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저는 유광중의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며'를 좋아합니다.
저는 유광중의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며'를 좋아합니다.
첫 연은 주로 연꽃 연못 옆을 배경으로 한 풍경에 관한 시입니다. 여름 황혼, 이슬비, 햇빛 굴절, 무지개 형성, 개구리, 붉은 연꽃의 불꽃, 그림 소리, 색, 빛, 연못의 빗속에서 매우 입체적인 황혼, 십대가 "작은 연인"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사업, 열정적이고 즐거운 장면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행복할 때 풍경은 기쁨으로 가득합니다.
시의 두 번째 부분은 사랑을 주제로 하여 소녀에 대한 청년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시인은 공감의 기법을 능숙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는 사랑의 공허함과 장면의 동일성을 피하면서 사람들의 이미지를 찍고 감정이 담긴 장면을 씁니다. 청년의 눈에는 "모든 연꽃은 당신과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의 열광은 생생하고 실제적인 것처럼 보이는 지지를받습니다.
시의 세 번째 연은 "영원, 순간, 순간, 영원/ 시간 밖에서 당신을 기다리며/ 시간 안에서 당신을 기다리며, 순간, 영원"이라는 십대의 내면 독백입니다. 왕궈웨이의 말에 따르면 이 대사는 "입 밖으로 나오자마자 내뱉는 말"로, 캐릭터의 성격과 마음 상태에 매우 잘 부합하는 대사라고 합니다. 소위 '안쪽 시간'과 '바깥 시간'에 대한 유광중의 설명에 따르면, "이것은 어린 연인을 기다리는 10대들의 심정을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즉, 청년은 '젊은 애인'을 애타게 기다리느라 시간이 아주 느리게 지나간다고 느끼는 것을 '시간 안'이라고 하고, '젊은 애인'은 약속 시간을 놓치고 청년은 그를 보지 못한 채 오랫동안 기다리는 것을 '시간 밖'이라고 한다. 그 남자는 그녀를 보지 못한 채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이것을 '시간 초과'라고합니다. "시의 다른 연들도 장면, 감정, 이야기가 서로 어우러져 있으며, 언어가 미묘하고 완곡하며 여운이 있고 감상적이어서 작품이 아름답고 우아한 여성적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이 시의 예술적 매력은 시인이 반복을 성공적으로 사용한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에서 '너를 기다린다'라는 단어는 세 번 등장하고, '빗속에서', '순간', '영원'도 세 번 등장한다. 그리고 "너 여기 있어"는 네 번입니다. 일부는 연속적으로 반복되고, 일부는 간격을 두고 반복되며, 일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됩니다.
잘 사용하고 적절하게 산재하면 반복은 특정 의미를 강조하고 특정 느낌을 강조하며 독자에게 깊은 인상과 조화롭고 즐거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빗속에서 연인을 기다리는 것에 관한 시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암송하려고 할 때, 십대는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며"라고 중얼거리는 것 같아서 그의 경건한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목소리 ..."의 소리에서. "목소리..."에서 나는 멀리서 가까이서 웃는 얼굴로 웅크리고 오는 "작은 연인"을 볼 수 있습니다 ...
이시는 고전적인 동양미의 미묘한 영역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시의 배열에서 현대 미터시의 건축 적 아름다움을 의도적으로 추구하는 시인의 고의적 인 추구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그러나 위광중은 전통으로 돌아가면서 '현대성'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깊은 전통적 배경을 가진 일종의 '현대성', 즉 '현대성'의 세례를 받은 일종의 '고전주의'입니다.
그의 현대 의식은 시적 이미지와 은유의 낯설음을 중요시하며, 이는 현대 생활의 일부 현대 사상에 대한 시인의 독특한 관찰과 인식을 반영합니다. 독백과 코메디 델라르테와 같은 현대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현대적인 느낌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결합하고 현대시와 고대 언어를 혼합하여 시가 순수하고 세련된 영역에 도달하도록합니다.
연장 데이터: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1962년 현대 시인 위광중이 쓴 사랑시입니다. 이 시는 빗속에서 아름답고 순진한 소녀를 기다리는 십대의 불안하고 복잡한 마음을 진솔하고 열정적인 감정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혼합된 스타일, 우화적 환멸, 부드럽고 부드러운 소리, 아름답고 우아한 언어, 특히 심리적 묘사가 더 상세하고 감동적입니다.
1962년 여름, 시인은 갑자기 "신 고전주의"를 옹호하는 일련의 30편의시를 썼습니다. 1962년 5월 27일에 쓰여 <연꽃>에 수록된 연작시 중 네 번째 시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며>는 위광중의 사랑시 중 걸작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이 시의 의미는 사랑이라는 순수한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랑의 선택을 표현하는 방법과 사랑을 승화시켜 중국 전통의 정신으로 승화시킨 일종의 철학적 성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광중은 푸젠성 취안저우시 용춘현 출신으로 1928년 6월 21일 장쑤성 난징에서 태어났습니다. 몰링로드 소학교(구 추이바샹 소학교)에서 공부하고 1948년 6월 진링대학 외국어과(이후 샤먼대학으로 편입)에 입학한 후 부모님과 함께 이주하여 살다가 1952년 학교를 졸업하고 1953년 진즈하오, 중딩원 등과 함께 "푸른별" 시단을 창단했습니다. 1953년 진즈하오와 함께 "푸른 별" 시회를, 중딩웬과 함께 "푸른 별" 시회를 창립했습니다.
대만으로 돌아온 그는 국립사범대학교, 국립청치대학교, 국립대만대학교, 홍콩중문대학교의 교수가 되었습니다. 현재 대만 쑨원대학교 미술대학 학장을 맡고 있으며, 2012년 4월 84세의 나이로 북경대학교의 상주 시인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문학 양식의 변화 궤적은 기본적으로 지난 30년간 중국 대만 시단 전체의 경향, 즉 서구화에 이은 회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시로는 <그리움>, <백옥 쓴 멜론>,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며> 등이 있습니다. 시집으로는 <링강>, <돌방에서의 죽음>, <위광중의 선시> 등이 있습니다. 시 에세이집에는 시인의 영역, 시 창작 및 감상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