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백합에 관한 시
백합에 관한 시
1, 황금 비녀는 향기로운 백합을 키우고 작은 분지 산은 노란 포플러를 재배합니다. 노인은 아이가 아니라 수녀원에서 자라는 것은 하늘이다!
2. 요정 자동차는 일곱 차선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봉황이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달은 아홉 개의 작은 불을 반사합니다. 바람은 백합의 향기를 불어온다. 마음껏 웃자. 눈물은 여전히 오염되어 있습니다. 용처럼 숨어 있습니다. 갑자기 가우 탐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말없는 이별. 한강은 서서히 수프를 만들었다.
3. 수줍은 장미가 많고 온순한 양은 종종 뿔로 겁을 먹고, 백합은 맹목적으로 사랑에 취해 그 아름다움을 해칠 가시나 뿔이 없다.
4. 향기로운 백합 두 송이, 영원한 봄의 가루. 낡은 거북이 집을 비웃지만 기쁨으로 가난을 기억하지 마십시오.
5, 노란 콜리 플라워 색, 바람에 몇 가지 가지를 염색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자기 연민은 세상에 들어가기가 어렵고이 꽃이 법정 앞에 심어 졌다는 것도 아닙니다.
6. 봄이 다시 오면 잊혀진 야생 백합은 여전히 같은 계곡에서 자라고있을 것입니다. 고사리 그늘에는 여전히 과거의 향기가 남아 있겠지만, 아무도, 아무도 우리와 한때의 기쁨과 슬픔을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익명의 시 몇 편과 창백한 노을만 남을 것입니다.
7. 영원히 그리고 하루 연, 슬픔 없는 백합 소녀. 꿈에서 깨어나면 정오가 되면 멀리서 매미가 울어댄다. 이끼 낀 우물에는 얼음 샘이 있어 가슴을 씻는 것이 고통스럽다. 하지만 작은 커튼 고리를 걸면 아궁이 연기가 피어오른다.
8. 접목 된 잎과 같은 색의 꽃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이슬방울이 떨어지거나 바람에 낮게 매달려 있습니다.
9. 란팡의 숲 전체가 움직여서 옥비녀를 위한 공간이 없습니다. 향기로운 백합 두 송이를 더 구걸하면 노인은 여전히 70 대의 아이입니다.
10, 달은 아홉 개의 작은 불을 반사합니다. 바람이 백합의 향기를 날린다.
시다주 꽃이 오는 밤
향이 오는 밤
시다주
영의 영혼을 잠그고,
꽃은 나비가 되고,
자신을 알고 적을 알면 백 번의 전투도 위험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판랑을 물들이다. 밝은색 셔츠를 안 가져왔네,
나는 아직도 눈물을 숨기고 있네.
과거를 생각하며, 빛을 두려워하며,
초봄은 부서지기 쉬운 비의 웅덩이를 들여다본다.
응축의 과정에서
반쯤 구워진
사랑은 무겁게 만들어진다.
바람은 한 뼘 더 부드러워지고,
나는 노래의 끝자락에 있는 게 싫었는데,
초의 바닥은 향기롭다.
계절의 팡루이진,
어떻게 연인을 뜨나요?
사람들은 사람들이 취하도록 도와주고,
달은 벽에 기대고,
누가 감히 처음에 미쳐 버렸습니까!
가십은 집어치우고,
온실의 밤은 길고,
생각은 따로 하세요.
감상:
이 단어는 소녀의 불만을 생각하는 봄의 내실입니다. 첫 번째 영화는 애틋함과 원망에 관한 영화입니다. 자물쇠와 나비의 차례를 차용한 이 문장은 여자의 만지는 것을 생각하는 슬픔, 클라우디아를 보는 슬픔, 꽃나비의 꿈이 좌절되는 것을 보는 슬픔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각'이라는 문장은 판랑이 연인을 지칭하는 것으로, 모든 걱정이 연인을 위한 것임을 암시합니다. 무언가를 이야기하고 있을 때 눈물은 감추기 어렵다(한우, '다시 삼절을 만나다'). 연인과 함께했던 지난날을 생각하며 봄이 지나가는 것을 두려워하며 봄을 만끽하기 위해 그와 함께 수영을 하고, 이른 봄 가랑비가 내리는 연못을 조용히 들여다보던 부부의 모습. 향의 세 행은 연인이 돌아오지 않는 것에 대한 원망을 암시적으로 드러내는 동시에 아름다운 여인으로서의 치장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처는 과거를 회상합니다. 미움이 남아있음을 자극하고 슬픔이 남은 향기와 같다고 말합니다. '지팡이'라는 대사는 연인 원앙과 짝을 이루고 싶은 마음을 드러내면서도, 이별한 원앙의 외로운 상황과 아쉬운 공허함을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달밤과 연인의 데이트 장면을 떠올리게 합니다. 만취는 만취한 몸을 이끌고 데이트에 나서는 여자의 마음가짐을 말합니다. 서로를 만난 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잡담만 나누며 각자의 마음속 일을 생각하는 듯하다. 시인은 시푸의 첫 만남의 수줍음과 격식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깊고 달콤한 추억을 남기고 과거의 기쁨으로 오늘의 슬픔을 시작하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합니다.
우원영 밤 라이샹
밤 라이샹
우원영
백강이 베이징으로 들어오고,
수문,
감각.
류위허 다리,
잉칭타이원,
단축 전략은 종종 봄 향기를 불러일으킨다.
밤에 멈추고,
부드러움은 깊은 상태로 이어진다.
운율은 좁고,
유리는 길고,
밀랍 화분과 화살을 서둘러 잘라냅니다.
* * * * 쫓는 곳,
린보추모,
연못 건너 연자오.
십 년의 세월과 암울한 꿈,
서호의 제비처럼,
군주의 둥지는 버려졌네.
다시 한 번 느껴봐요,
앞서 포도주와 은 상인들에게 한 연설에 따르면.
시냇물은 비가 내리고, 해안은 화를 내며,
까마귀가 하늘을 날아다닌다.
위층에서는,
누가,
풀이 햇볕에 떨어지나?
감사:
우문영은 쑤저우와 항저우에 첩을 두었는데, 한 명은 이혼하고 한 명은 죽었다. 이 단어는 쑤저우의 이혼한 첩을 연상시킵니다. 마지막 영화는 아웅산 수지와의 재회를 떠올리게 합니다. 류쉰의 세 줄은 과거와 현재를 잇는 연결고리이며, 시인이 바닷가에 기대어 있는 장면은 과거 수치 여사가 구수 테라스에서 마춘을 찾아간 장면과 동일합니다. 과거 수지와의 재회에 대한 여섯 가지 회상이 있습니다 : 시인은 수지에게 첫눈에 반했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졌고, 부부는 시를 외우고 술을 마시고, 촛불을 자르고 속삭이고, 봄밤에 인생이 짧다는 것이 싫었고, 시간이 지나서 함께 살았고 서로를 사랑했던 부부의 낭만적 인 사랑에 대해 썼습니다. * * * 쑤저우 부부가 푸른 길을 산책하고 연못을 가로질러 배를 타는 삶의 장면을 요약하는 추격 대사. 다음 영화는 센티멘탈과 수지의 이혼 장면입니다. '센티멘탈'이라는 단어는 질과의 끝없는 사랑과 10년 동안의 생로병사의 비극과 불행을 애도합니다. 과거 밤에 수지와 함께 자는 장면을 보고 술 한 잔 따라달라고 했어요. 그러나 수지는 이혼했기 때문에 혼자서 옛 감정을 다시 방문하기 어렵고 슬픔과 외로움을 없애기 위해 와인을 빌릴 수밖에 없습니다. 노인은 의도를보기 위해 위층에서 세 번의 기간에 노인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외롭고 동반자가없는 상황을 누가 쓸 수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풍경과 함께 풀이 가득한 달이 뻗어 있고 햇살이 비스듬히 비스듬히 비스듬히 비스듬히 비스듬히 비스듬히 비스듬히 비스듬히 비스듬히 사람들은 황혼의 슬픔을 더할뿐입니다. 이 가사는 만 가지 슬픔의 작품이지만 시끄럽고 치솟는 운율로 시인의 거칠고 무한한 상실감과 무력감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꽃에 관한 시와 옛시
1, 매화 잎은 시고 이가 부드럽고 질경이는 초록과 창호지로 나뉜다. 양완리의 초여름 낮잠
2, 동풍이 갑자기 수양버들과 함께 춤을 추기 시작하니 더욱 흥이 났다. 비가 내린 후 류는 수영장에 자리를 잡았다
3. 어느 날 사람들은 그것을 보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며 생각했다. 펑옌시의 '만 개의 매화 위에 떨어지는 까치'
4. 문도춘이 그를 만나기 전에 그는 한매에게 가서 소식을 물었다. 이백의 '초봄에 한양으로 유월을 보내며'
5. 만 그루의 나무는 얼어 부러졌지만 외로운 뿌리는 따뜻하고 외롭다. 기표의 초기 작품
6. 눈은 오만한 자를 학대하고, 꽃 중에 가장 성질이 높다. 노유의 매화
7, 거친 연기를 가로지르는 숨겨진 외나무다리, 노자(老子)가 어선에게 물었다. 장쉬의 '복숭아꽃 개울'
8, 역 밖의 부서진 다리, 고독 속에 주인은 없다. 루유의 '날개 달린 매화'
9, 집 처마 밑에 매화 한 송이 얼어붙지 않으니 외로움의 일종이다. 정세의 '산에 눈이 내린 후'
10. 작은 연꽃을 기억하며 향을 꼬는 손
10. 옌의 '소련을 기억하는 손 꼬는 향 노트'
11, 북풍은 사흘 밤의 눈을 날려 보내고, 영혼은 여전히 복숭아꽃 달을 사랑하네. 날란 세이데의 '북풍이 사흘 밤의 눈을 날려 보내고'
12, 히비스커스는 아름다운 화장만큼 좋지 않고, 물신의 사원은 향기롭다. 왕창링의 '서궁의 가을 불평'
13, 강남의 매화 머리 몇 번, 사람들은 세상의 끝에서 희게되었습니다. 류 주오의 "자고 눈 쇼 산 도시 옥 손가락 감기"
14, 연꽃이 매력적이라고 말하기, 걱정 뱃사공 죽이기. 리바이의 '무수구'
바람이 연꽃 향기를 가져다주고, 대나무 잎이 이슬방울을 떨어뜨리는 음악을 들려줍니다. 맹하오란의 '난팅 신씨의 여름 생각'
16, 연꽃 그물을 보면 때 묻지 않은 마음을 알아야 한다. 맹하오란이 새긴 '대유사 공이선실'
17, 천리 눈의 파도감, 복숭아꽃 소리 없네. 이유의 천리 눈 속 어부의 파도 감각
18, 옥황상제가 황학탑을 날리고 오월에 매화꽃이 강가에 떨어지니
18, 옥황상제가 황학탑을 날리고 오월에 매화꽃이 강가에 떨어지니
. 이백과 시랑중친은 황학탑에서 피리소리를 듣는다
19, 사방에 봄 산, 봄 산 밖에서도 행인. 오양서의 매화 기다릴 수 없는 정자
20, 만 그루의 나무는 차갑고 무색하고 남쪽 가지가 유일한 꽃이다. 타오 위안밍의 초기 매화
21, 종이에 먹 자국이 새롭고 매화가 가장 눈을 즐겁게합니다. 리의 '매화도'
22, 세 가을의 계피, 열 마일의 연꽃. 류용의 '동남조(東南潮)를 바라보며'
23, 아카시아 복숭아 알맹이는 결국 미워할 수 있고, 쉬위안라이는 다른 사람이 없습니다. 웬 리스닝 클라우드의 "난거지의 두 노래"
24, 녹색 연꽃과 붉은 연꽃 만이 결백합니다. 리상인의 '연꽃에게 바치는 선물'
25, 야생 버들잎은 바람과 함께 가고, 고운 복숭아꽃은 물과 함께 오네. 두보의 '절구만행오수(绝句漫行五首)'
26, 이 몸은 얼음과 눈의 숲에 있고, 복숭아와 매화는 서로 다르네. 왕대관식의 '흰 눈썹'
27: 옥탑과 금계는 돌아올 생각이 없지만 매화를 꽂고 낙양에서 술에 취한다. 주둔루의 <서유기>
28: 토끼 정원에 있는 물건의 순서는 매화입니다. 허쉰의 아침 매화에 대한 찬가
29. 매화의 향기가 어찌 다소 차갑지 않을 수 있겠는가? 베리 웡 스승의 개강에 대한 찬가
30.* * 만리 길에 금빛 히비스커스를 쏟아 붓다, 환쥔첸상. 황팅지안 "니안누자오-깨진 무지개 비"
31, 매화 익은 날 강 남쪽의 한가로운 꿈, 밤 배 피리 비 샤오샤오. 황푸송 "남쪽의 녹색 잔불을 꿈꾸며"
32, 가라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마라, 복숭아 개울은 배를 타기엔 너무 얕다. 왕지루의 연회시
33, 아카시아 매화는 하룻밤 사이에 머리가 흩날린다. 팡순칭의 진에의 추억과 이별
34, 바람은 오래되고 비는 살쪄서 오후에는 매화나무가 맑네. 저우방옌의 '확산-팡팅 서프의 생각 없는 여름 작품'
35, 처음에 꽃받침에 눈이 들어 있어 혼자 그림을 그리기 어렵다. 추이 다오롱의 매화
36. 피리의 슬픔을 들으러 와서 기울어진 가지가 병자에게 기대어 있다. 추이다오롱의 매화
37. 버드나무 탑의 심장을 춤추며 복숭아꽃 부채 밑바람을 노래한다. 연의 색동옷을 입은 꿩이 옥종을 열심히 잡고 있다.
38. 강가에서 연꽃 따는 여인은 연꽃을 보고 웃네. 이백의 연꽃 따는 노래
39. 연꽃 한 송이, 국물이 가득하다. 소서의 장선지장경
40. 복숭아는 하늘에 심어져 밖으로 드러나네. 진관 "청년 물고기 복숭아 하늘 이슬에 심은"
41, 나는 겨울 눈이 팔리지 않은 후 의심, 최근에 살포를 시작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장웨이는 "이른 매화"
42. 복숭아 이슬 씨앗이 하늘에 심어지고 붉은 살구가 구름에 심어집니다. 가오젠의 '다음, 마지막, 영원히, 고귀한 조수'
43. 꿈처럼, 꿈을 꾸었더니 저무는 달이 떨어지네. 리(李)의 《꿈처럼, 복숭아밭 깊은 동굴에 연회를 차린 적이 있다》
44. 하늘은 어스름하고 눈은 거칠게 춤추며 매화 반, 버드나무 반 조각이 떠다닌다. 마지원 《소양취장천무서》
45.드문드문 나뭇가지에 화려한 꽃이 피고, 봄 화장을 한 아이들이 사치스럽게 경쟁한다. 조슈친의 《날개 달린 매화가 꽃을 피우다》
46. 연잎은 봄의 삶을 미워하며 태어나고, 마르면 가을의 삶을 미워한다. 리상인의 늦가을 취장강 외로운 유람
47. 술에 취하면 무엇이 문제인가? 진관 '청년 물고기 복숭아 심는 하늘 이슬'
48. 희미한 먹 자국으로 피어난 시얀 호수 머리 나무. 왕 대관식의 먹 매화
49. 매화 향기, 풀 연못의 초록. 연의 '매화 향기에 생초가 떨어지네'
50. 가벼운 근육과 약한 뼈가 흩어지고 금핵이 넘쳐난다. 수시의 '조밭'의 차가운 국화
51, 단색으로 자른 주름치마, 얼굴 양쪽에 피는 히비스커스. 왕창령, '연꽃 따는 두 노래'
52, 당신이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는 첫 번째 찬 꽃을 피웠나요? 왕웨이의 세 편의 잡시
53. 매수서순의 눈은 세 배나 하얗지만, 눈에는 매화 향기가 없다. 루메이포의 <슈에메이의 첫 통지>
54. 평범한 색이지만, 강렬함은 얼음과 눈에서 나온다. 조슈친의 '홍매의 붉은 문자'
55. 진흙에 흩어지고 먼지로 부서져 향기만 남았다. 루유의 '날개 달린 매화'
56, 과부에게 구걸하기 위해 병 속의 이슬을 찾으려는 것이 아니다. 조서친이 먀오유를 찾아가 홍매를 구걸하다
57. 복숭아와 매화의 봄바람, 술 한 잔, 10년의 장후 밤비. 황팅지엔의 '황을 돌려보내다'
58. 누가 여인이 아니라 일찍 쇼가 될 것인가. 리상인, 「11월 중순 매화를 만나다」.
59. 해안은 유수를 만들기 위해 밀랍을 기다리고 있고, 산은 매화를 만들기 위해 추위를 서두르고 있다. 두보의 <소지>
60. 채식주의자 히비스커스, 태청으로 가는 헛된 발걸음. 이백의 '열아홉 고시'
61, 가을 그늘과 서리가 늦게 날아와 마른 연꽃이 비를 듣는다. 리상인의 '달팽이 누각의 사랑, 구주에게 바치는 시'
62, 술 취한 경선, 편지 시냇물이 꽃의 깊이로 이어지네. 진관의 '장랴오 복숭아꽃'
63, 연꽃의 누출. 마오쿤의 '유타는 봄의 해'
64. 복숭아 붉은 비를 덮고 버드나무 초록 연기를 더한다. 왕웨이의 '일곱 목가 중 여섯 번째'
65. 쉬메이는 봄을 위해 내려오기를 거부하고 시인의 정자에서 펜팔을 한다. 루메이포의 '쉬메이의 첫 통고'
66. 매화 꽃받침이 처음 가루가 되었다. 오양쉬의 '매화 꽃받침이 처음 가루가 되면 루유는 봄이다'
67. 벌써 어스름이 깔리고 폭풍우가 몰아친다. 루유의 '날개 달린 매화'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