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운문이자 시인 대사

운문이자 시인 대사

해는 서쪽 산 근처에서 천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흐른다. (왕탕즈환, '왜가리의 숙소에서') 펜은 비바람을 무서워하며 떨어지고 시는 울음소리가 된다. (탕두푸, '20운으로 이십이백을 보내며') 매미의 노래는 숲을 한적하게 하고, 소리 궁산은 더욱 한적하게 만든다. (남량왕제, '낙안서입') 봄에 옥수수를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탕셴리, '농민을 위한 동정')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변덕스러운 아들을 위한 옷을 만든다. (탕맹자오, '탕자')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고 있습니다. (당나라 왕웨이, '산성 만들기')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당나라 이허, '스물세 마리 말의 시') 강 양쪽 나뭇잎에 바람이 불고 달은 나의 외로운 돛을 가로지른다. (당맹하오란 "통루는 친구 양주에게 계류장") 바람과 햇살, 새와 꽃들. (당두순허 춘궁의 불평) 떠다니는 구름 속에서 당신을 생각하고 싶으니 석양 속에서 나를 생각하세요. (당-리바이, '친구를 보내며') 바람은 풀을 알고, 판자는 성실한 신하를 안다. (당리심, '소유에게 보내는 선물') 강 리본, 산은 옥비녀처럼 보인다. (당한유, '연다푸를 귀주에게 보내며') 올려다보면 이미 달빛이고, 더 내려가면 문득 고향이 생각난다. (탕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 길은 멀고 낮이 길다. (원 익명의 "산에서 내려온 세 호랑이"(三虎下山杂剧)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시냇물에는 수정 같은 돌이 있다. (왕웨이, '산의 가을밤') 새들은 못가의 나무에서 잠을 자고, 스님들은 달을 들고 문을 두드린다. (탕자다오, '리녕의 암자')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길이 없다. (류탕종원, '강설')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는다. (탕두푸, 「해변의 출구」) 사는 것은 영웅이 되는 것이고, 죽는 것은 귀신이 되는 것이다. (송청조, '여름 연') 깊은 물속의 물고기는 극도의 행복에 빠져 있고, 숲속의 새는 돌아올 줄 안다. (탕두푸, '오가시') 하늘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얼마나 가깝고, 물은 얼마나 맑고, 달은 얼마나 가까운가! (당맹하오란, "지안더 강변의 밤 계류") 흰 머리는 끊임없이 옛 시절을 침범하고 녹색 램프는 어린 시절의 냄새를 풍깁니다. (송 루유 "축제로 두 개의 북을 읽는 가을 밤", 별의 잔재 점선 거위, 샤오가 건물에 기대어 있습니다. (당 자오 웨이, "장안의 가을", "장안의 늦가을") 가라 앉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서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납니다. (유탕유시, '양주에서 롯데를 감상하는 첫 만남')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비록 칼로 베고 잔을 들어 슬픔을 달래도. 그리고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의 촛불에는 눈물이 가득하네(당리백, '서안주 경사탑에서 교장 수준에게 작별을 고하며'). (당 - 리상인 '무제') 바람이 하얀 파도를 천 조각으로 만들고 기러기는 하늘을 가리킨다. (당나라-백주이, "밤에 강 바닥을 보면 풍경이 신선하고 이상하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모르고, 백인의 삶은 늦게 공부하는 것에 대한 후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옌젠칭, "배움에 대한 권면") 호랑이의 가죽과 뼈를 그리는 것은 어렵고, 사람들은 얼굴은 알지만 마음은 알지 못합니다. (맹원한경, 콩장무잔모헬루오 잡문)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푸르고, 다음날 연꽃은 무한히 붉고,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푸르다. (송양완리, '아침 햇살에 정시의 사원에서 린즈팡을 보내는 두 노래 중 하나') 달이 물 가까이 오기 쉽고, 꽃과 나무가 태양 아래서 봄을 맞이하기 쉽다. (노래-린옌거, 「부러진 문장」)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당-두보, 사시(四詩)) 백로가 고요한 습지 위를 날고, 망고새는 여름이 한창일 때 나무에서 노래한다. (당-왕웨이, '축적된 비 - 림강 작품')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류탕-이헤이, '슬픔에 잠긴 백수의 세대') 해가 뜨면 강은 불보다 붉고 봄에는 푸른색보다 푸르다. (탕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세 번째 봄에 흰 눈이 다시 내리고 황하가 만리를 돌며 검은 산을 돌았다. 비록 내 몸에는 밝은 색의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이 느껴진다(유탕 - 중용의 분노). (탕리상인의 '복숭아 매화 봄바람에 술 한 잔, 장후호에서 10년 동안의 램프' 무제 두 곡). (황송 팅 직원 "머리 황색 반복 횟수") 여섯 군대를 애도하고 왕관으로 돌진하고 아름다움을 위해 분노합니다. (청나라 우의구) 폭포처럼 떨어지는 낙엽, 긴 강이 구르는 것을 본다. (당두 푸, '산속의 하이킹') 천리 길에서 만나야 할 운명도 있지만, 천리 밖에서 만나야 할 운명도 있습니다. 우리는 두 마리의 새처럼 같은 날개로 하늘을 날고 싶고, 나무의 두 가지처럼 땅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익명의 위안, "실수로 원앙을 보내 유칭 사원에서 저글링을 하다"). (탕백주이, )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꽃은 꿈처럼 가볍고, 끝없는 비단비는 슬픔처럼 곱다. (관 「너구리 강 모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