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시, 노래, 부와 산문·요지'의 원문 및 감상
시, 노래, 부와 산문·요지'의 원문 및 감상
"시가산문·요지" 원문 및 감상
리상인
야오치 아무기의 창문이 열리고 노란 대나무는 땅을 슬퍼하게 만들었습니다.
무왕은 왜 하루에 3만 리를 다시 여행하지 않았을까?
"요치"는 고대 전설에 나오는 곤륜산에 있는 서왕모가 사는 연못의 이름입니다. 『사기: 다완 전기』에는 “곤륜의 높이는 2,500여 리가 넘는데, 해와 달이 서로 숨어서 밝아지는 곳이다. 그 위에는 『무제전』 제3권에 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제(皇帝)가 야오츠(老河)에서 서왕모(西王母)를 방문하였다. "서왕모(西王母) 아무(阿皇)는 황금어머니 또는 서할머니라고도 불린다. 신화와 전설에는 많은 이미지가 있다. 표범 꼬리와 호랑이 이빨을 가진 괴물로, 혹은 노래를 잘하는 우아하고 평화로운 사람으로. 『한무내전』에는 30세 가량의 독보적인 외모를 지닌 여신이 3천년에 한 번씩 익는 납작한 복숭아를 무제에게 바치는 것으로 묘사된다. 후대의 소설과 오페라에서는 그녀를 '야오치의 황금 어머니'라고 불렀는데, 복숭아가 익을 때마다 생일 잔치를 벌이고 모든 신들이 와서 그녀의 생일을 축하했다. 고대시 "황 죽송"은 주나라 목왕이 지었다고 전해진다. 『무제전(穆帝傳)』에는 주(周)목왕이 평택(平澤)으로 사냥을 나갔다. “날이 매우 추웠고, 북풍이 불고 눈이 내리고 사람이 얼어붙었다. 황제는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3편의 시를 지었다. 국민들에게 조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시는 각 장에 7줄로 구성된 4단어입니다. 첫 번째 줄은 "나는 노란 대나무를 사랑합니다"이므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여덟 말"은 주나라 무왕의 전설적인 여덟 마리의 말입니다. 무왕(穆王)은 서주(周周)나라의 왕 기(姐), 이름은 만(Man), 조왕(趙王)의 아들이다. 그는 한때 서쪽에서 관영(Quan Rong)을 공격하고 동쪽에서 서용(Xurong)을 공격하여 다섯 왕을 포로로 잡았습니다. 후대에 따르면 그는 전 세계를 여행했다고 합니다. 『무제전』에는 그가 서쪽의 곤륜산맥에 이르러 서왕모를 만났다고 되어 있다. 서왕모(西王母)가 야오치(堯治)에서 그를 위해 잔치를 베풀었다. 떠날 때 서왕모는 이렇게 노래했다. “하늘에는 흰 구름이 있고, 산과 무덤이 나오고, 길은 멀고, 산과 강 사이에는 내 아들이 죽지 않고 능히 있기를 바란다. 무왕은 “3년 뒤에 장군은 다시 야생으로 돌아온다”고 답했다. 이 시는 이 신화와 전설을 바탕으로 3년 뒤에도 무왕이 돌아오지 못하고 태후가 돌아오지 못한 상황을 상상한 것이다. 시진핑의 희망은 좌절됐다. 이것은 당오종이 불멸을 추구하는 터무니없고 헛된 것을 풍자하는 방식으로 항상 여겨져 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불멸의 추구를 풍자할 뿐만 아니라 당오종이 재능을 애지중지하고 사냥하는 것을 풍자한다고 말합니다.
당나라의 많은 황제들은 특히 도교에 집착하여 불로불사를 추구하기 위해 불로초를 복용했고, 심지어 독살로 목숨을 잃기도 하여 정부를 망치고 나라를 망쳤습니다. 당나라 오종은 이덕위를 재상으로 임명하고 일련의 정치개혁 조치를 취해 지친 중후기 당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그는 또한 도교에 대한 완강한 미신을 믿었으며 "불멸"이라는 마법의 공식을 추구한 결과, 불로초 중독으로 사망했습니다. 이때 이상인은 3년 애도를 마치고 돌아와 서기관으로 복무하고 당나라를 부흥시키는 데 기여하고 싶었지만 갑자기 군주가 사망하여 기분이 복잡했습니다. 감정이 가득합니다. 한편으로 Li Shangyin은 특정 정치적 업적을 지닌 황제 Wu Zong을 존경하고 그의 통치하에 국가가 장기적인 운명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랐으며 자신의 열정을 보여주고 국가에 봉사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는 우종의 죽음을 깊이 애도했다. 그는 『조소제삼애가』에서 “구현은 힘이 넘치며 세 신령은 서문을 자랑스러워한다”, “대나무 피리는 너무 슬퍼서 부러질 것 같고, 펜 전역에서 더 많은 노래를 부르세요." 한편, 시인 역시 자신이 연금술에 미쳐 독살한 것이 오종 자신의 잘못이며, 나라의 불행을 초래한 것도 오종의 책임임을 분명히 깨달았다.
이 시에서 리상인은 우화적일 뿐만 아니라 슬픔이 가득하다. 그는 신화와 전설의 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야오치 옆에 살던 서왕모가 수놓은 창문을 열었습니다. 멀리서 노란 대나무가 지저귀는 노래를 듣는 것 같았지만 황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무의 마차가 오네요. 여덟 마리의 신마가 끄는 마차는 하루에 3만 리를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 황제는 왜 더 이상 그를 만나러 오지 않았는지 알 수 없었고, 그 마음은 간절한 희망으로 바뀌었습니다. 고통스러운 실망에. 이 28개의 단어는 깊고 복잡한 감정을 재치 있고 구불구불한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주로 슬픔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주로 원한에 관한 것입니다. 슬픔은 황제를 섬기는 신하들의 애도이고, 원한은 황제를 섬기는 신하들을 비웃는 것입니다. 시인은 애인의 약속을 어긴 것에 대한 여인(서왕모)의 실망과 원한을 분명하게 쓰고 있는데, 이는 실제로 군주의 조기 사망에 대한 장관(자신)의 애도와 탄식을 암시하고 있다. 무한한 힘을 가진 불멸자들도 인간세계와 같은 고통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다는 점과, 최고 권력자인 황제를 은근히 풍자하고 있지만, 구하지만 얻을 수 없는 것들에서 불멸의 비약에 집착하는 황당함과 슬픔이 은근히 드러난다.
"말한 것을 명확하게 말할 수 없다"는 것은 왕조 쇠퇴기 문학의 공통된 특징이다. Zhou Tan은 "과거에 수억 명의 사람들의 흥망 성쇠를 관찰하고 현재를 알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쇠퇴의 현실에 직면하여 시인은 종종 과거를 기억하고 과거를 사용하여 이야기합니다. 현재를 역사로 비유하고, 역사를 이용해 시대를 성찰한다. 서사시는 리상인의 정치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러한 유형의 시 역시 그의 서정시와 마찬가지로 다정한 우아함과 구불구불한 예술적 구상의 예술적 스타일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