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외로움을 묘사한 시는 아름답습니다.

외로움을 묘사한 시는 아름답습니다.

외로움을 묘사한 시는 아름답다.

1, 나는 앞으로 걸어간다. 눈물이 다 떨어질 때까지 울고 먼 하늘에 배가 보인다.

당맹하오란의 '임신 초기의 차가운 강'에서 발췌. 이 시는 강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국땅에 있으면 향수병에 걸린다. 향수병의 깊이를 강조하기 위한 과장된 표현입니다. 마지막 행은 머나먼 타향에 있을 때의 외로움과 씁쓸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고독한 선원'은 배에 탄 한 사람을 의미하며, 배에 탄 사람의 외로움을 은밀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수평선'은 귀향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집과의 거리를 하늘만큼이나 멀리 과장하여 표현했습니다.

2.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이 짙어지고 슬픔의 안개가 강물결에 가득하다.

탕쿠이하오의 '황학탑' 중에서. 이국땅에 있으니 향수병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해질녘은 가족 상봉의 시간인데, 지금 이국땅에 있으니 외로움은 상상할 수 있고, 강은 광활하고 연기는 끝이 없고, 외로운 배를 타고 표류하고 있으니 방랑의 마음은 자연스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사람들이 집에 가고 싶지 않을 수 있을까요? 위의 두 줄은 이 특별한 상황에서의 그리움을 정확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3. 홀로 서서 함께 어울리다.

진시메이의 '천샤오의 식탁' 중에서. 형제가 없는 남자. 혼자, 외로운. 외로운 부모와 자식. 애도, 애도. 형제도 없고, 외롭고, 시신과 그림자만 따라다닐 뿐입니다. 이 진술에는 형제 외로움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곤경에 처하고, 만남이 없으며, 사랑에 빠지지 않는 것은 항상 슬프다.

4. 가을이 되면 기러기는 옆으로 떨어진다.

송팡위에의 '푸푸푸' 중에서. 가을은 모든 것이 우울하고 슬퍼지는 시기입니다. 이국땅에 홀로 남겨져 혼자 외출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슬픔의 분위기는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외국 땅에있는 사람의 외로움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손님 곁에 떨어지는 기러기'(기러기만 그를 불쌍히 여겨 동행하기 위해 떨어졌다)라는 에피소드를 통해 이 가을의 향수병을 표현하고 있다.

5. 보라색 궁전에서 사막으로 나온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의 초록 무덤이 되었다.

당나라 두보의 '역사에 관한 다섯 편의 시'(3번)에서 발췌. 즈다이, 한나라의 궁전 이름. 수모, 북쪽 사막으로 흉노족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중경은 왕조준의 무덤을 가리킵니다. 이 두 줄은 왕조준의 비극적인 삶에 관한 것이지만 큰 힘을 가지고 쓰여졌습니다. "그녀는 자주색 궁을 나와 사막으로 나갔다"에서는 '자태'를 '수모'로 사용하여 환경의 대비를 통해 그가 나라를 위해 슝누와 결혼하고 한궁을 떠나 1만 마일 떨어진 이국 사막으로 떠났던 삶의 애환을, "그녀는 황혼에 초록 무덤이 되었다"에서는 '초록 무덤'과 '초록 무덤'을 조합하여 왕조준의 비극적인 삶을 묘사하고 있다. '그녀는 황혼에 푸른 무덤이 되었다'는 '푸른 무덤'과 '황혼'이라는 두 가지 구체적인 공간과 시간을 결합하여 그가 죽은 후 이국땅에서 홀로 살면서 고향에 묻히지 못하는 외로움과 증오를 묘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