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시 작곡 대회 요건

시 작곡 대회 요건

1. 시조 작곡 공모 요건: 조국 건국의 위대한 변화, 조화로운 사회, 조국을 찬미하고 야생에 대한 희망, 황혼에 대한 희망, 이주에 대한 열망에 의지하는 고대의 시조.

나무는 모두 가을에 있고 산은 빛뿐이다. 목자는 송아지를 집으로 데려가고 ④, 사냥하는 말과 새는 돌아오고 ⑤.

서로 바라볼 지인이 없으니, 채비를 추모하는 노래 길게 부르네⑥. 주: 가오동(가오)은 산서성 허진에 살았던 시인이다.

황혼: 저녁. 이전(시이): 방황하다, 앞뒤로 걷다.

③일몰(후이): 일몰. ④소우(두우):小牛, 여기서는 소를 가리킵니다.

⑤禽:鸟兽指猎物. ⑥摘卫(웨이):卫는 식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상나라가 멸망한 후 보이와 촉나라의 신하가 되기 싫었던 보왕과 촉제는 위를 따서 소양산에서 먹다가 결국 굶어 죽었다고 한다. [해설] 시인은 수나라와 당나라의 관리로 있다가 고향으로 돌아와 은거하면서 지은 시입니다.

이 시는 그가 은거하고 있을 때 지은 시이다. 가을 저녁, 시인은 멀리서 산과 들을 바라보며 마음이 공허하고 풍경이 황량하다는 것을 느낀다. 풀을 뜯고 사냥을 하던 사람들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서로를 알지 못하지만 그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를 보고 시인은 초원을 뜯어 먹을 것을 구하던 옛 은자가 그리워지지 않을 수 없었다. (왕지)작성자:진루위2005-8-19 10:29이 글에 대한 답글2 답글:고시를 감상하다징먼 나룻배에서 친구와 작별을 고하고, 곧 강남의 누군가와 함께 있을 것이다.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 강은 황야를 휘감아 흐른다.

[감상] 시인 이백은 생전에 조국의 명산과 강을 거의 다 여행했고, 조국의 웅장한 강과 산을 찬양하는 훌륭한 시를 많이 지었다. 이 시는 그가 재위 13년(726년)에 쓰촨을 떠나 경문으로 갈 때 시인의 친구에게 준 시입니다.

시인은 25세까지 쓰촨에서 살았습니다. 시인이 고향을 떠나 전국을 떠돌며 자신의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시작한 것은 이때가 처음이었습니다. 이 시의 첫 두 연은 시인이 징먼을 거쳐 고향 추를 방문하려는 목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바유, 삼협곡, 징먼을 건너 초나라로 들어갔습니다. 징먼을 건너 광활한 초나라 땅을 헤매고 있다.

배에 앉아 양쯔강 양쪽의 웅장한 풍경을 멀리서 바라보면, 배가 내려갈수록 험준한 산들이 서서히 물러나고 잎이 무성한 핑의 끝에서 사라지는 독특한 공간의 흐름이 펼쳐집니다. 징먼에서 바라보면 강은 마치 사막에서 흘러나오듯 동쪽으로 흐르고 하늘은 점점 더 멀고 광활해집니다. '처럼'이라는 단어가 생생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산은 원래의 수준에서 멈추고 강은 큰 야생 상태입니다."라는 문구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유명한 대사입니다. 이러한 장엄한 풍경 앞에서 시인은 자부심과 기쁨과 높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음으로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반짝이며 낮과 밤의 양쯔강 풍경을 묘사합니다. 밤에 강에 비친 달은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거울처럼 보입니다. 낮에는 광활한 초나라의 하늘을 올려다보면 형형색색의 구름이 끝없이 펼쳐져 신기루와 같은 장관을 연출합니다.

이 두 줄은 시인이 처음으로 집을 떠나 떠난 여행의 신선함과 놀라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펜을 든 시인은 추디의 풍경이 너무나 웅장하고 광활함에도 불구하고 고향의 풍경을 그리워한다.

장엄한 문체, 생생한 묘사, 숭고한 분위기로 하늘의 장엄한 이미지는 조국의 웅장한 강과 산을 묘사한 리바이의 유명한 작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국 생활문집 중학편에 나오는 리바이)저자:진루위2005-8-19 10:30이 글에 답글을 달기-.

새들이 집 처마 위로 날아가고 창문 사이로 구름이 흘러 들어왔다. [주] ① 산 사이: 산과 하늘이 만나는 곳.

① 산 사이.

② 꾸이 : 틈새로 들여다보다. 처마(얀): 집의 처마.

[해설] 이 시는 시인의 산속에서의 재미있는 생활을 묘사한 시입니다. 산봉우리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나무는 무성하며, 남의 집 처마에는 새가 날고, 가장 재미있는 것은 창밖에는 구름이 떠 있다는 것이다.

(우준) 작성자: 진루위 2005-8-19 10:30 이 글에 대한 답글-. 사람들은 거위에게 돌아가 꽃 앞에서 생각합니다.

[참고] ①인민의 날:음력 정월 초하루. 음력 정월 초하루는 음력 정월 초하루입니다.

수문덕 4년(584) 연말에 서도흥이 남쪽 진나라에 갔을 때, 이 시는 이듬해 정월 초하루에 지은 시이다. 정월 초하루는 춘절이었으므로 봄이 시작된 지 7일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③추락하다: 떨어지다(라).

3) 거위 뒤에 떨어지다 : 거위 뒤에 떨어지다.

④생각하다 : 고향을 생각하다. [해설] 시인은 묵은 해 말에 남쪽으로 왔다가 갑자기 새해 정월 초하루에 접어들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묵은 해와 새해를 넘나들며 여행한 것이다.

7일과 2년의 대비를 통해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러기는 매년 봄이면 북쪽으로 돌아가는 철새입니다.

이 때 기러기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날아갔으나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기러기 뒤에 떨어졌는데, 강남의 이른 봄 꽃은 반가워야 하는데 나는 향수병이 있어 꽃 앞에서 더 허탈하다. (쉬다오헝) 작성자 진루웨 2005-8-19 10:31 이 진술에 대한 회신 -.

조건은 강풍이 늦게 일어나고(3) 산의 노란 잎이 날리는 것이다. [주] ① lag:일시정지.

양쯔강이 너무 느리게 흐른다는 뜻입니다.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으로 돌아갈 날을 고대한다.

"수 마일"은 과장된 표현입니다.3 상황:그 외에는, 만났습니다.

유형:여기서는 만나다, 조우하다의 뜻이다. [해설]이 시는 시인이 사천(지금의 쓰촨성)을 방문했을 때 지은 시이다.

노란 단풍이 가득한 어느 가을 밤, 시인은 멀리 양쯔강을 바라보며 강물이 너무 느리게 흐르는 것 같아 하루빨리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왕보) 작성자: 진루유 2005-8-19 10:32 이 글에 대한 답글 -.

밤은 맑고 강물은 삼협을 흐르는데, 네 신사는 유주를 보지 못했다. [주] ① 에메이산: 쓰촨성 에메이현 남서부에 있는 산, ② 치앙: 에메이산 동쪽에 있는 강 이름, 즉 청이강.

3 FA:시작. 칭시: 쓰촨성 지안 에메이산 근처의 칭시 무대역.

삼협:현재의 쓰촨성과 후베이성의 교차점에 있는 양쯔강의 취탕협, 우협, 시링협을 가리킵니다. 손가락.

2. 고대 시조 경연대회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경기 규칙:

예선전:

1. 예선전 참가자는 대회 접수 순서에 따라 5개 조로 나뉘며, 각 선수의 발표 시간은 3분으로 제한됩니다.

2. 경연 내용, 고시 수준은 500자를 암기해야 합니다. 연구부장이 무작위로 질문을 선정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참가자가 답한 시를 질문하고 계산합니다.

결선 :

깨기 형식의 구현

첫 번째 수준 : 시

대회 규칙 : 대회 플레이어의 탈락은 질문에 답하라는 화면 프롬프트에 따라 자유롭게 팀을 구성합니다. 다음 세 그룹이 탈락했습니다.

두 번째 레벨: 우정 PK

게임 규칙: 이 레벨의 승급 참가자는 한 그룹에 2명씩 * * * 6명으로 구성된 그룹 PK를 추첨하고, 호스트가 문제를 보고 누가 먼저 답을 맞출지 결정합니다.

세 번째 레벨:궁극의 도전

게임 규칙:두 라운드의 게임.

라운드:시 마술지시에 따라 빈칸을 채우세요. 4

2라운드:장기자랑:궁극의 도전에 진출하는 각 참가자는 고시를 준비하여 시 내용을 낭송합니다.3분이라는 제한 시간 동안 500개의 고시를 선정하여 낭송합니다. 심사위원은 참가자의 슬라이드와 배경 음악을 라이브로 재생합니다.

시상은 2라운드의 최종 성적에 따라 순위와 등급을 매겨 1등 2명, 2등 3명, 3등 3명을 선정합니다.

3. 시 창작 요건시의 언어는 특별한 기능을 가진 가장 자연스러운 문학 언어입니다.

A. 서정적이며 음악에 가깝고 서술적 기능이 거의 없습니다.

b, 유기적 정보 체계, 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는 문장. 예를 들어, "주문 술과 살 냄새"의 "주문"이라는 단어는 지배 계급과 동의어가되었으며 작가와 독자의 감정뿐만 아니라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립적인 미적 가치인 C가 작용할 수 있습니다. 소설은 언어 없이도 이야기를 재구성할 수 있고, 시는 언어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d,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성격의 심리적 감정, 네 가지 요건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 :첫째, 표면적 의미와 깊은 의미 모두의 다의성. 주로 상징적 수단을 통해.

소나무, 매화, 눈 덮인 대나무, 만리장성, 백합 등과 같은. 전통적인 상징은 너무 이성적이고 고정관념적인 세트를 형성합니다.

힌트, 말장난, 완곡 어법 등이 있습니다. 둘째, 어떤 문체 언어보다 뛰어납니다.

빠른 정신 활동 때문이죠. 전치사, 접속사 및 기타 중국어 접속사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초가집에 달닭이 울고, 산책로에 서리가 내린 흔적이 없다"와 같은 표현이 있습니다. 또한 논리적으로 혼란스럽고 자의적으로 얽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과 공간이 서로 얽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등에 업힌 사랑'에서 시인은 고대의 미녀와 사랑에 빠집니다.

세 번째는 색감, 입체감, 구체성(추상을 구체로 전환)을 갖춘 관능성입니다. 시에는 그림이 있습니다.

넷째, 음악성, 즉 내적 음악성, 즉 감정의 리듬과 외적 음악성, 즉 소리의 주기(운율, 리듬, 음정)를 모두 포함합니다. 이는 날것 그대로의 감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리듬은 사물의 리듬과 인간의 생리적 리듬, 즉 호흡 조절과 운동 감각의 반영, 음조와 일시 정지 그룹의 규칙적인 배열을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단어, 음절, 단음절, 단음절 또는 독립적인 의미를 가진 다음절은 각각 길거나 짧은 쉼표가 뒤따르는 소리 그룹을 형성합니다.

고전 시: "둘, 둘, 하나" 다섯 단어. 새로운 시는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창작 방식이 독특하고 변화의 패턴을 바꿉니다.

초기의 시는 시조와 상관없이 노래할 수 있습니다. 원시인의 서정시는 주로 음악입니다.

중국에서는 6세기에 셴야오가 사성시(四聲詩)를 쓴 이후 시와 음악이 분리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시와 음악은 같은 효과를 냅니다.

많은 당나라 시가 음악에 맞춰져 있었습니다. 시의 음악적 기능은 날것의 거칠고 강한 감정을 통제하고 규칙적인 움직임으로 바꾸고 시적 의미를 심화하며 독자의 미적 관심을 끌고 실용적인 비시적 아이디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내적 음악성은 내적 감정의 리듬, 즉 상승과 하강, 길이, 속도 등을 말합니다. 외적 음악성은 주로 소리의 주기로 표현되며, 이는 숫자의 비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주로 운율은 해당 시의 마지막 음절을 같거나 비슷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운율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고 시인의 예술적 추구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내면의 감정이 완벽하게 전달되는 한 운율은 선택 사항입니다.

운율이 없는 시는 행시와 같은 다른 방식으로 음악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첫째, 운율의 선택입니다.

같은 종류의 운율은 운율을 형성합니다. 현재 중동, 린첸, 장양, 옌첸, 화화, 화라이, 회색 더미, 먀오자오, 유추, 소보, 이치, 구수, 믹시 등 13개의 경로가 있습니다.

각 운율의 발음 위치와 시작은 다르며 음역도 다릅니다. 장양과 파화처럼 시끄럽고 활기차고 신나는 운율도 있습니다.

재더미, 17 등 일부는 음량이 낮고 우울할 정도로 무겁습니다. 운율은 분위기에 따라 선택되고 운율은 분위기에 따라 변경됩니다.

두 번째는 운율입니다. 긴 시에서는 감정의 흐름의 변화가 말의 형태에 반영됩니다.

운율이 끝나면 단조로움과 피로감을 주기 쉽습니다. 운율의 변화는 문학적 정신을 진동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봄날 강가의 달밤'은 네 줄의 운율이 부드럽고 아름답고 완곡하고 감동적입니다. 다시 한 번 운율이 맞습니다.

주로 각 행 운율, 각 문장 운율-고대에는 "1, 3, 5, 2, 4, 6이 무엇이든 상관없이"요구 사항, 운율이 있습니다! --운율 - 문자 운율과 같이 두 줄이 하나의 운율 - 첫 번째 줄은 세 번째 줄과 운율이 맞고 두 번째 줄은 세 번째 줄과 운율이 맞습니다. 첫 번째 줄이 네 번째 줄과 운율이 맞고 두 번째 줄이 세 번째 줄과 운율이 맞는 다른 운율도 있습니다.

이것이 서양 소네트의 진정한 운율 체계입니다. 음조 조음 중 음의 높낮이와 길이의 변화.

셴야오의 테트라그라마톤은 이 문제에 대한 가장 초기의 연구였습니다. 새로운 시만 주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를 외워야 하는 경우. 리듬은 음악적 용어이며 시의 외적 음악성을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자연과 삶에는 모든 것이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리듬은 사물의 리듬, 인간 생리의 리듬, 즉 호흡의 조절, 움직임의 감각을 반영하는 리듬입니다.

시적 리듬은 소리와 멈춤의 그룹을 규칙적으로 배열하는 것입니다. 중국어에서 단어는 일반적으로 음절이며, 독립적인 의미를 가진 단음절, 단음절 또는 다음절은 각각 길거나 짧은 쉼표가 뒤따르는 음성 그룹을 형성합니다.

고전시의 리듬: 다섯 단어 "둘, 둘, 하나"; 일곱 단어 "둘, 둘, 둘, 하나". 새로운 시의 리듬: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독특한 창작; 각 행은 거의 동일하며 규칙적인 변형이 있습니다.

신시에는 고대 시에 대한 고정된 음악적 규정이 없습니다. 음악적 효과를 얻기 위해 리듬과 멜로디의 감각을 강화하기 위해 서양 분기가 도입되었습니다.

4. 고전문학 경연대회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대회 규칙:예선전:오디션 형식의 예선전, 참가자는 5개조로 나누어 접수 순서에 따라 참가하며, 각 참가자는 3분으로 제한됩니다. 대회 내용 : 고대시 수준은 500 개를 암기해야하며 주제는 연구부장이 무작위로 선택하여 질문합니다. 참가자의 고사성어 정답은 지정된 시간 내에 집계됩니다:참가 양식 구현. 대회 규칙 :화면에 따라 제거 참가자는 무료 팀, 제거의 세 그룹을 프롬프트합니다. 두 번째 단계:우정 PK 규칙:대회 승격 단계 플레이어가 추첨을 통해 두 개의 PK 그룹을 생성합니다. 호스트가 제목을 보고 주먹을 맞추는 방식으로 6개 그룹이 결정됩니다. 세 번째 단계:익스트림 챌린지 대회 규칙:두 라운드의 대회 1라운드:시 마술 프롬프트에 따라 마술을 완성합니다. 2라운드:탤런트 쇼. 궁극의 도전에 진출한 각 참가자는 고시를 준비하여 그 내용을 낭송합니다. 선택 시간은 3분으로 제한됩니다. 심사위원이 라이브로 연주할 슬라이드와 배경 음악을 직접 준비하세요. 두 라운드의 최종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겨 1등과 2등, 3등 순위를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