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하늘 너머 구름과 함께 무심하게 가거나 머물러 있네. 수운의 시는 누구의 시인가요?

하늘 너머 구름과 함께 무심하게 가거나 머물러 있네. 수운의 시는 누구의 시인가요?

작자는 명나라의 천지루로, '술취한 고대의 전당에서 칼을 휘두르는 이야기'라고도 알려진 '깊은 창가의 이야기'의 작가입니다. '깊은 창 이야기'에서 가장 유명한 대사는 "모욕하지 말고 궁궐 앞에서 꽃이 피고 지는 것만 보십시오. 구름과 연기로 가득 찬 나는 갈 생각도, 머물 생각도 없다."라는 대사입니다.

주: 모욕에 충격을 받지 마라: 명예와 불명예에 무관심하라. "은퇴"라는 단어는 현직에 남아있다는 뜻입니다.

이 문장의 의미는 사람이 어떤 일을 할 때는 꽃처럼 평범할 수 있고, 그 자리에 머물러야 할 때는 무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쌍의 구절, 세 단어는 사물, 사물, 명성 및 재산의 삶을 심오하게 표현합니다 : 기쁨을 얻지 않고, 걱정하지 않고, 굴욕을 잃지 않고, 머물거나 갈 의도가없는 태도가되어야합니다. 이런 식으로 만 자연에 대한 평온함과 무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건물에 숨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돌보며 하늘을 올려다보는 것을 의미하는 궁정 앞의 세 단어를 보면 눈을 크게 뜨고 큰 감정의 상식을 공유하지 않으며, "구름이 말리고 구름이 뒤섞이는"것은 신사가 굽힐 수 있고 숭고한 영역을 확장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판중옌의 사상이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 것처럼, 위와 진의 캐릭터도 상당히 개방적이고 낭만적입니다.

확장된 데이터:

"깊은 창문 메모"의 저자 천지루. "술 취한 고대 홀 검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천지루(1558-1639)는 송장 화팅 출신입니다. 주생은 쿤산에서 태양 아래 은둔하며 살았고, 나중에 동서산에 방을 짓고 두문이 글을 썼습니다. 공은 글을 쓸 수 있었고 그의 서예는 수미였으며 동시에 그림을 그릴 수 있었고 그의 명성은 한동안 무거웠습니다. 황실의 칙령은 그를 반복해서 요구했는데 모두 나쁜 언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가 한 일은 "닭털의 사소한 문제를 찔러서 책으로 해석하고 서로 경쟁하여 글을 사들이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작은 창 외에도 "루", "봄의 여섯 계약", 천메이공의 "시", 후후이와 메이공의 "기타 글"과 같은 다른 작품이 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유촹샤오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