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열심히 공부하는 고대인을 묘사한 문학 텍스트.
열심히 공부하는 고대인을 묘사한 문학 텍스트.
1. 고대인의 부지런함, 군자의 자기 계발을 묘사한 문구; 땅의 용량은 한정되어 있으니 군자는 끊임없이 덕을 닦아 세상을 감당해야 한다. 부지런하면 부지런한 대로, 놀면 노는 대로, 행한 것은 생각만 하고 끝내는 것은 망하는 법이다.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노인은 강해서 오히려 마음이 움직이고, 가난한 사람은 강해서 푸른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고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한다.
배우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력을 갖고, 인내하십시오.
천지를 위한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한 삶을 세우고, 과거와 미래를 이어가고, 만 대에 걸쳐 평화를 열어야 한다.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가고, 노래하지 않으면 유명해진다.
배움은 지식에 가깝고, 행동은 자애에 가깝고, 부끄러움은 용기에 가깝다.
하늘은 고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으며, 남쪽 산은 옮길 수 있다. 해와 달은 이미 지나갔으니 쫓아갈 수 없다.
천체가 움직임을 통해 생명을 유지하듯이 신사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추구해야 한다. 신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투쟁 정신을 가지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학업이나 경력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신사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
2. 고대인들은 왕관학교에서 어떤 종류의 문학을 열심히 공부했나요?
왕관왕은 주나라 출신이었습니다. 그가 일곱이나 여덟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1) 소를 몰고 (2) 서당을 훔쳐서 제자들이 책을 낭송하는 것을 듣고, (3) 그것을 들으면 외우라고 명령했다. 해질 무렵에는 소를 잊어버린다. 또는 소를 데리고 밭을 징벌 (xi, 짓밟다); 아버지는 화를 내고 타트 (4). 전과 마찬가지로. 어머니는 "내 아들은 너무 어리석다, 왜 그가하는 일을 듣지 않습니까?"라고 말했다. 관음은 스님의 절에 살러 갔다. 밤에는 잠수(6)하고 부처님의 무릎에 앉아 제(7)를 비추는 긴 밝은 등불과 랑랑다탄(8)을 들고 책을 읽었습니다. 많은 점토 인형의 부처님 상, 암울한 얼굴, 터무니없는 (9), 아이의 왕관 (10)이 없습니다.
안양의 한은 제자로 기록된 것과는 다릅니다. 유교를 배우다. 성이 죽고, 제자 인사가 성을 위해 왕관을 씁니다. 왕관 아버지가 죽으면 어머니가 도시에 들어가서 다시 키울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시나라의 어머니는 고향으로 돌아와 흰 소를 사서 어머니 차를 만든 다음 고대 관복을 입었습니다. 마을 아이들은 도로를 덮으려고 허둥대며 웃었고 왕관도 웃었습니다. (노래 - 시서문지)
번역
왕관은 주지현 출신이었다. 그가 7~8살 때 아버지가 산등성이로 소를 몰러 가라고 하자, 그는 학교로 몰래 들어가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듣고 나면 항상 조용히 기억했습니다. 밤에 집에 돌아오면 그는 자신이 몰던 소를 모두 잊어버렸습니다. 항상 자신의 소를 안고 밭을 짓밟았다고 탓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왕관왕의 아버지는 화가 나서 왕관왕을 때렸습니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그랬어요. 그의 어머니는 "아이가 책 읽기에 너무 집착하는데 그냥 놔두지 그래요?"라고 말했습니다. 왕관식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렀습니다. 밤이 되면 몰래 나와 부처님의 무릎에 앉아 손에 책을 들고 새벽까지 부처님 앞에 있는 긴 등불 불빛 아래서 책을 읽었습니다. 대부분의 불상은 진흙으로 빚은 형상이었는데, 모두 흉측하고 무서운 모습이었어요. 왕관왕은 어린아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보지 못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안양의 한싱이 이 소식을 듣고는 그가 남다르다고 생각하여 제자로 삼아 책을 해설하는 유학자가 되었습니다. 한싱이 죽은 후 한싱의 스승은 한싱을 대했던 것처럼 왕관도 대접했습니다. 그 당시 왕관왕의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기 때문에 왕관왕은 어머니를 월성에게 데려가 키웠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어머니가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하자 왕관식은 소를 사서 수레를 만들고 자신은 고대 관복을 입고 수레를 따라갔습니다. 마을 아이들은 길 양쪽에 모여서 웃었고 왕관도 웃었다.
주석 ...
(1)방목: 가축을 방목하다. (2)이미:나중에. (3)훔치다:몰래, 몰래.
(4)무언가를 하다:항상(자주), 그냥. (5)때리다:채찍, 막대기 등으로 누군가를 때리다.
(6)hey:왜? (7)잠수하다:몰래, 조용히. (8)구현하다:책을 가져가다. (9)그레이트 데인:아침에, 새벽까지. (10)악은 끔찍하다:끔찍하고 무시무시하다.
(11)천:안전해 보이고 무관심해 보인다. (12)이유:그래서. (13)녹음:받다.
3. 본문 1, 옛사람들의 부지런함을 묘사한 글입니다. 하늘은 땅 위를 걷고, 군자는 자립하며, 땅의 능력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군자는 끊임없이 덕을 닦아 세상을 감당해야 한다.
2. 산업은 노력하는 것보다 낫고, 놀기보다는 낭비하는 것이니, 행한 것은 생각만 하다가 망한다.
3. 고대에 큰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인내심도 가지고 있었다.
4. 늙고 강하면 차라리 머리를 움직이고, 가난하면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5.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고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한다.
6. 많이 배우고, 묻고, 신중히 생각하고, 명확히 분별하여 실행하라.7. 천지를 위하는 마음, 백성을 위하는 삶, 과거를 예견하는 마음을 세우라.
8. 날지 않으면 하늘을 날고, 노래하지 않으면 유명해진다.9. 아는 것에 가깝게 배우고, 인애에 가깝게 행동하고, 부끄러움을 용기에 가깝게 알라. 하늘은 고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으며, 남쪽 산은 옮길 수 있다.10. 해와 달은 이미 지나갔으니 다시 쫓을 수 없다.
1. 하늘의 도가 건강하고 신사는 자립한다. 신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투쟁 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학업이나 경력을 완성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신사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
2. 덜 악한 사람과도, 덜 선한 사람과도 함께하지 말라. --삼국지연의에 나오는 유비의 말. --번역: 작고 보잘것없는 일이라고 해서 어떤 일을 하지 말고, 반대로 작은 일이라고 해서 어떤 일을 하지 말라.
그러나 - 남을 이롭게 하는 좋은 일이라면, 그 일이 작고 하찮은 일이라고 해서 그 일을 멈추지 말라. -좋은 것을 보는 것은 나쁜 것을 보는 것보다 낫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국물을 보는 것과 같다.
- 논어 - 번역: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우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나중에 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악한 사람을 보면 마치 뜨거운 물에 뛰어드는 것과 같이 즉시 떠나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4. 남에게 고개를 숙이고 남을 탓하면 불평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공자 논어 -번역: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실수에 대해 주된 책임을 지는 사람은 "자신에게 머리를 숙이는 것"이고, 남을 더 많이 용서하는 사람은 "남을 덜 탓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더 많이 용서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덜 비난"하여 다른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 것입니다.
-5. 신사는 명예의 사람이지 악의 사람이 아니다. 악인은 그 반대다.
- 공자 논어 - 번역: 신사는 항상 남을 위하는 선한 소원이나 바람에서 출발하며, 진심으로 남에게 선한 소원과 정당한 요구를 이행할 것을 촉구하고 세상을 냉정한 눈으로 바라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무질서해지지 않을까 두려워서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또는 고통을 겪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습니다.
반면 악당은 항상 "어른은 악에 대해 어른이지 아름다움에 대해 어른이 아니다"입니다. -6. 얼굴에서 현자를 보고, 자기 성찰에서 현자를 본다.
--공자 논어--번역:어떤 사람이 어떤 면에서 자신보다 뛰어난 것을 보면 열린 마음으로 조언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그를 따라잡고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어떤 사람이 어떤 단점이나 결핍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어떤 사람에게 단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의 단점이나 결핍이 나에게도 있는지 냉정하게 반성해야 합니다. -7.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 잠언 - 번역: 원하지 않는 것(고통, 재난, 재앙 등)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 다른 사람에게. -8. 너의 의무를 다하고 스승에게 양보하지 말라.
- 공자 논어 - 번역:스승이 곁에 있어도 주저하지 말고 선행을 베풀고 서둘러야 한다. 나중에 "자신의 의무를 다하다"라는 관용구로 발전했습니다.
-9. 신사는 손이 아니라 입을 움직인다. -- "공자 논어"--번역: 신사는 말은 크게 하지 못하지만 행동은 민첩하고 능숙하다.
-10.두 사람이 합치면 이익이 끊어지고, 생각은 생각일 뿐이다. --주이 -번역:힘을 합치면 단단한 쇠도 부술 수 있을 만큼 힘이 세고, 한마음으로 만장일치를 표현하는 사람은 설득력이 있다. 사람은 향기로운 난초와 같아서 쉽게 받아들여진다.
1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적절한 순간을 기다린다. --주이 -번역: 신사는 재능과 기술이 있어도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뽐내지 않는다. 오히려 필요할 때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발휘한다. -12.손실은 가득하고 이득은 적다.
- 상수 - 번역: 성취한 것에 안주하면 손실과 재앙을 가져오고,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느끼면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3. 무지한 것이 신사가 아닌가? 나는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성취했다고 해서 결코 화를 내거나 불만을 품지 않는다. 이것도 신사의 태도의 표현이 아닌가? 14. 약속을 지키고 하고자 하는 일을 행하라. --공자 논어 --번역:말 뒤에는 반드시 행동이 따르고, 하고자 하는 일이 확실하면 단호하고 과감하게 실행에 옮겨야 한다.
-15.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공자 논어 - 번역: 진실을 말하고, 추측하지 말고, 자의적이고 변덕스럽고 실현 가능하지 않고, 경직되지 않고 유연하게 행동하고, '나' 중심이 되지 말고, 독선적이지 말고, 단호하고 담대하게 행동하라. 나는 '나' 중심의 사람이 아니다, 나는 '나' 중심의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나' 중심의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나' 중심의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일을 완수한다.
-16.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반드시 스승이 있고,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어야 한다. 세 사람이 함께 있을 때 어떤 식으로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한 사람이 있어야 그가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 나는 그의 좋은 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의 단점과 결점을 배워서 고칠 것이 있으면 고친다. -17. 신사는 자기의 것을 추구하지만 소인은 자기의 것을 추구한다.
- 공자 논어 - 번역: 신사는 항상 자신을 탓하고 자신의 결점과 문제점을 찾는다. 소인은 종종 자신의 결점과 단점을 찾기 위해 다른 사람을 바라본다.
-18.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지만 소인은 이가 길다. --공자 논어 --번역:신사는 마음이 열려 있고 솔직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편안하고 안정된 모습을 보인다.
소인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정신적 부담이 무거워 자주 불안하고 걱정하며, 외모와 동작이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고 불안정한 경우가 많다. -19. 불평하거나 무례하지 마십시오.
-"공자 논어"--번역: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객관적으로 변명하거나 남의 탓으로 돌리지 말아야 한다. 나중에 '하늘과 남을 원망한다'는 사자성어로 발전했다. -20. 화를 내지 마라.
-공자 논어-번역: 실수를 했을 때 남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다시는 그러지 말라). -.
4. 문자를 배우기 어려운 고대인에 대하여 1, "진수" 권 83 "낭영"의 "체음 전기" 편집: "체음은 남평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준, 우희지가 총독입니다. 아버지가 가르쳤고 공주 책. 태수 왕후, 이름을 알리기 위해. 그는 아이들 사이에서 인을보고 인의 아버지를 불러 "이 아들은 훌륭한 학자가되어 특별한 공부를 할 수 있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음공은 부지런하고 배움이 많았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기름을 자주 얻지 못하는데, 위샤는 연습 가방에 반딧불이 수십 마리를 넣고 밤낮으로 책을 돌보았습니다." [2]
2."쉬잉"은 "손자병법"에서 "진의 집안은 가난했고, 그는 자주 공부하러 갔으며, 깨끗하고 친절했으며, 혼탁한 거래가 없었다"고 했습니다. [3]
현수광:
동한반구 "한수": "선나이문채, 아침저녁으로 학문을 좋아했다. 그는 잠을 자다가 피곤하면 머리를 밧줄로 묶어 대들보에 매달았습니다. 훗날 그는 위대한 학자가 되었습니다."
분:
서한시대 유향, "전국책략-진나라의 전략":(소진은) 책을 읽다가 잠이 들어 송곳을 뽑아 자신의 주식을 찔러 발에서 피를 흘렸다."
다음 구체적인 내용: 진나라 왕이 책을 열 번이나 써도 부족하고, 검은 담비 가죽이 썩고, 금이 고갈되고, 자원이 고갈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진나라에 갔다가 책의 짐을 짊어지고 돌아와서 쇠약해진 묘사, 검게 변한 얼굴, 얼굴이 다시 색을 되찾았습니다. 그가 집으로 돌아 왔을 때 그의 아내는 머물 수 없었고 그의 처제는 요리를 할 수 없었습니다. 부모는 서로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소진은 "아내는 나를 남편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처제는 나를 삼촌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부모는 나를 아들로 받아들이지 않으니 이것이 진나라의 죄악이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이 책이 출간되던 날 밤, 수십 명의 천자가 태공 인푸의 아이디어를 얻어 비틀거리며 암송하고 응축하고 생각했습니다. 책을 읽다가 졸린 그는 송곳으로 몸을 찔렀고 피가 발까지 흘러내렸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남자가 가족을 책임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부와 명예를 보여주지 못한다면 누가 젊은이의 존경을 받겠습니까?" 나는 그제야 깨달아 "이 사람은 정말 천하의 왕이라고 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러자 조나라 왕이 손을 뻗어 그의 뺨을 때렸다고 합니다. 조왕은 매우 기뻐하여 그를 오안의 군주로 삼았다고 합니다. 칭호를받은 사람은 가죽 자동차를 백 번 타고, 브로케이드 순수, 흰색 단검 백 쌍, 금이 넘쳐서 나룻배의 흩어짐을 제거하기 위해 따라야하므로 수 진과 조는 통과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세계는 너무 커서 사람들의 수, 군주의 힘, 전략가의 힘, 모두 수진의 전략을 결정하고 싶어합니다. 나는 단 한 명의 병사를 괴롭히지 않았고, 단 한 명의 병사와 싸우지 않았고, 단 하나의 끈을 끊지 않았고, 단 하나의 화살을 끊지 않았으며, 그룹의 장관들은 모두 장님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세상을 위한 사람이고, 사람은 세상을 위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스타일은 정치에서 용감하지 않고 사방 국경 밖이 아닌 회랑 사원에 열쇠를 꽂았다 고합니다. 진나라의 용, 금이 넘쳐서 사용하기 위해 피벗 타기, 눈부신 도로, 산둥의 나라를 돌리면 조다중이 명령을 듣게됩니다. 초나라 왕이 낙양을 통과하고 부모님이 들었고 청궁이 정리되었고 장 레가 와인을 세우고 교외가 30 마일이 될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아내는 옆으로 눈을 맞추고 들어보세요. 시누이 뱀이 엎드려 있고 네 사람이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수진은 "시누이 왜 겸손합니까?"라고 말했다.
5. 고대인들은 독서에 관한 문학적 텍스트를 썼고, 긴급히 안녕하세요! 원문은 왕 대관식과 주자의 글입니다.
그가 일곱이나 여덟 살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1) 소를 방목하고 (2) 서당을 훔쳐서 제자들이 책을 낭송하는 것을 듣도록 명령했고, 그는 (3) 그것을 듣고는 외워서 익혔다. 해질녘에 집으로 돌아와서 소를 잊어버렸고, 아버지는 화를 냈다(4).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어머니는 "내 아들은 너무 어리석은데, 왜 아들이 한 말을 듣지 않느냐?"라고 말했습니다. 크라운이 스님의 절에 가서 살았기 때문입니다.
밤 잠수(6) 부처님 무릎에 앉아 정책(7) 길고 밝은 등불을 비추며 읽는 랑랑다단(8)을 들고 있다. 불상은 모두 진흙으로 만든 조각상, 흉측하고 끔찍한 얼굴(9), 아이들과 함께 왕관을 쓴 티안(10)은 말을 모릅니다.
주석 (1)방목: 가축을 방목하다. (2)훔치다 : 몰래 돌아다니다, 몰래 돌아다니다.
(3)무언가를 하다:항상(자주), 그냥. (4)때리다:채찍, 막대기 등으로 누군가를 때리다.
(5)hey:왜? (6)subterranean:은밀하게, 조용히.
(7)시행하다:책을 들고 있다. (8)대단:아침에, 새벽까지.
(9)카라칼:흉측하고 끔찍한, (10)천:평화롭고 순박하게 보이다. 왕 대관식은 주지현 출신이었다.
일곱 살이나 여덟 살 때 아버지가 산등성이로 소를 몰러 가라고 하자 그는 학교에 몰래 들어가 학생들의 말을 들었다. 듣고 나면 항상 조용히 기억했다.
밤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소를 몰던 소를 모두 잊어버렸다. 왕대관의 아버지는 화를 내며 왕대관을 심하게 때렸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그랬다. 그의 어머니는 "아이가 책 읽기에 너무 집착하는데 왜 그냥 놔두지 않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때부터 왕대관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렀다.
밤이 되면 몰래 나와 부처님의 무릎에 앉아 손에 책을 들고 앉았는데, 부처님 앞에 있는 긴 등불의 불빛에 의해 새벽까지 책 읽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부처상은 점토로 만든 모형이었는데, 모두 흉측하고 무서운 모습이었다.
왕 코로넷이 어린아이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것을 보지 못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기사 감상문은 왕관왕후가 고대에 유명한 화가이자 시인이 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는 왕관왕후가 어린 시절부터 독서에 집중하고 카리스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때문이었다고 말합니다.
이런 확고한 야망과 끈질긴 학습 정신은 훗날 그가 성공하는 데 초석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영감을 얻을 수 있고,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한다"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여 과학적, 문화적 지식을 습득하여 장차 조국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젊은이들은 [1]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집이 가난하면 책[2]을 [3]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서점에서 책을 빌릴 때마다 [4] 직접 메모를 하고 반납할 날을 세곤 했습니다.
날은 춥고, 벼루는 딱딱하고, 손가락은 구부러지고 펴지지 않고, 게으르다[5]. 녹음하고 보내면 감히 약속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6].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모든 종류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을 빌려 줄 것입니다. 왕관[7]과 성인의 길 모두.
스승이 없는 [8] 유명인들과 관광객들에게 [9] 씁쓸함을 느낀 나는 [10] 백리 밖까지 가서 [11] 물어보기도 하고, [12] 옛집을 떠나서 [13] 질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덕이 높은 드론은 존경할 만한 사람을 바라보았고[14], 제자들이 그의 방을 가득 채웠으며[15], 그의 말은 조금도 내려가지 않았습니다[16]. 리시의 좌우에서 용의자를 돕고[17], 허리를 굽혀 묻고[18], 꾸짖을 때[19] 더욱 공손하고 공손하며[20], 감히 대꾸할 말을 하지 않고[21], [22] 일단 기뻐하면 초대한다. 그래서 저는 매우 어리석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유자가 스승이었을 때, 그는 겨울이 가난하고 바람이 강하고 눈이 몇 피트 깊고 피부가 갈라지는 깊은 계곡으로 몸을 끌고갔습니다. 집 [26] 네 가지 [27] 뻣뻣함이 움직일 수없고, 사람들 [28] 국물을 부어 긴 덮개를 들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반하는 여행 [29], 주인은 신선한 지방의 맛없이 매일 다시 먹을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은 제나라 자수, 머리는 주영보의 모자로 장식, 허리는 백옥 원, 왼쪽에는 칼, 오른쪽에는 악취 나는 얼굴 [30], [31] 신처럼; 나는 가운 가운데에 있습니다 [32], 나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 안에서 충분히 연주 한 무의식적 인 입 [33]은 사람 같지 않습니다.
내 노력과 노력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날 주립 교도소 [37]에서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치안 판사 [38]는 약간의 도움을 받고, 부모 38은 여전히 얼어 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가을 노래의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뛰어 다닐 필요없이 "시"와 "책"을 암기하기 위해 아래층에 앉아서 선생님, 선생님을위한 박사 [39]가 있고, 묻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없는 사람들이 있고, 여기에 책이 수집되어야하고, 다른 사람이 기록 할 필요가없고 나중에 볼 수 있어야합니다.
업이 세련되지 않고 덕이 성공하지 않고 본성이 낮지 않고 마음이 헌신적이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입니까? 주 감옥에서 2 년 동안 동양 마성준은 후대에 현자라고 불렸다. 유나라의 수도 [41]는 구시가지에서 유래했습니다.
저술 [42] 매우 긴 책, 매우 웅변. 반면에 단어와 색깔이 다릅니다[43].
어렸을 때 배우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고 하셨는데요. 네, 공부를 잘한다고 할 수 있죠.
그는 부모님을 만나러 집에 가던 중이었고, 저는 그에게 학습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유 미안의 고향은 모두 독자, 유도, 기회의 번영을 자랑하는 나를 비웃는 사람들 [44] 마을 사람들에게 오만하고 나머지는 모두 자라고 두려워합니다! 참고 [1] 중독: 특별한 취미.
[2] NO DOOR:문이 없다. [3] 책 쓰기:책을 구하다, 여기서는 책을 사는 것을 말합니다.
[4] 빌리다:빌리다. "가짜"는 빌린다는 뜻도 있습니다.
[5]푸:느슨해지지 말고, 베끼는 일을 게을리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지(之)'는 '게으름'의 대상이며 '기록'의 문제를 가리킵니다.
[6] 갈 고:달리다. [7] 연체:약속된 기간을 넘김.
[8] 대관식:고대에는 남자가 스무 살이 되면 성인이 되었다는 표시로 (모자를 쓰고) 왕관을 썼습니다. 이것은 스무 살을 의미합니다.
[9] 괴로울 괴:걱정, 근심. [10] 스승:배운 스승.
슈오, 대단하다. [11] flavour:한 번.
[12] 경향:달려가다. [13] 현자:도덕적이고 학식 있는 어른.
[14] 문의:조언을 구하다. 문을 두드리고 물어본다.
용왕 명예:높은 도덕성과 높은 명성. 제자들이 그의 방을 가득 채웠다:제자들이 그의 방을 가득 채웠다.
스승, 제자, 학생. 채우다, 막다.
여기서는 붐빈다는 뜻입니다. [17]단어 색:단어와 얼굴.
[18] 의심의 도움:질문하고, 진실을 묻다. 돕고, 이끌고, 제안하다.
질문, 문의. [19] 몸을 굽히고 귀를 기울여 묻는다: (존중과 집중을 보여주기 위해) 몸을 굽히고 귀를 기울여 조언을 구합니다.
[20]질책:질책하다, 꾸짖다. [21]~에:깊이 생각하다.
[22]ㅏ:방어를 가리킴. [23]만큼:등등.
[24] 부정 바구니 (치에) 끌 바구니 (쉬):책장을 들고 신발을 당기는 것 (신발이 닳았음을 나타냄). [25] 불쌍한 겨울 : 심한 겨울.
[26] 트다(준): 춥고 건조해서 피부가 트는 것을 말합니다. [27] 집 : 교사와 학교를 가리킵니다.
[28]가지 :사지(枝)와 같습니다. [29]옷(영)사:시집가는 여자.
하녀를 가리킵니다. [30]탕:뜨거운 물.
[31]월관:물과 빨래. "씻다"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32]거꾸로 여행하다:호텔에 머무름. 거꾸로 여행, 호텔.
[33]냄새나는 융:향 주머니. [34] 예(예)랑:윤기 나는 빛나는 얼굴.
[35]옷(윤) 의복(衣服):낡은 옷. 허, 오래된 부유물. 가난하고 낡은 옷이다. [36] 입과 몸의 서비스 : 음식과 의복의 즐거움. [37] 구오 지안 :수도에 위치한 구오 지안은 중국에서 가장 높은 학습 기관입니다. [38] 카운티 치안 판사 :이것은 법원을 말합니다.
샤오레이:샤일, 또는 식사.
6. 사람들의 근면을 묘사한 고대 텍스트를 찾아보세요. "열심히 읽는 낮과 밤"의 원문 판중옌은 두 살 때 혼자 있었고 그의 가족은 가난하고 부양받지 못했습니다. 야망은 매우 적고, 자신을 위해 세상이 잘 공부하거나 밤에 물을 마주해야 할 때마다 음식을주지 않고 죽으로 읽어야합니다. 공무원으로서 세상에 대한 모든 열정적 인 이야기는 절망적입니다. 중상모략에 의해 강등된 등주는 관리들의 변호를 받았다. 중옌은 열심히 일하고 의욕이 넘칩니다. 그는 고기를 신경 쓰지 않고 아내는 생계만 유지합니다. 선비여, 먼저 세상을 걱정하고 그다음에 세상을 즐겨라."라는 말을 자주 읊조립니다.
반차오가 읊조리다:반차오는 아버지와 함께 공부했고 다른 스승이 없었다. 어렸을 때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았고 단지 젊고 길었을 뿐이었다. 어른이 되었지만 못생겼지만 사람들은 짠맛이 있고 수다스럽습니다. 그러나 독서는 자신의 기질과 재능을 스스로 부드럽게하기 위해 고대인의 올림픽 구역에 가기 위해 얕은 곳에서 깊은 곳까지, 겸손한 곳에서 숭고한 곳까지,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자기 공부가 될 수 있고, 자기 분노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짠맛, 반차오 좋은 독서, 좋은 기억이라고 말했습니다. 암기에는 능숙하지 않지만 암송에는 능숙한지 모르겠습니다. 반차오는 매번 천 번을 읽습니다. 배에서, 말 위에서, 이불 아래에서, 저녁 식사에서 단검을 잊거나 손님이 말한 것을 잊어 버린 말을 듣지 않는 등이 모든 것이 조용히 기록됩니다. 책에 기자가 등장하나요?
7. 열심히 공부한 고대인들의 이야기.
당나라 때 시미는 보개가 루산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그는 소뿔에 『한서』를 매달고 소를 타고 걸으면서 『한서』를 읽었습니다. 월나라 왕 소양(蘇陽)이 길에서 그를 보고 고삐를 잡고 따라가며 "무슨 책 때문에 그렇게 부지런한가?"라고 물었다. 이미는 상우의 전기라고 대답했다. 그 후 소양은 시미와 이야기를 나누고 그가 마법사라고 생각했습니다(『당서』 - 시미 전기 참조). 나중에 저는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로 '구석에 책을 걸어둔다'는 말을 사용했습니다.
가방 속의 반딧불 빛이나 눈의 반사광으로 책을 읽는다 - 어려운 조건에서 지식을 추구한다
이것은 두 가지 이야기를 암시합니다. 효:반딧불이 가방; 눈 반사:눈의 반사를 이용함. 반딧불의 빛과 주머니에 비친 눈의 반사를 이용해 밤에 책을 읽는 모습.
체음은 열심히 공부하고 책을 내려놓지 않았으며 독서량이 많았지만 집안이 가난하여 등잔 기름을 살 형편이 되지 못했습니다. 여름에는 흰 천에 반딧불이 수십 마리를 달아 그 불빛으로 밤낮으로 책을 읽었습니다("진수-체음 전기" 참조).
남나라의 량의 집안은 매우 가난해서 등잔과 초를 살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는 종종 밤에 눈 속에서 책을 읽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눈에 비친 반딧불이'라는 두 가지 이야기를 부지런함의 예로 자주 들었습니다.
벽에 구멍을 뚫어 이웃집 불빛을 받다(열심히 공부하다)
한나라 때 광횡은 열심히 공부했지만 촛불이 없었고, 이웃집에는 촛불이 있어 광횡은 벽에 구멍을 뚫어 이웃집 불빛으로 책(서경의 잡문집)을 읽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부지런한 공부를 묘사할 때 '벽에 구멍을 파고 빛을 빌린다'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부지런한 공부
비안위 : 고대에는 죽간을 사용하여 책을 썼고, 잘 익은 소가죽 끈을 묶어 죽간으로 책을 썼으며, "비안위"로 알려져 있으며, 세 : 여러 번 참조하는 횟수에 대해, 절대 : 깨진. 공자는 말년에 "주역"을 공부하기를 좋아하여 "이주"를 편찬하여 "내주", "코끼리 수사학", "구아", "원음"과 같은 "주역"을 설명했습니다. 주역을 반복해서 읽다 보니 『주역』을 편찬하기 위한 줄이 여러 번 끊어졌습니다(시경 - 공자의 가족 참조). 후에 판은 이 말을 부지런한 독서를 묘사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라
소진은 동주나라 낙양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제나라로 가서 구자(句子)로부터 수직과 수평의 병법을 배웠습니다. 공부를 마친 후 그는 진나라 왕에게 가서 열 통의 편지를 썼지만 모두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는 모든 돈을 다 써버리고 매우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의 형, 매형, 처남, 처제, 아내, 고모들은 모두 그가 일을 하지 않고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니 그럴 만하다며 몰래 그를 비웃었습니다. 소진은 이 말을 듣고 부끄럽고 은근히 슬퍼서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졸릴 때는 송곳으로 허벅지를 찌르고 일어나면 다시 글을 읽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6국의 재상이 되어 6국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훗날 저는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비유할 때 '주식 찌르기'라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한나라 때 손징은 졸릴 때 밧줄로 머리를 대들보에 묶어 낮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었고, 결국 현대의 학자가 되었습니다. 훗날 저는 '대들보에 매달려 있다'는 비유를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했습니다.
학문에 절대적으로 집중한다는 뜻으로, 정원의 경치를 볼 겨를이 없다는 뜻으로 책에 머리를 파묻고 공부에 집중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동중수는 3년 동안 집을 떠나지 않고 강의하느라 정원의 풍경을 볼 시간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의 제자들은 다시 제자들을 데려갔고, 나중에 그를 보지 못한 제자들도 있었습니다. 그는 그 정도로 치열하게 공부했습니다(한수 - 동중서 전기 참조). 이 말은 후에 공부에 파묻혀 집에 머무르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8. 열심히 일하고 부지런히 공부한 옛사람들을 묘사하는 고사성어: 벽을 뚫고 빛을 비추다, 찌르며 읽다, 추운 겨울에 얼음을 들고 더운 여름에 불을 들고, 거식증, 거식증, 쓴맛을 공격하고 가볍게 먹다, 쓴맛을 공격하고 아껴 먹다, 마찰을 긁어내고 흥분을 잠재우다, 눈과 반딧불이, 근면과 인내,
다홍치와 눈, 극히 달콤하고 적게 나누다,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수다를 떨고,
광흥은 벽을 깎고 수영장에서 책을 읽고 열심히 일하고 자신을 연마하고 자신을 연마하고 자신을 치유하고,
공부 잘하고 연습 잘하고 10 년의 추운 창문, 10 년의 칼을 갈고, 선강 잉슈, 거친 총 이빨,
벤치에 누워서 내장을 맛보고 얼음 위에서 살 용기를 북치고, 혹독한 밤 전투, 대들보를 걸고 재를 찌르며 눈오는 날에 눈 방석에 앉아 있습니다. 원뿔을 이끌고 주식을 찌르다, 쓸개를 마시고 피를 맛보다, 경찰 베개를 베다, 벽을 파고 빛을 빌리다, 쓸개를 베다, 쓸개를 마시다, 강인이 되기를 열망하다
9. 관용구 1. 대들보를 걸고 주식을 찌르다: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다.
선징은 뤄양의 제국 대학에서 공부하러 갔다. 그는 매일 아침부터 밤까지 공부하느라 잠과 음식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한참이 지나면 너무 피곤해서 졸기 일쑤여서 그는 밧줄을 찾아 한쪽 끝을 대들보에 묶고 다른 한쪽 끝을 머리에 묶었다.
책 읽다가 졸면 고개를 숙이면 밧줄이 머리를 잡아당겨 두피에 멍이 들었고, 그러면 자연히 잠이 들지 않고 공부를 계속할 수 있었다.
그때부터 그는 매일 밤 이 방법을 사용하여 공부했습니다. 이것이 손징의 '행경'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손징은 해마다 열심히 공부한 끝에 많은 시를 읽고 위대한 학자가 되었습니다.
2. 벽을 파고 빛을 훔친다: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서한 시대에 광횡이라는 농부의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공부를 무척 하고 싶었지만 집안이 가난해서 학교에 갈 형편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친척에게 글을 배워야 글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광헝은 책을 살 돈이 없었기 때문에 책을 빌려서 읽어야 했습니다. 당시에는 책이 매우 귀했기 때문에 책을 가진 사람들은 책을 쉽게 빌려주지 않았습니다.
광헝은 바쁜 농사철에 부유한 가정에서 단기 노동자로 일하면서 책을 무료로 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몇 년 후, 쾅헝은 성장하여 가족의 주요 노동자가 되었습니다. 하루 종일 밭에서 일하고 점심시간에만 책을 읽을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책 한 권을 완독하는 데 열흘 보름이 걸리곤 했습니다.
광헝은 매우 불안해하며 '낮에는 농작물을 심느라 책을 읽을 시간이 없으니 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책을 읽어야지'라고 혼자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쾅헝의 가족은 너무 가난해서 조명용 기름을 살 수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어느 날 밤, 쾅헝은 침대에 누워 낮에 읽었던 책을 낭독했습니다.
문득 동쪽 벽을 통해 한 줄기 빛이 들어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벽으로 걸어갔습니다. 알고 보니 이웃집의 빛이 벽의 갈라진 틈을 통해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쾅헝은 해결책을 생각했습니다: 칼을 들고 벽에 여러 개의 금을 팠습니다.
그렇게 하면 빛이 매우 크게 들어왔기 때문에 그는 들어오는 빛을 모아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광흥은 열심히 공부하여 매우 학식 있는 사람이 되었다.
3. 눈을 반사하는 캡슐 반딧불이 : 열심히 공부한다는 뜻입니다.
선강은 등잔 기름을 살 돈이 없어서 밤에 책을 읽을 수 없어서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했습니다. 그는 시간을 헛되이 보내는 것이 안타까웠다.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 창문 쪽으로 고개를 돌리던 그는 창문에 한 줄기 빛이 들어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알고 보니 폭설에 반사되어 책을 읽을 수 있는 빛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너무 피곤해서 즉시 옷을 입고 책을 꺼내 들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드넓은 창공에 반사된 눈은 방 안보다 훨씬 더 밝았습니다. 손강은 추위를 무시한 채 곧바로 책을 읽었고, 손발이 꽁꽁 얼어붙은 채로 자리에서 일어나 뛰었습니다.
동시에 손가락을 문지르며 그때부터 눈이 내리는 밤마다 그는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지칠 줄 모르고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그의 지식은 비약적으로 발전했고, 그는 지식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훗날 훌륭한 관리가 되었습니다.
진나라 때 체음은 항상 배움에 대한 열망이 있었지만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아버지가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해주지 못했습니다.
식사와 의복을 유지하기 위해 저녁 공부를 위한 등잔 기름을 살 돈이 없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이 시간을 시를 외우는 데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 어느 날 저녁, 그는 마당에서 시를 읊고 있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반딧불이들이 낮게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둠 속에서 깜빡이는 불빛은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웠습니다. 그는 반딧불이들이 많이 모이면 불빛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얀 비단 주머니를 찾아서 곧바로 반딧불이 수십 마리를 잡아 그 안에 넣었습니다.
그 가방을 다시 묶어서 매달았어요. 그다지 밝지는 않았지만 독서에는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 그는 반딧불이가 보일 때마다 반딧불을 하나씩 주워 등불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한 덕분에 결국 높은 관직에 오른 관리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질문을 추가해 주시면 기꺼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