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시는 표현 방식에서 몇 가지로 나옵니까?

시는 표현 방식에서 몇 가지로 나옵니까?

시 감상의 표현방식에는 서술, 묘사, 서정, 의론의 네 가지가 있다.

1, 서정: 직접 서정 (직접 서정 억측),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차용물 서정, 차용서정 < P > 2, 묘사: 정면 묘사, 측면 묘사, 허실 결합, 운동 결합 < P >;

2, 수사수법: < P > 비유, 비교, 차용, 이중성, 과장, 상징, 대비, 호 일, 쌍관, 질문, 반문, 반어, 공감, 상호문, 전전

3, 표현 방식: < P > 서술, 묘사, 서정, 의론. < P > 는 이치에 맞는다: < P >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를 크게 나누는데, 그 중 한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한 가지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영향이 크다. 이 시들은 모두 구체적인 사물을 통해 이치에 맞는다. 두보, 육유, 수시와 같은 몇 대 시인들은 종종 이치에 맞는 문장을 볼 수 있다.

"가로는 영측성봉으로 보고, 원근은 높낮이가 다르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클릭합니다 ("제목 실린 벽" 수시)-안에 빠져서 튀어나올 수 없고, 종종 각종 현상에 현혹되어 사건의 진상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 P > 주희의' 관서감' 에서' 반무 방당 감식, 하늘빛 구름 그림자 * * * * 배회하다.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물으니, 근원이 있는 생수를 위해 온다. " < P > 육유의' 산시촌''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 < P > 왕의' 황새루'' 천리목',' 한 단계 더 나아가고자 한다' 고 말했다. " < P > 수사: < P > 시문에서는 수사수법을 사용하는데, 그 작용은 대체로 다른 문체의 수사적 작용과 같다. 수사법을 발견하려면 작용을 직접 설명해야 한다. < P > 비유-더욱 생생한 이미지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면 천수만나무 배꽃이 피었다. ) < P > 의인화-사물을 인격화하다. ) < P > 반문-강조 (두 정이 길면 어찌 아침저녁이 될 수 있단 말인가? ) < P > 과장-강조와 돌출 (백발 삼천장, 인연이 길어 보인다) < P > 대구 컨텐츠 확장 문채가 풍부하다. < P > (이 방면에서는 과외 독서량과 역사 지식에 대한 요구가 높지만 때로는 뚜렷하다. )

예: 강원' 양주 느림' 중 두목시의 시구;

신 기아' 영유악? 베이징 코우 북쪽 고체 파빌리온 huaigu \ "tuobao 타오 이야기; < P > 왕실보' 장정송별' 에서' 옷깃이 낭자한 눈물로 사마청셔츠보다 더 젖었다' 고 말했다. 백거이' 비파행' 의' 좌석 중 누가 가장 많이 울고 있는지, 강주 사마청셔츠가 젖었다' 는 것이 눈에 띈다. " < P > 수사에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점이 하나 있다. 즉, 역연이다. 특수 용어는 "정적 라이닝으로", "링 라이닝으로" 입니다.

예: "새 숙소 풀 나무, 스님이 달 아래 문을 두드린다."

"매미 소음림은 더욱 고요하고 새명산은 더 그윽하다" 고 말했다. < P > 정장 (백거이' 장한가')' 뒤돌아 보면 백미생, 육궁가루에는 색깔이 없다' 는 미감으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 < P > 대비 (이백' 월중유람고' 처음 세 문장과 마지막 문장) < P > 공감감, 감각 기관의 소통. 이백 "요대 눈송이 수천 점, 한 조각씩 봄바람이 분다." 이때 눈송이는 봄바람에 만개한 배꽃 같고 향기가 만리에 흩날리는 것 같다. 시각과 후각 소통, 시인의 정이 그 속에 가득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