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몇 가지 유명한 시를 인용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몇 가지 유명한 시를 인용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맹자의 고별시
두보의 신혼 이별시
는 남편과 아내의 이별을 노래한 것으로, 이별의 쓰라림과 아픔이 자연스럽게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이이가 처남과 짧지만 행복했던 만남은 "물 만난 고기였지만 결혼이었다"
류종원의 <내 동생 종이가 되지 마라>는 형제와 혈육의 이별을 다룬 작품으로, 헤어지기 싫은 마음이 넘쳐났다. 하지만
맹획의 원한
두무의 이별
은 연인 간의 이별이 지극히 감상적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연인의 이별이라고 볼 수 있지만 당나라의 이별시에서는 동료와 친구의 이별 감정이 더 자주 표현됩니다.
왕보의 '두소포를 주안으로 보내며'와 같이 외국에 관리가 되기 위해 친구를 떠나보내는 편지도 있었고, 왕위는 원나라에서 20명을 보내 편지를 보내고, 리를 만들기 위해 지주에 보고할 사람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백의 '친구를 초나라에 보내며'
이처럼 친구가 관직에 나가면 시인들은 서로에게 넘치는 칭찬과 깊은 우정으로 가득 찬 축배를 들었습니다.
관리가 되기 위해 떠났지만 운명이 다른 친구들도 있었다. 전자와 비교했을 때 그들의 친구나 동료는 좌천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당나라 고별시의 많은 부분을 차지했는데, 왕보의 <서화에게 보내는 고별시>, 송의 <두에게 보내는 고별시>, 유창경의 <페이랑중의 지주 파견>, 유종원의 <고별몽> 등 시인들은 친구를 배웅하면서 정치적 실망을 표현하거나 황실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거나 동정을 표시하고 안도감을 표현했다.
또 다른 종류의 작별은 관리가 되는 것과도 관련이 있는데, 예를 들어 진자앙의 '다윗을 군사로 보내는 것'
'리 부사를 서역으로 보내는 것'
등은 대부분 국경 시인들의 작품으로 높은 열망과 열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반면, 다음의 고별시들은 좀 더 여유로운, 즉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친구를 보내는 마음으로, 대부분의 시인들이 '땔감, 쌀, 기름, 소금'을 시로 표현하고 싶지 않아서인지 생계를 위해 뛰어다니는 대목이 많지 않고 여유롭게 여행하는 모습을 많이 읽을 수 있습니다. 두선허의 '무월에 친구를 보내며'나 이백의 '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과 작별하며'나 류창청의 '왕의 남행길에'와 같은 시를 예로 들 수 있죠.
이러한 시들은 슬프거나 신랄하지도 않고 웅장한 척하지도 않으며, 의미가 광범위하고 감정이 깊습니다.
위 시는 모두 이별에 관한 것이지만, 왕창령이 푸룽 여관에서 신젠과 이별하는 시와 같이 이별을 소재로 한 당나라 시가 또 있습니다.
이백의 '진상이 서경에 위를 보내며'
원 - '사람을 동경에 보내며'
등은 사람을 고향으로 보내는 것이고, 또한
왕웨이가 자신의 비서 조간을 일본으로 보내는 것과
웨이좡의 '일본 승려를 보내며 용에게 참배하는 것'은 친구를 고국으로 돌려보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 범주에는 또 다른 유형의 시가 있습니다.
류창칭의 <체령 스승 보내기>와 <연시원 보내기>
왕웨이의 <고별>은 수도승이나 은자이지만 고향으로 보내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이 고향은 다소 추상적입니다.
또한 당나라에는 <시경의 운양 주막에서 선한에게 보내는 작별시>에서처럼 보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주인이 아닌 또 다른 종류의 작별시가 있습니다.
두무(《宣州遣佩譚判官到,牧羊时欲去官回京》).
정구의 회상(回上)에서 친구에게 보내는 작별 인사
관덕이의 능선에서의 오랜 이별 인사
등. 여기서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여행을 떠나는 나그네로, 이별의 분위기는 과거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둘째, 기법이 다양하고 의미심장합니다.
고별시는 무엇보다도 서정시입니다. 시인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때 직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도 있고,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도 있고, 직유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그리고 당나라의 이별시에는 다양한 기법도 있습니다.
좋은 친구의 이별은 깊고, 그들의 깊은 사랑과 우정은 불쾌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당나라의 고별시에는
고시의 <이동다>,
새처럼 여섯 번이나 날개를 들어 올리며 10년 넘게 베이징을 떠나는 것을 안타까워하는 등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작품이 많습니다.
모 초우는 아무것도 모르고 온 세상이 당신을 모릅니다.
앞의 두 줄은 석양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두 줄은 진정한 우정에 관한 것입니다. 둘 다 아낌없이 진심과 관대함, 슬픔을 담고 있습니다. 다시,
이백이 왕륜에게 준 선물: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고 할 때 갑자기 해안에서 작별의 노래가 들렸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나 되는데 왕륜이 나를 배웅하는 것만도 못하구나.
앞의 두 구와 마지막 두 구는 서정적이다. 우정은 수천 피트의 두께입니다. 수영장의 도움으로 내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의 위대한 사랑 때문에 수건은 비단보다 낫다."라는 구절은 좀 더 서정적입니다. 부끄러울 정도로 두꺼운 이별의 침을 뱉는 것에 가깝죠.
물론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솔직함이자 깊은 우정의 가장 직접적인 표현입니다. 그러나 깊은 감정은 종종 말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시인들은 큰 소리로 외치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고 싶지 않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빌리는 마법의 무기를 찾았습니다. 왕궈웨이는 "풍경의 모든 단어는 사랑의 단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연인의 눈에 비친 풍경은 그 사람의 기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이별시에서 이별할 때 시인의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은 종종 강한 감정의 색채를 동반합니다. 당나라의 시는 흥미와 정서를 강조했습니다. '감정'과 '의미'를 표현할 때 '풍경'이나 '상황'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당나라의 고별시에도 깊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친구를 보내며'는 다음과 같습니다."푸른 산이 성벽의 북쪽에 있고, 반짝이는 물이 성의 동쪽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당신은 길을 잃은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떠 있습니다.
방랑자처럼 떠다니는 구름은 배회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내려와 머물러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기서부터 내 말은 손을 흔들며 또다시 이웃한다.
첫 연은 이별의 장소가 교외이고 풍경이 그림 같다고 쓰고 있는데, '수평'과 '원형'으로 이별의 아쉬움을 풍경의 도움으로 표현하고 있다. 가운데의 두 연은 이별의 깊은 감정을, 연은 이별 후 친구의 여정을 상상하는 내용으로 친구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목걸이의 '떠다니는 구름'은 친구의 행방을 알 수 없음을 상징하고, '지는 해'는 이별에 대한 시인의 깊은 마음을 상징하여 장면들이 가슴 따뜻하게 어우러집니다. 꼬리는 더욱 다정하고 말은 너무나 인간적입니다. 시 전체가 서정적이고 참신하며 진부하지 않고 감정이 진솔하고 감동적입니다.
다시 한번,
류창칭 "남방 원정 기록의 왕을 보내다":
연기와 물이 풍부한 이준, 나는 여전히 손을 흔들고 윙윙 거립니다. 하늘을 나는 새는 황량한 푸른 언덕 너머 우주로 사라졌다.
그러나 이제 긴 강, 외로운 항해의 돛, 다섯 개의 호수는 봄빛으로 석양에 반짝인다. 떠다니는 잡초의 섬을 따라 소통의 평온이 있을 것입니다.
친구들은 멀리 떨어져 있고, 자주 작별 인사를 하지만 시인은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습니다. 대신 양쯔강의 풍경을 다른 곳에서 빌려와 '바라보다'라는 단어를 사용해 자신의 시선과 감정을 통합하고, 연기와 산과 새가 우울한 기분을 자아내게 합니다. "공허하다"라는 단어는 친구가 멀리 떨어져 있음을 지적 할뿐만 아니라 현재 시인의 공허함과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으며, 5 ~ 6 줄은 마음에서 쓰여졌습니다. 그리고 쉬타오가 항상 소중히 여기는 '친구를 보내며'는 장면을 혼합하는 좋은 예입니다.
수향의 밤 서리, 달은 차갑고 산은 회색입니다.
오늘로부터 천리 길은 단 하나의 꿈일 뿐이라고 누가 말했나.
처음 두 줄은 가을에 특히 어색한 벳푸의 야경으로 곧장 이어집니다.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은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며 차갑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풍경은 끝없이 펼쳐져 있어 멀리 있는 친구를 생각만 하고 보지 못하는 마음을 시로 은밀하게 표현하여 시를 깊게 묻어내고 있습니다. 세 행의 어조는 안도하는 듯하고, 앞 행의 암시적인 상처가 반전을 이루며 친척의 사랑의 끈질김을 보여주고, 뒷 행의 꿈은 드물다.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적 기법은 처음부터 특히 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정적 기법 중 하나였는데, 이는 순전히 풍경을 떠나서 그런 상황이없는 것처럼 감정을 이야기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나라의 고별시에는 거의 모든 시에 풍경을 통한 서정성의 예가 있습니다. 그러나 서정성의 최고 경지는 감정을 장면에 녹여내고, 단순하고 미묘한 장면 속에 깊은 감정을 숨겨놓고, 우연히 얻은 것 같으면서도 독자가 발견하고 다듬을 수 있는 숨은 실만 남기고, 그리면 그릴수록 맑고 진하지만 부드러운 술처럼 가슴 뭉클한 느낌, 기복, 심오한 의미를 끌어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장자의 '동취산에서 양을 보다'는 이런 종류의 대표적인 시입니다.
동취를 바라보니 외로운 봉우리에 물이 솟고 해가 떠오른다.
신들은 서로 만날 수 없다고 하는데, 내 마음은 호수와 얽혀 있네.
성 당나라 사시(四詩)의 시작을 알리는 이 시에서 시인은 자신의 생각을 깊이 감추고, 친구를 배웅하고, 눈앞의 광활한 바다를 항해해 황궁으로 향하고, 돌아오지 않고 월주에 머무르는 등 풍경을 통해 몇 가지 정보만을 암시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외로움'이라는 단어는 이중적인 의미로, 상실감과 외로움이 서서히 떠오르면서 '떠돌다'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세 번째 행은 전설적인 신들이 받아 들여지지 않는다고 분명히 말하지만 실제로는 친구의 "받아 들여지지 않는 것"과 친구가 멀리 떨어져있는 곳인 궁정의 "받아 들여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소박하고 담백한 가을 풍경에 슬픈 마음이 떠오르고, 긴 호수의 썰물과 함께 말이 계속 이어집니다. 옌유는 당나라 시에 대해 "성 당의 시인들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뿔에 매달린 가젤에만 관심이 있다. 따라서 그들의 아름다움은 공중의 목소리, 위상의 색, 물 속의 달, 거울 속의 이미지와 같이 훌륭하고 절묘합니다. ......"이러한 시를 평가하는 것은 너무 과하지 않습니다. 다시,
류창칭의 '사부 응원 보내기';
푸른 치쿠린지, 늦은 밤의 먼 종소리에 가깝다.
저물어가는 석양과 함께 푸른 언덕은 홀로 집으로 돌아간다.
서정적 풍경, 풍경 속의 사랑, 글 풍경은 경쾌한 분위기로 그림처럼 절묘하고 멀리 치쿠 린지, 종소리가 생각에 닿고 그림자의 귀환이 시인의 귀환을 불러 일으키지 만 시인의 이미지는시 밖에 숨겨져 있습니다. 한가로운 분위기에서 우리는 시인의 게으름, 환멸, 무관심의 감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느낌은 모두 분위기에 있으며 시인은 한마디도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랑의 세 가지 맛을 장면에 통합 할 수있을만큼 충분히 깊습니다.
시인이 은유를 사용하여 동일한 사물과 같은 사물에 자신의 감정을 고정시키는 또 다른 글쓰기 방식이 있습니다.
류창칭의 시, "지주에 위임된 랑중과의 작별";
손님이 강 끝에서 흩어지자 유인원 울고 남자는 스스로 상처를 입습니다.
귀하는 멀리 떨어져 있었고 리는 혼자였다.
마지막 문장에서 친구는 사라지고 나뭇잎은 물과 함께 홀로 남았다. 사실, 친구는 외로운 배처럼 표류하는 궁중인이며 또한 궁중이라는 것을 읽으면 더욱 슬프다. 왕웨이의 시 "션지푸를 강동으로 보내며"의 유명한 대사 "오직 사랑만이 봄의 색과 같으니, 강남과 강북이 너를 집으로 보낸다"도 떠오릅니다. 또한,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끝없는 봄빛에 비유하여 친구를 세상 끝으로 보내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위와 같이 모두 이별의 정취를 표현하기 위해 우리 주변의 풍경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고별시에는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는 또 다른 종류의 고별시가 있습니다. 장경각 달밤에 왕보가 쓴 두 편의 이별시(아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푸른 계단에는 연기가 자욱하고, 장경각 남문에는 높은 달이 비추네
.
누각의 문은 닫히고 고요하니, 이 밤 강과 산은 너무도 암울했다.
우리는 명확하게 볼 수없고 풍경과 이별의 경계 만 볼 수 있습니다 : 차가운 연기가 일어나고 달이 사라지고 밤은 깊고 차갑고 장정 사람들은 정자로갑니다. 친구가 떠난 후 시인의 여운이 남는 표정이 갑자기 종이로 뛰어 올랐고, 황량함과 외로움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가사의 장면, 장면의 감정, 훌륭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쉬훈은 그의 "셰팅과의 작별"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황혼이 내렸을 때 나는 일어 났을 때 모두가 떠났다는 것을 알았고, 이때 하늘은 다시 비가 내리고 서쪽 날개를 떠난 사람은 나뿐이었습니다.
그것은 비슷한 작전이었어요. 나는 작별의 아쉬움에 취해 있었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황혼과 비바람이 가슴 아프게 다가와서 기분이 더욱 환멸과 공허함, 슬픔과 낙담에 빠졌습니다.
왕웨이의 '산속의 작별'과 같은 더 좋은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깊은 산속에서 친구를 배웅하고 장작 문은 석양 아래 반쯤 가려져 있습니다.
내년 봄에는 풀이 푸르러지겠지만, 내 친구 왕자님은 어떻게 될까요?
이별을 어둠의 들판으로 묘사하지 않고, 이별에 따르는 외로움과 실망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슬픔은 다음 날 석양에 더욱 짙고 짙어지는 법인데, 시인은 '장작을 덮어 날린다'는 아주 흔한 행동으로, 무심해 보이는 이 행동으로 자신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있어 흥미롭습니다. "이준은 샤오샹의 달에 멀리 떨어져 있지만 꿈속에서 원숭이와 원숭이가 자라는 소리가 들릴까 봐 걱정된다"는 "누가 나와 동행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누가 나와 동행할까요? "달이 밝은 배, 바람이 맑은 배"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의 상황을 다른 방식으로 상상하는 것입니다.
셋째, 슬픔과 개방성에는 각각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이별은 슬픈 일이었다"는 유영의 이별은 슬픔이 강한 이별이지만 그와 같은 감정을 공유하는 많은 사람들의 이별이기도합니다. 당나라에는 많은 이별 시가 있습니다.
천리 길에 외로움의 추위는 육신은 백 년을 버텨도 생명을 파괴할 수 있다.
생각은 표류하고 인생은 짧다." (왕보돈수화)
나는 이별의 감정은 신경 쓰지 않고 슬픈 삶의 경험, 정치적 환멸, 그 과정에서 환멸을 동반한 감정에 대해 글을 씁니다. 슬픔이 매우 강합니다. 다시,
루렌의 "리 두안 보내기"
내 고향에는 사방에 죽은 풀이 있고 내 친구는 정말 슬프지 않습니다. 당신이 하늘로 걸어 올라가는 길, 황혼의 눈이 날리는 것을 보고 돌아왔어요.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해외여행을 다니며 많은 고생을 했는데 당신을 만나기엔 너무 늦었어요. 우리는 울었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이 춥고 바람 부는 세상에서 내가 너에게 무엇을 바랄 수 있겠니?
시 전체를 관통하는 '슬픔'이라는 단어가 첫 번째 연은 이별의 슬픔을 크게 악화시키는 이별의 환경에 관한 것으로, 시의 분위기를 깊은 상처로 느끼게 한다. 두 번째 커플은 이별 장면에 관한 것으로, 여전히 "슬픈"이라는 단어를 이별의 강한 느낌으로 강화하고, 목 커플은 우울한 감정, 이별의 통합, 세상의 느낌, 슬픔 전체를 지원하기 위해 여전히 "슬픈"이라는 단어를 강화하는 삶의 경험을 한탄합니다. 다시,
지아지의 거북이에게 작별의 밤
버드나무가 펄럭이는 계절에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 낙양에게 매화가 열리는 겨울에 후난에 왔다고 말했습니다.
세상은 구름과 함께 가고, 미움은 강과 함께 자란다.
시인은 낙향의 실망을 안고 고향을 떠났다. 첫 두 행은 계절과 장소를 명시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는 장면이 산재해 있어 인생의 불확실성을 느끼게 한다. 세 번째 행의 '떠다니는 구름'이라는 은유는 이별의 쓰라림을 더욱 깊게 하고, 마지막의 '공허'라는 단어는 망설임과 절망의 마음 상태를 표현합니다. 당나라 시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나기를 꺼려하지만, 감동을 받은 사람과 보내는 사람은 더욱 당혹스러워합니다. 섬뜩할 정도로 암울하고 연상적인 시입니다.
그러나 "나는 바다에서 나를 알고,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에서처럼 친구와의 이별이 항상 슬픈 것은 아닙니다.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는가, 아이 * * * 수건을 담그십시오." 이 시 역시 보왕의 작별시입니다. 이 시의 "두샤오푸의 렌수천에게 작별 인사"와 "쉬화에게 작별 인사"는 스타일이 매우 다릅니다. 이별의 슬픔과 슬픔이 씻겨 내려가고 분위기는 개방적이고 맑습니다. "작별 산장, 육현을 쫓아라"와 "아무도 올라가지 않고 한장공만 남을 것이다". 친구를 여행에 보내기 위해 쓴 "다윗 상원을 보내다"라는 노래에서 천자앙은 유치하고 씁쓸하고 큰 그림에 빠지지 않고 작가의 관대 한 야망과 진취적인 정신, 대담함과 흥분, 대담함과 힘찬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국경 시파의 대표 시인으로는,
"서역 원정에 리 부사를 보내다"
우웨이는 유 판사를 서역 원정에 보냈습니다.
두 곡은 우울함을 대담함으로 바꾸는 더욱 고전적인 노래입니다. "모든 경비병 태백이 너무 서쪽으로 진을 치고, 호각은 후소천을 울렸다." 고별시에서 성공을 기원하고 친구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책을 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은 독특합니다. "안장을 벗고 당분간 식당에 들어가서 서쪽으로 만 리를 가서 후를 불게 하라. 명성은 한 번에 빼앗겨야 합니다. 남편으로서는 대단한 영웅이죠." 행과 행 사이에는 이별을 암시하는 열정이 소용돌이치며 무지개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이 시들은 아들과 딸로서가 아니라 당당하게 작별을 고합니다. 그들은 자신을 아는 감정, 웅장한 펜의 강한 감각으로 쓰여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시인들은 친구와 이별할 때 덜 웅장하지만 여전히 넓은 마음을 가지고 당나라 특유의 열린 마음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왕창링의 '궁궐에 나무를 보내며'를 보면, 흐르는 물은 다섯 산을 이어주니 보내도 해롭지 않다.
너와 내가 성봉까지 가서 비를 흠뻑 맞고, 같은 두 곳에서 달 위에 올라갔다고?
친구가 먼 곳에 있어 헤어지게 되면 슬픔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두 곳이 흐르는 물로 연결되어 있고, 푸른 언덕은 비와 함께 동성이며, 밝은 달 * * *은 실제로 분리되어 있지 않다고 말함으로써 친구를 위로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두 장소를 영리하게 하나로 결합하여 친구를 위험, 의미 론적 참신함, 개방감으로부터 위로합니다.
다시,
왕웨이의 "원 이십일시 보내기"
이른 아침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여관, 여관의 여관, 새 잎새를 적시고, 새 잎새를 적셨다.
나는 당신이 와인 한 잔을 가져갈 것을 촉구합니다, 태양에서 나가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 애틋한 이별에서 우리는 조금의 황홀경도 보지 못합니다. 시인은 이별의 시간과 장소를 능숙하게 배치하여 장면을 신선하고 밝고 경쾌하며 기분 좋게 만듭니다. 또 다른 예
이백의 '두루준을 동시문으로 보내며';
나는 며칠 동안 술에 취하지 않고 수영장 테라스로 올라갔다. 시먼루는 언제 다시 문을 열까요?
시선은 수라바야에 떨어지고 바다는 밝습니다. 처마가 날아가고, 멀리서 바라보고, 손에 컵을 들고.
이시는 술 취한 작별 인사로 시작하여 건배로 끝나며 처음부터 끝까지 한 호흡으로 대담하고 대담하고 쾌활하고 낙관적이며 밝고 명쾌한 스타일로 슬픔이 남지 않고시의 자연의 아름다움은 인문학의 아름다움에 비추어지며시는 시적 느낌과 그림 같은 의미로 가득하며 특히 마지막 두 줄은 간결하고 강력하며 무한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별할 때 부르는 대담하고 개방적인 이 시는 당나라 사람들의 삶에 대한 개방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반영하여 이별의 감정을 쓸어버리고 이별시의 풍경이 되었습니다.
넷째, 문장은 신중하게 판단하고 경쾌하게 표현했습니다.
진정한 문학은 순수하고 진실한 감정은 순수하다. 오랜 세월 동안 친구의 감정을 노래하고 축하해 왔습니다. 사람들이 감격하는 것은 친구 사이의 진심 어린 어울림의 진실한 감정 때문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진정한 아름다움, 우정의 진정한 아름다움, 조각할 필요가 없는 진정한 아름다움입니다. "사치가 끝나면 진실을 볼 수 있다." 시인들은 친구를 배웅할 때 종종 가장 단순한 말로 진심을 표현하여 걸작으로 만들곤 합니다. 권태치의 '능선 위의 오랜 시간'처럼
10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지금, 우리는 여기서 만납니다.
말머리는 어디로 갔을까? 석양은 완봉이다.
시 전체가 간결한 언어로 쓰여져 오래 전의 작별 인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가볍고 단순합니다. 평범한 서사 속에 깊고 영원한 감정이 담겨 있으며 단순함에는 그 자체로 자연스러운 매력이 있습니다. 처음 두 편의 시는 우리에게 10년의 세월에 작별을 고하라고 말합니다. 변덕을 소재로 쓴 시는 아니지만 평이한 서사 속에 변덕의 느낌이 묻어나는 것이 독특합니다. 3연과 4연은 깊은 산속의 해질녘 조용히 이별하는 장면을 심오한 분위기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고요하고 약간은 암울한 분위기 속에서 생의 이별이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너무 우연적이고, 너무 성급하고, 너무 예측할 수 없는 강렬한 감정이 솟구칩니다. 문장 구성은 꼼꼼하고, 어법은 얕고 깊으며, 낭만적이기 위해 대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시, 맹하오란의 왕웨이를 떠나며:
나는 하루하루 천천히 마지못해 기다렸지만, 이제 떠나야만 한다. 옛 친구여, 길가의 꽃이 작별의 뜻이 아니라면 얼마나 달콤하겠는가.
왕국의 군주들은 우리를 가혹하게 대하고, 정사(政事)의 사람들은 우리 부류가 아니야. 너는 외로워야 하고, 나는 옛 정원의 문을 닫을 것이다.
이 시는 아름답게 묘사되거나 화려하지 않습니다. 구절은 평범하고, 단어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깊게 얽혀 있으며, 단어는 얕고 깊게 느껴지며, 긴 여운을 남긴다.
지난 20년 동안 모든 것이 같았지만 오늘날의 길은 다릅니다.
황제가 현장으로 돌아가면 6년 동안 이웃이 될 것입니다.
류종원의 '영원한 꿈과의 작별'에는 복잡한 감정과 깊은 감정이 평이한 언어로 담겨 있어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심오합니다. 강과 바다에 의해 오랫동안 분리되어 오랫동안 보지 못했습니다." . 갑자기 목구멍에 덩어리가 걸린 꿈과 같은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우리는 스스로에게 몇 살인지 묻습니다." . 친구를 만날 때 하는 인사말입니다. 자연스럽고 꾸밈없지만 서로에 대한 사랑은 자명하고 슬픔과 기쁨이 그 안에 담겨 있습니다.
이별은 연인을 위한, 진실한 감정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이별 시는 진실하고 순수한 언어로 자연스럽고 꾸밈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 깊은 우정에 감동을 받습니다.
당나라 이별시는 당나라 시원의 불가사의 중 하나로서 사상적 내용 면에서 당나라 시의 주제와 내용을 크게 풍부하게 했고, 예술적 표현 면에서 문체가 대담하거나 미묘하거나 넓거나 깊거나 서정적이거나 드러내거나 연상시키거나 장면이나 사물을 차용하고, 언어가 단순하고 정교하지 않아 "먼 것의 의미의 가장자리에 가깝고 깊은 감정의 얕은 말"의 예술적 특성을 진정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모르겠다"입니다.
따라서 당나라 고별시는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기법 모두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심도 있게 탐구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