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삶을 꿰뚫어보는 중국 고전 백과사전
삶을 꿰뚫어보는 중국 고전 백과사전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고대와 현대에 훌륭한 경륜과 큰 지식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세 가지 영역을 거쳐야 한다."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했다. 높은 건물에 홀로 남아 세상의 끝을 바라보네." 이 첫 번째 장소도 마찬가지입니다. "벨트는 점점 더 넓어지고 있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나는 이라크를 위해 낭비하고 있다." 두 번째 설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천 년 동안 그를 찾아 헤맸지만, 돌아보면 희미한 빛 속에 있는 사람만 보인다." 세 번째 설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단어들 중 어느 것도 큰 단어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해석한다면 옌이나 유럽 영주들이 허락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대학에서 현대 중국어로 번역되어 큰 문제가 되려면 세 가지 경계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했다. 높은 건물에 홀로 앉아 세상 끝을 바라보네"가 첫 번째 영역이고, "두 번째 영역은 '띠가 점점 넓어져 후회하지 않으니 이가 가늘어지네'입니다."가 두 번째 영역입니다. '천리만리 천리를 찾아 돌아서서야 어스름한 그 사람을 본다'는 것이 세 번째 영역입니다. 이런 말은 말 못할 큰 말이 아닙니다. 그러나 얀슈, 오양서 등이 이 말을 설명하는 데 이 뜻에 동의하지 않을 것 같아 두렵습니다.
왕궈웨이는 세 명의 위대한 시인의 명언을 능숙하게 인용하여 배움을 위해 통과해야 하는 세 가지 영역을 설명했는데, 이는 어떤 일에 성공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세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영역: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했다. 높은 건물에 홀로 남아 세상의 끝을 바라보네." 북송시대 연수의 '나비-문지방-국화-눈물-이슬'은 서풍이 불어 푸른 나무들이 시들기 시작했는데, 이는 형세가 위태롭고 환경이 척박했음을 나타냅니다. 이 상태에서 작가는 밤새도록 뒤척이며 자신의 미래와 운명에 대해 극도로 걱정했지만 믿음을 잃거나 환멸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발전하고 자신의 길을 찾으려고 노력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작가는 분개하여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 멀리 앞을 바라보며 땅 끝을보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지금 막 졸업을 한 대학생들처럼 성인이 된 후의 삶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혼란 속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길을 잃고 스스로를 포기할까요? 인생의 길은 길고 우리는 오르막과 내리막을 가야합니다. 루쉰이 말했듯이 "세상에는 길이 없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걸으면 걸을수록 길이 됩니다."
두 번째 영역: "내 허리띠가 점점 더 넓어지고, 이에게 낭비되고 있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북송 시대 유영의 '나비 연인, 위험한 건물에 머물다'에서 인용한 구절입니다. 시인은 "사랑병"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왕궈웨이는 성공하지 않고는 무언가를 하기 어렵다는 것을 인생과 연관시켰습니다. 혼란의 첫 번째 단계가 끝나면이 단계에는 목표가 있습니다.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는데,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힘이 빠지고 약해질 정도로 고문을 당하더라도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영역: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아라. 뒤돌아보니(원문의 뜻은 갑자기 돌아본다는 뜻) 그 사람은 희미한 빛 속에 있었다." 남송 시대 신치지가 쓴 원시(元詩)의 '옥사(玉史)'에 나오는 말로, 천 번을 찾아 헤맸지만 뜻밖에 희미한 빛 속에서 그 남자를 볼 수 있었다는 뜻입니다. 그렇게 열심히 찾아 헤매고 고생한 끝에 마침내 그 남자를 보게 되니 그간의 노력이 보람을 느꼈습니다. 인생의 여정에서 성공을 추구하면서 우리는 종종 혼란과 혼란, 고통에 빠지고 심지어 잘못된 목표가 아닌지 의심하기도 하는데,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결국 성공은 쉽지 않습니다. 이 여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중도에 포기해야 하며, 성공은 항상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성공은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에 하늘이 내려준 깜짝 선물입니다.
당황-목표-인내-성공. 이것은 학습에도 해당되며 인생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앞으로의 길은 멀고, 어느 단계에 속해 있든 초심을 잊지 않고 계속 전진할 것입니다.
2. 인생을 바라보며 인생의 무력함을 한탄한 적이 있습니까? 멋진 답변: 천지의 이치, 만물의 이치, 시간이 흐르고 백 세대가 지나도.
그리고 부유하는 삶은 꿈과 같으니, 그 기쁨을 위해? 높은 방의 밝은 거울에 비친 아름다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여전히 비단처럼 검은 색이지만 밤에는 눈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꽃은 친구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시고 있는 와인 냄비 아래에 있습니다.
잔을 들어 올리며 밝은 달을 불러들여 그림자를 드리우고 우리 셋을 만든다. 잔을 하나씩 따라 마시며 송에게 며칠이나 남았냐고 물었다. 아사히처럼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봄꽃이 세 번이나 일찍 피었으니 꽃도 일찍 피었겠지. 꽃은 피고 지고, 인생은 늙기 쉽다.
누가 서풍을 혼자 시원하게 읽는가?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창문을 닫아 그리움, 군중 속의 석양은 그녀를 천도 찾습니다. 돌이켜 보면, 그 사람은 한때 희미한 빛 속에 있었고, 영원히 호박색은 이제 어제의 노란 꽃입니다. 꽃 그녀가, 인생이 처음 보는 것과 같다면, 왜 서풍 슬픈, 부드러운 바람이 부는 거즈 창, 마음은 세상의 끝에서 분리 될 것입니다, 견딜 땅, 견딜 하늘; 둘 다 끝날 날이있을 것입니다,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3. 인생을 뜨겁게 바라보는 문장을 찾아보세요.
하늘은 파랗게 될 것이다.
봄날의 풀은 푸르고, 친절과 연민으로 가득하다.
그와 그녀는
결혼식장을 주의 깊게 살핀다.
그런 다음 내려놓는다.
사색에 잠겨
있지 않은 모든 사실을 꿰뚫어본다.
눈송이가 하늘로 가볍게 떠올랐다.
바람에 실린 사랑 같은 빛
시 속에 묻혀 사는 남자.
동트기 전에 나는 상상 속으로 돌아갔다.
시의 끝에서 그는 잠시 멈췄다.
나는 포탈라 궁전을 생각했다.
그는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갔다.
그는 눈과 함께 녹았다.
......
......
세상의 유혹에 무관심한 포탈라 궁전
해질 무렵 연인을 만나러 갔더니 새벽에 눈이 많이 내렸다. 숨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말하지 마세요. 눈 속에 발자국이 남았어요.
4. 인생의 교훈이 담긴 고전을 찾아보세요. 어려울 때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은 사라졌고 샘도 사라졌다.
--왕도사(王道士, 리유탕 5세)
광활한 바다를 맛보고 나니 다른 곳의 물이 창백한 것을 느꼈고,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고 나니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진 것을 느꼈다. --이시(원)
창이 불로장생의 영약을 먹은 것을 후회하고, 이제 나는 밤낮으로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홀로 있다. --Chang E (리상인 당)
이것은 지울 방법이 없다. 오직 눈썹 밑에, 그러나 마음속에. --매화 가위(이청조, 북송시대)
한 잔 한 잔 술잔이 송을 부를 때 우리에게 남은 날이 얼마나 될까? --두 개의 짧은 노래 (조조, 동한시대)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고 제비는 날고 사람들은 푸른 물속을 걸어 다닌다. 나뭇가지에는 버드나무가 몇 그루 없고, 바다에는 향기로운 풀이 많다. 담 안의 가을은 길 너머에 있고, 담 안의 천박한 사람들은 담 안의 아름다움이 웃습니다. 웃음은 침묵으로 사라지고 열정은 끊임없이 짜증을 낸다.
--양주(梁周, 북송 수나라)
바람과 물은 차갑고 강한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두이수송(경극 전국시대)
문득 다른 색의 버드나무를 보고 남편에게 인장을 찾도록 가르친 것을 후회했다. --내 마음속에 영원히 (왕창령)
왕관과 서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가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에도 날아들었다. --오월의 길 (류위시 탕)
종이에는 터무니없는 말과 처절한 눈물이 가득하다! -- 독특한 주제 (조슈친 칭)
60. 봄꽃과 가을과 달은 언제 끝났으며, 우리는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어젯밤의 작은 건물과 동풍, 옛 나라는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습니다. / 옥 울타리의 조각은 여전히 거기에 있어야하지만 주연은 그것을 대체했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유미(리유탕 5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