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산악 숭배는 어느 왕조에서 시작되었나요?

산악 숭배는 어느 왕조에서 시작되었나요?

산을 숭배하기 전에는 신이 있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자연에 대한 경외심이 컸고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은 대부분 신화였어요. 공우가 산으로 이사한 것은 태항산의 신이 공우의 손자가 또 다른 손자를 낳을까 봐 두려워서 태항산을 떠나야 했기 때문이었어요.

산에 제사를 지내려면 반드시 산신이 있어야 합니다. 전국시대 말기의 산해경(山海經, 산과 바다의 고전)에는 산신에 대한 전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송나라 때 쓰인 태평광기(太平廣記)에는 다유가 산신을 가두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산에 대한 제사는 하 왕조에서 이루어졌을 것입니다.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이유는 은신처를 얻기 위해서였다.

평원에는 산이 없었기 때문에 자연히 산에 제사를 지낼 수 없었고, 산보다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이 더 많았습니다. 산에 살고 산을 먹는 사람들은 산에서 생활하고, 생활 수단과 식량을 산에서 얻으며, 산에 대한 경외심과 감사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산을 의인화하고 감정을 가진 산신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산에서 사냥을 하면 신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기 위해 제물을 바쳐야 했고 마음대로 죽일 수 없었습니다. 수확이 있을 때도 감사의 표시로 제물을 바칩니다.

티베트는 특히 산신을 숭배합니다.

티베트인들은 모든 산에는 산신이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산신은 바람을 부르고 비, 눈, 천둥, 번개를 통제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화를 유지하고 재앙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신은 말을 탄 사냥꾼의 모습으로 변합니다. 산에 들어갈 때는 큰 소리를 내서는 안됩니다. 산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면 병에 걸리거나 죽는 벌을 받게 됩니다.

일년 내내 산이 겹쳐 있는 티베트 고원은 티베트인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특수한 생활 환경에서 과학적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은 종종 통제할 수 없는 자연에 대한 신화를 일반화하기 쉽습니다.

키탄족의 산신에게 바치는 희생 도구는 다릅니다.

키탄 사람들은 검은 산과 무예산을 신성한 산으로 숭배하고 계절에 따라 제사를 지냈습니다. 산을 산신으로 의인화한 다른 사람들과 달리 키탄인들은 검은 산을 죽은 자의 영혼이 머무는 곳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키바 산은 신전의 자리이자 하늘과 땅이 세워진 장소였습니다.

그래서 키탄족은 산에 제사를 지냈는데, 하나는 죽은 자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과 땅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대신 의인화된 산신에게 제사를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