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진로에 도움이 되는 시를 소개합니다.

진로에 도움이 되는 시를 소개합니다.

1.글쓰기에 관한 시

글쓰기에 관한 시 1. 일을 묘사한 시

1, 찬란한 재능으로 텅 빈 그의 가슴은 평생 단 한순간도 열리지 않았다. --당나라 구절, 이상인(李尙仁)

영롱한 재능으로 텅 비었으니, 그의 가슴은 평생 한순간도 펼쳐진 적이 없었다.

2. 더 많은 사신 활동. -왕송안시의 허농의 도구에 관한 열다섯 편의 시.

3.

10시에도 나는 여전히 일하고 있었다.

3. 늙은 건은 조창화 밑에서 일했다. -송팡후이, "첸순주의 참외 그림"

조창은 이전 직장에서 받은 돈을 모두 썼다.

4.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곧장 항해할 것이다. -- 당나라 이백의 '가기가 어렵다' 중에서.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높이 올려 바다를 가로질러 항해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5, 자신의 위치에서 자신의 정치를 추구하지 말라. -논어 춘추시대 태보

그 자리에 있지 않으면 그 자리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남의 일을 묻지도 않는다.

2. 원인을 설명하는 시

1, 지란의 아홉 가지 꽃뿐만 아니라 백 그루의 나무도 마찬가지다.

--주희 - 이사오자:경작. 구획:고대 토지 면적의 단위로, 한 구획에 30무.

이 시인은 난초와 여러 가지 약초를 많이 심어 재능을 많이 기른다는 비유로 쓰였다.2. 하늘과 땅, 해와 달과 함께 태어났다.

-주역 구장의 시인은 자신의 고귀한 성품이 이해받지 못해 슬퍼했다. 그는 자신의 명성이 천하만큼 오래 지속되고, 자신의 경륜이 해와 달처럼 빛나기를 간절히 바랐다.3 사방을 품고 있으면 헤엄칠 수 있다.

--[진] 사방팔방(四方八方) : 사방팔방으로 움직인다. 이 시는 후손들이 큰 야망을 세우고 큰 업적을 이루도록 격려하는 시로, 사방으로 야망을 품으면 어디에서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4. 봄바람이 말발굽병에 걸리고, 언젠가는 장안의 꽃을 볼 수 있다. --[당] 맹자오 '졸업 후' 이 시는 졸업 후 시인의 웅장함을 잘 보여준다:따뜻한 봄, 자랑스럽게 질주하여 어느 날 장안의 모든 꽃과 풍경을 볼 수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봄바람"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일이 끝났을 때 흥분된 모습을 묘사했습니다. 5, 기복은 고쳐야하며 준핑에게 묻지 마십시오.

--[당] 리바이 "수에 친구를 보내라" 준핑: 은둔자, 점술에 능하다. 얀 한 준핑 전기를 참조하십시오.

개인 순위, 안팎, 가라 앉고 떠 다니는 것은 오랫동안 예견된 결론이었는데, 왜 산 부서 준핑에게 물어 보는 것을 귀찮게합니까! 시인은 준핑에 대한 암시를 사용하여 친구들에게 명성과 재산에 빠지지 않도록 정중하게 경고합니다 .6, 강동 아이들은 재능이 있고, 동산은 다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당] 두무 "제목 우장 관" 초-한 분쟁 중에 샹유는 패배하여 홀로 우장강으로 여행했습니다. 상우는 "장동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나를 불쌍히 여기는데 내가 무엇을 바라보겠느냐"며 거절했다. 그러고는 자살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샹유가 다시 일어나 천하를 장악할 수 있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은 장동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는 역사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그의 독특한 견해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7. 우리는 녹색 책에서 과거에 대해 읽지만, 여기서는 죽은 사람보다 더 강한 살아있는 사람을 본다. -[당나라] 시 '서역원정 풍장군에게 작별을 고한다'는 취지의 시 '수레바퀴탑의 노래'는:공덕과 명성에 대한 고대의 책들은 수천 명의 사람들이 낭송하는 단순한 정책 속에 있다. 그들은 오랫동안 낡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낭만적 인물을 세고 현재를 살펴보십시오.

8, 명성과 재산은 직계, 정말 영웅적인 남편 만 가져갑니다. -[당] 시 "화시에 부사 리를 보내다"곧장, 무지개의 이름:명성과 재산은 군사의 모래에서만 얻으며, 이것은 진정한 신사입니다.


이 시는 이세민이 경력을 쌓아 영웅적인 업적을 쌓도록 격려하는 시인의 찬사이자, 시인의 장대한 야망을 고백한 글이다.9. 분열된 삼국은 그의 위대함에 묶여 있었고, 팔면의 요새는 그의 명성 위에 세워졌다.

--[당] 두포의 시 '팔괘'는 제갈량이 분열된 삼국의 상황을 정립하는 데 큰 업적을 세웠고 팔괘의 창설로 더욱 유명해졌다고 말하며 제갈량의 위대한 업적을 찬양했다.10. 오래된 조각벌레 소월이 옥활을 커튼으로 걸고 있다.

해마다 가을바람을 우는 기사, 요해는 보이지 않는다. -[당] 이허, 「남원(南苑)의 열세 가지 노래」, 여섯 번째: 단어와 구절 선택의 의미는 문인의 일상 생활을 가리킨다.

시의 일반적인 의미는 :문학 창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항상 단어를 선택하고 문장을 만들고 있으며, 작은 달이 저물 때까지 밤에 잠을 잘 수 없지만 감각적 인 기사는 수년 동안 싸워온 국경 전장에서 쓸모가 없습니다. 시인의 유학 생활에 대한 불만과 애국심과 출세에 대한 간절함이 잘 드러나 있다.

11 백검이 피와 붉은 빛으로 다시 빛을 볼 때까지, 죽음이 의무가 될 때까지, 누가 공로를 생각하지 않겠는가. --[당나라] 고사성어 "게옌싱" 장군과 병사는 피를 흘리며 적과 육체적으로 싸운다는 뜻의 시입니다. 죽음의 정신은 개인적인 공로를 위한 것이 아니다! '라는 말은 한나라 장군들의 성급한 국경 개방과 탐욕에 대한 열망을 효과적으로 풍자하고 있습니다.12 이 시의 낭송은 오랜 세월 동안 불멸의 명성을 얻었고, 그 명성은 사방 오랑캐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 백주이 "시를 읽으니, 질문의 양이 많아서" IV.1: 사방이 멀다. 이백과 두보가 지은 이 시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3, 동풍은 저랑과 함께하지 않고, 구리 참새 샘은 두 다리를 잠궜다. --[당] 두무 "붉은 절벽"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입니다.

이 시는 주유의 운이 좋았던 성공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동풍이 제공한 시설이 아니었다면 동탁은 패배했을 것이고, 어조도 조조에게 잡혀 청동참새터에 투옥되었을 것이다.14 푸른 언덕은 신하가 있음을 알고, 흰 구름과 밝은 달은 서로를 알고 있다.

-[노래] 노유의 시 '황주'는 세월이 흘러 임금에게 충성하고 나라를 섬기겠다는 포부를 이루지 못한 시인의 아쉬움을 표현한 시로, 거센 강물도 영웅의 원한을 씻지 못하고, 세월이 흐르면서 영웅도 가을의 풀과 나무처럼 나이 들어 사라지네.16, 누가 남쪽 산의 달을 많이 사랑하는가? 특히 구름이 열렸다.

바 다리 옆의 솥 연기와 취강의 아름다움은 달빛에 서서 우리 군대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승리를 거두기를 기다려야한다. --[노래] 루유, '매력'은:누가 밝은 달처럼 다정할 수 있겠는가? 일부러 황혼의 구름을 걷어내고 탐험을 떠난다.

바교의 연기가 자욱한 버드나무와 취장강의 당구장도 승리의 백성을 기다리고 있다. 시인은 마흔여덟 살 때 한중에서 군 장교로 근무했습니다. 그는 앞으로의 전투가 유리하다는 소식을 듣고 기쁨의 누각에 올라 이 가사를 지었다.

기분이 좋으면 모든 것이 느껴진다. 시인의 승리에 대한 낙관론도 넘쳐난다.

17세, 장나라, 깃발 가득한 사람들, 강을 건너는 브로케이드. --[노래] 신치지 '파트리지 하늘' 흙빛:브로케이드 재킷을 입은 빠른 기수.

젊었을 때 반진 기병을 이끌고 장안국을 사로잡은 시인의 놀라운 경험은 시인의 나라에 대한 충성심과 비범한 지혜와 용기를 보여준다.18, 무한한 봄날 아래서 산과 강에서 늙고 절의 까마귀에게 가르침을 받으니.19, 산과 강에서 늙고 절에서 가르침을 받으니.

--[노래] 신치지의 '물의 노래'는 우리의 이상을 실현하고 대지에 한없는 봄을 가져오고, 세월이 흘러 나라가 늙어도 보라, 우리는 여전히 푸른 머리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은 잃어버린 영토의 회복과 통일의 완성을 삶의 가치로 삼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숭고한 정서와 죽지 않는 투쟁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19, 언제부터 태극기를 달아야 하느냐고 물었다. -[송] 유거장 "육신랑"은 시인이 칼을 건너 적을 죽이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를 열망한다고 썼다:언제 내 손에 긴 술을 들고 적장을 묶을 수 있습니까?

3. 대의에 관한 시

1. 하늘과 땅보다 길고 해와 달보다 길다. 광락 - 전국 시대. Chu. 구원>;

2. 서원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보리라. -전국 시대. Qu Yuan.

3. 온 세상이 진흙탕이고 나는 혼자요, 모두 취해 있고 나는 혼자 일어난다. -전국 시대. 구연>

4. 나는 아홉 번 죽어도 여전히 자애로움이 가득하고, 불평이 없네 - 구연>

5. 노인은 웅크리고 야망은 천리에 있고 순교자는 황혼에 용기가 넘치네 - 삼국지. 조

6. 운동선수는 반드시 빠른 말이어야 하고, 빠른 말은 반드시 운동선수이어야 한다. >

7. 신천은 함께 춤을 추고, 맹렬한 야망은 항상 있다 - 도진원명>

8. 대나무 밧줄처럼 곧고, 옥 항아리처럼 맑다 - 남조. Song. 바오자오>

9. 강풍은 강한 풀을 알아보고, 흔들리는 판자는 성실한 제사를 알아본다 - 당 - 이시민>

10. 내게 배우되 복숭아나 매실은 조심하라 - 당리백>

11. 가난한 축제는 이제 증거가 있고 화가는 하나씩 매달려 있다. -원송천향>

12. 사람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다 - 송.. 이청조>(

13. 장안은 어디 있나, 말발굽 아래만 - 당 - 전생>

14. 상유는 이미 늦었고, 아직 황혼이 가득하다 - 당 - 유유시>

15. 바다는 넓게 열려 있고, 출구는 없네, - 당 - 이백>

16. -당리백

16. 젊은이들의 고민은 구름과 같다 -당리허

17. 옥 항아리에 담긴 얼음 조각 -당왕창령

18.

18.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에 곧게 매달려 바다를 항해할 것이다 -당리백

19.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쓰게 하라! -당 - 이백>

20.아, 어찌 정직한 얼굴을 보이지 않으려는 높은 지위에 있는 자들에게 엄숙히 굽실거릴 수 있으랴 -당 - 이백>

21.노래 천 리의 증오, 악한 대나무는 잘게 쪼개야 한다! -당두부

22. 거친 모래를 날려버려야 금이 된다 -당유유시

23. 사람들의 작은 연못에는 물이 없고, 얕은 곳에 웅크린 용을 두는 것만 못하다 -당유유시

. -당두동>

24. 북풍에 날려 죽느니 차라리 나무 가지에서 죽는 것이 낫다 -정송샤오시>

25. 의지를 굳게 세우되 날카롭지 않으면 성공에 너무 오래 걸린다. -장송샤오샹>

26.예로부터 살아서 죽은 사람은 없으니 역사를 돌봐야 한다 -원송천향>

27.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땅에 머물러라 -유명천>

28.

28. 좋은 색을 자랑하지 말고 숨을 신선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라. -왕고수문

29. 수많은 바람이 불어도 여전히 강하고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시에

30.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심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더욱 보호한다. --청공지전

31. 탁한 술은 나라의 슬픔의 눈물을 끄기 어렵고, 구원은 성현의 무리에 달려 있다 -청추진

때로 바람과 파도를 타고 진흙 돛이 깊은 바다를 곧게 항해하지만, 당신은 계단을 걸어 올라가서 삼백 마일의 길을 열어준다. --왕지루, '왜가리 집을 바라보며' 산 정상에 올라 밖을 내다보면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인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찬 공기는 공격적이고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시들기 쉽다고 알려져 있다. --공자 논어? 자한 대인이 되려면 먼저 마음과 정신, 힘줄과 뼈를 괴롭게 하고, 몸과 마음을 굶기고, 몸과 마음을 비우고, 행동을 어지럽혀야 한다. --맹자? 인내하면 시든 나무도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돌멩이도 부술 수 있다. --순자? 돌은 부러뜨릴 수는 있어도 이길 수는 없고, 단은 갈아도 붉게 이길 수는 없다."라고 했다. 루춘추? 정직은 진실한 것이니 금과 돌은 깨뜨릴 수 있다. - "그런 적이 있었나요? 광무십왕 롄좐 고대에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재능을 가진 사람일 뿐만 아니라 끈기 있게 인내하는 결단력을 가진 사람들이었다. --수시, '온조' 루만만, '시우원시', 그래서 위아래로 찾아봤어요. --구원, '리사오' 감히 조국을 잊지 마세요, 아직도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루유, '병' 약간 짧고, 모든 곳에 길이가 있다. 무언가 부족하고 지혜가 불분명하다. --구원, '부주' 절구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조서 "중수광지"? 쓰촨성 펑산현: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이 돌 위에 떨어진다. ---뤄다징, 허린유루(贺林宇錄),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물이 쌓이면 바다가 된다". -- "순자"? 유교적 효과는 "나라를 살게도 하고 죽게도 하니, 불행 때문에 피하는 것이다.

4. 직업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군역에 관한 일곱 편의 시 - 4부' 당나라 왕창령

청해에는 흰 구름이 덮인 어두운 설산이 있고, 옥문고개를 바라보는 외로운 도시가 있다.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었고, 부서진 건물은 돌아오지 않았다.

2. 송나라 "차가운 국화 / 칠한 국화" 정시사오

꽃은 수백 개의 꽃이 될 수 없고, 독립적인 울타리는 끝이 없다.

향기를 북풍에 날리는 대신 나뭇 가지에 붙잡고 죽음을 기다리는 것이 낫습니다.

3."겨울 밤 독서 시우지" 루유, 송나라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고, 늙는 데 시간이 걸린다.

종이 위에 적힌 것은 얕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지 못한다.

4, "안시에게 보낸" 당나라 고사

날아가는 처마 반대편에 황금 채찍이 철을 가리키고 있다.

수만 리의 공덕과 명성, 한 잔의 슬픔.

연나라 북쪽, 진나라 태백 동쪽.

이별하는 영혼의 슬픔, 귀한 검을 보라.

5, "백설석의 오두막" 당나라 두부

안시무왕 시매는 관직을 잃고 조정에 자주 자문하며 황실과 함께했다. 그는 가파른 청산 언덕에 오두막을 짓고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한나라의 문인 이동방수처럼 열심히 공부했고, 아직 어린 나이였지만 학문을 완성했습니다.

오두막 밖에는 자동차 덮개처럼 상서로운 구름이 빽빽하게 모여 있었고, 사람들의 시선이 홍수처럼 그 길을 따랐다.

예로부터 영광과 부귀는 부지런함에서 나오고, 배운 자는 편백나무처럼 책을 많이 읽어서 명성을 얻어야 한다.

5. 일을 묘사한 고대의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시주(詩酒)

시대:송(宋)/저자:루유(陸游)

나는 시와 술을 가지고 태어났으니, 이것은 진리에 근거한 것이다.

와인은 일할 때 아프지만 시는 가난한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모든 욕망을 잊고 영원히 농민이 되라, 시간이 지나면 버릴 이유가 없다.

이빨의 머리카락이 약해지고 간과 담즙이 여전히 돌고 노래가 벽을 흔들고 스카프가 부끄러워집니다.

강에는 모든 것이 잘되어 있고 바람과 달은 매년 새롭습니다.

정씨는 하우게가 이 몸으로 죽는 것이 기쁘지 않다.

2."용련과 통지잔, 조보총"

시대:송작자:황팅젠

진유탕 외로운 사람들, 신과 여신 수업을 듣는 것도 사실이어야 합니다.

두 궁궐은 할 일이 없고, 국가는 옛 대신들과 함께 돌아옵니다.

집에서 빚은 술을 마시면 웃을 수 있고, 아이들을 섬기는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술 취한 조국은 평화롭게 살면서 백성들의 이익이 높아지는 것이다.

3."남은 지방에서 농기구에 관한 시 15수."

시대:송저자:왕안시

유비는 레이 레이를 보았고, 시유는 건기를 들었다.

성인은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든 한다.

곡식에서 기장을 얻고자 할 때는 먼저 아르테미시아에 가서 악을 먼저 찾는다.

나는 같은 무기로 깨달음을 얻고 메신저의 일을 더 많이 하고 싶다.

4. 노거

시대:송저자:

비 없는 여름 3월, 구름은 적합하지 않고 날리는 흙이다.

깊은 홀에서 아무도 낮잠을 자지 않고 아이들이 먼저 비처럼 땀을 흘린다.

문득 긴 줄무늬를 가진 남자가 불쌍하고, 그의 뼈는 열 돌이나 된다.

반쯤 덮는 것이 원인이며, 금으로 아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백성의 소와 말은 큰 나무인데, 그들은 소가 추워질까 두려워한다.

사람들은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지만 소와 말만큼 좋지 않다.

5."라오저우의 저우시우채를 보내어 은퇴하게 하라"

연도:송저자:수저

청년은 일꾼이고, 중년은 가난한 사람이다.

노인은 항상 칼이 새 머리카락을 파묻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웃을 묶어 친구나 친구의 질문에 답하고 도와주도록 하라.

북쪽에서 바람과 함께 떠오르는 린지의 찬사와도 같다.

6. 일에 관한 고시를 설명하시오

1."건순주, 그림을 걸다" 시인:팡후이 시대:송나라

고전 건은 녹색의 잔재 조창화를 위해 연주했다. 류정수희가 말하기를, 이것은 분쟁의 보조 상속인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2. 구십산잡시 시인:조순시대:송나라

화가 장매는 자신의 화분 품질이 좋다고 자랑했다. 먹물을 흠뻑 들이키고 꽃 한 송이만 세어본다. 스타일은 자급 자족하고 수평 기울기를 추가 할 수 없습니다. 고대부터 화가는 시인이어야 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3. 게으름의 두 시 시인:진조 시대:송나라

디니안은 종이에 마음을 낭비하고 늙어서 명성과 재산을 추구했다. 형을 선고하면 중상모략을 당하고 정적이 되는 것을 피한다. 나는 닫힌 문 뒤에 앉아 세상을 헤엄치고 있습니다. 엘크 산의 엘크는 정말 잘 어울렸고 집안에서는 토론이 없었습니다.

4."계속되는 우아함" 시인: 쩡펑시대: 송나라

쑤싱은 바람을 물러가라고 명령하고, 목매가 멀어지자 일어나기로 결심했다. 가을 매는 영리하고 불의하며, 밤의 군주는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집에 가서 후회하는 개미는 비를 알고 그것을 말하고 맑은 날이라고 부릅니다. 명홍만이 정상에서 승진했기 때문에 유명하지 않습니다.

5."푸천로 막대기 말" 시인:오나라:송나라

더 이상 벽과 같지 않고 강은 끝이 없다. 매일 나는 내 일에 만족하고, 풀은 올 봄에 자랄 것입니다.

6."라오저우가 저우월우수채를 보내다"시인:수나라:송나라

젊은이는 과제를 하고, 중년은 공부에 열심이다. 노인은 칼이 새 머리카락을 묻는다는 것을 항상 알 것이다. 이웃을 묶어 도와주고 친구와 친구들의 질문에 답해준다. 또한 북쪽의 바람과 함께 떠오르는 린지의 공물처럼 보인다.

7."두 번째 운율 총각석 초가시 네 번째"시인:이미선 시대:송나라

나무는 춥고 배고프고 매미는 여전히 지저귀고 바람은 처마에 진제 이슬 차갑다. 아내는 일할 옷이 없지만 모루 소리를 싫어한다.

8. 시와 술 시인:노나라:송나라

나는 시와 술을 가지고 태어났으니, 이는 온전한 진리에 기초한 것이다. 술은 일을 병들게 하지만 시는 가난한 사람을 돕는다. 모든 욕망을 잊고 영원히 농민이 되니, 시간이 지나면 버릴 이유가 없다. 치아의 머리카락이 점점 나 빠지고 간과 담즙이 여전히 돌고 있으며 노래가 벽을 흔들고 스카프가 부끄럽습니다. 강에는 모든 것이 좋고 바람과 달은 매년 새롭습니다. 정어는 행복하지 않고 하우게는이 몸에서 죽을 것입니다.

9."네 가지와 시"시인:유거장 왕조:송나라

여우는 일하기를 열망하고 까마귀는 사납다. 루 파이프 시체 범죄의 시작, 가을 문은 영원히 잘 렸습니다. 몸에는 정말 동굴이 있고 발가락을 깎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속은 나이를 연장하고 강청처럼 보입니다.

10."양주시를 부탁해"시인:시나라:송나라

물 속의 달은 거울의 형상이다. 봄 눈, 가을 구름의 반 어깨. 보지 않고 관찰하는 것은 옳고, 듣지 않고 냄새 맡는 것은 진실이다. 당신이 나처럼 그려져 저속한 사람들은 내가 신사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옳고 그름의 문제이고 칭찬과 비난의 문제이다.

7. 진로에 관한 문장

진로에 관한 문장

1, 항상 감정을 가지고 놀 생각을하지 말고 언젠가는 그것이 당신을 가지고 놀 것을 조심하십시오. 대학 졸업 후 진로에 에너지를 쏟을 것이기 때문에 대학에서 안정적인 관계를 찾으십시오.

2, 많은 젊은이들이 위대한 일을 꿈꾸고 있지만 사실 세상에는 위대한 일은 없으며 작은 일만 있습니다. 작은 일들이 쌓여 큰 일이 됩니다. 모든 위대한 업적이나 재난은 축적의 결과입니다. 평범함에서 비범함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축적이며, 가정도 마찬가지입니다. 불화를 일으키는 것은 사소한 것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완벽이 아닌 탁월함을 위해 가볍게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3. 좋아하는 일을 할 수는 없지만,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할 수는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싫으면 최선을 다할 수 없고 잠재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해야만 직업으로서 일을 할 수 있고 취미로서 공부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지 아닌지가 인생의 방향과 높이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사랑을 느끼지만 받아들일 수 없어요. 당신이 나를 위해 당신의 삶을 희생하게 할 수 없어요. 당신은 나가서 심부름을 해.

5. 아버지가 표지, 어머니가 표지로 되어 있고 거기서부터 이야기가 쓰여진 책(가족)이 있고, 제가 여러 번 읽은 책(사랑)이 있습니다. 그 책을 펼칠 때마다 봄이고 거기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출판 시기는 오래되었지만 시대를 초월한 이미지가 산재한 책(우정)이 있고, 아주 두껍고 길고 복잡하지 않은 책(경력)이 있는데, 이야기의 슬픔과 기쁨이 여기서부터 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6. 사람들이 진정으로 자유로워지는 것은 사실 어렵습니다. 사람들을 가두는 것은 종종 우리 자신입니다.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감정의 노예가 되거나 커리어의 노예가 되기도 합니다.

7. 사업은 배만큼 크므로 모든 것을 아끼지 않고 모든 것을 구축해야 한다. 경영의 측면에서 우리는 마음이 견딜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을 이끌 수 있습니다. 한 가족을 용납할 수 있다면 부모가 될 수 있고, 한 마을을 용납할 수 있다면 촌장이 될 수 있으며, 중국인을 용납할 수 있다면 군주가 될 수 있습니다. "다스리기는 쉬우나 다스리기는 어렵고, 다스리기는 쉬우나 마음을 다스리기는 어렵다."

8. 마음에 뿌리가 있어야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히고, 마음에 소원이 있어야 뜻을 이룰 수 있으며, 마음에 이성이 있어야 천하를 다닐 수 있고, 마음에 주님이 있으면 진실할 수 있고, 마음에 덕이 있으면 만물을 담을 수 있으며, 마음에 길이 있으면 만물을 가질 수 있다.

9. 연인의 능력과 자신의 생존을 믿으십시오. 문제가 생기면 연인과 함께 나누고 덕이 있는 아내와 조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돈이 있으면 낭비하지 않고 가난해도 초라하지 않습니다. 영적으로는 자신의 취미와 추구가 있고, 경제적으로는 자신의 수입과 인맥이 있습니다. 독립은 여성의 가장 큰 아름다움입니다.

10, 나는 독특하고 거의 33 년 동안 온 힘을 다해 달려 왔고, 누구도 나보다 앞서 달리게 한 적이없고, 성공적인 경력, 양질의 삶을 살았지만 돌아 보면 나를 쫓는 유일한 사람은이 세상에 존재해서는 안되는 크리스마스 아버지뿐입니다!

11, 반드시 노력이 부족해서 커리어가 망가지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커리어에 물을주기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커리어의 성공은 타이밍, 장소, 사람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 요소들을 조화롭게 섞어 조화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12, 경력과 돈, 재정적 폭풍, 사업 전쟁은 낭비될 수 있으며, 가정은 어떤 일이 있어도 항상 문이 열려 있고, 항상 당신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으며, 인생의 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곳입니다.

13. 위대한 노력은 힘, 속도, 신체적 민첩성이 아니라 인격, 의지, 지식의 힘으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