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아 날아갑니다. 화려한 봄꽃이 서서히 눈을 매료시키고 얕은 봄 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그 미묘함에 대한 글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아 날아갑니다. 화려한 봄꽃이 서서히 눈을 매료시키고 얕은 봄 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그 미묘함에 대한 글

이 시는 백주이가 항주의 암행어사로 있던 장청 3~4년(823~824) 봄에 지은 시입니다.

첸탕호는 서호의 다른 이름입니다. 사람들은 서호를 언급할 때 소서의 시에 나오는 유명한 구절을 떠올립니다."서호와 서호를 비교하려면 항상 옅은 화장이 적절하다.""서호와 서호를 비교하려면 항상 옅은 화장이 적절하다.""서호와 서호를 비교하려면 항상 옅은 화장이 적절하다.". 백주이의 시를 읽으니 마치 웃고 있는 서시의 얼굴을 실제로 보는 것 같았고, 동포의 비유가 더 정확하게 느껴졌습니다.

롯데가 항저우에 있을 때 호수와 산에 대한 시가 많았습니다. 이 시는 각 장소의 환경과 계절을 잘 포착하여 이제 막 봄옷을 입은 서호를 사업적으로 적절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구산 북쪽, 자팅 서쪽". 구산은 백호와 외호 사이에 우뚝 솟은 봉우리와 그 위에 구산사가 있는 호수의 명승지이자 호수 전체를 상징하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당시 구산은 서호의 명소이기도 했습니다. 첫 문장의 설명과 함께 두 번째 문장의 '물'은 자연스럽게 서호를 가리킵니다. 물은 가을과 겨울에 떨어지고 봄에 다시 솟아납니다. 물과 하늘의 혼돈 속에서 겹쳐진 흰 구름이 공간에 굴러 올라와 호수의 물결치는 물결과 이어져 '낮은 구름 발'이라 불립니다. "물은 처음에 평평하고 구름은 발밑에 낮다"라는 구절은 호수의 이른 봄의 윤곽을 설명합니다. 다음 두 줄은 잉잉옌옌의 역동성에서 비롯된 것으로, 봄의 생동감과 가을과 겨울의 잠에서 깨어나는 자연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잉잉잉은 강남의 아름다운 봄을 노래하는 가수입니다. 제비는 봄이 되면 북쪽에서 날아오는 철새입니다. 제비는 계절의 감성을 가득 담고 있어 봄의 상징이 되죠. 시인의 주변 사물 선택은 전형적인데, 시인의 글쓰기는 꼼꼼하다. "여러 곳"이라고 하면 "모든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누구의 집"이라고 하면 "모든 집"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아직 이른 봄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이른 제비"의 "이른"과 "새 제비"의 "새"는 의미에서 서로 얽혀 있으며 완전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이 두 가지가 연결되어 완전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이른 제비'이기에 햇볕이 잘 드는 따뜻한 나무로 달려가 똑딱거리는 소리를 들어보고, '새 제비'이기에 진흙을 쪼고 풀을 품어 둥지를 틀면 첫눈에 사람들의 환희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버드나무는 송새가 되네"("연못 위층")라는 셰링윈의 대사는 계절이 바뀔 때 첫눈에 반하는 사랑의 기쁨을 노래한 것이기에 훌륭하고 전설적인 시로 남았습니다. 이 시는 분위기가 아주 비슷합니다.

'곤란한 꽃'과 '얕은 풀'의 연작은 일반적인 봄 풍경을 묘사한 것이지만, '백사제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봄의 서호는 푸르고 부드러운 풀로 융단처럼 깔려 있는데, 이 연작은 '백사제방'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 하지만 평평하고 가느다란 백사제방은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서호에서 말을 타는 풍습이 번성하여 기녀와 어린 소녀들도 말을 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 시는 '말발굽이 없다'는 표현을 사용하여 눈앞에 펼쳐진 연초록 풀밭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평지", "몇 곳", "누가 집에", "점차적으로 원한다", 그러나 이 활기찬 봄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꽃이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링크에서 또 다른 메시지가 드러납니다: 이곳은 곧 화려한 꽃으로 가득할 것이고, 돌은 곧 호수의 거울 플랫폼에 나타날 것입니다.

팡은 이 시에 대해 "의도적인 닮음, 누군가 거기 있다, 죽은 문장보다 낫다"라고 말합니다. 이 시는 풍경에 관한 시입니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그림 같은 묘사에 있는 것이 아니라, 조화로운 봄을 표현한 장면 속 감정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시인에게 준 응축되고 충만한 감정에 있다. "형상은 재미있고 그 속에 사람이 있다"는 말, "형상은 사물과 함께 움직이고 사방이 형상으로 가득하다"는 말(수, '형언')도 이런 의미에서 이해해야 한다. (마오위안)

감상 II

백주이의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의 감상

이 세상에는 천재 시인과 경이로운 풍경의 만남이라는 놀라운 것이 있다. 푸른 물과 푸른 산은 자연의 걸작이지만, 재능 있는 시인이 발견해야 하는 내실에 갇힌 처녀와 같습니다. 재능있는 사람, 재능있는 시인은 자수로 가득 찬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봄과 같은 재능은 최고의 분출을 찾아야합니다. 전자는 침묵 속에서 기다리고 있고 후자는 열심히 찾고 있습니다. 그들이 만나면 푸른 물과 푸른 산은 시인의 창작 열정과 영감을 자극하는 완벽한 대상이 될 것이고, 재능 있는 시인은 그 비범한 매력을 발견하고 다른 세상의 비전과 영혼과 멋진 펜으로 생생하게 묘사할 것입니다. 이렇게 두 사람의 행복한 결합의 결정체로서 눈부신 시가 탄생합니다. 따라서 천재 시인과 멋진 풍경의 만남은 산천의 축복이자 시인의 축복이며, 시인과 후세 독자들에게도 축복이 아닐 수 없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주이도 항저우의 유명한 서호와 그런 결혼 생활을 했습니다. 무종 창경 2년(822년), 국가적 사건으로 인해 친분관계의 왕조인 당나라는 무시하는 편지를 반복했습니다. 백주이는 보안관으로 해외 주둔을 요청했고 암살자가 항저우로 파견되었습니다. 이미 "하늘의 운명을 아는" 나이가 된 백주이는 더 이상 "사람들의 혐오를 노래하고 하늘의 아들에게 알려지기를 바랐던" 냉소주의자가 아니었습니다. 삶에 대한 그의 태도는 더 편안하고 초월적이며 차분하여 세상을 보고 풍경을 즐기고 인생을 음미하기에 더 적합한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바이주이는 항저우가 낯선 곳이 아니었습니다. 10대 시절 고향인 허난성에서 계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항저우의 치안판사였던 사촌을 만나기 위해 남쪽으로 내려와 한동안 이곳에서 살았기 때문이죠. 어린 시절에 심어진 감정으로 인해 그는 항저우에 대한 동경보다 애정을 더 많이 느꼈습니다. 30년이 지났지만 서호의 꽃과 풀, 나무는 여전히 똑같을까요? 이 모든 것이 의심할 여지없이 그를 괴롭혔습니다. 항저우에서의 부임은 그가 원하던 바로 그 자리였습니다. 그는 아주 쉽고 즐겁게 자신의 자리로 갔고, 가는 길에 '목강에 대한 찬가(물 위로 펼쳐지는 석양)'와 같은 멋진 풍경 시를 썼습니다. 항저우에 도착한 후 그는 더욱 시적이 되어 그곳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일련의 기념비적인 걸작을 남겼는데, 그 중 하나가 '건탕강의 봄 여행'이다.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었고 구름이 낮아서 호수 표면의 물결이 서로 연결되어 있었다.

새끼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로 달려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다.

나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너무 좋아서, 그 아름다움에 빠져들지 않을 수 없다.

이 시는 장청 3년(823년) 봄에 쓴 것으로 추정됩니다. 백주이는 작년 말에 항주에 도착해 급히 처리해야 할 공식 업무가 많았습니다. 게다가 겨울에는 서호가 다른 계절에 비해 약간 덜 아름다웠기 때문에 백주이는 머물러서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봄이 올 때까지 기다리기가 어려웠고 자연은 이제 막 봄의 소식을 알렸고 백주이는 서호에 오기를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시의 첫 행은 시인의 '봄 여행'의 출발점이기도 한 서호에 대한 시인의 감상의 발판을 설명하며 아래 전체 그림의 전개 각도를 결정합니다. '외로운 산'은 서호의 리호와 외호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른 산과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왕수의 『당유록』 제5권 제6장에 따르면, "진원 시대(785~804년) 항주 출신인 자공(子公)이 서호에 자공정(贾公亭)이라는 정자를 지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백주이의 정자는 올해 봄에 지아콴이 지은 것이지만 20여 년 전의 일입니다. "자공정"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지금은 그 흔적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백주이의 시에 따르면 자공정은 서북릉 서쪽 북서쪽에 있었고, 백주이의 여행 출발점은 오늘날 서호 서쪽 기슭의 북산로를 따라 중간쯤에 있었다고 합니다. 서호를 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곳이 호수의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각도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람들의 시야가 부채처럼 확장되어 리시 호수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화이트 코즈웨이를 통해 서호 바깥쪽이 더 개방되어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멀리서 가까이서 서호의 아름다움을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항상 쓰여 있습니다. 시인은 이때 서호의 풍경을 완전히 파악하기 위해 호수에 와서 자연스럽게 먼저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호수를 가로질러 흐르는 샘물, 겨울에 시들었던 얕은 호수가 무한한 생명력을 품은 듯 불처럼 타오르는 것을 보았다. '첫 번째 평지'는 반드시 가장 충만한 것은 아니지만, 안정된 채도보다 관객의 흥분을 불러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은 지속적인 상승 운동의 추진력을 가진 상승기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물이 가장 좋은 시기는 반드시 만개할 때가 아니라 번성할 때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구름 발이 처지는 것도 봄 특유의 광경입니다. 언제라도 비를 내리고 모든 것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컨대, 봄이 왔고 자연의 모든 것이 동면에서 깨어나서 너무 활동적이어서 항상 변화를 낳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시인의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바라보는 발판을 설명하기 위해서든, 호수의 풍경을 일반적인 용어로 묘사하기 위해서든 그는 기계적으로 묘사하지 않는다. 위치를 쓰면 갑자기 북쪽과 서쪽으로, 풍경을 쓰면 위아래로 바꿉니다. 좌우의 변화, 상하, 상하의 울림은 시인의 흥분과 나른함, 애정 어린 여유로운 감상 심리를 어렴풋이 드러내며 시 전체에 편안하고 활기찬 정서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첫 번째 연이 서호의 산과 절에 대해 장황하게 서술한 것이라면, 이 연은 이른 봄 서호의 꽃과 새를 의도적으로 묘사하면서 부분적으로 클로즈업하여 회고적으로 서술한 것이다. 시인은 여전히 단조롭고 정적인 묘사를하지 않고 질문하는 어조로 표현합니다. 나무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이른 꾀꼬리에 대해 모든 곳이 아닌 '몇 군데'라고 묻고, 진흙을 쪼는 제비에 대해 모든 가족의 것이 아닌 '누구 가족'이라고 묻는 등 이른 봄 꽃뿐만 아니라 새를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는 이른 봄의 독특한 풍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나무를 찾아 헤매다가 문득 지나가는 제비에 이끌려 제비들의 이른 봄 풍경에 완전히 몰입하여 생각하고 웃고 웃는 자세를 취하는 시인 자신의 모습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가 흥미롭고, 누군가의 존재가 죽은 문장보다 낫다"(가오부팅의 '당송시대 시'에서 인용)라는 팡의 시평은 심오합니다.

두세 줄쯤 지나자 시인은 다시 시선을 살짝 밀어내고 먼 곳을 바라보며 초봄 서호의 꽃과 식물에 집중한다. 첫 연의 꾀꼬리와 제비는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반면, 시인은 본질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조합의 꽃과 식물은 정지되어 있지만 시인은 여전히 정적인 묘사를 거부합니다. 그는 손님에게 등을 돌리고 자신이 움직일 수 있도록 허용하고 움직이지 않는 식물은 움직입니다. 시인과 풍경 사이의 이 정적인 위치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꽃이 왜 '혼돈의 꽃'이고 어떻게 눈을 매료시킬 수 있는지, '얕은 풀'이 왜 '아니'와 '말'이 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얕은 풀'을 밟는 '말발굽'이 아니라 '얕은 풀'이 '아니오'와 '말발굽'에서 유래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꽃은 "지저분"하지 않으며 의도적으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시인이 끝까지 말을 타면서 느낀 주관적인 느낌일 뿐입니다. 처음 네 줄의 풍경은 움직이고 있지만 전체 그림 자체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 연결은 기본적으로 장면을 움직이지 않게 만들지만 전체 그림이 빠르게 전환되어 일종의 정적 및 동적 인터레이스가 구성됩니다. 동시에 "점차 원한다", "오직", "첫 번째 평면"이라는 단어가 서로 울려 퍼져 초봄 풍경의 특징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시의 마지막에서 시인은 시선을 백사장과 저 멀리 호수의 동쪽으로 돌려 서호의 일반적인 윤곽을 묘사하여 첫 번째시와 일치하고 전체시를 더욱 완성시킵니다. 처음 여섯 줄이 사실이라면이 두 줄은 거짓이고, 처음 여섯 줄이 깊은 감정의 장면이라면이 두 줄은 깊은 감정의 장면입니다. 시인은 마침내 즐거운 애착을 억제하지 못하고 자신의 "좋아하는 것"을 고백했습니다. 동시에 제방 자국이 숨겨져 있고 나무가 덮여 있으며 모든 것이 너무 아름답고 흐릿한 더 넓은 영역으로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독자는 눈앞에 펼쳐진 다양한 풍경을 즐기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풍부한 연상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시의 분위기를 확장시킵니다.

우리가 분석할 수 있는 것은 이 시의 기법인데, 시인이 신중한 배치 끝에 또는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교에만 의존해서는 좋은 시를 쓸 수 없습니다. 백주이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자연 사랑과 불멸의 재능이 서호의 아름다움과 완벽하게 결합된 것이 이 시가 서호를 찬양하는 가장 아름다운 음악 작품 중 하나가 된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항저우의 서호는 많은 문인과 작가들의 감동적인 찬사가 아니더라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이 퍼레이드에서 우리는 백주이를 잊을 수 없으며 이 시 '첸탕으로의 봄 여행'도 잊을 수 없습니다. (랴오커빈)

감상 3

앵무새 연우 서호 봄 낙원 풍경

화사하고 낭만적인 태수 꽃 손님

백주이의 칠언시 '건탕의 봄 행진'의 감상

백주이는 장청 2년(서기 822년) 7월 항저우 사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바오리 원년(서기 825년) 3월에는 쑤저우의 사관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노래 "건탕으로의 봄 여행"은 장경 3년 또는 4년 봄에 쓰여졌을 것입니다. 첸탕호는 서호의 다른 이름입니다.

중국 역사에서 많은 유명한 사람들이 낙원 항저우에서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유명한 인물은 당나라와 송나라의 두 위대한 문학가인 백주이와 소동파입니다. 그들은 항저우에 업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항저우와 서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많은 시를 남겼기 때문에 이들을 '낭만적 총재'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백주이의 시 '첸탕으로의 봄 여행'은 잘 알려진 시입니다. 이 시는 서호의 매혹적인 봄빛과 봄을 맞은 만물의 생명력, 그리고 그 아름다움에 취한 시인 자신의 마음 상태를 묘사하고 있어 서호의 취한 풍경을 즐기다 보면 무의식적으로 작가의 봄과 봄에 대한 사랑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구산사는 자딩시 북쪽에 있는데, 수위가 낮다." 시의 첫 줄은 장소이고 두 번째 줄은 풍경입니다. 서호의 뒷호와 외호 사이에 위치한 구산은 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고 그 위에 구산사가 있어 올라가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아름다운 곳입니다. 지아팅은 지아공팅이라고도 하며 당유린에서 6년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젠위안 통치 기간 동안 지아콴은 항저우의 역사가로 재직하며 서호에 정자를 지었습니다. 행거는 50~60년이 지난 후에도 폐지되지 않고 자공정이라고 불렀습니다. 전원은 780년부터 805년까지 당나라 더종 황제의 국명이었습니다. 백주이가 이 시를 썼을 당시에도 그의 정자는 여전히 서호의 명소로 남아 있었습니다. 처음에 백주이는 외로운 산사원의 북쪽과 자공각의 서쪽에 왔습니다. 그가 주위를 둘러보니 잔잔히 흐르는 샘물과 낮게 드리운 구름, 호수와 산만 보였습니다. 추평은 봄날 서호를 바라보는 백주이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계속되는 봄비로 인해 오늘날의 호수 물은 겨울보다 훨씬 높아 보이며 시야와 수평이 될 것 같습니다. 물이 시야와 수평을 이룬다는 느낌은 광활한 물과 마주한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서호를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사람만이 쓸 수 있는 감정이기도 합니다. 이 순간 발밑의 잔잔한 물과 하늘에 낮게 드리워진 구름 커튼이 서호의 고요한 수묵화를 형성합니다. 시인은 서호의 처녀적인 매력을 조용히 바라보고 있는데 귓가에 들려오는 청아한 새소리가 사색을 깨뜨리자 물과 구름이 만나는 곳에서 시선을 거두었고, 자신이 아름다운 봄날의 세계에 있음을 깨달았다.

"나무의 따스한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몇 마리의 이른 꾀꼬리들이 경쟁하고 어린 루옌은 새 진흙을 쪼아댑니다. 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잡초는 말굽을 가질 수 없습니다." 이 네 줄은 백주이 시의 핵심이자 가장 인상적인 문장으로, 봄의 색, 특히 서호의 봄을 묘사한 백주이의 시의 구두점이기도 합니다. 몇 군데는 몇 군데를 의미하며 많은 곳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꾀꼬리를 묘사하는 데 '일찍'을 사용한 것은 이 활기찬 작은 생명체에 대한 백주이의 진심 어린 사랑을 보여줍니다. 나무 위의 꾀꼬리는 아침에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따뜻한 나무'를 곧 따라잡을 수 없을까 봐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경쟁'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봄이 희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합니다. 지붕 아래에 누구의 제비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진흙으로 둥지를 만들느라 바쁘다. "쪼다"라는 단어는 제비의 바쁘고 흥분된 표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어 제비에게 생명을 불어 넣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두 행은 꾀꼬리와 제비의 역동성을 의도적으로 묘사하여 시 전체에 봄의 활력과 생기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꾀꼬리는 봄을 노래하는 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의 완곡한 목소리를 들으면 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비는 철새입니다. 봄이 되면 고향으로 돌아와 집을 짓고 새 생명을 맞이하느라 바쁩니다. 둥지를 짓기 위해 날아다니는 제비를 보고 있으면 생명의 아름다움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새를 의인화한 후 바이주이는 발밑의 초목으로 시선을 돌렸습니다. "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어도 된다." 이 또한 감정과 활기가 넘치는 풍경 묘사로, 묘사 대상에 대한 백주이의 세심한 관찰과 그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꽃에 관한 한, 꽃은 혼란스럽고 심지어 꽃을 보는 사람의 눈을 혼동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에서는 이런 종류의 글이 흔하지 않으며,이 독특한 느낌은 서호의 풍경을 즐기면서 백주이의 개인적인 경험에 지나지 않습니다. 산과 들, 호수와 산을 배경으로 수천 가지 모양과 크기의 화려한 꽃이 도처에 피어 아름다움을 위해 경쟁하기 때문에 백주이는 어디를 봐야할지 모르고 그 차이를 구별 할 방법이 없습니다. "꽃이 점점 더 매혹적이다"라는 문구는 멈춰서 자세히 살펴보라는 의미이고, "얕은 풀은 말발굽을 가질 수 없다"라는 문구는 이미 승마 여행입니다. 풀이 자라고 꽃이 피어나는 서호를 두세 명의 친구와 함께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말은 등에 올라탄 주인의 여유롭고 한가로운 즐거움을 아는 듯했습니다. 시인은 무심코 풀밭 위에서 발굽이 물결치는 장면을 엿보다가 특히 흥미로웠다고 합니다. 그는 그것을 시로 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의외로 가벼운 한 획이었지만 시 전체에 생동감 넘치는 재미와 우아한 여유를 더했습니다. 유명한 미학자 벨린스키는 "어쨌든 아름다움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나오는데, 자연 경관은 절대적으로 아름다울 수 없으며, 이 아름다움은 그것을 창조하거나 관찰하는 사람의 영혼에 숨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백주이의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은 바로 이러한 진실의 미학을 잘 보여줍니다. 서호의 풍경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곳도 있겠지만, 백주이의 눈에는 서호가 의심할 여지없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된 것은 그가 관찰에 능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발견하고 체험하는 데도 능했기 때문입니다. 요즘 우리는 경치를 직접 둘러보기보다는 경치를 듣거나 친구의 말을 듣거나 영화나 텔레비전의 풍경 영상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듣고 볼 때 가슴이 무한한 동경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는 것을 종종 느낍니다. 그러나 막상 그곳에 도착하면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덜 아름답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자연을 발견하고 감상하는 눈이 아니라 선입견을 가지고, 너무 높고 비판적인 눈으로 여행하기 때문입니다. 서호가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멋진 봄의 색을 보여줬는지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서호의 봄 색을 목격했을까요? 하지만 결국 그들은 몇몇 위대한 시인의 작품 몇 편을 읊을 수 있었을 뿐입니다. 위대한 문학가 설리케 동포가 오면 서호는 비로소 그 놀라운 아름다움을 자랑스럽게 보여줄 것 같지 않나요? 서호의 새들은 위대한 시인 백주이를 만나기 전까지는 "나무를 따뜻하게 하고" "진흙을 쪼아 먹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언제 어디서나 서호는 가장 아름답습니다. "서호보다 서호, 진한 화장이 더 어울린다"는 유명한 말도 서호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백주이는 서호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감동적인 서호를 찾아 지상의 천국이라 불리는 자연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보기 드문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주이는 많은 "조기 제비"와 "새로운 제비"를 보지 못했고 "몇 곳"만, "누구의 집"만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디에서나 꾀꼬리 소리와 집집마다 제비 냄새를 맡지 못한 것에 대해 미안해하고 열흘 보름 후에 왔더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주이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장점은 거의 없습니다. 바로 이러한 희소성 때문에 '이른 꾀꼬리'와 '새 제비'가 봄의 도래를 감지하는 기쁨을 누리는 것입니다. 시인에게 젊은 마음이없고 삶에 대한 사랑, 봄에 대한 사랑이 없다면이 봄의 전령에 감동하고 취하지 않고이 감동적인시를 행복하게 쓸까 두렵습니다. 그가 꽃과 풀 냄새를 맡고, 무성한 풀의 아름다움을보고, 곳곳에 흩어져있는 야생화에 매료되고, 말발굽을 넘지 않은 풀을 위해 한숨을 쉴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생각해보면 말발굽이 지나지 않은 풀이 사실 가장 흔한 풀입니다. 그런 잔디를보기 위해 봄에 서호로 서두를 필요는 없지만 우리 거리의 녹지 공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와 잔디밭 사이에 "잔디를 짓밟지 마십시오"라는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따라서 자연에 대한 모든 것의 친밀함은 순식간에 심각한 경고가됩니다. 오늘날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인공 경관보다는 자연 경관에 무관심합니다.

이 시는 구산과 자팅에서 시작하여 후동과 바이 커즈웨이에서 끝나는 짧고 간결한 여행기 같은 시입니다. 그 길에서 나는 새소리와 꽃에 취해 천상의 아름다움 속에서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다가, 마침내 버드나무 그늘 아래 백사장 코즈웨이를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걸으며 마지못해 떠났다. 만물이 들려주는 봄의 찬가가 아직도 귓가에 울려 퍼지는데,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시 '첸탕 봄 여행'이 흘러나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실 이 시에 표현된 봄이나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백주이의 예리한 관찰과 경험은 많은 고대 시인들의 공통점입니다. 그래야만 백주이처럼 봄의 첫 도래를 기뻐하고, 봄을 발견하고, 봄에 감동하고, 창작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후대에 풍부한 미적 즐거움을 남길 수 있는 진심 어린 시를 쓸 수 있었기 때문이죠. 백주이처럼 그는 나무에 꾀꼬리 몇 마리만 있고 처마 밑에 제비 몇 마리만 둥지를 틀고 있다는 사실에 안타까워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히려 봄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음을 느끼고 매우 행복해하며 "이른 새 몇 마리가 나무의 온기를 찾아 날아다니고, 작은 제비가 새 진흙을 쪼아 먹네"와 같은 감동적인 시구를 썼을 것입니다. 많은 예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른 봄을 묘사한 한유의 유명한 시가 있는데, 이 시 역시 활짝 핀 봄꽃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활기와 희망이 가득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응답자:크리스탈 버터플라이 2008 - 연수생 마술사 레벨 2 1-4 19:56

서호라고도 불리는 첸탕호는 중국의 유명한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서호를 언급할 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서호와 서쪽으로 가고 싶다면 가벼운 화장이 어울린다"는 소서의 명대사를 떠올리게 됩니다. 백주이의 시를 읽다 보면 서시의 웃는 얼굴이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이 시는 이른 봄에 시인이 말을 타고 바라본 서호의 매력적인 봄빛을 묘사한 것으로, 봄빛에 물든 만물의 생명력과 시인 자신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봄빛과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이른 봄 풍경과 평화롭고 편안한 분위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입니다.

[저자 소개]

백주이(772-846)는 롯데로 알려져 있으며, 향기로운 산의 주시, 술 취한 은자라는 별명으로 불렸습니다. 태원(현 산시성)이 조상 고향인 그의 증조부 보원은 산기(현 산시성 웨이난)로 이주하여 산기 사람들이 중당 시대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인 백주이를 배출했습니다. 백주이의 시는 주제가 풍부하고 내용이 심오하며 표현이 간결하고 적절하고 유창합니다. 현존하는 백주이의 시는 약 3,000편에 달하며, 당나라 시인 중 가장 많은 수를 자랑합니다. 그는 자신의 시를 풍자, 한가함, 감상, 기타 리듬의 네 가지 범주로 분류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풍자시에 가장 큰 자부심을 가졌는데, 그 중에서도 풍자시에 가장 큰 가치를 부여했습니다. 문학에서 그는 "수필은 제때에 써야 하고 노래와 시는 사물을 위해 써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사실주의 전통의 계승을 강조하고 다른 뒷받침이 없는 작품에 반대했다. 그는 신파 운동의 옹호자였으며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장편 서사시 "긴 미움의 노래"와 "속삭임"은 그의 최고의 예술적 업적을 대표합니다.

[배경]

백주이는 장경 2년(서기 822년) 7월에 항시에 임명되었고, 보리 원년(서기 825년) 3월에 소주시에 봉해졌습니다. 따라서 이 노래 '건당으로 가는 봄 여행'은 장경 3년 또는 4년 봄에 지어졌을 것이다.

[텍스트 노트]

봄 여행: 봄 산책.

구산사:서호 백두대간의 북언덕.

지아관:당나라 항저우의 암살자 자객이 지은 지아궁은 오늘날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추평:멀리서 보면 서호의 물과 그 위의 풍경이 정확히 수평을 이루는 것처럼 보입니다.

구름발:고대 중국에서는 처진 구름의 이미지를 '발'이라고 하고, 내리는 비의 아랫부분을 '비발'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낮게 매달린 구름을 가리킵니다.

따뜻한 나무:태양을 마주보고 있는 나무.

혼화:많은 수의 봄꽃이 활짝 핀 것을 말합니다.

얕은 풀:키는 크지 않으나 많이 자라는 이른 봄의 풀을 말합니다.

없을 모(모):사라지다.

후동:구산(九山)과 관련하여 백사대(白沙臺)는 구산의 북동쪽에 있다.

언더 트래블:여행이 부족함, 즉 반복적으로 여행함.

[계층]

첫 번째 연은 넓은 시각에서 여산사에서 바라본 경치를 읊은 것이다. 첫 번째 줄은 위치이고 두 번째 줄은 경치입니다. "처음에 평평하다"는 것은 샘물이 날 것이고 제방과 약간 평평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름 발이 낮다"는 것은 흰 구름이 호수에 낮게 연결되어 이른 봄의 윤곽을 그리는 것을 말합니다. 발밑의 잔잔한 물과 하늘에 낮게 드리워진 구름 커튼이 서호의 고요한 수묵화를 연출합니다.

주안수가 쓴 시는 시인이 여행 중에 본 것을 노래한 것입니다. 잉잉은 봄의 가수로 모두가 양지바른 나무로 날아가 노래하고, 연은 봄의 전령으로 이미 흙으로 둥지를 짓기 시작하여 생기가 넘친다. 꾀꼬리를 묘사할 때 '대추'를 사용한 것은 이 활기찬 작은 생명체에 대한 바이주이의 진심 어린 사랑을 반영한 것입니다. "싸울"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봄이 희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쪼다'라는 단어는 작은 제비들의 바쁘고 흥분된 모습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어 마치 제비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이 두 행은 꾀꼬리와 제비의 역동성을 의도적으로 묘사하여 시를 봄의 활력과 생동감으로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목 연은 시인의 감정에 초점을 맞춘 꽃과 식물에 관한 시입니다. 말은 얕은 풀밭 위를 힘차게 걸으며 반나절 동안 꽃을 바라보는데, 화려한 꽃들이 눈을 현혹하고 혼란스럽게 합니다. 이 연과 첫 연은 시의 중심 부분으로, 봄의 색채, 특히 서호의 색채에 대한 바이의 묘사를 마무리하는 부분입니다. 감정과 활기가 넘치는 풍경 묘사로, 묘사 대상에 대한 백주이의 세심한 관찰과 그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시의 마지막은 바이샤디의 풍경에 대한 것으로, 시인의 기쁨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행이 부족하다"는 것은 시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시인이 머뭇거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시 번역의 의의]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의 샘이 제방과 흰 구름과 겹쳐져 호수의 물결과 이어져 있다.

수많은 형형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은 이제 막 말발굽을 덮을 만큼 자랐다.

서호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아직 충분히 가보지 못한 동쪽, 특히 초록빛 그늘 아래 하얀 모래 제방입니다.

[시 감상]

고독한 산의 북쪽 기슭에서 현재의 평호, 가을과 달빛이 비치는 백사장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사람들에게 봄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호수에는 샘물이 가득하고 나무에는 봄 제비가 가득하며 공중에는 봄 제비가 날고 기슭에는 봄꽃이 피고 봄풀은 막 푸르러 시인의 날카롭고 섬세한 획은 사람들이 봄 옷을 펴는 서호를 경험하게 한다. 시인은 서호의 봄 색을 칭찬하며 백사장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고 지적합니다. 하얀 제방 양쪽에는 물이 있고 제방 양옆에는 버드나무와 복숭아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봄에 하얀 제방을 걷다 보면 마치 수면 위를 걷는 것처럼 호수 물이 발아래 있고, 이른 봄의 버드나무 가지가 연기처럼, 안개처럼, 비단처럼 얼굴에 펄럭이며 무한한 부드러움과 무한한 사랑으로 가슴을 뛰게 만듭니다. 당신은 꿈과 동화의 나라에 있는 것 같습니다. 봄날 하얀 제방을 걷다 보면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의 감정과 정취를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시의 주제는 주로 "여행"이라는 단어에 있으며, 이는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봄 여행"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호는 너무 크고 여행이 너무 길어서 시인은 구산사 북쪽에서 백사장에 이르는 일부 구간만 가로채서 썼습니다. 이 시를 읽고 나면 자연스럽게 시인과 함께 서호의 이른 봄 풍경을 즐기는 기분이 듭니다.

[시적 특징]

시 전체가 짜임새 있게 구성되고 운율이 있으며, 깔끔한 대위법과 유창한 언어,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어조로 대중성과 유창성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인은 호수의 봄을 묘사하고 그 길의 풍경을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전형적인 배열과 분류 된 배열의 조합을 선택합니다. 중간에는 가장 아름다운 봄 장면 중 네 가지에 대해 쓰고 동물과 식물의 독특한 조합을 선택합니다. 그는 또한 풍경의 특징을 포착하여 가장 표현력 있는 단어로 묘사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창의적 독서]

한가한 글은 한가하지 않다 (文/톰 장)

시는 귀하고 섬세한 것이어서 한가하게 쓸 여지가 없다. 한가한 글은 한가한 글이므로 삭제해야 합니다. 그러나 한가해 보이는 글도 그렇지 않습니다. 가만히 읽어보면 그 한가한 글에는 또 다른 운율이 있습니다. 그런 종류의 강한 시는 종종 읽히는 것이 아니라 맛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