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예랑 계곡 시
예랑 계곡 시
왕웨이
국경을 방문하기 위해 자전거를 타고 주옌현을 지났다.
한(漢)에서도 퐁퐁이 떠올랐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들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사막은 광활하고 황하가 지고 해는 둥글다.
작은 고개가 있는 곳에서 간혹 첩자가 기수를 기다렸다가 두후가 이미 연나라에 있다고 알려주었다.
"두 제방"의 첫 번째 부분
왕창령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도 달과 국경 고개에서 적과 적은 장기간 전쟁을 벌였다.
오늘 만약 용성을 공격한 위청과 비행장군 이광이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인산으로 남하할 수 없었을 것이다.
양주 두 가사(위)
왕지환
황하가 강 가운데로 흐르면서 점점 멀어지고, 외로운 산 위에 유문고개가 자리 잡고 있다.
왜 샹디는 버드나무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을까요? 봄바람이 위먼 고개를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칠군가(七君歌)
왕창령
청해에는 흰 구름이 덮인 어두운 설산이 있고, 외로운 도시가 위먼 고개를 바라보고 있다.
황사는 많은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었지만, 여란을 침공할 때까지 돌려받지 못했다.
2. 루구호에 대한 시에서 나는 광활하고 끝이 없는 동정호를 보았고, 안개가 자욱한 태후호를 보았습니다. 푸른 물결이 넘실대는 서호도 보았고, 가벼운 화장은 언제나 적절하지만, 나를 더 감동시키는 것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루구호입니다.
올 여름, 어머니와 저는 마법 같은 루구 호수를 방문할 수 있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쓰촨성 옌위안 현의 산속에 자리한 루구호는 푸른 진주와도 같습니다.
이 고원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높은 산 위에 서면 호수 안의 여섯 개의 섬이 우아하고 푸르렀습니다. 호수의 푸른 물결이 일렁이고 사계절 내내 청록색과 맑은 물이 흐르며 수련이 흩어져 있습니다. 호수는 푸른 언덕과 울창한 숲, 고목과 졸졸 흐르는 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곳은 지상의 동화 속 나라입니다.
화가는 루구호는 물이 너무 푸르고 가짜처럼 보여서 그림을 그릴 수 없었다고 합니다. 작가들은 루구호의 물을 펜으로 직접 빨아 들여 시를 쓰고 시를 쓸 수 있지만 그 의미를 묘사 할 수 없다고 말하고 사진가들은 렌즈 성능은 문 밖에있는 것이기 때문에 루구호의 아름다움은 느낄 수만 있고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렌즈로 루구호를 표현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그것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환상을 불러 일으킬 수있는 땅입니다. 고요함은 루구 호수의 주요 테마입니다. 호수에 서 있으면 산바람만 몇 번이고 불어와 호수의 잔물결을 몇 번이고 밀어냅니다.
루구 호수의 하루는 계속 달라집니다. 이른 아침, 산과 들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호수는 연기에 갇혀 있으며 여름 무지개는 유령처럼 떠 있습니다. 아침 햇살 아래 파도는 반짝이고 호수는 고요합니다. 때때로 셔틀 사이에 옅은 아침 안개처럼 호수 위에 배들이 가끔씩 숨어 있다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고요함 속에서 가끔씩 감미로운 산의 노래가 흘러나왔어요. 한낮에는 바람이 잔잔하고 잔물결이 겹겹이 일어나며 가벼운 배들이 나뭇잎처럼 떠다닙니다. 저녁에는 저녁 바람이 거대한 파도를 밀고 순백의 파도를 굴립니다. 밤이 되면 별들이 호수 바닥에 쏟아져 내리는데, 마치 동화의 나라처럼 고요한 정적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자연의 경이롭고 평화로운 풍경으로 인해 루구 호수는 지상의 동화나라이자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미국 탐험대의 리더였던 로크도 "정말 사람이 살기에 적합한 곳"이라며 감탄한 것도 당연한 일입니다.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며 가슴 설레게 하는 루구 호수!
3. 별도로 언급하지 않은 추운 가을에 대한 시들도 있는데, 대부분의 작품이 풍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추운 가을을 묘사하여 가을의 독특한 정취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백, 가을바람을 노래한 시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고 낙엽은 모였다 흩어지고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는 놀라고, 사랑은 언제 만나나 부끄럽다. 내 아카시아의 문, 내 아카시아 쓴맛, 아카시아 뒤돌아보기, 아카시아 무한을 알기 위해서만. 이것을 알았더라면 나는 오래 전에 이방인이 되었을 것이다.
가을 시두무
가을빛은 은초로 차가운 화면을 칠하고 반딧불이에게 작은 부채를 부채질하고 낮밤은 물처럼 시원하고 앉아서 마리오네트와 직공들을 바라본다.
만남
사람은 말없이 서관으로 간다.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플라타너스는 가을 깊은 마당을 잠급니다. 상처는 일정하지 않지만 지저분하고 슬프고 마음 속에 다른 무언가가 있습니다.
바위 정자에 머물며 구용과 리상인을 감상하세요.
대나무 선착장은 맑고 물은 맑고 사랑은 도시를 가로질러 있습니다.
가을 그늘과 서리가 늦게 날리고, 연꽃의 잔재를 남겨두고 비를 듣네.
4. 제석산에 대한 시 다음은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며 - 제석장'의 시 전문이다.
동해안 제석산에 올라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니.
바다는 너무나 광활하고 끝이 없었으며, 그 위에 섬들이 높이 솟아 있었다.
나무와 시든 풀들이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슬픈 소리를 내며 나무를 흔들고 바다는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고 있었다.
해와 달의 궤도는 광활한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았다.
해와 달의 여정, 밖으로 나가면.
한승연은 깜짝 놀랄 만큼 재능 있는 스타입니다.
이 시를 통해 마음의 그리움을 표현할 수 있어 기쁩니다.
질문자는 "시인이 제석산으로 가는 목적이 '바다를 보기 위해서'라고 한 시인데, 이는 분명 '바다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조조가 이 일련의 시를 쓴 것은 원래 오완에 대한 정벌을 위해 쓴 것으로 보이며, '매화를 보며 갈증을 해소한다'는 고전적인 표현도 이 시기에 나온 것입니다. 사실 정치가이자 군인, 시인으로서 조조는 단순히 바다를 바라보는 것 이상의 일을 했습니다. 사실 그의 진정한 소망은 원나라의 잔재를 제거하고 동북을 평정하고 한나라 북쪽을 안정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영웅은 제시에 가서 바다를 바라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주공이 음식을 뱉으니 천하가 그에게로 돌아온다"는 뜻입니다.
5. 화청궁에 관한 시화청궁의 옛터는 산시성 린통의 리산에 있으며 당나라의 궁전이었습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온천과 아름다운 경치가 있어 리롱지와 양유환이 자주 놀러 왔던 곳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양유환은 신선한 열매를 좋아했고, 리롱지는 매년 쓰촨과 광둥의 비행마를 장안으로 보내 많은 사람을 죽였다고 합니다. 이것이 세 편의 시 중 첫 번째 시인 '청궁 너머'입니다. 이 시는 생과를 운반하는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봉건 황제의 썩은 삶을 생생하고 심오하게 폭로합니다.
이 서사시는 두무가 화청궁을 거쳐 장안에 도착했을 때 황제 탕원종과 양귀비가 비열하고 자신의 나라를 오해하고 있다고 느끼며 쓴 시입니다. 신당서』에 따르면 화청궁은 한때 당수안종과 양귀비의 놀이터였다고 해요? 양귀비의 전기"에 따르면 "후궁의 열매에 대한 사랑은 그녀에게 내재되어 있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만 마일을 여행했지만 취향은 변하지 않았고 수도에 도착했습니다." 그 결과 쓰촨에서 장안으로 가는 길에 많은 경찰이 지쳐서 마차가 쓰러졌습니다. 청궁을 건너는 시인은 이 역사적 사실을 가로채 봉건 통치자의 사치와 무지를 공격하고 현재를 역사로 풍자하며 군주에게 경고를 보냈습니다.
이 시는 화청궁을 찬미하지만 "장안을 돌아보며"로 시작하여 독자를 장면의 전개에서 더 깊은 영역으로 안내합니다. 첫 번째 행은 시인이 뒤를 돌아보며 바라본 장안 화청궁의 전경을 묘사합니다. '돌아보다'라는 단어는 진정한 글쓰기이자 이전과 다음 시를 연결하는 연결고리입니다. '자수 더미'라는 말은 리산이 동자수 능선과 서자수 능선으로 둘러싸여 있다는 것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그 안에 화려한 경치를 쌓아놓은 것처럼 무수히 많은 겹겹의 웅장한 건물이 숨어 있으며, 개원 시대의 꽃피는 세계가 꽃과 같다는 것을 묘사하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시인은 문득 역사를 돌아보고 반성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일어나고, 그 현장에서 느낀 역사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회고를 이어받은 다음 세 줄, "산꼭대기에 천 개의 문이 열리네"가 바로 그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카메라를 '자수 더미'의 꼭대기에 초점을 맞춰 깊은 궁궐과 무거운 정원을 드러내며 그 당시 당태종과 양귀비가 호화로운 삶을 살았음을 알 수 있으며 독자들에게 궁궐 문은 무거운데 왜 "산 꼭대기에 천 개의 문"을 열었을까라는 의문을 설정합니다. 세 번째 문장의 첫 네 단어, "황토를 타고"는 영화의 몽타주처럼 독자의 시선을 산길, 즉 황토가 날아다니는, 날아다니듯 타는 산길로 이동시킨다. 금지된 문이 열리고 말이 지나가는 이 두 번의 점프 장면 때문에 긴장감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군사적 이벤트가 있나요? 하지만 '첩의 미소'라는 단어가 갑자기 바뀌면서 사람들은 안도하면서도 더욱 의아해합니다. 신비한 분위기 때문에 시인은 그 결과를 바로 알기를 고집하면서 "아무도 그것이 열매인 줄 몰랐다"고 암시적이고 완곡하게 수수께끼를 드러냈다. 이 모든 것이 양귀페이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녀는 "붉은 먼지를 타고"지나가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열매가 입과 배에 도착하는 것을 알고 너무 행복하게 "미소"를 지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급하다고 생각했지만 누가 푸저우에서 온 신선한 열매라고 생각했을까요! 이 시의 결론은 시의 하이라이트로, 안시성 반란의 뿌리를 드러내며 이 번영하는 세상의 사치가 상상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줍니다! 서주 왕조의 몰락으로 이어진 제후들의 전쟁을 무시한 보의 태도에 주나라 유왕이 칭찬과 미소를 보낸 것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인이 천보의 경이로움을 낭송한 것은 미래의 군주들이 쾌락에 대한 욕심 때문에 국정을 실수하지 않도록 경고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안시'의 비극적인 상황이나 선종 황제의 급한 도주, 마유보의 행적에 대해 쓰지 않았고, 선종 황제의 향락과 사치, 호화로운 생활에 대해 나열하지도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갑자기 공주의 미소를 얻기 위해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열매를 보내는 것과 같은 '작은 일'을 보여주며 세부 사항에서 역사적 문제를 발견합니다. "붉은 먼지를 타고 공주는 미소를 지었다"라는 구절에서 말을 타고 큰 고통을 감수하며 신선한 열매를 보낸 가난한 관리와 미소를 짓는 공주가 멋진 대조를 이루며 '미소'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이러한 심각한 역사적 주제를 일반성과 전형성이 높은 것으로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