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산시 우타이산 시 (우타이산 시)
산시 우타이산 시 (우타이산 시)
동쪽에는 정말 북쪽 구름 속에 원반처럼 얇고 조용히 자리하고 있다.
산에 있는 보물을 얻고자 한다면 굳이 궁궐에 갈 필요는 없네.
딩강희 보살
40여 년 동안 천궁을 지켰다.
멋지고 멋지다는 것은 무엇인가요? 입이 파화에게 물었다.
우타이산에 있는 공련상의 목가적인 전당을 방문했다.
층층이 쌓인 절벽이 푸른 하늘을 맞이하고 맑은 바람이 콰우쑤라칸을 시원하게 한다.
산 북쪽의 오래된 눈은 지워지지 않고, 사찰 동쪽에는 봄의 꾀꼬리가 게으르다.
가방 전체에 물이 젖지 않고 소매에 꽃을 입으면 더 상쾌합니다.
지상을 걷는 것보다 더 씁쓸하지 않고, 사랑을 떠나는 것도 수면 낭비입니다.
쿨한 여행: 산과 용정 속으로
쿨한 영역은 하늘에 히비스커스로 물든 브라흐마 궁전입니다.
고대에는 구름으로 다섯 개의 전각이 봉인되어 있고, 천 그루의 나무가 사계절을 노래합니다.
새의 길은 아궁이의 연기가 자욱하게 피어오르는 진주길에 있습니다.
이시(李詩)는 모든 초록색 머리칼이 어린아이라고 의심하게 만드는 명언과도 같다.
간롱 청량산
눈을 치우는 다리, 설화 석고 사다리는 푸른 소나무를 알아봤다.
춘월정수 가을 달 풍경, 아랫종과 윗종.
명확하게 이해하고, 어색하고 운율이 맞도록 가르쳐야 한다.
만 시원하고 변함없이 손님을 환영하고 다섯 봉우리를 덮으십시오.
2. 우타이산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승려를 보내 우타이산에 가서 리를 숭배하다"
2."북쪽을 바라보며 량칭산을"
3."승가의 노래"
4."밤에 서시의 시를 듣고, 사랑과 일을"
5. "승려를 대만으로 보내기"
1. 우타이산: 우타이산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4대 불산 중 첫 번째로 꼽히는 산으로, 북위 38° 50′ ~ 39° 05′, 동경 113° 29′ ~ 113° 44′ 사이의 산시성 동북부에 위치하고 신저우에 속해 있습니다. 그 중 다섯 개의 봉우리가 웅장하고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정사각형 원은 길이가 250킬로미터, 총 면적은 592.88제곱킬로미터입니다. 저장성 푸퉈산, 안후이성 지우화산, 쓰촨성 에메이산과 함께 '중국 4대 불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 *. 우타이산은 "금 우타이, 은 에메이, 구리 푸퉈, 철 지우화"로 네팔 룸비니 공원, 인도 라쿤얀, 보드가야, 나가와 함께 세계 5대 불교 성지로 알려져 있으며 2015년 4월 2일 국가관광국으로부터 관광 시장의 질서를 어지럽힌다는 이유로 우타이산 풍경구에서 경고 조치를 받았습니다.
2. 위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자가 리를 참배하기 위해 우타이에 스님을 보내다
멀리서 보니 두 개의 매듭이 있는데, 줄에 다섯 개가 있네.
건물은 새벽을 침범하고 눈 덮인 길은 봄을 맞이한다.
근처의 사원은 봉화에 연결되어 있고, 후 어는 법을 듣는다.
여행이 끝났다는 것을 알고 서하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다.
(2)소서, 북쪽을 바라보는 양청
서쪽에는 태항산맥이 있고 북쪽에는 양청이 있다.
맑은 하늘이 다섯 노트로 떠 있고 구름이 펼쳐진다.
바위 한 귀퉁이에는 풀이 자랐다.
누가 누구를 가리키는지, 조금 떨어진다.
손가락이 떨어지고 얼음이 자랍니다.
그렇게 풀이 자라면 노인네들 보기에도 민망하고
나도 늙고 병들고 고집스럽게 어지럽다.
생각해보면 강이 아니라 사람이 부지런해야 한다.
3 리백의 승가의 노래
승가라고 하는 진짜 스님들은 가끔 나에게 세 차에 대해 이야기하곤 한다.
갠지스강의 모래는 다시 모래라고 말하면서 천 번을 되묻고 진언을 외운다.
이 스님은 남쪽 하늘나라에 살다가 뚱뚱한 머리 때문에 이 나라에 왔습니다.
마음은 달과 하늘처럼 밝고 마음은 세상처럼 푸르다.
외관이 깨끗하고 선명하며,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늘어난다는 뜻입니다.
병 속에는 천년의 뼈가 있고 손에는 만세가 있다.
나는 오랫동안 조계종에 발이 묶여 있었지만 자유로워졌다고 말할 수 있는 진정한 스님을 만난 적은 거의 없었다.
모든 외국인이 고해성사를 하고 나면 예식은 진흙탕입니다.
(4) 두푸, "쉬시이의 시를 듣는 밤, 사랑과 작곡"
쉬셩 다섯 손님, 예바이.
나는 아마추어이지만 여전히 선의 침묵에 묶여 있다.
편리함의 순서, 비뚤어짐이 짝을 이루었다.
우리가 만났을 때, 헛간은 불이 났다.
시를 암송하고 자유롭게 헤엄치면 네 가지 모두 쉽게 바뀔 수 있습니다.
망치 갈고리를 보고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나를 통해 미묘하게, 벼락을 촉구하기 위해 날아갑니다.
시에타오는 무술이 아니라 흥미진진한 무술입니다.
양키는 개념을 넘어서는데, 누가 자르고 고르는가?
당신의 의도는 설명할 수 없고, 지구상의 밤은 드물다.
(5) "대만에 스님 보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시기를 품은 스승이 다섯 명의 우등생들을 찾아가 음식을 구걸하는 것은 몇 년의 가치가 있다.
배부르게 앉아있는 동반자는 누구인가.
헌강 높은 기슭, 썩은 풀이 무성한 옛 도시는 텅 비었다.
화연사에 가서 스승에게 토론을 요청해야 한다.
3. 우타이산을 찬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우태산
시대:청나라저자:구
동쪽에는 정말 북쪽 구름 속에 자리 잡고 원반이 얇고 고요하다.
산에 있는 보물을 얻고자 한다면 의식궁에 갈 필요가 없다.
2. 무태산과 운율
시대:송시언작자:시전
산에 봉우리 무리지어, 시원한 영역이 넓네.
연문산에 들어가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 장안은 지하에 숨겨진 불교의 나라다.
비가 오면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구름이 뭉쳐서 저 멀리 시냇물을 가로지르며 흐른다.
꽃은 종소리 사이로 떨어지고 의복은 구이윤에서 향기롭다.
3. '우태산에 승려를 보내며'
시대:송시작자:시건창
오봉이 한에 걸쳐 있고, 차가운 초록이 창백한 귀신에 기대어 있다.
눈은 여름을 방해하지 않고, 높은 전나무는 별똥별을 막는다.
처마 밖의 눈을 보고 구석에 앉아 귀를 기울인다.
선밤에 스승이 도착하고 용추가 혼자 술병을 채운다.
4."양천치 노인의 집, 즉 다섯 산의 남쪽도 구름 속의 열광 속에서 만들어졌다."
.
시대:송저자:정이
네 집은 산의 남쪽에 있고, 우리 은행은 산시의 북쪽에 있다.
산은 마치 빌련시와 같아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얼음을 타고 외국에 갔어요.
이국땅에는 봄바람이 없고, 더 늦기 전에 어두워졌다.
시쿤은 집에서 잠을 자고 밥을 먹어야 한다.
나는 하늘의 아들들의 땅으로 가는 추천서가 될까 두렵구나.
산에 먹구름이 끼었으니, 진짜 뉴스를 보셔야 합니다.
나는 렝윈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지만 윤페이는 올라갈 수 없었다.
말이 비어 있을 수 없는데 어떻게 산을 넘을 수 있겠습니까?
서로를 바라보며 모르는 척하고 바로 행복감을 느낀다.
5. 선루우타이 방문
무운은 종종 오운의 다섯 끝을 덮고 있으며, 특히 맑을 때 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수천 년 동안 강과 도로가 녹지 않았고 하룻밤 사이에 숲의 꼭대기가 말라버렸습니다.
황하에는 보라색 꽃이 가득하고 녹색 전당은 대나무 바닥으로 덮여 있습니다.
수천 개의 계곡과 바위가 개간되지 않아서 장안을 바라보네.
4. 우태산을 묘사한 시 1, '승려를 보내어 우태를 방문하다'
당나라:관서
선생이 다섯 명의 제자를 찾아가서 몇 년 치의 양식을 구걸한다. 배불리 먹은 제자는 누구인가. 실트강 높은 제방 철거, 텅 빈 고대 도시. 대중을 심판하기 위해 스승이 화연사에 가야 한다.
원어 해석:
후는 다섯 곳을 찾아다니며 구걸하여 식량을 구해 큰 수확을 얻었다. 누구를 파트너로 삼을지, 충분히 바쁘다. 혼탁한 강물은 허물어지고 썩은 풀이 무성한 고대 도시는 텅 비었습니다. 선생님의 질문에 따라 화안사로 가야 합니다.
2."다섯 역을 거니는 사람에게 과일을 보내라"
송나라:린징시
바람과 먼지, 북쪽과 남쪽의 가족. 다섯 봉우리에서 눈을 보았지만 매화를 보러 다유에 갔다.
원어 해석:
바람과 먼지, 북쪽과 남쪽은 한 가족이다. 다섯 봉우리에 쌓인 눈을 보러 갔다가 매화를 보러 다유로 돌아갔다.
3."선생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람을 보내 다섯 정거장 마이크로 투어를 건설하십시오."
당나라:백기
냉기, 금 주석 반지, 웨이 양진을 건너고 싶습니다. 내 눈에는 기러기가 많지만 외로운 도시에는 오랜 친구가 거의 없습니다. 선생님과의 시간은 길지 않지만 프랑스 소개팅에서. 또한 시원한 달, 밤 언어에 머물러 있습니다.
모국어 해석 :
날씨는 춥고 금속기구가 덜컹 거리며 웨이양진을 건너갑니다. 멀리 날아가는 기러기가 많고 이 도시에는 익숙한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선생님과 오랫동안 함께하지 않았지만 관계가 비교적 가까워지기 전에. 시원한 달과 이야기하며 한밤중에 잠들었습니다.
4."무당을 보내어 오역을 방문하다"
당나라:곽련
어렸을 때 법을 준수했고 집안 배경은 유교입니다. 서로 배우며 마일의 시원함을 즐기십시오.
구름은 용탄의 어둠으로 돌아가고, 나무는 기러기에게 떨어진다. 원로들은 서로 묻고 상주에게 전수해야 한다.
어렸을 때 스님을 따랐고 우리 집안은 원래 유교 집안이었어요. 나는 세 가지 산돌을 배웠고 만 리의 풍경을 여행했습니다. 용은 깊은 웅덩이로 돌아가고 단풍은 떨어집니다. 이 장로는 내 질문에 답해 주겠다고 약속하고 집으로 돌아가라고 전해주었다.
5."남무태로 여행하는 사람을 보여주는 두 번째 운율"
당나라:시공투
중봉은 옛날에는 비문이 이끼로 덮여 있지 않았다. 깊은 계곡으로 흘러내리는 주석의 진동이 경전을 돌리면 오래된 플랫폼이 떠오릅니다. 위험한 소나무가 기단 벽돌을 마주보고 있어 사슴이 올까봐 겁이 납니다. 내부 사원 제국시는 잘려서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토착어 해석:
중봉은 사방에 있었고, 비문은 이끼로 덮여 있었다. 주석의 진동이 계곡 깊숙이 퍼져나갔고, 경전을 넘기며 옛 단을 떠올렸다. 위험한 소나무들이 둑을 쌓았고 겁에 질린 사슴들이 갑자기 튀어나왔다. 나는 돌아오지 않았다.
5. 우태산, 우태산을 묘사한 옛 시 한 구절.
시대:청나라저자:구씨
동쪽에는 정말 북쪽 구름 속에 자리 잡고 원반이 얇고 고요하다.
산에서 보물을 얻으려면 의식 궁전에 참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태산과 운율
시대:노래작자:시전
봉우리가 산을 관통하고 시원한 영역이 넓다.
연문산에 들어가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 장안은 지하에 숨겨진 불교의 나라다.
비가 오면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구름은 저 멀리 시냇물을 건너면서 뭉쳐집니다.
종 사이로 꽃이 떨어지고 구이륜에는 향기가 가득하네.
무태산에 스님을 보내며
시대:송시대작가:시건창
오봉이 한에 걸쳐 있고, 차가운 초록이 창백한 귀신에 기대어 있다.
눈은 여름을 방해하지 않고, 높은 전나무는 유성을 막는다.
처마 밖으로 눈이 내리는 것을 보고 구석에 앉아 귀를 기울인다.
선밤에 스승이 도착하고 용추가 혼자서 병을 채운다.
6. 우태산을 찬양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무당을 보내어 우태를 유람하다"
당나라:곽련
어렸을 때 법을 준수했고 집안은 유교를 숭상했다. 서로 배우며 마일의 시원함을 즐기십시오.
구름은 용탄의 어둠으로 돌아가고, 나무는 기러기에게 떨어진다. 원로들은 서로 물어보고 향주에게 전해야 한다.
해석:나는 어렸을 때 스님을 따랐고, 우리 집안은 원래 유교 집안이었다. 산성산을 배우며 수없이 많은 경치를 여행했습니다.
용은 깊은 못으로 돌아오고 단풍은 떨어진다. 이 노인은 내 질문에 답해 주겠다고 약속하고 집으로 돌아가라고 전해 주었다.
2."선생을 기리기 위해 사람을 보내서 다섯 정거장 마이크로 투어를 건설하십시오."
당나라:백기
냉기, 금 주석 반지, 웨이 양진을 건너고 싶습니다. 내 눈에는 기러기는 많지만 외로운 도시에는 오랜 친구가 거의 없다.
선생님과 함께한 시간은 길지 않았지만 프랑스 중매에서. 시원한 달, 밤의 언어도 머물다.
해석:추운 날씨, 금속 도구가 부딪히는 소리, 미지의 금을 건너기 위해. 멀리 날아가는 기러기는 많지만 이 도시에는 익숙한 사람이 많지 않다.
선생님과 함께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예전에는 더 가까웠습니다. 시원한 달과 이야기를 나누며 한밤중에 잠이 들었습니다.
3."스님을 다섯 역으로 유람 보내다"
당나라:관우
선생은 다섯 명의 일등 제자를 찾아가 몇 년 치의 음식을 구걸했다. 배불리 먹은 제자는 누구인가.
토사강 높은 제방 철거, 텅 빈 고대 도시. 대중을 심판하기 위해 선생님이 화연사에 가야 한다.
해설: 후는 오장원을 찾아가 풍년을 위해 식량을 구걸했다. 파트너로 누구를 찾아가야 할지, 충분히 바쁘다.
혼탁한 강물 높이가 허물어지고 썩은 풀이 무성한 고대 도시는 텅 비었다. 선생님의 질문으로 판단하여 화안사에 가야합니다.
4."남우태로 여행하는 사람들을 보여주는 두 번째 운율"
당나라:시콩투
중봉은 한때 어디에나 있었으며 비문은 이끼로 덮여 있지 않았습니다. 깊은 골짜기에는 양철로 된 진동이 흘러들어갔고, 경전을 뒤집어 오래된 단을 묵상했습니다.
기본 벽돌을 향한 위험한 소나무는 사슴이 오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내부 사원 제국의 시가 잘려서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설명:중풍은 한때 사방에 있었고 비문은 이끼로 덮여있었습니다. 주석의 진동이 계곡 깊숙이 퍼져나갔고, 경전을 넘기며 옛 단을 떠올렸다.
멸종 위기에 처한 소나무들이 둑을 쌓자 겁에 질린 사슴들이 갑자기 튀어나왔다. 나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5."다섯 역을 거니는 이에게 과일을 전한다"
송나라:린징시
바람과 먼지, 남과 북은 한 가족이다.
무봉에서 눈을 보았지만 매화를 보러 대유로 갔다.
해석:바람과 모래가 외로운 깡통 속에 떠돌고 있고, 남북은 같은 기원이다.
우봉에 눈이 내렸으나 매화를 보기 위해 다시 대유로 갔다.
7. 우타이산 시 우타이산 시는 :우타이로 여행하는 승려를 보내 리에게 경의를 표하고, 북쪽을 바라보며 양청산, 수도원 노래, 밤에 쉬시이의 시를 듣고 사랑을 나누고, 승려를 보내 대만을 방문하고, 우타이산 : 우타이산은 중국 4대 불교 산 중 첫 번째로 산시성 북동부에 위치한 위도 38 ° 50 ' ~ 39 ° 0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개의 봉우리가 웅장하고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정사각형 원의 길이는 250킬로미터, 총 면적은 592.88제곱킬로미터입니다. 저장성의 푸퉈산, 안후이성의 지우화산, 쓰촨성의 에메이산, * * *와 함께 '중국 4대 명산'으로 불립니다.
우타이산은 "황금 우타이, 은 에메이, 구리 푸퉈, 철 지우화"로 알려져 있으며 네팔 룸비니 공원, 인도 라쿤얀, 보드 가야, 나가와 함께 세계 5대 불교 성지로 알려져 있으며 2015년 4월 2일 국가관광국은 우타이산 풍경구에서 관광 시장의 질서를 어지럽힌다고 경고했습니다.
위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이장지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우타이산에 스님을 보내어 이중 축제를 보러 갔으니, 그는 우타이산에 갔기 때문에 우타이산에갔습니다. 건물은 새벽을 침범하고 눈 덮인 길은 봄을 맞이합니다.
봉화에 연결된 근처 사원, 후 어는 법을 듣습니다. 여행이 끝났다는 것을 알고 서하로 돌아가야 한다.
(2) "북쪽에서 양청을 바라보며" 서쪽으로 태항산을 오르며 북쪽에서 양청을 바라보는 소시. 맑은 하늘이 다섯 날개로 떠 있고 구름이 열렸다가 흩어진다.
바위 한 귀퉁이에서 풀이 자란다. 누가 누구를 가리키는지, 살짝 떨어진다.
손가락이 떨어지고 얼음이 자랍니다. 그런 풀을 바라는 것은 이미 늙은이들에게 부끄러운 일이다
나도 늙고 병들고 고집스럽게 어지럽다. 강물이 아니라 부지런히 생각하라.
(3) "승가의 노래" 승가의 이름인 이백 큰스님은 가끔 나에게 세 차에 대해 이야기한다. 갠지스강의 모래는 다시 모래라고 말하면서 천 번을 묻고 만트라를 외운다.
이 스님은 천주 남쪽에 살다가 뚱뚱한 머리를 위해이 나라에 왔습니다. 달과 하늘처럼 밝고 마음은 세상처럼 푸르다.
깨끗하고 선명하며,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늘어난다는 뜻입니다. 천 년의 뼈를 한 병에 담고 만세를 부른다는 뜻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JAC에 발이 묶여 있었지만 자유롭다고 말할 진짜 스님을 만난 적이 거의 없습니다. 고해성사는 모두 외국인이고, 예식은 진흙탕입니다.
(4) "밤에 쉬시의 시를 들으니 내 감정이 그와 관련이 있다"두푸는 다섯 명의 손님과 함께 태어났고, 백은 돌담에 머물렀다. 나는 아마추어지만 여전히 선의 침묵에 묶여 있다.
어떤 순서가 편리한가, 비뚤어진 추론. 우리가 만났을 때는 헛간이 불었다.
시를 암송하고 자유롭게 헤엄치면 네 가지 모두 쉽게 바뀔 수 있습니다. 망치 갈고리를 보고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나를 통해 미묘하게, 벼락을 촉구하기 위해 날아갑니다. 시에타오는 무술이 아니라 흥미진진하고 유혹적인 예술입니다.
앵커는 상상을 초월하는데, 누가 그것을 자르고 고르는가? 당신의 의도는 설명할 수 없으며 지구상의 밤은 드물다. (5) "대만에 스님 보내기"는 이미 5 명의 선생님이 방문하여 음식을 요구하는 것은 많은 돈이 가치가 있습니다.
배부르게 앉아있는 동반자는 누구입니까? 진흙탕 강변의 높은 둑, 썩은 풀이 무성한 고대 도시가 텅 비었다.
선생님이 대중에게 물어 화안사에 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