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라오스의 작품 소개를 찾도록 누가 도와 줄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라오스의 작품 소개를 찾도록 누가 도와 줄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1916 년,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노사는 사립학교에 가서 공부했다. 3 년 후, 나는 전학을 갔다. 1912,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일반 중학교에서 반년을 공부했다. 이듬해에 나는 북경사범학교에 합격했고, 모든 숙식은 국가가 제공했다. 1918, 라오스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후 베이징시 제 17 공립 초등학교 겸 민족학교 총장으로 임명되었다. 65438 년 9 월부터 1921 년 9 월까지 북교 권고로 승진하여 민영초등학교 교사, 표준어 과외사 사장을 겸임하였다. < P > 라오스가 초등학교 교장이 된 이듬해 오사운동이 발발했다. 그는 "오사운동을 보았지만 참여하지 않았다 ... 그리고 이 위대한 운동의 방관자였다" ("내가 어떻게 조자악을 쓰는가") 라고 주장했다. 이것은 확실히 그로 하여금 일정 기간 동안 청년 학생과 그 활동에 대해 약간의 장벽과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5 월 4 일 운동에서 일어난 문학 혁명을 포함한 새로운 시대 조류는 여전히 그의 사상에 충격을 주고 있다. 원래 사회 밑바닥에서 막 걸어온 이 젊은이의 눈에는 군벌 정부 기층 기관의 부패, 그 속에 휘말린 변호인의 위선이 모두 흠과 추태로 안전하게 지내기가 어려웠다. 오사운동이 민주 과학 개성해방에 대한 부름을 받았을 때, 그는' 성실하게 초등학교를 운영하고, 공손하게 어머니를 공경하고, 결혼을 잘 하고 아이를 낳는다' ('오사운동이 나에게 무엇을 주었는가') 라는 인생신조에서 그를 깨우쳐 새로운 선택을 했다. 1922 년 9 월 라오스는 모든 직무를 사임하고 개명신파로 유명한 천진 남개학교 중등부에 곽문 선생님을 맡으며 첫 번째 새 문학작품' 소종' 을 썼다. 그 전에, 나는 어머니가 마련한 혼약을 단호히 철회했다. 이듬해, 나는 북경으로 돌아왔는데, 그곳에서 나는 북경교육협회가 주최하는 구 () 를 맡고 있다. 동시에 1 중 아르바이트를 하고, 여가 시간에 연경대학교에 가서 영어를 한다. 나는 기독교를 믿었었다. 길이 순조로운 것은 아니었지만, 오사운동은 봉건주의와 세속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그가 이미 얻은 것보다 더 의미 있는 삶을 찾게 하였다.
1924 년 라오스는 영국에 가서 런던대학교 동양학원에서 중국어 강사로 재직했다. 나는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영어 작품을 읽었다. 생활과 책은 그가 이전에 본 것보다 더 넓고 다채로운 세상을 열어 주었다. 작품을 읽는 것은 문학에 대한 그의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켰다. 이국에 사는 외로움과 날로 강해지는 향수의 정은 기탁과 환기가 필요하다. 몇 가지 요인이 얽혀 그가 본 사람과 사용문예의 형식을 기록하게 했다. 장씨의 철학, 1926 이 쓴 소설은 그가 교육 분야에서 배웠던 것을 근거로 한 것이다. 이어 그는 소설' 조자악' (1926) 과' 엘마이나' (1929) 를 썼다. 문학 연구회 간행물' 소설 월보' 에 연재된 세 편의 작품은 베이징 지방색으로 가득 차 시민의 생활과 심리를 잘 묘사하며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의 창작은 처음부터 현실주의의 특징을 보여 왔으며, 언어, 풍격에서 내용, 주제에 이르기까지 모두 뚜렷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다. 1926, 라오스는 문학 연구회에 가입했다. 그는 결국 직장을 구해서 문학에서 알찬 일생을 보냈다. 라오스는 영국에서 5 년을 살았다. 1929 년 여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이 귀국했다. 도중에 노비 모금으로 싱가포르의 한 화교 중학교에서 반년 동안 책을 가르쳤다. 그가 영국에 있을 때, 그는 국내 북벌의 진군에 대해 흥분을 느꼈다. 싱가포르에서, 나는 청년 학생들의 혁명 열정에서 민족 해방 운동의 고조를 느꼈다. 이에 그는 청년 남녀의 사랑을 그린 소설 쓰기를 중단하고 억압받는 민족의 각성을 반영하는 중편소설' 소포의 생일' (1931) 을 썼다.
1931 년 3 월 라오스는 조국으로 돌아왔다. 같은 해 7 월 제남 지루 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듬해 여름, 그는 나중에 중국 화가가 된 후영청과 결혼했다. 1934 년 청도 산둥 대학 교수로 초빙되었다. 이 두 대학에서 그는 연이어 문학개론, 유럽문학사조, 외국 문학사, 글쓰기 등의 과정을 개설했다. 방과후에 소설을 계속 쓰다. 고양이 성기 (1932) 는 옛 중국의 부패를 우화 형식으로 폭로하고 보수적이고 우매한 민족 습관과 두려움 밖의 노예 심리를 비판했다. 동시에 국가 대사에 대한 비관과 혁명에 대한 오해를 드러냈다. 이것은 논란이 있는 작품이다. 이혼' (1933) 은 공무원들의 평범한 생활을 묘사하고 이를 조롱과 농담으로 베이징 시민사회의 연기자이자 비평가, 유머러스한 작가로서의 특징을 잘 보여 주며 라오스의 스타일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우천전 (1934), 중편소설' 월아' (1935),' 내 인생' (1937) 은 모두 골목길에서 일반인의 생활 장면을 촬영한다. 전자는 세속생활과 시민심리에 대한 조롱으로 웃음거리가 가득하다. 후자의 둘은 인간성 불공정에 대한 공격으로 원한과 애도로 가득 차 작품 스타일이 무거워졌다. < P >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라오스는 단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는데, 대부분' 필' (1934),' 벚꽃집' (1935),' 조류집' (1936) 에 수록됐다. 처음 몇 편은' 아무렇게나 글을 쓰는 것' 성향 ('내가 단편 쓰는 법') 이 있고, 어떤 것은 유머러스한 소품으로 거의 배꼽을 잡게 한다. 곧, 또 의미가 엄숙하고 사회적 의의가 풍부한 장이 추가되었다. 그는 임어당 편집장의 논어를 위해 유머시를 썼는데, 이 잡지의 중요한 기고가들 중 한 명이다. 그는 아직도' 신고' 에 썼다? 자유담화로 논문을 발표하다. 이 시들은 경쾌하고 재치있는 언어로 일본 침략 줄거리 아래 조국의 운명에 대한 작가의 관심과 불안을 드러내며 라오스의 유머시 (1934) 에 부분적으로 수록됐다. 1935 년부터 그는 문장 회고를 써서 자신의 창작 경험을 총결산한 후, 나중에 이 문장 들을' 소달구지' (1937) 라는 책으로 통합하였다. 1931 년대 중반에 라오스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대량으로 창작하여 풍격이 날로 성숙해졌다. 이 작품들은 서로 다른 성향의 신문에 발표되었고, 그는 문단에서 활발한 작가가 되었다. < P > 이 시기 가장 중요한 성과는 65438 년 9 월부터 1936 년 9 월까지' 우주풍' 에 연재된 소설' 낙타쇼코' 였다. 소설은 젊고 활기찬 황포차부가 개인의 분투를 통해 비천한 지위를 바꾸길 바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는 전력을 다해 몇 차례 발버둥쳤지만, 얻은 것은 실패와 타격이었다. 환상이 깨지면서 그의 생활에 대한 신념과 추구는 모두 상실되었다. 작가는 엄한 현실주의 수법으로 자존감부터 자기 방종에 이르는 과정, 즉 샹즈 본인의 불행한 운명을 쓴 것은 깊은 사회적 비극이다. 소설은 도시 빈민에 대한 작가의 진실한 동정과 깊은 이해를 부각시켜 라오스의 주요 대표작이 되었다. 낙타샹즈' 는 1931 년대 중국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이며 중국 현대의 우수한 소설이다. 그것은 라오스가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다졌다. 1941 년대에 영어로 번역된 후에도 외국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항일전쟁은 라오스를 시대의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1937 11, 제루대학으로 돌아가 교편을 잡은 라오스는 제남이 함락되기 전날 홀로 우한 여행을 떠났다. 1938 년 3 월, 중국 전국 문예계 항적협회가 우한 () 에 설립되었다. 그는 주임 겸 총무부 주임으로 선출되어 협회의 일상 업무를 책임지고 이 단체의 실제 책임자가 되었다. 1939 년 6 월 전국 위령연합회 북로 위문단에 참가하여 항전 군민을 위문하다. 반년 동안 2 만여 리를 여행하며 쓰촨, 호북, 하남, 산시, 닝샤, 청해, 간쑤, 수육성 () 을 거쳐 연안 (), 섬서성 (), 섬서성 () 의 항일민주 근거지를 포함한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과거에는 혁명 세력과 혁명 운동에 대한 약간의 소외로 오해가 생겼다. 이때 접촉과 함께 일하면서 이해를 증진시켰고, 정치적 태도는 명백히 급진적이었다. 1944 에서 마오 돈 (Mao Shan) 은 "라오스 (Lao Shu) 씨의 노력 없이이 위대한 사건, 즉 항일 전쟁에서 문학과 예술가의 위대한 단결은 너무 원활하고 신속하게 완료 될 수 없다는 것이 두렵다. 오늘을 지원할 수 없을 것 같다" 고 지적했다. (라오서 씨, 휘황찬란히 21 년 동안 일해왔습니다.) 문예계에서 중국 * * 산당이 제기한 항일통일전선 정책을 관철하기 위해 국민당 완고파의 파괴적인 간섭을 없애고 작가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일을 했습니다. 항일전쟁 후기, 그는 날로 커지는 민주 운동에 가담했다. 4 월 65438 일부터 4 월 1944 일까지 충칭 등 각계 인사들이 라오스의 창작 생애 21 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고, 서로 다른 면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오스는 더 이상 단순히 글쓰기에 몰두하는 작가가 아니다. 문예계의 주최자이자 사회활동가, 항일과 민주주의의 투사가 되다. 항일전쟁은 라오스의 사상과 행동을 심각하게 바꾸었다. < P > 이 같은 변화는 그의 창작에도 뚜렷한 표현이 있다. 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수만 자를 쓴 두 편의 소설을 즉시 포기하고 대중문예의 가장 열정적인 옹호자와 실천자가 되어 제남, 우한, 충칭 등지에서 곡예를 부르는 예술가들과 항전 때 북사를 쓰는 문제를 검토했다. 그는 또한 경극, 북사, 만담, 수보, 펜던트 등 여러 가지 오래된 형식으로 항일전쟁을 선전하는 인기 있는 작품들을 많이 썼다. 이들 작품 중 일부는 341 (1938) 에 수록됐다. 문예계의' 민족 형식' 에 대한 토론에서 그는' 낡은 것을 새 것으로 녹여라' ('내가 검을 어떻게 쓰는가') 라는 장시' 검예비편' (1941 ~ 1942, 미완성) 을 썼다. 나중에 극본을 쓰기 시작하거나, 스스로 쓰거나, 다른 사람과 합작하여' 잔안개' (1939),' 국가 1 위' (1941) 등 11 여 편을 썼다. 어떤 사람들은 민족 단결을 호소하고, 어떤 사람들은 애국 장군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들은' 대후방' 의 부패를 폭로한다. 항일전쟁과 민족 구제는 이 작품들의 주제이다. 나중에 그는 "무대의 속임수를 모르기 때문에 항상 그 연극의 속임수를 연기할 수는 없다" 며 "나는 항상 소설 형식으로 말한다" ("나의 7 편의 연극을 험담한다") 라고 총결했다. 이 연극예술에는 확실히 명백한 약점이 있지만, 이러한 노력을 통해 그는 자신의 51 년대 연극을 잘 준비했다. 1944 년 초 책은 혼란, 생명 무시, 기근의 세 부분으로 나뉘며, 수백만 글자로 북평이 함락된 후 각계층 사람들의 고난과 발버둥을 묘사한다. 라오스는 옛 수도에 익숙하지만 이런 생활의 경험이 부족하다. 그는 방금 북평에서 충칭에 온 아내 후청에 와서 고향 사람들이 적의 위선 통치하에 겪는 고난과 투쟁에 관한 많은 자료를 제공하여 어느 정도 이 결함을 보완했다. 책에 있는 반대로 일본 투쟁의 실마리는 아직도 약간 얇 고 막연 하더라도, 국가 생존의 시점에, 고 대 도시에 있는 중생의 강한 페인트로 묘사 하 고, 전통적인 관념에 의해 바운스 된 중 하 거주자의 내부 충돌 그리고 각 성을 상세히 묘사 했다, 그들을 위한 채찍 질 그리고 기대가 포함 되어 있다, 베이징 시민의 그의 많은 묘사에 다채로운 특정 이데올로기 깊이를 가진 많은 그림 프레임을 추가 했다. < P > 항일전쟁 승리 후 1946 년 3 월 노사는 국무부의 초청으로 미국에 가서 강의했다. 1 년이 만료된 후, 그는 미국에서 계속 생활하며' 4 세 동당' 의 글을 완성하고, 또 다른 소설' 드러머' 를 창작하며, 다른 사람들이 이 두 소설을 영어로 번역하도록 도왔다. 북전화' 는 구파 예술가들이 항전 폭풍 속에서 신입생을 추구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혁명가의 진실한 이미지를 보여 신중국의 도래를 호소하고 있다. 1949 11 11 월 1 일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었다. 13, 라오스가 귀국하여 일본 필리핀 등지를 거쳐 12.9 가 천진에 도착했다. 화북을 떠난 지 이미 14 년이 되었는데, 갑자기 강둑 위의 얼음과 노란 땅을 보고 눈물을 글썽였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천진까지) 베이징에서 태어나 베이징을 묘사한 것으로 유명한 작가는 1924 에서 집을 떠나 자신이 사랑하는 고향에 다시 정착했다. < P > 신중국의 성세 기상이 라오스의 새로운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1951 1, 귀국한 지 한 달도 안 되어 그는 신중국을 찬양하는 첫 작품인 북서' 설' 을 발표했다. 다시 한번, 그는 오래된 예술가를 개조하는 일을 포함하여 전통 예술 개혁에 큰 열정으로 종사했습니다. 연극' 방명주' (1951) 는 예술가 해방 전후의 경험을 주제로 전반부는' 드러머' 와 비슷하다. 1 년 후 연극' 용수구' 가 상연되어 문예계와 사회의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극본은 해방 초기 인민정부가 먼저 빈민가 생활조건을 크게 개선한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했다. 라오스는 베이징과 도시 빈민에 대한 그의 친숙함과 애착을 그들의 새로운 생활에 대한 흥분과 기쁨과 결합시켜 오래된 베이징에서 일어나고 있는 깊은 변화와 고통을 겪고 있는 도시 빈민을 적었다. 이것은 신북, 베이징, 신중국에 대한 송가이다. 오래 된 중국에서 오래 된 작가는 짧은 시간에 있는 그런 우수한 칭찬 신 중국 일을 쓸 수 있고, 그것의 성공은 넓게 감탄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 라오스는 "사람들의 예술가" 의 제목을 수 여 되었다. < P > 1951 년대 초부터 노사는 국무원 문교위원회 위원, 베이징시 인민위원회 위원,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부주석, 중국작가협회 부주석 겸 서기처 서기, 중국 민간 문예연구회 부주석, 중국 연극가 협회, 중국곡예노동자 협회 이사, 베이징시 문학예술계 연합회 의장을 역임했다. 그는 또한 소수민족 문학 업무를 주관하고 청년 작가의 양성과 과외를 중시한다. 전국 인민 대표 대회 대표, 전국정협 상임위에 여러 차례 당선되다. 북한, 소련, 인도, 체코슬로바키아, 일본 등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정치, 사회, 문화, 대외 우호 교류에 쓰는 시간과 정력이 항전 시기보다 더 많다. 그도 더욱 부지런히 글을 썼고, 새 책이 끊임없이 나왔다. 그가 말했듯이, "나는 사회를 주시하고, 항상 내 펜이 순간을 따라잡기를 원한다." (11 년 필묵) 그는 새로운 삶을 이해하고 체험하며 작품에 반영하려고 시도했다. 당연히 모든 시도가 성공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중국 인민지원군 전투 실적을 묘사한 소설' 무명고지' (1954), 건축노동자 노동경쟁을 찬양하는 연극' 청년돌격대' (1955) 는 현실 부족으로 예술력이 부족하다. 잘 쓴 작품은 베이징 시민 생활의 희로애락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연극' 여자 판매원' (1958),' 가족사진' (1959) 이다. 용수구' 의 속편으로 볼 수 있으며, 노베이징과 고난을 겪고 있는 노파 시민들이 어떻게 새로운 생활로 나아가는지 묘사한다. 작가는 이 인물들과 그 변화에 익숙하다. 그는 눈물과 웃음을 띠며 해방 전후의 대비를 통해 역사의 약진을 기록하며 웃음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