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자기의 역사적 인물은 누구인가요?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자기의 역사적 인물은 누구인가요?

지샤 도자기는 북송 중기에 시작되었으며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점차적으로 강력한 창작 전통이 발전했습니다. 지샤 도자기 예술의 부흥과 함께 수백 명의 유명한 지샤 도자기 장인과 학교가 생겨났고, 첸후는 시간을 축으로 명나라와 청나라의 유명한 지샤 역사 인물들을 모두 소개합니다.

명나라 홍예와 정더(1488~1521) 사이에 이싱의 주리산에 있는 이후진사의 한 승려가 도자기 제작에 능숙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그는 고급 점토를 사용하여 대용량의 둥근 항아리를 굽고 돈을 남기지 않고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싱과 쓰촨 출신인 우이산은 관리가 되기 전에 진사에서 살면서 공부했습니다. 춘타이공(공춘 또는 공공춘이라고도 함)은 스님이 화분용 점토를 만드는 방법을 깊이 이해하여 나무 모양의 화분 스타일을 매우 정교하게 만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고대 금철, 입 손잡이, 모조 나뭇 가지 곡선 모양, 냄비의 몸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백 년 시원합니다. 공춘은 또한 대나무 가장자리 나무 틀과 같은 많은 냄비 제작 도구를 개선했습니다. 명나라 8 년 (1513) 정덕 8 년, 냄비 모양에 다이아몬드 국화 공식, 손 반죽, 점토 바 플레이트 구축, 점토 시트 상감, 나무 틀 또는 점토 틀 상감과 같은 모델링 방법이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냄비 빌렛과 제단은 여전히 가마에 혼합되어 냄비 몸체가 유약 눈물을 튀기거나 화재 결함 및 베이킹에 녹는 구멍을 생성하기 쉽습니다.

자징, 룽칭 시대(1522~1572년), 유명한 예술가들. 한동, 조량, 장원, 시펑 등 네 명의 유명한 도자기 제작자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들을 통칭하여 사파(四派)라고 부릅니다. 당시 화분은 용의 알, 둥근 진주, 연화방, 여섯 꽃잎의 둥근 주머니, 여덟 꽃잎의 납작한 국화, 높은 들보로 나뉘었지만 조, 원, 스는 춘제 이후 거의 변화 없이 이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동과 리 마오린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여 문학적 소양과 숙련도를 높였습니다. 그들은 단순하고 화려하며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 마오린 이후부터 지샤 도자기의 소성은 기존의 '맨바닥 노출 소성 방식'을 버리고 새거를 사용하여 빌렛을 가마에 넣는 방식을 채택하여 지샤 도자기의 색이 둥글고 부드러워졌습니다.

완리 시대(1573~1620년), 시펑의 아들 시다빈은 최고의 자색 점토를 골라 다양한 점토 색을 섞어 항아리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단순하고 두껍지만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초창기에는 주로 봄을 맞아 큰 화분을 만들었는데, 유명한 타이창 유명 인사들이 차를 맛본 후 작은 화분으로 바꾼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후, 시다빈은 명성 이전에 자신의 걸작, 공식적인 공무원을 미덕으로 냄비가 점점 더 세련되었습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승려의 모자, 대나무 관절, 늑골 무늬가있는 다양한 그릇이 있습니다.

시다빈은 다양한 제자를 두었는데, 당시 지샤 공동체의 거의 절반이 그의 제자였습니다. 이들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리총팡과 쉬유취안으로, 이들은 "그릇의 대가이자 빅 3"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빅 3'는 시다빈, 팡, 쉬다유취안입니다. 냄비 생산에서 리총팡은 예술, 입의 산물, 위엄있는 취급, 엄격한 커버에주의를 기울이고, 쉬유취안은 고대 청동 냄비 모양과 유색 점토 혼합을 모방하는 데 능숙합니다.

완리 시대 말기에 장시성 징더전 출신의 유명한 도자기 제작자 천중메이는 이싱으로 가서 설화 석고 도자기를 만드는 것으로 바꾸고 도자기 조각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종류의 화기(플라스틱 도자기)를 만들었습니다. 화분은 대부분 조각을 새기거나 꽃과 과일을 모방하거나 풀과 곤충으로 장식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나무 보라색 원, 코일 복숭아 장수, 용 놀이, 하이타오 및 기타 화분은 미세라고 불립니다.

천치 시대 (1621 ~ 1627)에는 냄비가 널리 조각되고 조각되었으며 대부분의 유명한 예술가들은 서예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천산도크로 알려진 천용칭은 명나라의 완리에서 청나라의 순지에 이르기까지 연꽃씨 수프 소녀, 망토, 둥근 구슬 등 깔끔하고 표준화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천용경의 서예 성취도도 매우 깊으며, 그의 서예 스타일은 진나라 및 당나라 스타일입니다.

송전 시대(1628~1644년), 학자는 "가볍게 맛보고, 따르고, 마시는" 차 스타일을 옹호하여 지샤 주전자는 소형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후이가 디자인한 작은 가로형 주전자는 60~80ml의 물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첸, 쉬지징, 왕유란 및 기타 정교한 작품의 대가들이 제작했습니다.

청나라 강희-용정 시대(1622~1735년)에 항아리 장인 천밍위안은 명나라의 유명한 장인 쉬유취안과 셴의 예술적 항아리 제작 방식을 흡수하여 조형을 풍부하게 하고 품종을 개발하여 항아리 조형부터 조각까지 독특한 스타일의 장인 정신을 형성했습니다. 목욕 후 첩 항아리의 흙 색깔은 새빨갛고 매끄럽고 스스로 드러나며 종이처럼 얇고, 매화 말뚝 항아리는 주름진 피부와 나뭇가지로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냄비 몸통은 매화로 장식되어 있고 색 점토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작품 전체가 하나의 조각품과 같습니다. 첸밍위안의 수제 화분에는 호박 화분, 뤄뎬 화분, 묶음 사각 화분, 묶음 장작 세 친구 화분, 사각 공 화분 등이 있습니다. 독특한 모양과 변형, 정교한 조각과 아름다운 두루마리가 특징입니다.

이 기간 동안 작은 평평하고 작은 윤레이, 리프팅 빔과 같은 골동품 청동 냄비 모양의 모방도 차례로 보여주었습니다. 흰색, 노란색, 하늘색, 검은 색, 분홍색, 모래 흰색, 밤나무, 진사 및 자주색 모래와 같은 점토 색상을 사용하는 아픈 방정식. 건륭 시대 초기에는 전통적인 사각형과 원형 항아리가 점차 개선되어 늑골이 있는 도자기가 점점 더 인기를 얻었습니다. 도공들은 높이, 두께, 얇음, 섬세함, 복잡함 등 다양한 도자기를 만들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건륭제 7년(1742년)에 왕난린, 양유란, 양지원, 사오지수, 사오덕신, 사오유팅, 천한원, 장화련이 선발되어 청더산장 궁전에 들어가 궁정을 위한 수많은 정교한 항아리를 만들게 됩니다.

건륭 시대 중반까지 냄비 제작은 크게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일반 냄비와 특수 공예 냄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냄비는 수작업으로 만들었고, 입구는 도자기 틀에 인쇄했습니다. 냄비를 성형한 후에는 입 손잡이를 장착하기 전에 여러 번 누르고 연마하여 냄비의 모양과 정신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했습니다. 특수 공예 항아리의 장식은 예술과 공예의 걸작입니다. 서예, 회화, 인장 조각, 부조 조각, 아플리케, 속을 비우고, 점토 조각, 유색 유약, 혼합, 연마 및 기타 기법이 번갈아 사용되며 그릇마다 무한한 변형이 가능합니다.

자청 시대(1796~1820년)에 천홍수(만성)는 리양현의 자이가 되었습니다. 그는 양펑녠과 같은 유명한 항아리 장인이 만든 그림과 함께 18 종류의 자작 항아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이 서예와 비문으로 장식했습니다. 주요 모델링 스타일은 십자가, 수평 구름, 우물밭, 돌 차기, 팡산, 멜론 모양, 쌓인 양동이, 평평한 돌 등입니다. 장식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냄비의 몸체는 깔끔한 선과 큰 장식 표면이있는 기하학적 모양이 지배적입니다.

만성 항아리 주변에는 많은 비문이 있는데, 대부분은 조수인 장팅샹, 궈방자, 가오솽취안, 자 등이 쓴 것이고 일부는 만성 자신이 쓴 것입니다. 비문은 인장, 관인, 마크, 선입니다. 조각은 일반적으로 '이중 직선 칼법'으로 이루어지며 때로는 뾰족한 대나무나 납작한 칼을 사용하여 녹색 항아리를 직접 조각하기도 합니다. 천만성은 인장 조각, 서예, 회화, 시화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는데, 이는 "항아리는 그 문자만큼 가치가 있으며, 문자는 항아리에 전해진다"는 생각으로 이어졌습니다. 만생 항아리의 바닥에는 종종 '아만투방'과 '상팅지'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는 리양에서 3년 동안 일하며 1,000개 이상의 냄비 생산을 감독했습니다.

도광 시대 초기에 모래 거품 양철 냄비가 등장했습니다. 입과 손잡이, 손잡이는 백옥으로 정교한 장인 정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작가 주건은 서예와 그림에 능했고, 서예와 그림을 감상했으며, 특히 철화 붓글씨에 능했습니다. 그는 한때 <솥의 역사>를 저술하기도 했습니다. 스님은 또한 조각과 조각을 전문으로 하는 유명한 냄비 제작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와 양펑녠이 만든 지샤 항아리는 고대 청동처럼 단순해서 '셴양'이라고 불렸어요. 양펑녠과 양펑녠은 냄비 주둥이를 꼬집는 데 능숙한 형제였습니다. 반죽은 캐주얼하지만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양펑녠의 '바람에 휩쓸린 해바라기 냄비'는 선명한 모양과 단단한 뚜껑, 풍부한 색감이 특징입니다.

셴펑 시대(1851~1861년)에는 많은 문인들이 친구나 동료를 위한 선물로 항아리에 새겨 넣었습니다. 따라서 이 항아리의 가치는 매우 높으며 수집가의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부 수집가들은 '타오'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스스로를 '공토우'라고 불렀습니다. 공의 이름은 쿠, 그의 이름은 라오예, 그의 이름은 비춘, 그의 이름은 라오예, 그의 이름은 비춘입니다. 원래 상하이 출신으로 시, 그림, 서예, 인장 조각, 유물 감정 등에 종사했으며 종종 직접 찻주전자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시호 주전자 스타일은 그의 세심한 작품입니다. 그는 종종 친구 덩쿠이에게 이싱으로 특별 여행을 가서 지샤 주전자의 제작을 감독하도록 요청했고, 주전자를 가져와 직접 새기고 조각하고 칠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찻주전자 작품. 북쪽의 장즈동은 통즈에서 2년 동안 꽃을 탐구했는데, 그는 평신도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또한 종종 사람들에게 이싱 맞춤 화분에 가서 자신의 화분 비문을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의 모래 화분 컬렉션의 바닥에는 공도의 인장이 새겨져 있습니다.

당시 모래 항아리의 모양은 "사각형과 원형이 다른", 철자 아름다움, 철자가 영리한 상황을 보여줍니다. 전통적인 모델링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기본적으로 원, 사각형, 원뿔, 타원형 및 기타 기하학적 모양에서 기하학적 유형에 속합니다. 두 번째 유형은 해바라기 패턴, 다이아몬드 모양의 꽃, 늑골이있는 국자 등 주로 꽃과 과일 모양의 디자인을 사용하는 늑골이있는 유형입니다. 세 번째 유형은 자연 모방으로 동물 모양, 식물 모양, 다용도 용기 모양 또는 기타 물리적 모양을 모방한 것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가상의 냄비 형태 중 하나는 샤오다헝의 물고기와 용입니다. 몸체에는 잉어, 용, 파도가 부조로 새겨져 있으며, 손잡이가 말려 올라간 6개의 S자형 선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주둥이와 뚜껑은 각각 구름 모티브와 접이식 탭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차를 따르면 용의 혀가 아래로 뻗어 잉어가 용으로 변신하여 밝은 미래를 맞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석류 다종 항아리'는 손잡이는 다이아몬드 뿔로, 입은 연근으로, 뚜껑은 버섯으로 만들고 항아리 외부에는 열매, 은행, 대추, 참외 씨앗 및 기타 과일로 장식하여 자녀와 손자가 가득한 집을 의미합니다. 독창적이고 우아합니다. 여기 샤오다헝의 화분은 인기 있는 화분 유형입니다. 입과 손잡이가 대칭적이고 자연스러우며 뚜껑이 곧고 단단하여 차를 따를 때 뚜껑을 떨어뜨릴 염려가 없습니다. 샤오는 외롭고 충성스럽고 강직하지만 곤경에 처하면 금 한 통을 얻지 못합니다.

광서 7~16년(1881~1890년), 국내외에서 지사 열풍의 물결을 일으켰고, "보물은 집주인의 끝없는 요구에 충분하지 않다"(고독한 정원: 타오야)의 이전 세대의 유산이 널리 퍼졌고, 일부 수집가들은 심지어 집에서 만들기 위해 유명한 냄비 노동자들에게 초대되어 광동과 후난의 총재를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우 다정은 유명한 장인 유 구오량을 초대하여 특별한 오븐, 올리브 공식, 냄비 "손님 빌린"인감의 바닥, 단순하고 우아한, 이전 냄비 인감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우창슈오, 렌 보니안, 우위안을 그린 진시화의 한 세대. 또한 맞춤형 찻주전자, 개인적으로 새겨진 서예와 그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