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작가의 높은 문학적 역량이 반영된 시들

작가의 높은 문학적 역량이 반영된 시들

인간의 문해력에 관한 시 1. 문해력에 관한 시 1. 문해력을 묘사한 시 1. 나를 아는 사람은 걱정하라고 말하고,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대로 부르라고 말하라. (시편 중 왕봉) 2. 사람이 도구 없이 불멸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쥐와 같은 시편) 3. 화자는 결백하고 화자는 경고를받습니다. (시편-서문) 4.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시경의 소야의 학 노래)5. 겸손의 혜택을 누리십시오. (상수-다모유) 8. 오를 때는 선을 따르고, 무너질 때는 악을 따르십시오. (푸통화)9. 한 가지 이상의 일을하면 자신의 죽음을 초래할 것입니다. (주자)10. 평화로울 때 위험을 생각하라. (주자) 11, 사람은 현자가 아니다. 자신이 한 일을 바꾸는 것은 좋지 않다. (주자) 12, 남을 아는 것이 현명하고 자신을 아는 것이 현명하다. (노자) 13, 말을 믿는 사람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아름답다. (노자) 14, 불행에 의지하는 사람은 복이 있고 불행에 그늘진 사람은 복이 있다. (노자) 10000000606 아홉 계단, 지친 땅, 천리 길의 여행은 한 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16, 좋은 배움에 민감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계장) 17, 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해주지 말라. (논어 연원) 18, 일을 잘하려면 먼저 자신의 도구를 갈고 닦아야 한다. (논어 - 위령공 65438+) 그러자 소나무와 노송이 시드는 것을 알았다. (논어) 21.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논어) 22. 아는 자는 혼란스럽지 않고, 자애로운 자는 근심하지 않으며,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가 틀렸습니까? 변화할 수 있다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 (논어) 2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공자 논어 - 정치편) 25. 아는 것이 잘하는 것보다 낫고, 잘하는 것이 행복한 것보다 낫다. (공자 논어) 26. 그는 곧고 명령을 내리지 않으며, 비록 듣지 않더라도 몸은 올바르지 않다. (공자 논어) 27.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를 위한 스승이 있으니, 선한 것을 택하여 따르고, 선하지 않으면 바꾸라. (공자 논어)28. 도(道)의 길, 세상은 공적이다. (예기) 29: 모든 일은 미리 이루어지지만, 미리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없다. (이지-중용) 30. 그러면 배우라. 사람들이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의례) 32. 서원에는 아직 갈 길이 멀고, 나는 그것을 위해 위아래로 찾아다닐 것이다. (구상) 33. 자 한 자락은 짧고 한 치는 길다. (추자 보충) 34. 책이 전혀 없는 것보다는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尽心)35,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 (맹자는 자신의 죄를 고백한다.) 왕은 가볍다. (맹자는 이에 대해 헌신했다) 38. 가난은 면역이 되고, 가난에 맞서는 용기는 온 세상을 돕는다. (맹자) 39. 하늘의 시간은 지리적 이점만큼 좋지 않고, 지리적 이점은 인간의 조화만큼 좋지 않다. (맹자 공선초) 40. 부자와 권력자는 음란할 수 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강하고 고귀한 자는 정복할 수 없다. (맹자 - 맹문공) 41. 인내는 돌을 조각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그리고 그 끝이 없다는 것을 알아라. (장자 - 논어) 43.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처음처럼 즐겁다. (장자) 44: 배우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력 있고, 인내한다. (중용) 45. 차선책으로 후퇴하고 그물을 여는 것이 낫다. (화난지는 슌린이 말했다) 46. 아래에서 위로. (史記-李列傳)48.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史記-陈涉世家》)49.运筹帷幄,决胜千里。 (《사기-고주전》) 50: 충성스러운 말은 귀에 좋고, 좋은 약은 병에 좋다. (호씨 가문의 역사) 51: 너무 많이 생각하는 어리석은 자는 반드시 무언가를 얻는다. (회인 후작의 전기-역사 기록) 53.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돌을 떨어 뜨린다. (한매청의 전기)54. 사람들이 모른다면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 (한매청이 오왕에게 보낸 편지) 55.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상사는 슬퍼할 것이다. (한렴의 긴 노래) 56. 빠른 바람은 풀이 늙었다는 것을 안다. 황금빛 돌이 문을 연다. (왕징천의 후한서)59. 가난하고 비천한 제자를 잊어서는 안 되고, 찌꺼기의 아내를 교실에 두어서는 안 된다. (송홍의 『후한서』) 60. 야망이 있는 사람은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고, 충성심이 있는 사람은 없어진 곡식으로 인해 고통받지 않는다. (후한서) 61, 늙은 말은 야망으로 웅크린다. 순국선열은 황혼의 나이에 용기가 넘친다. (삼국지 조조, 구의) 62, 산이 너무 높지 않고 바다가 너무 깊지 않으니, 주공이 음식을 뱉으면 천하가 그에게로 돌아간다. (삼국지 조조 단가) 63. 배우지 않고, 야망 없이 배운다. (삼국지 - 제갈량, 조언의 책) 64. 무관심하지 않고 고요하지 않고 멀리 갈 수 없습니다. (삼국지 - 제갈량의 조언서) 65. 작은 악을 행하지 않고, 작은 선을 행하지 않는다. (유비, 삼국지) 66. 하루에 한 번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진시대 도원명의 시)68. 가난과 부를 걱정하지 않는다. (동진시대 도원명과 무류의 전기) 69. 일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아침에 있다. (남조 소도)70. 기와에 깨지는 것보다는 옥에 깨지는 것이 낫다. (북제 징원안의 전기))365438+반당지정천. (당태종이 소유에게 하사함.)73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낙원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당나라 렌수천) 74 계단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경치가 펼쳐진다. (왕탕의 백로장원) 75. 황사는 금빛 갑옷을 입고 백 번 싸워도 여란을 뚫을 때까지 돌아오지 않는다. (왕탕의 장령의 세찰) 76. 히비스커스에서 나온 맑은 물, 자연적으로 조각된. (탕리백의 시) 만리까지 치솟아. (탕리백이 리용에게 가다) 78. 우리 둘 다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품고 싶은 먼 곳의 생각을 높이 품고 있다. (탕리바이 쑤안 저우쉐가 학교 슈를 배웅하다) 79. 하늘에서 웃는 우리 세대는 펑하오족인가? (당리백남령은 아이들이 수도에 들어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80.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탕리바이난링은 아이가 수도에 들어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80. (당리백이 술에 들어간다) 100000010005 진흙 돛을 올리고 아주 깊고 깊은 바다로 곧장 올라간다. (당 - 리바이와 가기가 어렵다) 82. 싱한은 펜을 떨어 뜨리고 다섯 산을 흔들며시를 웃는 자부심에 빠뜨렸다. (당나라-리바이, "강에서 노래하다") 83. 오, 지위가 높고 권위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굽실 거릴 수 있습니까?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로 보이고 싶어 하지 않는다. (당리백과 천무산에 오르는 꿈) 84. 만 권의 책을 읽고 찢고, 신처럼 글을 쓴다. (당두부, 위주청 22언) 85.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당두후 왕유)86.

2. 인생의 업적에 관한 시

1, 인생의 새벽부터 아직 죽지 않고, 단의 마음을 지켜 역사에 빛난 사람은 누구인가. --원천상

2, 인생은 부지런하고 부지런함은 부끄럽지 않고, 가족은 두더지 귀뚜라미가 아니며,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 -쑤밍쿠이

3. 부지런한 삶은 보람이 없다. -장헝

4. 인생에는 수백만 가지 욕망이 있는데, 모투리는 아들에게 가르치는 것을 잊었다. -인생은 눈물로 가득하고, 그녀는 강과 꽃처럼 영원하다. -두 푸

6. 내 인생에서 나는 갑자기 봄의 풀처럼 느껴졌다. --쉬간

7. 풀과 나무의 일생. --펑멍룽

8. 인생은 자존심이 있어야 한다. --황종시

9. 인생에는 폭풍이 있고, 폭풍은 낮 12시다. 이안 링샤오 - 샤오셩

10. 인생은 먼지와 같고 하늘은 길다. -루안지

11. 인생이 격동하면 세상은 좌절할 것이다. --리바이

12, 인생은 여자가 아니라 백 년의 고통을 함께 겪는다. --백주이

13, 인생은 여전히 마음이고 죽음은 여전히 향기롭다. -센타이

14, 인생의 우정은 중간이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져야 한다. -헬란진명

15, 인생에는 남녀노소가 따로 없는데 왜 우리가 먼저 어울려야 하는가? -두푸

16, 인생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마음의 폭에 달려 있다. --루유

17, 인생은 서로를 아는 것인데 왜 금과 돈을 사용합니까? --리바이

18, 인생은 매우 부유하고, 남자는 나라에서 죽을 수 있어야 한다. 이맹양

19, 인생의 부귀는 덧없고 오직 영원한 영광의 돌만이 있다. --구

20, 인생은 천 년의 향이요, 지상의 세기는 없다. --시

21, 인생은 원망으로 가득하고 하늘도 너를 부양할 수 없구나. 소순친

22, 인생에 자신감을 갖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며, 세상은 공감으로 대해야 한다. --루쉰

23. 인생은 대대로 끝이 없고,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 장자

24. 아침 이슬을 맞으면 인생은 인생이다. 상유에서는 그 영향을 추적할 수 없다. --조자

25. 인생은 다양하고 지식은 최고다. -한유

26.인생이 실망스럽지 않다면 어떻게 자신을 알 수 있겠는가? --류유시

3. '사람이 잘 수양되었다'고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악기가 없는 영생이란 무엇인가요? (생쥐 같은 시)

출처:향기로운 생쥐

저자:무명

이 고라니도 가죽이 있는데 어찌 사람이 얼굴이 없을 수 있겠는가. 남자가 얼굴을 마주하지 않으면 차라리 죽는 게 낫습니다.

땅다람쥐와 이빨을 보면서도 사람들은 덕을 무시한다. 사람에게 덕이 없다면 죽기를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

땅다람쥐와 사지를 보지만 사람들은 예의를 모른다. 사람은 착하기보다는 차라리 빨리 죽는 것이 낫다.

번역:

피부가 있는 족제비를 보세요. 어떻게 사람이 얼굴이 없을 수 있죠? 사람들이 얼굴을 원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게 낫지.

입이 날카로운 이빨로 가득 찬 족제비를 보십시오. 하지만 사람들은 덕에 관심이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덕이 없다면 죽지 않는다면 무엇을 기다리는 것일까요?

봐요, 족제비는 아직 팔다리가 있지만 사람들은 예절을 모릅니다. 예절을 모르는 사람은 빨리 죽어야 한다.

2. 화자는 죄가 없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 - 서문)

출처:시 - 주남 - 관주 서문: "말하는 자는 죄가 없고, 듣는 자는 경고를 받는다."

해석:자신의 견해와 방법을 지적하는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아야 하지만, 듣는 사람은 그로부터 귀중한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만 대중의 지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을 제시하는 사람은 그것이 잘못된 것이라도 선의만 있다면 무죄입니다. 경청

자문을 받는 사람이 상대방이 말하는 결점과 오류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그 조언을 통해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3.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의 소야평)

출처:제2권 '친구와 스승'

저자:청

착하게 행동하고 남을 돕는 것은 모두 친구이며, 주체와 객체가 겹치는 교류입니다. 진란이 말하기를, 나는 하나가 되어 있고, 친구는 친구이고, 태양은 빛난다. 주인은 동방 군주, 주인은 서방 손님이라고 불립니다. 아버지의 친구, 존경하는 아버지; 당신이하는 일을 가운이라고합니다. 젊은이와 노인이 만난 해는 잊어버리고 서로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 좋다. 연포처럼 서로 친구를 사귀고, 손세와 주유처럼 전체적인 관점이 좋다.

왕양은 재임 중, 공우는 왕관을 추천하고, 두보는 무죄, 주유는 편향된 군주보다 차라리 죽는다. 최초의 판결을 내리고 작별 인사를 하고, 혜성이 문을 열어 환영한다. 루개는 매화를 접어서 환영하고 강남에 봄을 보내기 위해 이야기를 나누고, 왕위는 행인에게 버드나무를 선물하고 '양관삼층'이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두려움 없이 오는 부지런함은 구름의 손님이고, 초대받지 않은 손님은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라고 불렀습니다. 초나라 왕이 땅을 대접하지 않는 것은 술이 없고, 천군이 잘 머무는 것은 성실한 것이다.

차용은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캐스팅하고, 저공은 머리를 들고 기다린다. 천판은 서자를 귀히 여겨 상연에 머물렀고, 공자는 청성을 만나 담소를 나누었다. 보야는 줄과 아들을 잃었고 그의 자신은 세대가 없었으며 관녕은 자리를 포기하고 동성애자가 아닌 화신을 거부했습니다. 더 많은 돈, 바오 슈는 관중의 가난 만 알고, 나는 예복과 사랑을 얻었고, 팬 슈지를 깊이 동정해야했다. 호스트와 게스트가 양립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동남의 아름다움을 최선을 다하고 친구의 의로움, 우리는 진정한 마음을 보여 주어야합니다.

4. 복숭아를 주면 매실을 돌려준다. (시경은 우아하고 내성적이다)

출처:억압

전진:익명

관(冠)은 덕을 베푸는 것이니, 그대에게 좋은 덕이 될 것이다. 쉬샤너, 악기에 탐닉하지 마라. 폭군이나 도둑이 되지 마라, 거의 하지 마라. 복숭아 하나 주면 리에게 돌려줘요. 그는 뿔을 가진 소년, 진정한 무지개 소년입니다.

5. 그래도 하늘의 도에 어긋나는 죄이니, 그 죄를 범하면 살 수 없다. (상수)

출처:상수-태자가 말하기를, "하늘의 도에 어긋나는 악을 저질러도 여전히 죄를 범하는 것이니, 자살하지 말라.

4. 인격 수양에 관한 문장

절제, 우아, 야망, 밝고 개방, 덕이 있고 재능, 학식, 예의, 위엄과 덕, 양심, 예의, 예의, 위엄, 외모, 학식, 지식, 지식, 재능, 학식, 사심, 학식, 문맹, 무술에 관한 문장.

절제되고 현명하며 고요하고 멀리 떨어져 있고, 웃고 훌륭한 학자가 있으며, 딩백이 없습니다.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며 소인은 길다.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하지 마십시오; 변화가 있고, 추가 격려가 없습니다; 손실이 가득하고 겸손; 의롭지 않고 부유하고 강력하며 나는 떠 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메이 수쉰의 눈은 세 배나 하얗지 만 눈은 매화 향기를 잃었습니다; 1, 경작은 따뜻한 햇빛의 광선이며 맑고 아름답게 빛나고 있습니다.

이 열정적 인 정원에서 떨어지는 낙엽, 바람과 구름, 꽃과 꽃에 방황하면 마음이 유난히 밝아집니다. 햇살이 얼굴을 스치고 가슴을 울리며 진실, 선, 아름다움의 불멸의 음악을 느끼게 합니다.

2. 교양 있는 사람들은 당신이 교류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든 퀴즈를 풀든 그런 사람들과 사귀는 것은 즐거울 것입니다. 그런 교류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반대로 교양 없는 사람들과 교류하면 공허함을 느낄 것입니다. 불교에서는 각 사람을 전생, 현생, 내생의 세 가지 유형의 경험으로 나눈다고 들었습니다.

전생은 원인이고, 현생은 결과이며, 원인과 결과의 순환은 인과응보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수련은 좋은 결과를 뿌리는 것일 수 있습니다.

3. 수양은 사람의 자질, 도덕성, 기질, 삶에 대한 이해를 말합니다. 운동과 훈련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교양있는 사람은 야망이있을뿐만 아니라 열심히 일할뿐만 아니라 대의를 사랑할뿐만 아니라 삶을 긍정적으로 사랑합니다. 그는 높은 도덕과 관심사, 풍부한 경험뿐만 아니라 불굴의 의지와 투쟁과 발전의 정신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받은 사람은 사랑스럽고 통찰력있는 사람이어야합니다.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이론과 실제를 잘 연결하여 자신의 수양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개선 할 수있는 사람이어야합니다.

4. 수양은 사람의 타고난 자질입니다. 인생에서 사람들은 똑똑한 사람을 상대하면 현명해지고, 평화로운 사람을 상대하면 관대해지며, 교양 있는 사람과 어울리면 평등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5. 사람의 수양은 정말 중요하며 종종 우리의 미래 성공을 결정합니다. 하지만 요즘의 인재 양성은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6. 고도로 교양 있는 사람이 되려면 훌륭한 자질을 많이 갖춰야 합니다. 사람, 어떤 성격의 사람이 어떤 일을 할 것인가.

침 뱉고 무단횡단하는 사람은 법을 준수하는 자질이 부족합니다. 인성은 위장할 수도 있고, 아주 나쁜 사람도 남들 앞에서는 좋은 사람으로 위장할 수 있으며, 인성은 겉모습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인성은 타고나는 것이며, 무엇보다도 인성은 길러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배워야 합니다.

사람은 계속 배워야만 계속 발전하고 자신을 향상시키며 교양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7. 교양은 일상 생활의 작은 것부터, 0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작은 것에서 그 사람의 수양을 볼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큰 소리를 내거나 마음대로 소음을 내는 사람, 쓰레기를 버리고 침을 뱉고 대소변을 가리지 않는 사람을 자주 봅니다.

집 위층과 아래층에서 떨어지는 물에 흠뻑 젖은 경험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버스나 다른 공공장소에서 담배를 피우는 습관을 가지고 있지만 적절한 때에 피우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데, 이는 모두 수양 부족의 징후입니다. 이 점에서 중국인은 충분히 하지 못했습니다.

8. 수양이란 사람의 자질, 도덕성, 기질, 삶에 대한 감정을 말하며, 운동과 훈련을 통해 달성하는 내면화 수준입니다. 수양된 사람은 지위, 돈, 외모로 측정되지 않습니다. 진정한 자아, 자기 훈련, 조용한 사람, 스스로에게 도전하는 사람, 자기 성찰적인 사람입니다. 일종의 관용, 엄격한 절제, 무관심한 관심, 우아함입니다.

9. 교양 있는 사람은 예기치 않은 사건에 직면했을 때 남다른 평온함과 침착함을 보여야 합니다. 그는 단순한 마음으로 조용히 삶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녹색 한 조각을 가지고 태양의 숨결을 음미하고, 빗방울을 잡고 조용히 다가오는 기분을 느낄 것입니다! 삶의 아름다움을 활용하려는 일종의 기사의 돌진으로 태양의 숨결을 반영하는 사막의 외로운 연기 기둥으로 하늘로 날아가는 일몰 분위기를 한 바퀴 잡아보세요! 그는 평범한 날에 주변의 모든 감정을 온 마음을 다해 소중히 간직할 것입니다.

남성에게 그늘은 나무처럼 깊습니다. 여성에게는 지적 우아함, 기질의 의미입니다.

10, 경작은 숨겨진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그녀는 고상하고 우아하며 신선하고 투명합니다. 안개가 자욱한 아침처럼 연상되고 조용하고 아늑한 밤처럼 바람직합니다. 그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은 주의 깊게 감상하지 않으면 느낄 수 없습니다.

11. 한 자선가는 말했다: 사랑할 수 없는 사람, 믿을 수 없는 사람,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은 없다. 사람들은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사람들은 서로를 존중해야 합니다. 동료에 대한 존중은 일의 일부이고, 젊은 세대에 대한 존중은 미덕이며, 라이벌에 대한 존중은 스타일이고, 손님에 대한 존중은 상식이며, 모든 사람에 대한 존중은 수양입니다.

모두가 자신의 수양을 계속 향상시키고 다른 사람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 덕이 있는 사람이 되는 한 대인 관계는 조화롭고 따뜻해지고 사회는 친절하고 조화롭게 될 것입니다.12, 수양은 인격을 비추는 거울이고 수양은 양날의 검입니다. 공공의 이익을 위해 사용된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지만 이기주의는 평생 불신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핀치의 작은 번식을 버리고 백조의 키를 키우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짊어진 무거운 책임입니다! 13, 마음의 순수한 재배는 맑은 샘이며 인류 문명의 가장 순수한 생각을 키우고, 몸과 마음의 아름다운 재배는 새싹이며 번영하는 봄을 뚫고, 몸과 마음의 다채로운 재배는 구름이며, 색 구름으로 가득한 하늘을 그립니다..... .14, 철학자는 말했다 : 수양은 가장 높은 지혜의 증거입니다. 실제로 좋은 도덕적 수양은 사람이 되는 근본입니다.

사람은 하늘에 합당하지만 땅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마치 "히비스커스에서 나온 물, 자연 조각" 장군처럼 숭배와 함께.

5. 질에 관한 시

시간은 돈이지만 돈은 시간이 아니다.

지식을 너무 장식품처럼 취급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기이함이다. 베이컨

현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거

반복은 배움의 어머니다. -디에츠겐

오늘 배운 것을 스스로 말할 수 없을 때는 잠자리에 들지 마라. -리 힐든버러

질문하는 사람은 5분 동안만 바보이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이다.

배움의 세 가지 조건은 더 많이 관찰하고, 더 많이 고통받고, 더 많이 공부하는 것이다.

가필드

인간은 매일 무언가를 배우며, 자주 배우는 것은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다. --B.V

내 노력으로 다른 것을 얻는 대신, 나는 점점 더 나의 무지를 깨닫고 있다. 데카르트

많은 것을 배우는 비결은 한꺼번에 많은 것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배움은 매우 소중한 것이며, 어떤 출처에서든 그것을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리 파라즈

배움은 노동이며, 아이디어로 가득 찬 노동이다. -우신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