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봄바람에 복숭아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라는 시는 무슨 뜻인가요?

'봄바람에 복숭아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라는 시는 무슨 뜻인가요?

이 시는 봄을 그리고 가을을 표현한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서 따온 것입니다.

일반적인 의미는 봄바람이 불고,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가 내리는 때이며, 무화과나무가 잎이 떨어지는 때이다. 양귀비를 많이 그리워합니다.) 한때 그녀가 살았던 서궁도 무성한 가을 초목으로 덮여 있었고, 계단은 아무도 청소하지 않은 낙엽과 시든 꽃잎으로 덮여있었습니다.

이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는 동시에 시간의 흐름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도화매화 꽃피는 봄바람'이라는 말은 문자 그대로 봄바람이 불고,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는 날이 왔다는 뜻이다.

'가을 오통잎이 떨어질 때 비가 내린다'는 말은 가을비가 내린 뒤, 돌무화과나무가 다시 잎을 떨어뜨릴 때라는 뜻입니다.

“서궁 남원에는 가을 풀이 많다”. 서궁은 실제로 양후궁이 사는 궁궐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더 이상 사람이 살지 않고, 하녀도 없고, 황제도 없기 때문이다. 자주 가지 않아서 가을에는 서궁 남원이 폐쇄됩니다. 풀과 나무가 무성합니다.

"낙엽이 모두 붉어지고 계단이 쓸려지지 않습니다. .” 빨간색은 꽃을 뜻하는데, 낙엽이 계단 곳곳에 떨어져 있고, 시든 꽃잎을 쓸어주는 사람이 없다는 뜻이다.

궁궐로 돌아온 뒤 양후궁이 죽으면서 그녀가 살던 마당은 방치됐다고 일제히 설명하고 있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한 노래

당나라·백거이

한나라 황제가 지불한 아름다움에 큰 관심을 갖고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지만 수년 동안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돌아 보면 웃을 수 있고 매력적일 수 있으며 여섯 번째 궁전의 분홍색과 흰색은 무색입니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리는 것이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다.

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뜬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성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들을 모두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이 땅에는 형제자매들이 다 있는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남자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청운은 이궁의 높은 곳에서 왔고, 선녀의 음악은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다.

비단과 대나무 위에서 천천히 노래하고 춤추고 춤추는 왕은 하루 종일 그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우양의 코뿔소 날아다니는 소리가 대지를 뒤흔들며 화려한 옷과 깃털의 노래를 충격에 빠뜨렸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춰 섰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땅에 있는 꽃과 꽃을 주워주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 성주께서는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서 달을 보는 것도 슬프고, 밤에는 빗소리에 부서지는 종소리도 들린다.

하늘이 돌고 땅이 돌고 용우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얀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황제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수도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이며 타이예에는 연꽃과 버드나무가 피어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도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하다.

여원의 제자들에게는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궁궐의 반딧불이들은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소진됐다.

긴 밤의 시작, 별이 곧 떠오를 것입니다.

원숭이 타일은 서리로 무겁고, 에메랄드색 이불은 차갑다.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임경도사 홍두가의 진심이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그는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도록 가르쳤습니다.

공기가 번개처럼 몰려와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 모든 것을 구한다.

위의 불쌍한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 두 곳 모두 볼 수 없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산은 공허 속에 있었다.

절묘한 정자에는 다섯 개의 구름이 솟아 있고 그 안에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책 속에는 너무 현실감 있고 눈 피부와 화려한 외모를 지닌 캐릭터가 있습니다.

황금궁 서쪽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작은 옥으로 향하면 두 배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한나라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구화막에 있던 꿈혼은 겁에 질렸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며 돌아다니는 동안 진주박의 은막이 펼쳐진다.

잠잘 때는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이 반쯤 싱싱하고, 복도에서 나오면 꽃관이 깔끔하지 않다.

바람이 불고 요정망토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옥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고, 배꽃 가지는 봄비를 내린다.

왕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아련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게 자란다.

돌아보고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의 먼지와 안개가 보인다.

오래된 물건을 보내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머리핀을 미래로 보내겠습니다.

머리핀 한 가닥을 남겨두고 부채 모양으로 결합한 후 금색 머리핀을 반으로 나눕니다.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서로를 알기로 다짐하는 진심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궁전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수군거리지 않았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천지의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감상:

이 시는 원화 원년(806년)에 지은 백거이의 유명한 시입니다. 시 전체는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 비극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시인은 역사적 인물과 전설을 활용해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창조했고, 그가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현실의 현실을 재현해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감염시켰다.

시의 주제는 '영원한 후회'입니다. 첫 번째 부분은 "한 왕조의 황제가 성에 집중하고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다"로 시작하여 안시 난 이전에 현종이 얼마나 음란하고 음란했는지, 마침내 양 가문을 얻었는지 설명합니다. 그리고 양이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그의 닭과 개들이 하늘로 올라갔다. 그는 또한 Xuanzong의 정욕에 대한 방종을 반복적으로 과장하고 술과성에 탐닉하고 정부 문제를 무시하여 "Yuyang Mo가 땅을 선동"하는 안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이것이 비극의 근원이자 '영원한 증오'의 내적 원인이다.

두 번째 부분은 '육군이 공격하지 않으면 무엇을 할 수 있는가'로 안시 난 이후 현장종이 급히 서수로 도망쳐 '육군'을 멸망시키는 일을 자세히 설명한다. 스스로 자리를 잡고 나라와 백성에게 해를 끼친 귀한 후궁 '완전아미'의 제거를 요구하는 '말앞의 죽음'은 비극의 형성이다. 이것이 이야기의 핵심 줄거리이다. Yang이 세상을 떠난 후 Xuanzong은 외로움과 슬픔, 사랑병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 시는 Xuanzong의 '영원한 후회'를 신랄하고 감동적인 어조로 묘사하여 가슴 아프고 눈물을 흘리게 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현종이 도교 승려들의 도움을 받아 환상의 봉래선산에서 양의 흔적을 발견했다는 내용의 '임경도교 홍두손'으로 시작된다. 선녀 장면에서는 '비 속에 배꽃이 핀다'는 양의 모습이 재현되어 애정 어린 감정을 표현하고, 대상에게 말로 맡기고, 이전의 서약을 되새기며, '날개 달린 새'가 되고자 하는 의지와 '연결'을 표현한다. 가지'라는 제목으로 '영원한 후회'라는 주제를 더욱 과장했다. 엔딩은 '하늘과 땅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는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며 '영원한 증오'의 무게를 더한다.

시 전체가 감성과 애절함으로 가득 차 있고, 책에 대한 증오심은 끝이 없다. 글은 슬프고 감동적이며, 음색은 선율적이고 선율적입니다. 이 작품은 시대를 초월하여 자주 읽히며 항상 새로운 작품입니다.

딩이(Ding Yi)와 방차오(Fang Chao)는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 대한 평가"라는 기사에서 이 시가 백거이(Bai Juyi)가 역사적 인물을 노래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라고 믿습니다. 기사에는 시인이 어렸을 때 평범한 집안의 소녀인 샹링(Xiang Ling)과 사랑에 빠졌으나 집안의 신분과 관습의 장애로 인해 정식으로 결혼할 수 없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두 사람이 헤어졌을 때 시인은 다음과 같은 슬픈 시를 썼다. “울 수도 없지만 헤어질 수도 없고, 말할 수도 없고, 몰래 보고 싶고, 두 마음을 아는 사람은 없다… 상호 의지에는 끝이 없습니다." 기사에서는 '영원한 슬픔의 노래'가 작가가 결혼하기 몇 달 전에 작곡됐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이유로 Ding과 Fang은 "영원한 슬픔의 노래"가 역사에 대한 기록과 평가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하늘을 나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 위의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천지의 영원함은 결국 끝나고, 이 미움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라고 표현한 사람은 바로 시인이다. 선제후첩의 비극을 통해 아픔과 깊은 감정을 느끼게 된다.

'시는 열망을 표현한다', '시는 감정을 전달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딩과 팡의 의견은 무리가 아니다.

하지만 작품에 반영된 역사적 현실과 사회적 의미, 그리고 수천 년에 걸친 영향력을 고려하면 역사의 기록이자 역사적 사건에 대한 평가라고 할 수밖에 없다. 바이 자신의 사랑 비극 경험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양의 사랑 비극에 대한 이해와 분석에 기여했으며, 이는 그의 시를 질감이 섬세하고 감정이 진실하며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부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