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가르침과 도제에 관한 시

가르침과 도제에 관한 시

1. 가르침에 관한 시

스승과 제자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둔시는 제례에서 군자, 신사는 무겁지만 가볍다고 말했다. 스승과 제자가 같은 고통을 함께 나누고, 친구와 친척이 서로 떠나도록 가르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바이주이, "첸을 도시로 보내기"

2, "아침에 허난다로 돌아오다. 긴 여정이었다. 스승과 제자들은 시끄러웠다. 창이 숲이 되면 산이 된다. 깃발은 태양을 날려 하늘을 덮는다." -조비, "동방으로의 탈출"

3."스승과 제자 * * *, 징이영에서 행복하다. 점진적인 감염으로 인해 행복하고 평온하다." -신리. -셴리, "서안우 30언"

4. "몸은 임금을 섬기는 것이 아니고, 문은 조상의 제자를 섬기는 것이다. 결국 에비앙은 언제나 나의 친구였다." --장자, 「고독한 뜰에서 나의 작품」

5. "스승이여, 그러니 설교하고 가르치고 설명하라." --한유, 「세상의 말」

6. "선의 본질은 가르치는 데 있고, 가르침의 본질은 스승에게 있다."

. --이미, '넓은 돈나무'

8."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좋지 않은 것은 고쳐야 한다." -논어. -논어

9. "나는 스승과 제자들과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자주 나눈다." -백주이, "천을 도시로 보내며"

10, "음악과 스승과 제자 * * *" -선리, "서안우 삼십 운"

2. 스승을 기리는 시

1, 스승이여, 그러니 설교하고 가르치고 설명하라. --탕한유 스승론

2. 한번 스승은 영원한 스승이다. --원관한경

3. 스승을 공경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탄시통, "류양수학박물관 부칙"

4. 신사는 스승이고, 악인은 친척이다. -- "순자의 신체 수양"

5. 병에 걸리는 것은 스승을 공경하는 것이다. -- "루춘추 설득"

6, 스승 또는 아버지. -- 루춘추 설득

7.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고귀한 것과 천한 것을 구별하지 않는다. ---루춘추 - 설득

8. 스승은 여전히 아버지다. -루춘추 - 설득

9. 스승의 부와 상관없이 스승을 존경하라. --루춘추 - 설득

10.스승도 스승이다. 양슝

11, 스승은 찾기는 쉬우나 스승은 구하기 어렵다. -북주본기

12, 배움은 스승을 공경하는 데 달려 있다. -루이춘추

13, 옛 학자에게는 반드시 스승이 있다. 스승은 설교하고 가르치고 수수께끼를 풀어야 한다. -한유

14, 스승을 공경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탄시통

16, 배움의 고전, 서두르지 마라, 롱리. --순자 - 배움에 대한 조언

3. 스승을 공경하는 시

1, 선생님, 그러니 설교하고 가르치고 수수께끼를 풀어라. --탕한유 스승론

2. 한번 스승은 영원한 스승이다. --원관한경

?3. 스승을 존경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탄시통, "류양수학박물관 부칙"

?4. 신사는 스승이지만 악인은 친척이다. -- "순자의 신체 수양"

?5. 아프다는 것은 스승을 존경하는 것이다. -- "루춘추 설득"

?6, 스승 또는 아버지. -- "루춘추 설득"

?7.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고귀한 것과 천한 것을 구별하지 않는다. -- "루춘추. 설득

?8. 경전을 배우는 것은 백성들이 서두르지 않고, 긴 의식이 뒤따른다.) 스스로 배우는 사람을 사랑하고 겸손하게 조언을 구한다. 隆礼:尊禮义)--쉰지. 배우고자 하는 설득은 부모의 은혜보다 스승의 은혜가 더 중요하다. --진거홍, "근면"

?10. 나라가 흥할 때는 마음이 소중하다. -- "순자. 개요"

?11,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되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논어

?12, 구절의 선물이니 만물도 스승이다. --량치차오, "중국 역사 연구의 방법. 서문"

?13, 스승의 도덕이 존중되고 학풍이 좋아야 한다. --강유웨이 정치 에세이. 절강 강의.

14, 선의 본질은 가르치는 데 있고 가르침의 본질은 교사에게 있습니다. --[노래] 리 觏《广钱树》

4.재능에 대한 갈증에 관한 시

너를 사랑할 때 나는 고통을 받아들인다

재능을 존중하고 재능을 소중히 여기며 재능을 과학적으로 사용한다).

야생 모래를 날려버리는 것은 금으로 시작된다.

(재능의 성장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많은 연마가 필요하다.)

(재능의 성장은 많은 연마가 필요하다.)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려버린다(인재를 많이 모으는 자가 주도권을 갖는다)

진정한 인재만을 추천한다

현명한 자의 지지를 얻고자 한다

녹두는 마음속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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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 손님이 있어 성을 불고 있다(조조의 변함없는 말, 인재 영입과 경력 쌓기의 절실함, 인재를 구하기 어렵다는 그의 좌절과 오랜 세월의 논의, 인재에 대한 열망을 연인을 동경하는 소녀의 마음에 비유하여 "손님이 있어 성을 불고 있다"는 장면을 상상하며)

나는 조언하고 싶다. 나는 하늘이 백성의 힘을 회복하고 한 가지 스타일의 내려오는 재능에 국한되지 않도록 조언합니다 ("헤이 하이 시대의 기타 문제"), 선 사이의 재능에 대한 욕망은 과시적이지 않습니다.

사람은 최선을 다하면 행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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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이선

일년 계획은 나무 골짜기와 같고, 십년 계획은 나무와 같고, 평생 계획은 나무 사람과 같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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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중

용의 재능을 쓰면 건물을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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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예

고대인들은 말과 같지 않고 날씬했다. 세상에 비웃을 것이 없고 도시는 그저 뚱뚱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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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양서

국가는 덕을 바탕으로 사람을 써야 하며, 인재가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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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시

천하를 다스리는 자는 인재이고, 천하의 인재가 되는 자는 교육받은 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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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원

사람은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면 모든 일을 할 수 있고, 모든 일을 하면 부자가 되고 권력을 갖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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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이선

재능이 아무리 뛰어나도 배우지 않고는 성인이 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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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향

10번에는 물을, 5번에는 돌을 그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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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5. 학생의 책임에 관한 고사성어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번영하는 나라는 너의 스승이자 무거운 스승이 될 것이다. 뜻: 나라가 부흥하려면 스승을 존경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는 스승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구지(句知)에서 유래.

2. 고대 학자에게는 반드시 스승이 있다. 뜻: 예로부터 공부하는 사람은 반드시 스승의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 한유(韓愈)의 『한장리집(韓章里集)』에서 유래.

3. 병은 스승을 공경하는 것이다. 뜻:지식과 재능을 빨리 배우려면 먼저 스승을 공경하는 것이 우선이다. "거춘추 '상담 학습'"에서 유래.

4. 신사는 스승이고, 악인은 친척이다. 뜻: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스승을 존경하고 친구를 잘 대한다. "순자 자신을 수양하라"에서 유래.

5, 스승이 엄격하면 도가 존중되고, 도가 존중되면 백성이 학문을 존중한다. 스승을 존경하면 지식의 지위가 높아져 백성들이 배움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한)한영의 『조선어』에서 발췌.

6. 스승, 사람의 본보기. 뜻; 스승은 사람들이 배워야 할 본보기가 되는 사람. --(한) "법어(法語) 연구"에서 유래.

7. 스승이 좋은 사람이 많다. 뜻: 스승을 존경하는 문화가 형성되면 좋은 성품을 가진 사람이 많이 생긴다. "하이루이지가 천원산에게 구천 교사 훈련 서문을 선물했다"에서 발췌.

8. 스승을 존경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뜻: 배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승을 공경하는 것이다. (청나라) 탄시통 "유양 수학관 추가 법령"에서.

9. 사람은 혼란스러워하는 방법을 알고 태어나지 않는다.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서 결코 이해할 수 없다. 의미: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는데 어떻게 문제가 없을 수 있겠습니까? 스승에게 묻지 않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결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당나라] 한유의 '시수' 중에서.

10, 고대 성왕이여, 스승을 무시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루부웨이.

11, 한번 스승은 영원한 스승이다.

6. 스승을 공경하는 시

1, 스승이여, 그러니 설교하고 가르치고 설명하라. --2, 한 번 스승은 영원한 아버지. --원. 관한경?3. 스승을 공경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탄시통은 유양수학관의 헌법을 개정했다.4. 신사는 친구일 뿐만 아니라 스승이다.5. 병중에도 배우는 것은 스승을 공경하는 것이다.6. 스승은 여전히 아버지이다.7.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부자든 가난하든 상관없이 중요하다.8. 경전을 공부할 때는 서두르지 말고, 차선책은 예의를 갖추는 것이다. (고전:길. 선:당신을 가르치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열린 마음으로 그들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장리:예의와 의를 존중하라)-순자. 설득'?9. 스승의 친절은 부모보다 더 중요하다. -진거홍의 부지런함?10. 나라는 번영하고 마음은 스승처럼 고상하고 스승처럼 무겁다.11.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를 위한 스승이 있으니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어 따르라.12. 글 한 줄의 선물은 모든 것의 스승이다. --중국사 연구 방법. 량치차오의 서문?13, 스승의 길은 존경 받고 학습 스타일은 좋다. --강유웨이의 정치 담론집. 절강 14강, 선의 본질은 가르치는 데 있고 가르침의 본질은 스승에게 있다. --[송] 리 觏《广钱树》.

7. '스승에게 배운다'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원(元)의

당나라:백주이

동궁의 백수, 남사원의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하다.

2. 린친난은 스승을 존경했다

진나라:익명

린수는 여섯이나 일곱 살 때 스승과 함께 공부했다. 스승은 가난했고 밥은 밥이 아니었다. 이 사실을 알고 임수 삼촌은 집으로 달려가 양말에 밥을 가득 채워 선생님께 드렸습니다. 선생님은 화를 내며 아저씨가 양말을 훔쳤다고 화를 냈고 아저씨는 선생님을 무시했습니다. 린 삼촌은 돌아와서 어머니에게 말했고, 어머니는 웃으며 "물론 좋은 생각이지만 학생이 선생님에게 선물을 주는 방법이 이런 것이냐?"라고 말했습니다. ?" 그 후 린 아저씨는 쌀을 준비해서 사립학교에 갔고 선생님은 그것을 받아들였습니다.

3. 결석한 제자를 위한 글

당나라:자도

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물었더니 "선생님은 나물을 캐러 가셨습니다."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이 구름 사이로 산의 어느 쪽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4. 원전 선생을 위한 시

당나라:유종원

호문의 말을 들어야 인내심이 길어진다.

나는 아직도 루에게 가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그곳에 가지 못했습니다.

집에는 다섯 명의 류가 더 있고, 지상에 천 개의 등불이 있습니다.

돈이 돈을 주면 태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고대 학자에게는 반드시 스승이 있다. 스승이 있으니 설교하고 가르치십시오. 사람들은 알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으니 누가 의심을 가질 수 없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서 결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도로부터 배웠다. 내가 태어나서 먼저 도를 배웠기 때문에 도로부터 배웠다. 나는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스승이다. 그러므로 고귀함도 없고, 길이도 없고, 젊음도 없고, 도가 존재하고 스승이 존재한다.

허! 스승의 도가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왔구나! 혼동하기 어렵습니다! 고대의 현자들도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스승에게 묻고, 오늘날의 사람들은 현자와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러워합니다. 그래서 현자는 현자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성인을 거룩하게 만들고 어리석은 사람을 어리석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아들을 사랑하고, 교사를 선택하고, 가르치십시오. 몸 안에 있으면 부끄럽고 혼란 스러울 것입니다. 책의 문장을 가르치고 배우는 소년의 선생님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혼란을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아닙니다.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몰라. 주술사와 음악가는 숙련된 노동자들이며 서로에게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스승을 제자 구름이라고 불렀던 학자-철학자의 가족들은 함께 모여 이야기하고 웃었습니다. "선생님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으시죠?"라는 질문에 그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에서 겸손하고 부끄러워하죠." 와우! 선생님의 길은 알 수 없습니다. 부두술사는 숙련 된 음악가 였고 신사는 그를 경멸했습니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도달 할 수없고 이상하고 부끄럽습니다!

현자에게는 영원한 스승이 없다. 공자는 탄자서, 장홍서, 시향서, 노자서에게 배웠습니다. 공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았습니다. 장자는 세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제자가 스승보다 열등할 필요도 없고, 스승이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들은 도교를 잘 이해하고 자신의 기술을 전문으로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열일곱 살의 리는 고대 언어에 능통했고, 육예에 대한 지식도 풍부했다. 그는 유비에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무한했습니다. 유자치는 고대의 길을 걸을 수 있다고 스승은 말했다.

1. 고대 중국 마스터 의례에 따르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제자가 스승에게 여섯 가지 의례를 선물합니다. 육례는 부지런한 학문을 의미하는 샐러리, 근면한 교육을 의미하는 연꽃씨 쓴맛, 행운을 의미하는 팥, 중-고등학교를 의미하는 대추, 성공을 의미하는 용안, 제자의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말린 살코기 조각이 포함됩니다.

(2) 허리를 굽혀 양손으로 차를 공양합니다.

(3) 스승이 선물을 돌려준다.

2. 전통적인 스승과 제자 관계는 "부모님이 나를 낳아주고 가르쳐서 스승이 되었다", "스승을 위해 다시 태어났다"는 속담처럼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일부 직업에서는 교사 학교에 들어가면 스승의 가르침을 받고 부모는 간섭하거나 만날 권리가 없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관계를 구축하고 자연스럽게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웅장한 관습과 에티켓이 필요합니다. 에티켓의 일반적인 숙달은 네 가지 절차로 나뉩니다.

첫째, 업계의 수호신인 조상 숭배. 업계에 대한 존경과 헌신을 표시하며 조상의 '축복'을 빌고 학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두 번째는 스승을 공경하는 것입니다. 보통 스승과 제자가 자리에 앉고 제자는 세 번 절을 한 다음 무릎을 꿇고 스승에게 붉은 봉투와 기둥을 바칩니다.

셋째, 사범이 강의를 하고 규칙을 발표한 후 호명합니다. 한마디로 제자들에게 조상을 공경하고 규칙을 지키며 순수하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가르치는 강의입니다.

3. 고대 제례의식은 일반 학생뿐만 아니라 왕세자뿐만 아니라 모든 스승과 제자 관계에 적용됩니다. 교사의 예절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왕세자가 처음 학교에 입학할 때 스승에게 경의를 표하는 절차와 요건은 주와 카운티의 학교와 동일합니다. 선생님을 공경하는 관습은 가르치고 문제를 해결해 주는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을 반영합니다.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은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 중 하나입니다. 방과 후에는 교사에 대한 존중을 강조하며 행동 강령에서 △교사를 만나면 반드시 절하고 △교사가 질문하면 일어나서 대답하고 △교사에게 질문할 때는 손을 들고 △교사가 앉으면 학생은 한쪽으로 서야 하고 △교사가 서 있으면 학생은 앉으면 안 되고 △교사가 있을 때는 큰 소리로 말하면 안 된다는 등의 규정을 지키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