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전지전능을 묘사한 시
전지전능을 묘사한 시
1.앎에 관한 시. 정확함을 묘사한 시.
1)두보의 '봄밤의 즐거운 비' 감상 봄이 오면 비의 계절을 안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길은 어둡고 나룻배는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바라보니 도시의 금빛 왕관이 무겁다. 봄밤비」는 봄밤비의 이타심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사를 표현한 시다. 한두 줄의 "좋다"는 깊은 감정은 봄비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계절을 아는 것"은 봄비에 인간의 생명과 감정을 부여합니다. 저자의 생각에 봄비는 이해심 많고, 계절을 알고, 사람들의 절실한 필요에 따라 들락날락하며 그 때를 암시합니다.
이 얼마나 봄비인가! 첫 연은 봄비의 '발생'을 표현하고 있지만,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고대하는 작가의 애타는 심정을 함축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 연은 시인의 청각적 지각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봄비는 바람과 함께 한없는 밤에 조용히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며, '좋은 것'을 구할 생각 없이 오로지 정성을 다하기 위해 왔다. 시인은 봄비와 고요함마저도 시인의 귀에 들리는 듯 빗속의 풍경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있습니다.
봄비에 자신도 모르게 놀란 시인은 밤을 지새웠다. 목이 묶인 시인은 밤새 봄비가 내리기를 바랐지만 갑작스러운 끝이 두려웠습니다. 그는 행복하면서도 걱정했습니다. 그는 문을 밀고 그곳에 서서 내려다보았는데, 평소에는 선명했던 들길도 밤이 되어 어두워지고, 밤이 얼마나 어두워지고, 비가 얼마나 짙게 내리는지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룻배의 불빛은 더욱 눈부셔서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반영하고 옆에서 봄비의 풍요로움을 강조합니다.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해 봄비가 내리는 모습을 목격하고, 다음 날 새벽이 밝아오면 진관성이 화려한 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뻐합니다.
꽃들은 은은하고 촉촉하게 응축된 고요한 비가 만들어낸 색채와 생기로 가득하다.... ...2)백주이의 첸탕으로의 봄 여행 감상고독한 산사원은 수위가 낮은 자팅의 북서쪽에 있습니다. 이른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아 날아갑니다.
색색의 봄꽃이 서서히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첫 번째 연은 외로운 산사에서 바라본 풍경을 넓은 시각에서 쓴 시입니다. 첫 번째 줄은 위치이고 두 번째 줄은 경치입니다.
"첫 번째 평평하다"는 샘물이 제방과 약간 평평하다는 뜻입니다. "구름 발이 낮다"는 것은 흰 구름이 낮고 호수와 연결되어 이른 봄의 윤곽이 드러난다는 뜻입니다.
발밑의 잔잔한 물과 하늘에 낮게 드리워진 구름 커튼이 서호의 고요한 수묵화를 연출합니다. 시인 주안 쉬는 여행 중에 본 그대로 이 시를 썼습니다.
영영은 봄의 가수로 모두가 양지바른 나무로 날아가 노래하고, 연은 봄의 전령으로 이미 흙으로 둥지를 짓기 시작하여 생기가 가득하다. 꾀꼬리를 묘사할 때 '대추'를 사용한 것은 이 활기찬 작은 생명체에 대한 백주이의 진심 어린 사랑을 반영한 것입니다.
'싸울'이라는 단어는 봄이 희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쪼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작은 제비들의 바쁘고 흥분된 모습을 묘사함으로써 제비들에게 생기를 불어넣는 듯합니다.
이 두 행은 꾀꼬리와 제비의 역동성을 의도적으로 묘사하여 시를 봄의 활기와 생동감으로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목연은 시인의 감정에 초점을 맞춘 꽃과 식물에 관한 시입니다.
얕은 풀밭 위를 힘차게 걷는 말, 반나절 동안 꽃을 바라보던 그의 눈은 화려한 꽃들로 가득 차 눈부시고 혼란스럽다. 이 연과 첫 연은 시의 중심 부분이며, 봄의 색, 특히 서호의 색에 대한 바이의 묘사를 마무리하는 부분입니다.
감정과 활기가 넘치는 풍경 묘사로, 묘사 대상에 대한 백주이의 세심한 관찰과 그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시는 시인의 기쁨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바이샤 제방을 바라보는 것으로 끝납니다.
"선이 부족하다"는 것은 시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시인이 머뭇거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고독한 산의 북쪽 기슭에서 현재의 평호, 백사장의 가을 달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사람들에게 봄의 정보를보고하기 위해 끝까지 호수에 봄물이 가득하고 나무에 봄 제비가 가득하고 공중에 봄 제비, 해안에 봄 꽃이 피었고 봄 잔디가 막 푸르며 시인의 예리하고 섬세한 획은 사람들이 봄 드레스를 펴는 서호를 경험할 수 있도록합니다.
시인은 서호의 봄빛을 찬양하며 백사장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고 지적합니다. 화이트 코즈웨이 양쪽에는 물이 있고, 코즈웨이 양쪽에는 버드나무와 복숭아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봄에 화이트 코즈웨이를 걷다 보면 호수가 발아래 있어 수면 위를 걷는 것 같고, 이른 봄 버드나무 가지가 연기 같고 안개 같고 비단 같아서 얼굴에 펄럭이는 모습은 무한한 부드러움과 무한한 사랑으로 가슴을 벅차게 한다. 당신은 꿈과 동화의 나라에 있는 것 같습니다. 봄날 하얀 제방을 걷다 보면 이 시를 쓴 시인의 마음과 정취를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시의 주제는 주로 '여행'이라는 단어에 있으며, 이는 풍경을 묘사하는 '봄 여행'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호는 너무 크고 여행이 너무 길어서 시인은 구산사 북쪽에서 백사까지 한 구간만 가로채서 썼습니다.
이 시를 읽고 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시인과 함께 서호의 이른 봄 풍경을 즐기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시 전체가 짜임새 있고 운율이 있으며, 깔끔한 대위법, 유창한 언어,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어조로 대중성과 유창함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인은 호수의 봄을 묘사하고 그 길의 풍경을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전형적 배열과 범주적 배열의 조합을 선택했는데, 중간에는 가장 아름다운 봄 풍경 네 군데에 대해 동식물의 독특한 조합을 선택해 썼다. 그는 또한 풍경의 특징을 포착하고 가장 표현력 있는 단어로 묘사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3)두무의 '강남춘절절구'의 감상; 수천 리의 꾀꼬리가 강물에 푸르게 울고, 수향에는 산더미 같은 과일과 술 깃발이 가득하다.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찰과 비바람에 가려진 수많은 탑을 남겼습니다.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네 줄짜리 시입니다. 강남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곳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해가 뜨면 강은 불보다 밝고, 봄이 오면 푸르른 것처럼 푸르다." 백주이는 이미 우리에게 화려한 그림을 그려주었지만 그것은 거시적인 것에 불과하고, 두무의 강남의 봄은 비교적 구체적이며 더 깊은 인상을 남기는 몇 가지 장소를 다녀온 것 같습니다.
두무는 아름다운 강남의 봄 색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강남의 발코니 풍경을 재현하여 더욱 신비롭고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수천 마리의 꾀꼬리들이 초록과 빨강을 노래하고, 물의 도시에는 과일과 포도주 깃발이 가득하다." 먼저 시인은 우리를 화려한 강남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사방에 노래와 춤이 있고, 사방에 푸른 나무와 붉은 꽃이 있으며, 물이 떨어지는 요새와 산으로 둘러싸인 성벽, 특히 바람에 펄럭이는 술 깃발이 너무 매혹적입니다! '천리길'은 강남 전체에 대해 쓰여졌지만,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전체를 표현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남쪽에 있는 480개의 사찰은 연기와 비로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변덕스러운 강남의 풍경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찰이 있습니다. 남조 시대부터 남겨진 많은 불교 건축물이 봄바람과 비를 맞으며 아련한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2. 아름다운 고대 시를 아는 사람? 고마워요.
니안 누자오 봄 사랑
압박하는 마당, 비바람 비바람, 무거운 문은 닫아야 한다.
버들꽃을 애무하고 찬 음식을 가까이서 먹으며 온갖 궂은 날씨를 견딘다.
시를 짓는다는 것은 게으름의 맛이다.
돈을 너무 많이 쓰면 천 가지 걱정을 떨쳐버리기 어렵다.
봄기운에 며칠 동안 위층에서 사방에 커튼을 걸고, 유칸은 무심하다.
차갑고 향기로운 새로운 꿈에서 잠을 자고 슬퍼하지 마십시오.
아침에 이슬이 흐르고, 새 퉁이 처음 그려지고, 며칠 더 봄이 온다.
하늘은 높고 연기는 짙지만 오늘은 태양이 더 밝게 빛납니다.
취한 꽃소리
안개는 짙고 구름은 영원히 슬프네. 루이나오 황금 군주
축제도 해가 무겁고, 옥 베개와 실 부엌은 밤에 시원하다.
해가 지면 동리는 술을 마신다. 그리고 어두운 향기와 소매.
죽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굴리고, 사람들은 노란 꽃처럼 가늘다.
느린 소리
찾고 또 찾고, 외롭고 슬프다.
따뜻하고 추울 때 숨을 멈추기가 가장 힘들다.
술잔 세 잔과 남은 술 두 잔, 바람을 타고 늦게 오는 그를 어떻게 이길 수 있겠는가.
구연은 슬펐지만 오랜 지인이었다.
노란 꽃이 사방에 쌓여 있었다. 시들고 망가진 꽃, 이제 누가 꺾을 수 있을까?
창밖을 내다보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을까?
해질 무렵이면 플라타너스는 더욱 털이 많아져 물방울이 뚝뚝 떨어집니다.
이번엔 참으로 슬픈 문장이다.
피닉스 플랫폼에서 구강 성교를 기억하며
향이 차가운 황금색으로 붉어지고 사람들은 일어나서 머리를 빗지 않습니다.
런 바오유는 몸을 숨기고 커튼을 걸었다.
걱정하고 싫어할까봐 두렵지만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것은 마른 포도주도 아니고, 슬픈 가을도 아닌 얇은 해입니다.
명나라, 양관으로 천 번이나 돌아가면 오래 머물기가 어렵습니다.
우링의 봄 저녁, 구름에 잠긴 건물을 감상하세요.
건물 앞의 푸른 물을 기억하고, 하루 종일 나를 바라보며 나를 기억하십시오.
이 곳을 바라보며, 이제 새로운 걱정이 몇 가지 더 생겼습니다.
창간의 노래
.
내가 열여섯 살 때, 당신은 바위와 소용돌이치는 물살로 가득한 장강 협곡을 따라 긴 여정을 떠났어.
그런 다음 다섯 번째 달이 되자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하늘에서 멀리 들려오는 당신의 원숭이 울음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했지.
나는 당신이 걸어간 곳, 우리 집 문앞의 발자국, 푸른 이끼 아래 숨겨진 발자국 하나하나를 지켜보았어요.
쓸어버리기엔 너무 깊은 이끼 속에 숨겨져 있던 첫 가을바람이 낙엽을 더한다.
8월의 노랑나비들이 서쪽 정원의 잔디밭에서 두 마리씩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가슴이 아프고 밝은 뺨이 사라질까 두렵습니다.
취한 꽃소리
안개는 짙고 구름은 한없이 슬프구나. 루이나오 황금 군주
축제도 해가 무겁고, 옥 베개와 실 부엌은 밤에 서늘하다.
해가 지면 동리는 술을 마신다. 그리고 어두운 향기와 소매.
죽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굴리고, 사람들은 노란 꽃처럼 얇습니다.
3. 배움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나무 떨어지는 물은 천 개의 절벽을 시들게 하고, 나는 진짜 나를 보았다. 위를 등지고 담벼락에 앉아 한밤중에 눈을 노래하네. 바닥 난로 위에 차 주전자를 놓고 불을 지피고, 쇼맨이라고 불릴 만큼 맑고 밝게 불을 지폈다. 독서의 즐거움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매화꽃을 세는 것. -원 웬센 "사계절 독서의 즐거움"
2, 봄 독서, 오랜 관심, 벼루 갈기, 펜 꽃. 독서는 게으르지 않아야하며 하늘과 땅, 해와 달은 사람보다 바쁩니다. 엔은 이해하고 리바이는 기사를 씁니다. --슝보이 중화민국 사계절 독서 노래
3.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면 하늘과 달이 헤엄쳐 간다. 근원에 생수가 있으니 운하가 맑아지기를 간절히 바라네. -송주희의 독서에 대한 생각
4. 어젯밤 강에는 물이 가득 찼고, 몽중배는 그 만큼 많았다. 예전에는 밀려면 힘이 많이 들었는데 오늘은 물 한가운데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송주희 작가의 독서에 대한 생각
5. 서둘러서 읽는 독서, 수영은 재미있다. 나도 모르게 물살에 휩쓸려 가는 것도 좋지만, 급하게 생각해야 한다. -송주희, '독서'
6, 독서 문제는 의미가 명확하지 않은 것처럼 많지 않다. 배우지 않아도 이 정도면 충분하고, 배우지 않아도 이 정도면 충분하다. --탕한유, '설득의 시'
7, 금과 옥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 곧바로 접을 수 있는 꽃이 있으니, 접을 꽃이 없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탕의 '마녀'
8.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가 햇빛에 노출되어 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이 번영의 장면을 연출합니다. 종종 추운 가을이 오면 나무의 잎이 노랗고 모미지 풀이 시들어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강은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요? 젊고 강한 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는 슬퍼할 것이다. -창거항항
9. 아침에 들노릇하는 사람이 해질녘에 우당에 있네. 집안에 씨앗이 없으니 사람은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 "신동시"
10, 한밤중에 다섯 시에 불을 켜라, 남자는 공부할 시간이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고 나이가 들면 어렸을 때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합니다. --당연 진짜 "설득"
4. 공부시
1, 당나라 왕전백 "백사슴굴 1호 두시":공부는 봄, 시간 1인치, 금 1인치였다. (봄은 이미 깊다: 봄은 이미 깊다)
독서에 집중하다 보면 벌써 봄이 끝났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시간의 간격은 금 1온스이다.
2. 당나라 연전경, '학문에 대한 권면':검은 머리는 열심히 공부하기에는 너무 이른 것을 모르고, 흰 머리는 배우기에는 너무 늦은 것을 후회한다.
젊은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서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나이가 들면 공부를 덜 한 것을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3. 송나라의 왕유청은 "청명"을 썼다 :어제 이웃 사람들이 새 불을 구걸했고 창문은 독서등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어제 이웃으로부터 새 불을 구해왔습니다. 새벽이 되자 저는 창문 앞에 등잔불을 켜고 앉아서 공부했습니다.
4. 당나라 맹자, "배움에 대한 충고": 배움은 좋은 것이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배움을 통해서만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배우지 않으면 지식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5. 송나라의 루유, "독서":구이즈닝에게는 5에이커의 정원이 없었고, 독서는 원래 위안원을 위한 것이었다.
고향으로 돌아가 은둔 생활을 하겠다는 포부는 오무의 밭이 없어도 변함이 없다. 독서의 본래 의도는 백성의 여명을 위한 것이다.
6. 송나라 신기, '물의 노래-노 젓는 시간-양주와 사람 운율': 동남의 두 경치, 만 권의 시집, 당신과 손을 맞잡으려 한다.
두 분 모두 가슴에 만 권의 시와 책을 품고 있는 동남의 명승지이며, 밝은 미래가 있는 분들입니다. 제가 한 가지 제안을 해보겠습니다.
5. 가장 고전적인 고대 시를 아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1, 하늘은 회색이고 들판은 광대하며 바람은 풀을 날려 소와 양을 본다.
(북왕조의 명곡)2. 어린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웃으며 손님에게 고향이 어디냐고 묻는다. (당 ● 허, 「가족의 편지」)3. 산을 끌어올리면 화를 내고, 불리하면 죽지 않는다.
죽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죽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샹유의 '가이샤의 노래')4. 바람이 일어나고 구름이 날아 위나라 가족은 바다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안드레, 전사는 항상 찾고 있다! (류방 "바람의 노래") 5. 사람들은 한가롭게 오얏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한 봄 하늘. 달이 뜨면 산새가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당 ● 왕웨이 '새소리 개울')6. 봄이 오면 붉은 열매가 남쪽 가지에 붉어지네. 나는 그것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수집하기를 바랍니다, 샤오 앵초 팥이 주목을 끌었습니다. (당 ● 왕웨이, 「아카시아」) 7.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미나리처럼 수백 리를 떠돌아다녀야 한다. (당●리바이 '친구를 보내며')8. 황시엔앙의 집 꽃은 천 길이나 낮게 피어 있다. (당●두보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9. 고운 비에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날아간다. (당●두보 '물의 문턱에서 마음을 보내다')10. 숲에 머무르면 꽃을 보는 사람이 되네. (당●양시원 '도시 동쪽의 이른 봄')11. 오래된 덩굴은 한적하고, 작은 다리와 강물이 흐르고, 오래된 길은 드문드문하고, 해는 서쪽으로 지고, 실연당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
(원●마지원 《천자문》)12, 때때로 공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공자 논어 13, 과거에서 배우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 논어 14, 배우기를 열망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본문이라고도 한다. 논어 15,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를 위한 스승이 있으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논어 16, 불쌍한 옷은 독신이니 숯불과 단 추위를 걱정하라.
(당 ● 백주이 "숯장수") 17, 백발 삼천리, 운명은 길어 보인다. 거울에 비친 가을 서리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당 ● 이백 "가을 푸의 노래") 18, 남쪽의 480개 사찰, 얼마나 많은 탑이 연기와 비를 내리는가.
(당 ● 두무 "강남 봄 절대선" 19, 콩 요리 콩을 태우고, 콩은 주전자에서 울다.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를 튀겨야 하는가! (삼국지 ● 조자 "칠계시") 20. 풀 시든 독수리 눈병, 눈빛. (당나라●왕위 '사냥시')21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먼 산의 창백한 푸른빛을 지켜본다. (당●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22. 작년 이 문에는 사람의 얼굴과 복숭아가 서로 비춰져 있었다. 오늘 나는 다시 이곳에 있고, 소녀는 어디론가 갔고, 복숭아꽃만 남아 봄바람에 피어나는 그들의 미소. (당 ● 추구의 '수도 남쪽 마을' 23. 청명절에 비가 연이어 내리고, 길을 걷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어 한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당 ● 두무 "청명" 24. 강 망루에 홀로 기대어 상쾌하게, 오버. 황혼, 마음이 아프다. (당●원팅윈 '강 남쪽을 바라보며')25. 하늘과 싸우는 은빛 산을 보려면 창문을 열고 강을 바라보라. (송 ● 쩡공량 '금뢰사 승려의 집에 머물다')26. 연꽃의 진흙은 더럽혀지지 않고, 맑지만 귀신은 없다. (송나라●주둔이 《사랑의 연꽃》)27.장수는 백 번의 전투에서 죽고, 강인은 십 년 만에 돌아온다. (여포시집●물란시)28. 천문은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푸른 언덕의 양쪽이 서로 마주하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 한 척이 멋지게 만나네. (당 ●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며') 29. 외딴 마을에 있는 것이 안타깝지 않고, 그래도 나라를 생각하네.
밤이 깊어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꿈속에서 철갑을 두른 군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의 전쟁터로 가는 꿈을 꾸었다. (노래 ● 루유, '11월 4일의 폭풍') 30. 좋은 비는 봄이 오면 계절을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당 ● 두 푸 "봄밤 즐거운 비") 31, 강남은 좋다, 풍경은 오래 전부터 알려져왔다 : 불보다 일출, 봄 녹색은 파랗다. 강남을 잊을 수 없습니까? (당 ● 바이 주이 "강남의 기억") 32. 밤에 차가운 비 우, 혼자 손님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당●왕창령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치지에게 작별 인사')33. 란링 술은 튤립 향이 나고 옥그릇에는 호박 빛이 가득하다. 그러나 주인은 취하게 내버려 두시오, 내 고향이 어디인지 모르겠소.
(당●이백 《손님》)34、의사는 눈앞의 상처는 치료했지만 마음은 상했다. (당●니 《상처 입은 들집》)35、할 일이 없었는데, 옌을 만난 것 같다. (송●염수 《너구리 강 모래》)36. 작년의 꽃시장은 등불 같았다. 버드나무 위로 달이 떠올랐고 그와 나는 해질녘에 만남을 가졌다.
올해 정월 초하루 15일, 달빛과 등불은 작년과 똑같았다. 작년의 오랜 친구를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생각에 눈물이 옷 속으로 스며든다.
(송 ● 주, 「인생 체스 게임」) 37. 천 개의 망치가 산을 깎고, 불이 한가롭게 타오르면 불이 타오른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지상에 남겨두라.
(밍●위첸 "라임 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