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후지산을 묘사한 고대 시들
후지산을 묘사한 고대 시들
1, 새로운 시, 루장산을 준비합니다. -신치, "만강홍이 촉나라 판관 리를 보내니"
2, 향로에 해가 비쳐 자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폭포의 풍경이 천 강 위에 걸려 있네. 높은 절벽이 수천 피트나 되는 것 같아서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이백,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3. 흰 비둘기가 사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이 높고 태양이 밝게 빛난다. --자도, 「묵객에게 백관을 보내며」 중에서
4. 날아가는 구름은 위험한 능선을 넘고, 걷는 안개는 비밀의 웅덩이를 숨기고, 새들은 밀림의 틈새에서 먹이를 먹고, 사람들은 소나무와 계곡에서 수영하고, 강풍은 고운 비를 부수고 벽은 두꺼운 수목으로 뚫고, 산고개에 가면 호수는 산 능선으로 덮여 있다네. 꽃이 새 숲 둑을 비추고 구름이 폭포 샘을 열었네."--장자, <시경(詩經)>
5. --장지, "강 건너 푸젠을 보내 여산을 방문하다"
6. 여산에서 셴양으로 가는 길, 서너 천리. --바이 주이 "루산 구이"
7, 산 여행은 일정 기간이 아니며 여전히 탈락과는 거리가 멀다. --시 링윈 "여산에 올라 가장 높은 봉우리를 본다"
8, 허리는 여산의 심장 인 대나무를 매달아 놓았습니다. --9, 산기슭의 구름 속을 깊이 들여다보면 우리 사이에는 길이 없다."
9. -두쉰허의 '제목 유조당'
10. 루산에 사는 두 명의 승려, 각각 봉우리에 살고 있다. --웨이의 '황류 두 군자를 보내며'
11, 남호를 빠져나와 돌아와서 구웨이를 보고 웃었다. 하늘은 모두에게 보이지 않아야 하지만 구름의 절반을 가려야 한다. --손부, "호수에서 여산을 바라보며"
12, 여산은 바로 남쪽에 있고, 폭포는 예부터 소문이 자자했다. --장웨이의 폭포
13, 여산의 밤, 폭풍우 치는 소동린. --백주이 "토림사에 머물다"
14, 서서히 마을로 돌아오다. 알고 계셨나요? 웃음은 여산의 고대 덩굴을 가리킨다. --루유, "쇼맨으로서 스스로에게 노래하다"
15, 루산에는 천 년의 대나무 그림자가 있고 윤소봉의 물은 저절로 흐른다. 양쯔강에 수 마일의 옥 띠가 떠 있고, 밝은 달이 둥근 금덩이를 굴렸다. 야오 유라 북서쪽 삼천 경계, 백만 주 압력의 남동쪽. 그 경치는 잠시 볼 수 없으므로 다시 볼 수있는 기회를 가질 수있는 행운의 기회입니다. --주원장의 루산 시
16, 강한 바람과 비-맹하오란 '시우자 동남'
17, 수평으로 보면 능선 쪽이 봉우리로, 거리가 같지 않다.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에 여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수시, 「서림벽에 새긴 비문」 중에서18, 루안지, 술을 마시며 맑은 바람이 부는 대나무 숲에 앉아 있다. --맹하오란, "정우유가 진나라를 연주하는 것을 들으며"
19, 우라오봉, 포구, 용소 바위를 포함한 삼층 샘, 옆에서 보면 봉우리가 능선과 같고 높이가 비범하다.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고 싶다면 구름 속에서 산을 내려 가지 마십시오! -- "루산"
20. 4월, 대지는 꽃으로 가득하고 산신의 사원의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내 목숨이 위험할 수도 있는 곳을 찾고 싶었지만, 그곳이 옮겨진 줄은 몰랐다. --백주이
21세, 별처럼 큰 군을 떠나기 어렵고, 여산 사회에 들어가기에는 늦었다. --조덕, "원명의 술 취한 귀환에 새겨진 세 방과 북"
22, 원공은 노산에서 탈출하고 사계는 숲에서 살았다. --이위, '산 연못에 새긴 비문'
23. 여산에 작별을 고하고, 왜 호랑이 개울에서 괴로워하는가. --리바이, '도린사 가족에게 작별 인사'
24. 천 리의 부서진 성벽을 오르며 만 피트의 심연을 마주하다. 험준한 길을 가로질러 우뚝 솟은 봉우리를 오르다. 하늘은 높고 위험하며, 흐르는 물은 날아가고 멈추며, 구름과 안개 사이로 바람이 부드럽게 옷을 어루만진다! -- "여산"
25. 흑룡이 줄을 타고 하늘에 기대어 벽에 기대니, 꼬리로 돌사자를 쓸어내리고 발톱으로 비바람을 할퀴네. -- "용의 머리 절벽을 바라보며"
26. 여산은 북두칠성의 일곱 별 옆에 남북으로 우뚝 솟아 있고 구름과 안개에 둘러싸여 마치 아홉 면의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 --이백 "루산의 노래" 황실 사학자 루서주에게
27. 판리는 언제나 선하고, 루산도 내 마음이다. --왕웨이 "장 셔먼이 열 운율로 장저우를 떠났다"
28, 다섯 개의 오래된 눈 찬 공기, 기울어지는 달 지우장 구름. 종은 어디에서 알고 있습니까? 회색 나무에서 냄새를 맡는다. --원전 '여산의 고독한 밤'
29, 여산과 루시, 금빛으로 변할 생각. --추광시 '루시'의 '하늘로 오르다'.
30, 다섯 개의 신성한 산을 모두, 내 인생의 변함없는 습관에 따라, 거리도 모른 채.
.
31, 하늘로 올라가고 절벽은 비어 있으며 구름 디스크 위의 안개를 깨고 위험하고 구부러진 길과 돌다리도 위험하며, 쿠웨이 외로운 용 절벽 쇼, 이상하고 우뚝 솟아 있으며 란 잉왕 시안 영역, 산의 정상, 강변까지 바로 강변까지. -- "여산을 찬양하라"
32. 폭포 폭포는 곧게 떨어지고, 천둥은 쉬지 않고 바다로 쏟아져 내린다. 이 태고의 시간은 하얗고 길어서 푸른 산을 갈라놓네. --쉬닝의 여산폭포
33. 우라오봉을 바라보니 수평선이 눈앞에 펼쳐진다. 샹탄의 밤비, 바슈의 차가운 연기. 타이 화 뿌리가 같은 곳에 있고 송 헝 정맥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텅 빈 불멸의 뼈, 해와 달이 밀려오는 것을 본다. --34, 스릴, 눈과 천둥을 뿌리고, 하루를 후회하고, 파도가 뒤집어지고 시들었다! 부러진 다리가 합쳐지고, 떨고, 간과 담낭이 무너지고, 갑자기 위아래로 요정처럼 미묘하게! -- "여산"
35, 향로 첫 출시, 폭포 물보라 천홍. -- 맹하오란 "루산을 보는 리펑호"
36. 원수태에 누워 지팡이에 기대고 있는 노파, 밤이 하늘을 쳤다. 별은 예평의 사방에 흩어져 있었고 승려들은 부처님의 등불을 찾아왔다.
37. 척은 자신을 보내어 샘을 만졌다. 늦게 와서 배를 강으로 보내는 것이 좋다. 꽃은 새로운 숲둑을 반영하고 구름은 폭포 샘을 엽니다. 마음은 여기에 있어야 하고, 좋은 문장은 누구에게 전달되어야 한다. --장자, '강 건너 푸젠을 보내 여산에 가다'
38.여산에는 천년의 대나무 그림자가 있고 구름에 잠긴 봉우리에는 흐르는 물이 졸졸 흐르네 --주원장의 '여산 시'
39.여산 남동쪽에 다섯 개의 고봉이 하늘에 금빛 히비스커스를 자르네. . --이백의 '여산 오봉을 바라보며'
40.오늘이 이렇게 하얗고, 푸른 언덕에 경계가 무너졌네. --쉬닝의 여산폭포
41.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월전난추 41. 태양을 숭배하는 다섯 개의 봉우리, 아홉 개의 푸른 구름. 여름 계곡의 눈은 여전히 그곳에 있고, 윈옌과 하늘은 갈라지지 않았습니다. 송영과 화만이 무리를 이루고 있다. -- 왕전백의 여산
42. 작년에 나는 뤄차오의 가장자리에 갔고, 올해는 여산쿠의 찬밥을 먹었다. --송원지 "차가운 음식 강주 박탕이"
43. 강풍과 비, 험준한; 폭포 매달린 구름, 맑은 샘이 뼈를 뚫고 떨어졌다; 구불 구불 소나무 꼭대기 길, 위험한 돌판 도시; 앉아 사랑 루산 쇼, 절벽과 바위도 감정이 있습니다. -- "동남 쇼"
44. 도장으로서의 부처 손가락 절벽, 순수한 태양 희생 불멸의 구멍; 화수 꿈 10 년, 많은 부상의 문 아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위해 펑 라이를 걷고, 종종 루링 사랑 풍경으로 여행; 향 한 방울에 천년의 마음과 피, 단지 한 방울의 향을 위해. - "달콤한 술 한 방울"
45, 스승은 장창공과 함께 은둔하며 멀리 여산에서 멀리 여행했습니다. -이제 "유시를 하현으로 보내라"
46.방랑위원회는 어디에 있습니까? 루산입니다. -백주이 "여산구이"
47. 이상한 꽃은 브로케이드와 경쟁하고 이상한 돌은 정롱과 경쟁한다. 길의 꼭대기는 느슨하고 다리는 반 능선 높이입니다. 절벽은 안개로 덮여 있고 폭포에는 구름이 동반됩니다. 란은 계곡에 있으며 봄을 초대합니다. -- "공정한 계곡"
48. 산으로의 여행은 일정 기간 동안이 아니며 멈출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익사하고 싶다면 라운드로 돌아갈 것입니다. 협곡이 갑자기 복원되고 러시아로가는 직선 도로가 말라 버렸습니다. 산이 겹치고 통신의 흔적이 없습니다. 낮과 밤에는 태양과 달, 겨울과 여름의 서리와 눈이 차단됩니다. --시링윈, '여산에 올라 최고봉을 바라보며'
49.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입니다. -수시, '서림벽에 새긴 비문'
50. 나는 조나라를 벗어나지 못하고, 노산의 말을 옮기고 싶지 않다. -백주이, '조당에게 고하는 세 구절'
51. 천리 길에 돗자리를 걸고, 산의 이름도 없다. 순양시 외곽에 배를 정박했을 때 샹푸봉이 특이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비하라의 전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 그 먼지가 쌓인 흔적은 언제나 그리울 것이다. 비하라 저택이 지척에 있지만 종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멍하오란, "쉰양 향로봉의 저녁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