 바람 앞에 흔들리고, 약한 마음은 견고한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하늘은 태양에 의해 결정됩니다.

——청나라 대희의 '대나무 그림'. 깊은 산 속에 달이 떠오르면 대나무는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답습니다. 맑은 하늘은 다루기 어렵지만, 차갑고 푸른 하늘은 세관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왕목란, '외산의 대나무달' 산 남쪽에는 대나무와 찬주안이 있고 북쪽에는 푸르름과 푸르름으로 둘러싸여 독특한 하늘이 있다 . 둘, 둘, 셋, 셋, 괭이질하러 나갔다가 밥과 죽순국을 가득 담아 돌아왔다.

——청나라 왕뮬란의 '시먼 대나무 가지 시' 당나라풍 대나무는 연못 근처에 있어 마치 옥처럼 보입니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는 녹색이다.

매듭을 붙잡고, 진심을 다해 자제하는 것보다 변화하는 것이 낫다. Weiqu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Wang 가족은 그 종류를 충분히 보지 못했습니다.

선녀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유일한 걱정은 이별의 소리를 불고, 뒤를 돌아보며 대열의 속도로 춤추는 것이다.

동호 신주 송나라 유유는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털며 차가운 초록에 반사되는 잔물결을 만들어 조심스럽게 보호한다. 바람이 대지를 휩쓸면서 가을이 먼저 오고, 붉은 태양이 정오까지 떠다닌다.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처음 들었고, 바구니를 내려놓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나는 자유 시간이 있을 때 여기에 자주 오고 싶고, 어디를 가든 여전히 내 지시를 따릅니다.

송나라의 육유는 "운석에서 노는 관죽"에서 두 개의 절을 썼습니다. 공기는 얼음과 서리로 덮여 있고 강변에는 충분한 힘이 있습니다. 차가움은 사람의 근육과 뼈에 직접 침투하여 집에 먼지의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시냇물 위의 대나무의 빛과 소리가 모두 잘 어울리고, 시냇물 위의 다리로 걸어가면 대나무의 향연이 더욱 멋집니다. 고기가 아무리 얇아도 문을 닫고 10년을 굶으면 견딜 수 있다.

당나라 이화(唐河) 장구북원(長樂樂)에 새 죽순이? 사시: 죽순이 장대에 떨어지고 옥꽃이 피어난다. . 하룻밤에 천 피트를 그리는 것이 더 쉽지만 연못에는 몇 인치도 그리지 않습니다. 5. 대나무에 관한 시

1. "신주" 청나라 : 정시에

신주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오래된 줄기에 의해 지탱됩니다.

내년에는 또 다른 새로 태어난 10피트 길이의 용의 손자가 펑치 주변에 올 것입니다.

번역: 새로 자란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에 의해 전적으로 지원됩니다. 내년에는 새로운 성장이 있을 것이고 키도 더 커질 것입니다. 용순(龍sun) : 죽순의 다른 이름. 풍치(Fengchi): 풍치(Fengchi)는 고대 총리의 야멘(Yamen)이 있던 곳을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주변에 대나무가 자라는 연못을 가리킨다.

2. '패랭이꽃 송가' 당나라 : 왕기

무성한 녹색 가지가 피어나고, 붉은 꽃이 늘어져 있다. 그들은 종종 이슬이 내리는 것을 두려워하여 살아남지 못합니다.

한숨 쉬며 생각해보니 이생에서 어떻게 당신을 사랑할 수 있을까? 내가 태어나기 전 나를 귀엽게 만든 사람은 누구였나요?

버리고 다시 노출하지 마세요. 사임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번역 : 녹색 가지가 무성하게 자라며 아름다운 붉은 꽃이 늘어져 있습니다. 차가운 이슬이 떨어져 그 아름다운 생명을 지켜주지 못할까 봐 종종 걱정이 됩니다. 패랭이꽃을 보며 한숨을 쉬며 나도 이생에서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나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내가 이 세상에 오기 전에 나에게 영감을 준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그런 것들을 제쳐두고 더 이상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데, 자연의 변화를 따라간다면 왜 우리가 놀라야 합니까?

3. '동호 신주' 송나라 : 노유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엮어 보호해 차가운 ​​녹색 잔물결을 만든다. 바람이 대지를 휩쓸면서 가을이 먼저 오고, 붉은 태양이 정오까지 떠다닌다.

대나무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내려놓았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나는 자유 시간이 있을 때 여기에 자주 오고 싶고, 어디를 가든 여전히 내 지시를 따릅니다.

번역: 대나무를 처음 심을 때 가시를 이용하여 울타리를 엮었고, 새 대나무를 조심스럽게 보호하여 새 대나무가 녹색의 짙은 그늘로 자라났는데, 이는 대나무의 잔물결에 반영되었습니다. 물. 여름 바람이 땅을 가로질러 불고, 마치 가을이 일찍 찾아온 듯, 하늘에는 붉은 태양이 떠 있고, 한낮의 열기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죽순이 떨어지면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대나무 마디가 떨어지면 희박한 그림자가 먼저 나타난다. 저는 여유 시간이 있을 때 이곳에 자주 옵니다. 올 때마다 베개와 대나무 매트를 가져가서 어디서든 잘 수 있습니다.

4. "안뜰의 대나무에 대한 찬가" 당나라 : 여태이

매년 푸르고 푸릇푸릇한 당선의 대나무를 홍보합니다.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보상을 볼 수 있지만 작은 바구니는 기둥이 되지 않습니다.

번역: 창밖의 대나무는 키가 크고 곧게 뻗어 있으며 그 초록색은 내년의 추운 봄을 나타냅니다. 사람들은 죽순이 아직 긴 기둥으로 자라지 않았기 때문에 대나무의 견고함을 높이 평가합니다.

5. '대나무와 돌' 청나라 : 정설

그는 푸른 산이 놓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그의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번역: 대나무는 푸른 산을 붙잡고 전혀 긴장을 풀지 않습니다.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뿌리 박혀 있습니다.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 후에도 여전히 강합니다. 뜨거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혹독한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강하고 강합니다. 6. 대나무에 관한 시가 많을수록 좋다

송나라 대나무문통시(갑자기 고향의 대나무재배가 생각나서 이 시를 지었다).

그동안 공무원 생활을 쉬지 못한 만큼 이 신사의 복귀가 늦어진 점은 비난받아 마땅하다. 송나라 회충의 "132 중국 화가"에서 발췌.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 가지가 두세 개 있는데, 봄 강의 따뜻한 물에 오리의 선지자입니다.

땅바닥에는 시들어가는 쑥과 짧은 갈대 싹이 무성해 복어가 다가올 때다. 송나라의 죽순 왕원지는 봄의 국경에서 혼자 수 마일을 찾는다.

코뿔소와 비단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Tian Wen이 죽고 그의 친구들은 흩어졌습니다.

대모갑 머리핀 3개를 던집니다. 《사물시선집》에서 발췌 사유중흥회 죽순 송나라 주자 추운 숲에 새 죽순을 보낸 사람이 지참금을 펼쳤을 때 하얗고 들쭉날쭉한 죽순을 보고 기뻤습니다.

당신이 나를 시큼하고 차갑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고기를 먹는 영주와는 다릅니다. 당나라 이젠쉰(Li Jianxun)의 대나무(Bamboo)의 "물에 관한 선정시"에서 발췌 경절에 바람이 부는 나뭇가지에 바람이 세게 불고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지는 해 아래 꽃 그림자와 손님들의 옷차림이 가득하다는 점이다. 당나라 이종 팅주 "사물에 관한 선정시"에서 발췌 때때로 산사에서 와서 건물 옆으로 옮겼습니다.

하루종일 좋은 바람이 불고, 가끔 귀신새도 찾아온다. 체질하는 달은 시로 이어지고, 새장 속의 연기는 술잔을 따라간다.

남쪽 창문에서 잠에서 깨어나 바람과 비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대나무, 당나라·정구는 연기, 비, 바람에 적합하며 물을 닦고 소나무를 숨긴다.

먼 사찰에서 샤오상을 옮긴 뒤 쓸려와서 앞봉을 침공했다. 계단에 침입한 이끼가 꺾이고 봄 새싹이 터지고, 길가에 휘감긴 사초가 여름에 살짝 화창하다.

불량 살구꽃은 여러 가지 감정을 갖고 있으며 여러 가지가 녹색으로 입혀져 있어 궁합이 잘 맞습니다. 연못 근처의 대나무 당·위시 대나무는 옥처럼 보입니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가 자욱한 녹색입니다. 매듭을 잡고, 진심을 억누르는 것보다는 변화하는 것이 낫다.

Weiqu에는 왕 가족이 인식하지 못한 종이 많이 있습니다. 선녀의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오직 걱정만이 이별의 소리를 연주하고, 뒤를 돌아보며 형성의 속도로 춤을 추는다. "고현대 중국과 외국 문제 21-30 합본"에서 발췌 위서에서 면주를 찾으면 당나라 두보가 그의 해에 도착했고 면주는 현에서 나왔습니다.

강가에있는 집 앞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다행히 녹색이고 파도가 어루만져줍니다. 당나라 두보의 강외초당에 질문 올리기 나는 천성이 자유롭고 우아함은 자연에서 벗어나고 싶어합니다.

술을 좋아하고 바람죽을 좋아하는데, 점술은 숲과 봄에 있는 게 틀림없다. , Bamboo Zheng Banqiao (Zheng Xie) 한 부분씩 수천 개의 가지에 수천 개의 잎이 있습니다.

꽃이 피지 않아서 벌이나 나비를 유인하고 싶지 않아요. 대나무와 돌, 청나라의 정반교는 푸른 산에 붙어서 결코 놓지 않고, 동서남북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뿌리가 강하다.

. 울타리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광활한 녹지, 왜 굳이 Jingqi로 대나무를 보호해야 할까요? 여전히 대나무를 장벽으로 삼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온 세상이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대나무 만 심었습니다. 정원에는 서리와 눈이 내리고 새로운 녹색이 자유롭게 빛납니다. Youhuang에는 밤새도록 눈이 내렸고 희박한 그림자는 바람에 날려 가지 마십시오. 절묘한 빈 옥이 산산조각이 날 것입니다.

Zheng Banqiao (청나라)의 비문 대나무, 난초, 돌, 관절, 향기 및 뼈가 있으며 홀 전체가 신사 스타일로 가득 차 있으며 영원히 녹색입니다. 난초도 있고, 대나무도 있고, 돌도 있고, 매듭도 있고, 향기도 있고, 뼈도 있고, 아무리 바람과 서리를 막아도 봄바람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정반차오(청나라)의 그림 강한 바람이 뒤로 불자 대나무 가지가 뒤로 물러나 하늘을 향해 펼쳐졌다. 구름과 안개를 쓸어내는 게 진짜 내 일인데 굳이 바닥까지 쓸 수 있겠어?

정반차오(청나라)의 그림 어젯밤 소향을 지나던 가을바람이 바위에 닿고 숲을 지나갈 때마다 사납게 대나무 가지만 겁내지 않고 서로 싸웠다. 천 번. Zheng Banqiao(청나라)의 그림: 신주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전적으로 오래된 기둥에 의지하여 지탱합니다. 내년에는 봉황 연못을 돌고 있는 10피트 길이의 용의 손자가 있을 것입니다.

명문(청나라) 정반교 가슴에 십만 개의 막대가 있고 먹물이 뚝뚝 떨어지며 날아간다. 봉황이나 용이 되어 구천(九天)에 오르니 구름 온통 신록을 보느니라.

명화(청나라) 정반차오(鄭番橋)는 돌조각으로 대나무 가지를 그렸다. 돌은 대나무 가지보다 1척 높다. 비록 한 발이 그의 키를 더 키울지라도, 내년에는 내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게 될 것입니다.

대나무와 돌, 청나라 옅은 연기와 고대 잉크가 수직과 수평으로 쓰여져이 신사는 평화를보고 할 필요가 없으며 바람이 불었습니다. 본. 대나무 작별을 하는 위현군 정반교(鄭端橋), 관직이 되지 못하여 가방이 펄럭이고 소매가 차갑다. 가을바람이 부는 강.

대나무 그림 by Zheng Banqiao 한쪽 끝에서 녹색 산이 나오고 가지와 가지가 가늘고 건조해집니다. 내년에는 백 피트 길이의 용이 나타날 터인데, 푸른 산이 열등해질까 두렵습니다.

대나무 그림 by 정 반차오(Zheng Banqiao) 그는 40년 동안 밤에 자신의 생각을 대나무 가지에 적어 왔습니다. 군더더기 많고 복잡한 부분은 잘라내고 날씬한 몸체만 남겨둔 상태가 바로 익은 상태이다.

안뜰 대나무 (당나라) 유우시 폴리 에스터와 납가루 매듭이 드러나고 녹색 옥 가지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이는 신사 같아서 안 어울리는 곳이 없어요.

식물의 뿌리를 따서 아쉽지만 봉황을 닮고 싶습니다. 대나무와 돌축(청나라) 이방영(Li Fangying) 일반적인 질병을 치료하기가 어려우므로 기백량방죽이 가장 적합합니다.

잉크가 마르기 전에 글쓰기를 중단했고, 바람이 이미 폐와 내장의 진흙을 정화했습니다. 대나무 송가, 양완리, 송나라, 서리 축제.

옥설체 재배. 텍스트나 단어가 없습니다.

달 자체가 정신을 전달한다. 숲 곳곳에는 봄 죽순이 무수히 자라고 있고, 장작 대문이 통행을 막고 있다.

회의할 때에는 반드시 대나무를 바라보며 나가서 손님을 맞이하면 절대 안 된다. ——두보, 당나라, "영춘 죽순" 녹색 대나무는 껍질에 반이 있고 새순은 벽에서 막 나오고 있습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당나라 두보, "대나무 송가"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진다. 날씬한 사람도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학자나 서민들은 이를 고칠 수 없습니다.

—— 송나라 소식의 "우천 승려 녹색 군현" 내 친구 양철군, 대나무를 그린 기사도 화가 강유위 (청나라) 강유위 그는 영운 축제에 일어 섰고 여전히 자기 소유. 봄바람은 자주 매섭게 불고, 가을 공기는 결코 떠나지 않습니다.

어수선한 잎사귀들은 여전히 ​​튼실하고, 부드러운 가지들은 흔들리지 않는다. 텍스트만 흥미롭고 묘사도 매우 생생합니다.

대나무의 힘이 향통이 부족하여 화가가 기술을 가지고 작업하기 어렵다. Langgan이 지금 동쪽을 향하고 있지 않은지 어젯밤의 서풍을 주의 깊게 살펴보십시오.

——밍. —— 청나라 정반교(Zheng Banqiao), "새겨진 대나무 그림" 비가 내린 뒤에는 용과 해가 자라고, 바람 앞에 봉황의 꼬리가 흔들리고, 약한 마음은 견고한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하늘은 해에 의해 결정됩니다.

——청나라 대희의 '대나무 그림'. 깊은 산 속에 달이 떠오르면 대나무는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답습니다. 맑은 하늘은 다루기 어렵지만, 차갑고 푸른 하늘은 세관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왕목란, '외산의 대나무달' 산 남쪽에는 대나무와 찬주안이 있고 북쪽에는 푸르름과 푸르름으로 둘러싸여 독특한 하늘이 있다 . 둘, 둘, 셋, 셋, 괭이질하러 나갔다가 밥과 죽순국을 가득 담아 돌아왔다.

——청나라 왕뮬란의 '시먼 대나무 가지 시' 당나라풍 대나무는 연못 근처에 있어 마치 옥처럼 보입니다. 이슬은 조용하고 연기는 녹색이다.

매듭을 붙잡고, 진심을 다해 자제하는 것보다 변화하는 것이 낫다. Weiqu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Wang 가족은 그 종류를 충분히 보지 못했습니다.

선녀 지팡이는 무섭고 용으로 변신하며, 아름다움과 진실은 봉황과 함께 성숙해져야 한다. 유일한 걱정은 이별의 소리를 불고, 뒤를 돌아보며 대열의 속도로 춤추는 것이다.

동호 신주 송나라 여유는 가시를 꽂고 울타리를 훔쳐 차가운 녹색 잔물결을 만들어 조심스럽게 보호한다. 바람이 대지를 휩쓸면서 가을이 먼저 오고, 붉은 태양이 정오까지 떠다닌다.

바구니를 풀 때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처음 들었고, 바구니를 내려놓을 때 처음으로 나뭇잎을 보았습니다. 나는 자유 시간이 있을 때 여기에 자주 오고 싶고, 어디를 가든 여전히 내 지시를 따릅니다.

송나라의 육유는 "운석에서 노는 관죽"에서 두 개의 절을 썼습니다. 공기는 얼음과 서리로 덮여 있고 강변에는 충분한 힘이 있습니다. 차가움은 사람의 근육과 뼈에 직접 침투하여 집에 먼지의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시냇물 위의 대나무의 빛과 소리가 모두 잘 어울리고, 시냇물 위의 다리로 걸어가면 대나무의 향연이 더욱 멋집니다. 고기가 아무리 얇아도 문을 닫고 10년을 굶으면 견딜 수 있다.

당나라 이화(唐河) 장구북원(長樂北庭)의 새 죽순? 사시: 죽순이 긴 장대에 떨어져 옥이 벌어지는 것을 보시오. 하룻밤에 천 피트를 펌프질하는 것이 더 쉽지만, 연못에 몇 인치의 진흙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녹색 빛을 사용하여 추자를 쓰고, 향긋한 봄 가루와 검은 잎을 추가합니다.

7. 유명한 대나무 화가와 대나무 시는 누구입니까?

중국 역사상 대나무를 그리고 대나무 시를 지은 가장 유명한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팔기 중 한 명인 Zheng Xie(Zheng Banqiao)였습니다. Yangzhou는시, 그림 및 서예에서 상당히 높은 성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Zheng Xie의시에서 발췌 : Zhu Shiqing · Zheng Banqiao의 가벼운 연기와 고대 잉크가 교차되어 있습니다. 이 신사는보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세청·정반교는 푸른 산에 달라붙어 놓지 않고, 그의 뿌리는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여전히 강하다. 동서남북의 바람에 집에 돌아가서 대나무를 그려서 위현군자 민경에게 작별을 고하라 정반교는 검은 망사를 버리고 관직이 되려 하지 않는다. 내 소매는 차갑고 얇은 대나무 가지를 써서 가을 바람에 강에서 낚싯대로 사용합니다. Li Aishan의 선대 (청나라) Zheng Banqiao를 모방하십시오. 가을 바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대나무, 무음(無陰)의 한 조각에서 가을의 소리는 어디에서 들립니까? 이 작품은 청나라 사신 위전원(玉泉源)이 기증한 것으로 헛되이, 정반교(鄭板橋)가 양주(楊州)에서 10년 동안 화가로 있었는데, 황토색 먹은 연홍색으로 바뀌었는데, 글씨를 쓰면 무색이다. 동풍에 계절이 바뀌어 매진되었습니다. 위현현 대나무 그림은 니안보 부대로 전시되었습니다. 대중성국(청나라) 정반교는 사무실에 누워서 대나무 소리를 듣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겪는 고통의 소리, 이 작은 조주 현 관리들은 항상 가지와 잎 하나하나를 염려했습니다. 울타리 대나무(청나라) 정 반교는 녹색 그늘에 둘러싸여 있는데 왜 대나무를 보호하려고 합니까? 대나무는 여전히 울타리로 사용되며 도움을 구하는 것은 자신을 구하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온 세상이 꽃 심는 것을 좋아하고 나는 대나무 만 심고 안뜰에는 서리와 눈이 있습니다. 한적한 대나무에 밤새도록 눈이 내리고 희박한 그림자가 녹색을 잃었습니다. 바람이 불고 절묘한 빈 옥이 조각났습니다. 한 줄기에 수천 개의 잎이 피어나지 않으므로 벌과 나비가 놀리지 않습니다. (청나라) Zheng Banqiao 대나무 하나, 난초 하나, 돌 하나, 향기가 있고 뼈, 홀 전체가 신사 스타일로 가득 차 있고 녹색은 영원합니다. 난초, 대나무, 돌이 있고 매듭, 향기 및 뼈가 있습니다. 봄바람, 정반교(淸板橋)의 그림 세찬 바람이 굴러가면 대나무 가지가 뒤로 젖혀져 하늘로 솟아오르고, 구름과 안개를 쓸어내는 것이 과연 내 일인데, 어떻게 바닥을 쓸어줄 수 있겠는가? by Zheng Banqiao (청나라) 어젯밤에 소향에 바람이 불어오더니, 바위에 닿고 숲 속을 걸을 때면 언제나 미친 듯이 대나무 가지만이 겁을 내지 않고 곧게 섰습니다. 새싹(청나라) 정반차오(鄭板橋) 강남 싱싱한 죽순을 봄바람에 삶아 3월 초에 요리사들이 쉬어가며 다 자르고, 여기에 맑은 빛을 남겨 책을 찍는다. 강변의 죽순은 2월의 새것, 집 부엌에서 춘준을 벗겨서 수천 개의 비단 조각을 만들어서 상막을 엮어 아름다움을 보호하려고 합니다(청나라). 대나무 가지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전적으로 오래된 기둥의 지지대에 의존합니다. 내년에는 봉황 연못 주변에 새로운 10 피트 길이의 용 손자가 나타날 것입니다. 청나라) 가슴에 십만 개의 장대를 품고 잠시 동안 먹물을 품고 날아가니 봉황이 되거나 용이 되어서 구천에 오르고 구름에 물들여 새 초록을 본다. Zheng Banqiao(청나라)의 그림, Zheng Banqiao는 대나무 가지, 돌 조각, 돌을 그렸습니다. 대나무 가지보다 한 발 더 크지만, 내년에는 내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게 될 것입니다. 8. 대나무를 묘사한 시집

대나무와 돌(청나라, 정시에)

푸른 언덕 위에 굳건히 서서 뿌리를 놓지 말라. 아직도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대나무(송나라 소동포)

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질 것입니다.

용죽(부방여)

땅이 갈라지고 구름이 점점 더 높이 오르고, 추위가 삼구를 몰아내고 요염한 스타일을 이끈다.

얼룩덜룩한 대나무의 뜨거운 눈물을 흘리지 말고 기꺼이 봄 산을 눈보라로 바꾸십시오.

죽부송(칠리율)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이 바로 옆에 있어 한적하게 쉬기 좋습니다. 바람은 몸을 망가뜨리고, 구부러진 뿌리는 여전히 꼿꼿이 서 있고, 눈은 허리를 짓눌러 가지가 더욱 강해진다.

명망이 높은 사람은 언제나 청렴을 지키지만 그의 마음에는 공허한 계곡과 검은 연기가 가득하다. 서리, 더위, 서리의 두려움이 없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 일년 내내 날씨가 아름답습니다.

대나무

당나라 이강순

충절에 바람이 나뭇가지에 불고 바람이 불어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렸다 .

가장 아쉬운 점은 지는 해 아래 꽃 그림자와 손님들의 옷차림이 가득하다는 점이다.

정원 대나무

당나라의 리종

때때로 산사에서 건물 옆으로 옮겨졌습니다.

하루종일 좋은 바람이 불고, 가끔 귀신새도 찾아온다.

체질하는 달은 시로 이어지고, 새장 속의 연기는 술잔을 따라간다.

남쪽 창문에서 잠에서 깨어나 바람과 비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대나무

당나라 정구

연기, 비, 바람에 적합하며 물을 불어 소나무를 숨깁니다.

먼 사찰에서 샤오상을 옮긴 뒤 쓸려와서 앞봉을 침공했다.

계단에 침입한 이끼는 봄의 새싹을 꺾고, 길 주변의 사초는 약간 여름 같고 햇빛이 강합니다.

불량 살구꽃은 여러 가지 감정을 갖고 있으며 여러 가지가 녹색으로 입혀져 있어 궁합이 잘 맞습니다.

당나라 두보

녹색 대나무는 껍질이 절반이고 벽에서 새싹이 막 나오고 있습니다.

늦은 밤 책 속으로 색이 스며들며, 와인의 시원함 속에 숨어 있다.

비는 꽃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바람은 향기를 불어준다.

하지만 자르지 않으면 구름이 자라게 마련이다.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반차오

푸른 산을 놓지 않겠다고 굳게 주장하지만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다.

수많은 고난 끝에도 여전히 강한 진아, 바람이 동서로, 남북으로 불게 하라.

울타리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녹색 그늘이 빨래와 같을 때 왜 굳이 Jingqi로 대나무를 보호해야합니까?

여전히 대나무를 장벽으로 삼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대나무

(청나라) Zheng Banqiao

세상 사람들은 모두 꽃을 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대나무만 심습니다.

안뜰에는 서리와 눈이 가득하고 꽃이 뿌려지고 새로운 녹색이 빛납니다.

한적한 하늘에 밤새 눈이 내렸고 희박한 그림자는 녹색을 잃었습니다.

바람에 날려 가지 않으면 절묘한 빈 옥이 깨질 것입니다. 조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