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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 성의 기원

왕(王)이라는 성은 어떻게 생겨났나요? 진나라 이전 시대에는 황제와 왕의 후손을 대부분 왕후(王侯)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상나라의 비간왕, 주나라의 진왕, 전국 시대 위나라 신릉의 우지왕, 천나라의 제나라 왕 등은 모두 왕이라는 후손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기원과 수많은 분파로 인해 왕씨는 이후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왕의 기원]

기원은 복잡하고 많은 파벌이 있지만 여전히 유사성, 즉 대부분 칭호를 따서 명명되고 황제와 왕의 후손은 대부분 이것을 따서 명명되며 대부분 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됩니다. 왕 성의 출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지 성의 후손이 유래 한 후손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시신에서 진나라 왕이 그에게 충고하여 용의 얼굴을 화나게 하여 첩으로 버려졌다고 합니다. 주로 타이위안(현 산시성), 랑시(현 산둥 자오난현) 등지에서 살았습니다. 진과 그의 후손이 저우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왕"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왕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왕의 기원, 왕의 기원.

1, 지 성에서 유래. 왕의 노골적인 충고 때문에 주나라 영왕의 태자는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는 후궁으로 폐위되어 랑야(현 산둥성 자오난)로 옮겨 대대로 번영했습니다. 원래 왕실의 일원이었기 때문에 세상은 그를 "왕족"이라고 불렀고, 그래서 그는 성을 얻었습니다. 비의 열다섯 번째 아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후손들은 황권을 위해 허장 경조 지역에 흩어져 스스로를 불렀습니다. 이후 세대는 변하지 않았고 점차 가장 인기있는 이름이되었습니다.

2. 구이에서 고대 황제 유순이 베이하이, 천류에 살다가 태어난 이후부터.

3. 아들의 성에서, 당청의 후손입니다. 음나라 말, 그의 형 비간 태자는 그의 충고로 죽임을 당하고 그의 후손들이 살고 있는 지셴쇼우링에 묻혔습니다. 왕실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성은 왕으로 바뀌었습니다.

지 성은 음과 상 왕조 시대에 황실의 성씨였습니다. 음과 상 황제의 가족은 제나라에서 지라는 이름을 가져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제나라의 어머니는 유씨 가문의 딸인 주디였다고 합니다. 어느 날 주디는 언니들과 함께 강에서 목욕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큰 새 한 마리가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새는 강 근처, 주디 근처에 알을 낳았어요. 주디는 그 새의 알을 먹고 임신을 했고, 10월에 임신 후 아들을 낳았어요. 그 소년은 지였습니다.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긴 하지만요? 인벤지, 우린 이걸 신화와 전설로만 취급할 수 있어요. 오늘날 우리는 이 전설을 역사적 사실로 받아들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조차도 그 허구성을 의심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설에 따르면 주디는 차룰 황제의 후궁이었다고 합니다. 삼국지》(《三国志-乔舟》)에 따르면 그녀는 요나라에서 태어났고, 제는 요나라에서 태어나 순이 성장한 후 정상에 올랐다고 합니다. 따라서 유비는 제나라의 첩이 될 수 없고 제나라의 아들도 아닙니다. 우리 시대에는 의심이 그 이상입니다. 새의 알을 먹고 임신을 했다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이 전설에서 두 가지 기본적인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첫째, 제나라는 사람들이 어머니만 알고 아버지는 모르는 고대 모계 사회에서 태어났다는 점입니다. 둘째, 제나라가 태어난 후에는 더 이상 어머니만 알고 아버지는 모르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부모를 알고 싶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새의 알을 먹고 임신했다는 이야기는 아버지를 모르는 것에 대한 적절한 변명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모계 사회에서 부계 씨족 사회로의 전환의 시작을 보여줍니다.

요나라에서 태어나 순나라에서 자란 제갈량은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순이 대유가 수나라를 통치하는 데 성공한 것에 대해 경의를 표하자 대유는 지, 제, 도의 공로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순은 그를 시수로 삼아 아버지, 어머니, 형제, 제자, 아들의 윤리적 개념으로 백성들을 교육하도록 특별 조칙을 내리고 상나라 땅에 봉하고 자신의 성을 아들로 주었다.

이 언약은 그의 가문에서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손당은 13대까지 수도를 여덟 번이나 옮겼고, 결국 미리(彌利)에 도읍을 정하고 샤 왕조에 맞먹는 강력한 부족 집단이 되었습니다. 당시 하 왕조는 수명이 다한 상태였습니다. 하 왕조와 달리 상 왕조는 번영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상나라의 지도자 탕왕은 나라를 잘 다스렸습니다. 그는 '사람은 물로 자신의 모습을 알 수 있고, 나라가 백성에 의해 다스려지는지 알 수 있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당태종은 또한 자애로운 통치자였고 사람들은 그에게 몰려들었습니다. 샤벤 탕을 떠난 사람들 중에는 당의 오른팔이 되어 나라를 다스리는 이인이라는 유능한 인물이 있었습니다. 결국 당나라는 하나라를 공격하여 패배시키고 전복시킨 후 서하를 수도로 하는 상나라를 세웠습니다.

지씨로 알려진 제나라의 후예에는 당, 범긍, 우등과 같은 저명한 인물과 태자, 태공, 소자 같은 평범한 인물들이 포함되었고, 500년 이상 지속된 상 왕조는 결국 31대 군주의 손에 의해 멸망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딕신에 대해 낯선 느낌을 받겠지만 주왕에 관해서는 누구나 알 것입니다. 그는 역사상 사치로 유명한 폭군이었죠. 사람들은 신이 저우 왕을 더 빨리 벌하고 그를 대신할 사람을 더 빨리 내려 보내기를 기대했습니다. & gt

왕이라는 성의 기원은이 지역에서 더 복잡하고 많은 파벌이 있지만 여전히 일부 유사점, 즉 대부분의 사람들이 칭호를 성으로 삼고 후대 황제들이 이것을 성으로 삼았다는 점에서 유사점이 있습니다. 왕이라는 성의 출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지 성의 후손이 유래한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씨신에서 진나라 왕이 그에게 충고하여 용의 얼굴을 화나게 하여 첩으로 버려졌다고 합니다. 주로 타이위안(현 산시성), 랑시(현 산둥 자오난현) 등지에서 살았습니다. 진과 그의 후손이 저우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왕"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왕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세계의 왕은 태원 출신이었습니다. 첫 번째 조상인 진은 기원전 565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지(支), 진(秦) 성을 가진 왕자였습니다. 그는 황제의 42대 후손으로 타이위안에서 살았습니다. 당시 그는 왕족, 즉 주왕의 일족으로 불렸습니다. 이 성은 "황제의 후손" 또는 "왕실의 여왕"을 의미하는 칭호에서 유래했습니다. 타이위안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타이위안 왕이라고 불렀습니다. 후손들은 진의 태자를 왕 성의 '조상'으로, 진의 아들을 태원 왕 성의 '조상'으로 기렸습니다. 경종은 죽은 후 진양에서 북쪽으로 5마일 떨어진 곳에 묻혔습니다. 그의 후손은 왕건(진나라의 장군), 왕윤(동한 왕조의 명재상), 왕신위(남조의 장군)와 그의 손자(당나라 초기 장관), 왕보, 왕위(당나라의 시인이자 화가), 왕(오나라의 왕), 왕우(송나라 병부 장관) 등 재능이 넘치는 인물로 왕은 그들 중 하나가 되었고 그는 "조상"의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왕은 그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왕파는 200여 종류가 넘는 많은 왕파가 있습니다. 유명한 옌 왕파 중에는 카이민 왕, 랑준 왕, 산후이 왕, 차오저우 왕, 치옹이 왕, 간샹 왕 등이 있습니다. 이 옌족의 후손들은 왕충(동한 시대 철학자)의 랑야족, 동진 시대 서예가 왕시즈와 왕셴즈, 왕안시의 태원족 린촨파, 왕안리, 왕안구 형제(북송 시대 정치가, 문학가), 후난족 장시, 왕푸즈(명나라 말기 사상가, "푸난 씨"로 알려진) 등과 같이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들이죠. (명나라 말기의 사상가, "후나야마 씨"로 알려짐) 등입니다. 쿠리타 칸의 "계보 고찰"에 따르면 일본의 "야마다, 야마다 하지메, 히로노, 미야케는 모두 왕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왕, 유, 유씨, 신씨는 역사적 고난과 피난의 결과로 성을 바꾼 같은 씨족입니다.

'태원 왕씨'는 태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기술은 해외로 전수되어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 및 남양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찍이 수나라 시대에는 의례부 장관 왕을 남방으로 파견했습니다. 당나라 태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좌의정 왕헌제는 세 차례에 걸쳐 천주를 여행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명 황제 홍우 8년, 중국 장관 왕산핀은 브루나이 1세의 딸과 결혼했고, 그 이후로 그들은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징타이 6 년, 명나라, 말라카의 왕이 관습으로, 명 태주 칙령 왕 후이가 그의 직책을 재개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남쪽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 남쪽으로 왔습니다. 도광 시대에는 왕진칭이 태국에 별장, 의료국, 학교, 광산을 건설했습니다. 그 후 조주 방언, 청야 방언, 장시 방언, 산후이 방언 등을 사용하는 타이위안족의 후손들이 차례로 남하했고, 일부는 유럽과 미국으로 이주했으며,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수가 신 말레이시아, 태국과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의 지역에 분포했습니다. 예를 들어 태국에서는 왕싱이 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의 약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싱가포르 대통령도 왕싱의 후손입니다. 왕의 후손들은 난양의 발전과 중국과 이들 지역 간의 경제 및 문화 교류 강화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해왔습니다.

태원 왕족과 함께 유명한 명소인 산시성 태원에는 태원 왕족의 조상인 차오 조상의 사당인 진묘가 세워지고 해외 태원 우호 지원회가 설립되었으며, 1993년 4월에는 '태원 '93 세계 왕족 친목 활동 "이 개최되었습니다.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얀마 및 기타 국가와 지역에서 200명 이상의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왕의 유래는 8가지가 있습니다.

1, 지(智) 성에서 유래. 왕자는 왕의 충고를 보고 분노했습니다. 후궁으로 폐위되어 랑야(현 산둥성 자오난)로 옮겨져 대대로 번영을 누렸다. 원래는 왕실이기 때문에 세계에서는 성씨에서 유래한 "왕실"이라고 불렀습니다. 비의 열다섯 번째 아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후손들은 황권을 위해 허장 경조 지역에 흩어져 스스로를 불렀습니다. 이후 세대는 변하지 않았고 점차 가장 인기있는 이름이되었습니다.

2. 구이에서 고대 황제 유순이 북해와 천류에 살다가 태어났기 때문에.

3. 아들의 성에서, 그것은 당 청의 후손입니다. 음나라 말, 왕의 동생 비간 태자는 그의 충고로 죽임을 당하고 그의 후손이 사는 지셴쇼우링에 묻혔습니다. 왕족 출신이라는 이유로 그는 성을 왕으로 바꿨습니다.

4, 티안 성씨에서 유래. 기원전 368년, 천허는 장왕을 대신하여 제나라의 통치자가 되었는데, 이를 "시천이 제나라를 대신했다"고 합니다.

왕왕 성의 기원은 오늘날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성씨로, 인구는 약 1억 명으로 중국 한족 인구의 7.4%를 차지합니다.

기원 추적

왕왕의 기원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나뉩니다.

원래는 지(支)라는 성에서 유래했습니다. 지는 황제의 25명의 아들 중 한 명으로, 그의 후손 중 5명이 왕싱으로 발전했습니다.

A. 진왕의 후손은 칭호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B. 15번째 아들인 비의 후손.

C. 춘추시대 제나라 의사의 후손인 왕자정의 아버지.

D. 증손자 치의 후손.

E. 전국 시대 말기 서주 환(桓)의 후손. 아들의 성에서. 통지? 지류 씨족"에 따르면 상나라의 비간 왕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구이에서. 통지? 계보"에 따르면 유순이 그 기원이며 나중에 진나라에 의해 통일된 천치 왕조를 세웠습니다. 상유는 진에 대항하여 지베이의 왕으로 임명되었고, 후손들이 이것을 읽었기 때문에 왕싱이되었습니다. 북부 소수에서 왕싱으로. "통지? 씨족열전》과 《고대와 현대 성씨 변증》에 따르면 삼국, 두 진나라와 남북조, 국가 통합, 선비, 제중, 고려, 오환 등 많은 소수 민족이 왕싱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른 왕싱은 성을 바꾸거나 성을 물려받거나 성을 바꾼 데서 유래했습니다.

성씨 조상 알아보기

진 왕자. 그의 이름은 진(秦)이고 자는 왕자(王子)였습니다. 기원전 565년경에 태어나 기원전 549년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겨우 열여섯 살이었지만 영리하고 지혜로웠으며 어린 나이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주나라 영왕 22년, 낙양 근처에서 홍수가 나서 궁궐이 위협을 받았습니다. 영왕은 궁궐을 진흙으로 둘러싸고 마을과 목초지로 배수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진왕은 강을 준설하여 궁궐을 구하고 마을과 농작물을 보호하자는 제안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많은 논쟁 끝에 주나라 영왕의 분노로 평민의 반열로 강등되었지만 그의 덕은 널리 알려졌습니다. 그의 아들 경종(景宗)은 사마염(司馬耕)을 역임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가 진나라의 황태자였기 때문에 그를 '왕자'라고 불렀습니다. 나중에 "왕"이라는 이름은 대대로 전해져 그와 그의 후손들의 성이 되었습니다. 왕싱의 조상인 지차오를 기리기 위해 진나라 조상 사원에 '지차오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번식과 이주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왕은 기본적으로 산둥성의 리청, 샤셴, 푸셴, 핑루, 카이펑, 유청, 화이셴, 셴양, 즈보에 살았고, 왕의 후손들은 허난성의 웨이후이에서 간쑤성의 톈수이, 산둥성의 둥핑, 신카이, 신예, 자오저우로 이주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새 왕조의 황제 왕망과 랑서 왕싱의 이름을 딴 위안성 왕싱이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그 창시자는 서한 왕조의 자문을 맡은 위대한 의사 왕제였습니다. 태원 왕싱은 동한 시대의 학자 왕바가 창시했으며, 삼국지 위나라의 식공과 왕창을 모델로 한 진양 분파와 삼국지의 왕윤을 모델로 한 치선 분파로 나뉘었습니다. 위, 진, 남북조 시대에 왕흥은 중앙 평원의 소수민족에 의해 영입되었고, 왕흥의 후손인 왕관, 왕둔은 사마의를 도와 "왕과 마 * * *가 천하를 다스린다"는 동진 왕조를 세웠습니다. 사마의가 권력을 잡았을 때 태원에 있던 왕싱의 치셴 지부는 파괴되었습니다. 수나라가 진을 멸망시킨 후 남부 관리들은 각각 관중, 하북, 허동으로 옮겨졌습니다. 당나라 말기에는 랑서의 후손인 왕초와 왕난이 푸젠으로 이주하여 푸젠 왕국을 세웠습니다. 그 결과 왕은 "푸젠을 최초로 개국한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북송 왕조가 멸망한 후 산화이(당나라 말 리양(현 허난성 준현)에 세워진 왕싱의 많은 사람들이 강소성과 저장성 지역, 특히 강소성 쿤산으로 이주하여 인재들이 대거 등장하여 명문가가 되었습니다. 원나라 전쟁이 끝나고 명장 학살이 끝나자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여 유명한 "장시호가 캔톤호를 채우다", "캔톤호가 쓰촨을 채우다"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명 황제 주원장은 산시 사람들을 강제로 국외로 이주시키고 홍통후이슈에 모인 산시 사람들은 허난성, 허베이성, 산둥성, 장쑤성, 저장성, 간쑤성 등지로 이주시켰습니다. 따라서 타이위안 왕과 산후이 왕은 중앙 평원에 더 널리 분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푸젠과 왕싱은 바다를 건너 남중국해로 항해했습니다. 유명한 샹탄 왕싱은 타이위안 왕싱에서 유래했고, 창사 왕싱은 강남시 왕싱에서 유래했습니다. 해인 왕은 청나라 후기 학자 왕궈웨이의 가문이었습니다. 왕싱은 북쪽과 남쪽에 고르지 않게 분포되어 있었습니다. 양쯔강 이북 지역은 한족 인구의 약 8.8%를 차지하여 첫 번째 성씨인 반면, 남부 지역은 4.5%에 불과하여 네 번째 성씨에 해당합니다. 중국 한족 인구 중 왕싱족의 비율은 내몽골이 가장 높고 광둥성이 가장 낮습니다.

왕준 탕하오

"광운"의 기록에 따르면 왕싱에는 21개의 유명한 현이 있습니다.

1, 진양의 소재지인 태원현(현재 태원 남서쪽),

2, 루앙쉐현의 루앙쉐 지배(현재 산둥성 자오난),

3, 링잉의 그림자를 막는 알기 베이하이현(현재 산둥성 동부)

4. 소 탄청의 지배인 동하이현 (현재 산동성 탄성 북쪽)

5. 창이의 소재지 가오핑현(현 산둥성 준오현 남쪽)

6. 수도 장안의 소재지 징자오현

7. 핑샹이 있던 톈수이현(현 간쑤성 통웨이 북서쪽)

8. 동핑현

왕 성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고대 왕족 및 황제와 관련이 있지만, 이후 특히 북조와 남조 시대에 많은 외국 성이 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zhidao.baidu/...''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S는 문지르는 돌 더스터 L이 없고, 선생님이 말씀하시기 전에 제가 읽은 책과 비슷합니다.

왕싱의 기원중국인의 많은 성은 산시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추적할 수 있는 성씨는 왕, 장, 조, 위, 양, 곽, 지아, 하오, 페이, 푸, 음, 후, 루, 지, 완, 지에, 푸, 원, 뤼, 더 많은 딩쉰, 진, 지, 난, 치 및 기타 40여 개의 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씨 중 일부는 여러 가지 이유로 현대 사회에서 드물지만, 많은 성씨가 중국 국가 발전에서 저명한 가문이 되었습니다.

세계의 왕들은 타이위안 출신이었습니다. 첫 번째 조상인 진은 기원전 565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성은 지(智), 이름은 진(秦)의 왕자였습니다. 그는 황제의 42대 후손으로 타이위안에서 살았습니다. 당시 그는 왕족, 즉 주왕의 일족으로 불렸습니다. 이 성은 "황제의 후손" 또는 "왕실의 여왕"을 의미하는 칭호에서 유래했습니다. 타이위안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타이위안 왕이라고 불렀습니다. 후손들은 진의 태자를 왕 성의 '조상'으로, 진의 아들을 태원 왕 성의 '조상'으로 기렸습니다. 경종은 죽은 후 진양에서 북쪽으로 5마일 떨어진 곳에 묻혔습니다. 그의 후손은 왕건(진나라의 장군), 왕윤(동한 왕조의 명재상), 왕신위(남조의 장군)와 그의 손자(당나라 초기 장관), 왕보, 왕위(당나라의 시인이자 화가), 왕(오나라의 왕), 왕우(송나라 군무부 장관) 등 인재로 가득했으며 왕은 그들 중 하나가 되어 "조상"의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왕은 그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왕파는 200여 종류가 넘는 많은 왕파가 있습니다. 유명한 옌 왕파 중에는 카이민 왕, 랑준 왕, 산후이 왕, 차오저우 왕, 치옹이 왕, 간샹 왕 등이 있습니다. 이 옌족의 후손들은 왕충(동한 시대 철학자)의 랑야족, 동진 시대 서예가 왕시즈와 왕셴즈, 왕안시의 태원족 린촨파, 왕안리, 왕안구 형제(북송 시대 정치가, 문학가), 후난족 장시, 왕푸즈(명나라 말기 사상가, "푸난 씨"로 알려진) 등과 같이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들이죠. (명나라 말기의 사상가, "후나야마 씨"로 알려짐) 등입니다. 쿠리타 칸의 "계보 고찰"에 따르면 일본의 "야마다, 야마다 하지메, 히로노, 미야케는 모두 왕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왕, 유, 유씨, 신씨는 역사적 고난과 피난의 결과로 성을 바꾼 같은 씨족입니다.

'태원 왕씨'는 태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기술은 해외로 전수되어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 및 남양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찍이 수나라 시대에는 의례부 장관 왕을 남방으로 파견했습니다. 당나라 태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좌의정 왕헌제는 세 차례에 걸쳐 천주를 여행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명 황제 홍우 8년, 중국 장관 왕산핀은 브루나이 1세의 딸과 결혼했고, 그 이후로 그들은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징타이 6 년, 명나라, 말라카의 왕이 관습으로, 명 태주 칙령 왕 후이는 그의 직책을 재개했다. 청나라 시대에는 남쪽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 남쪽으로 왔습니다. 도광 시대에는 왕진칭이 태국에 별장, 의료국, 학교, 광산을 건설했습니다. 그 후 조주 방언, 청야 방언, 장시 방언, 산후이 방언 등을 사용하는 태원인의 후손들이 차례로 남하했고, 그중 일부는 유럽과 미국으로 이주했으며,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수가 신 말레이시아, 태국과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의 지역에 분포했습니다. 예를 들어 태국에서는 왕싱이 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의 약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싱가포르 대통령도 왕싱의 후손입니다. 왕의 후손들은 남양의 발전과 중국과 이들 지역 간의 경제 및 문화 교류 강화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해왔습니다.

태원 왕족과 함께 유명한 명소인 산시성 태원에는 태원 왕족의 조상인 차오 조상의 사당인 진묘가 세워지고 해외 태원 우호 지원회가 설립되었으며, 1993년 4월에는 '태원 '93 세계 왕족 친목 활동 "이 개최되었습니다.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얀마 및 기타 국가와 지역에서 200명 이상의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왕씨 성을 가진 유명 인사의 역사, 역사적 유명인.

차오 왕자

신화 속 요정. 차오 왕자:주(周) 진(晉) 영왕의 왕자, 차오 왕자. 이료오, 도시, 상송산을 오가며 거문고 연주에 능했다. 30 년이 넘은 후 산에서 찾아 백량을 만나 온 가족에게 말했고, 7월 7일 고우산 정상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당시 고우는 산에서 흰 학을 타고있었습니다. 손에 넣을 수 없다면 손을 들고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며칠 후에 떠나십시오. 왕차오와 진태자라고도 합니다.

왕건

전국 시대에 유명한 진시황은 평양(현 산시성 푸핑현에서 북동쪽으로 50마일 떨어진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진시황 이후 그는 조, 연, 지를 임명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이신의 비방을 받고 병이 심해져 이신에게 돌아갔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이 패배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자 무제는 마오쩌둥의 정책을 이용해 징을 달랬습니다.

왕조준(왕창)

한자기는 백성들에게 돌아왔습니다. 원 황제가 예팅에 선출되자 후한 서산유는 조선에 들어가 흉노의 아름다움을 구했고, 황제는 이를 선물로 주며 후녕-흉노라고 명명했습니다. 이 이름은 금나라 금기에 따라 명나라로 바뀌었습니다.

왕망(65438+45 - 23년 전 10월 6일)은 새로운 왕조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는 서기 8년부터 23년까지 통치했습니다. 왕망의 이름은 주(周)로, 위진남북조 성인(허베이성 대명현 동추 출신)이었습니다. 한원 황제 왕의 조카. 제가 어렸을 때 아버지 왕망이 돌아가시고 얼마 지나지 않아 형도 죽었습니다. 왕망은 어머니에게 효도하고 형수를 존경했습니다. 그는 검소하게 살았고 시를 많이 읽었으며 현자들과 사귀어 명성이 널리 퍼졌습니다.

왕희제(321 ~ 379)

소이는 동진 시대 린이(현 산둥성) 출신으로 나중에 회지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우군의 장군으로 왕유준이라는 이름을 가졌습니다. 조리가 쓴 서예는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가장 뛰어나며, '란팅집 서문'과 '여이론'이 가장 중요하며, 후에 서예의 현자라고도 불립니다.

왕안시(1021~1086)

본명, 송나라 임천족, 산속의 노인. 전시와 암송, 서예와 회화, 특히 좋은 시, 간결한 글쓰기. 하나님의 정치 개혁과 새로운 법률의 과감한 시행은 수많은 반대자들로 인해 실패했습니다. 펑징궈 공작, 사망 부고. 저우관이신, 린촨지에, 당백자 시집의 저자였습니다.

왕양명(1472 ~ 1528)

절강성 위야오 출신으로 반자(班子).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 홍지진시. 정덕이 권력을 잡았을 때 간난의 총독으로 천호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가경 시대에 새로운 보가 시스템을 만들었고, 두 광저우의 총독은 텅샤에서 도적을 부수고 문청에서 죽었습니다. 그의 연구는 지식과 행동의 통일에 기초하여 양심의 가르침을 충분히 발휘하고 주나라의 물질적 빈곤 이론에 반대했습니다. 중심성 이론은 송나라의 루지우펀에서 시작되었으며 세계적으로 야오장학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나클은 학자들에게 "양명씨"로 알려진 양명동굴에 있으며 왕문청의 쿵푸에 관한 책이 있습니다.

성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왕웨이(701-761)는 요성(遼聖)으로 알려진 고위 관리로, 원래 제나라(현 산서성 치셴) 출신으로 (현 산서성 용지)로 이주하여 불교를 믿으며 말년에 란톈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인물, 대나무, 풍경을 전문으로 그렸습니다. 당은 두 종류의 풍경을 그렸는데, 하나는 리의 부자와 비슷하고 다른 하나는 파묵법으로 그린 것으로 후자가 그의 걸작입니다. 안타깝게도 원본 작품은 대대로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그에게 전해진 쉬시 그림과 지난푸는 모두 원본 작품이 아닙니다. 수시는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산수화와 목가적 시풍을 대표하는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당나라 최초의 학자이며 대청(代淸)과 유시이(柳時毅)를 역임했습니다. 안루산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사이비 관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는 시와 그림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소동파는 그를 "시를 그리면 그림이 되고 그림을 그리면 시가 된다"고 극찬했는데, 특히 산수시를 잘 그렸다고 합니다. 맹하오란과 함께 '왕맹'으로 불렸습니다. 말년에 그는 자신의 경력에는 관심이 없었고 불교에 전념했으며 후일 사람들은 그를 "시불(詩佛)"이라고 불렀습니다.

왕이라는 성을 가진 최초의 역사적 인물은 누구인가요?

1, 지(智) 성씨 출신. 주(周) 영왕(靈王)의 태자 진지(陳之)는 노골적인 충고로 평민으로 버림받고 태원(太原, 현 산서성 태원)과 랑야(朗遼, 현 산동성 자오난)로 연이어 이주하여 번영을 누렸다. 원래 왕족이었기 때문에 세상은 "왕씨"라고 불렀고 성씨로 확장되었습니다. 비의 열다섯 번째 아들뿐만 아니라 그의 후손들은 황제의 권력을 위해 허장 징자오 지역에 흩어져 스스로를 왕씨라고 불렀습니다. 후대에도 변경되지 않았고 점차 가장 인기있는 이름이되었습니다. 허의 증손자 손치는 진나라로 나갔고 그의 후손들은 그의 정체성을 기리기 위해 성을 왕으로 바꿨습니다. 전국 시대 말기, 서주 사람들은 진나라 이후 원래 거주지였던 왕성을 기리기 위해 성을 왕으로 바꿨습니다.

2. 구이에서 고대 황제 유순이 북해와 천류에 살다가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3. 아들의 성에서, 당청의 후손입니다. 음나라 말에 비간 태자의 삼촌이 조언을 했다는 이유로 죽임을 당하여 후손들이 사는 지셴쇼우링에 묻혔습니다. 왕족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성을 왕으로 바꿨습니다.

4, 티안 성에서 유래. 기원전 368년, 천은 장왕을 대신하여 제나라의 통치자로서 "천의 제나라 세대"로 알려진 제나라를 8명의 왕에게 물려주고 진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그의 후손들은 평민으로 폐위되었다. 그들 중 한 사람은 자신이 제나라 왕실의 일원이라고 생각하여 왕이라는 이름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5. 춘추의 위선자 이후. 한, 조, 위는 진을 분할하여 각각 왕이 되었습니다. 그 후 위는 진에서 죽고 그의 왕족은 여러 곳으로 피난을 떠났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위나라의 후손이었기 때문에 이름을 왕으로 바꿨습니다. 예를 들어 신릉의 왕인 위무지는 태산으로 피신하여 서한의 왕조에 들어와 란릉의 왕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왕자와 귀족의 집안 출신이라고 주장했으며 그의 성은 왕이었습니다.

6. 연 태자 단 이후. 서한 말기, 왕망은 한나라를 찬탈하고 새로운 왕조를 세우고 자신을 황제라고 불렀습니다. 목숨을 바쳐 왕망의 총애를 받은 연태종의 허허는 황제의 성씨와 같은 왕(王)이라는 성을 받았습니다.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왕씨 성을 받았으며 그들의 후손들은 왕씨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7. 소수 민족 출신. "통지"에 따르면. "허난 왕싱에서 나온"가족 프로필은 고핑 가족이고, 펑쉬는 주오어 가족이며, 영주에서 고려로 도망친 안동 벤에서. 키르쉬. 이것은 루 왕의 성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들의 이름은 왕의 이름을 따서 짓는다."

8. 성을 왕으로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남조의 장군 왕신위는 원래 흉노족 출신으로 성이 우마루였으나 나중에 왕으로 성을 바꿨고, 수나라 때 서역에는 왕이라는 성을 가진 왕이 있었습니다. 그는 중앙 평원에 들어온 후 성을 왕으로 바꿨습니다. 다섯 왕조 류 쿠 페이, 이름을 바꾸고 그의 아들이 왕을 공격했고, 만주 홍옌 가족, 일부는 왕 싱으로 바뀌었고, 예루 다시의 몽골 가족도 왕 싱으로 바뀌 었습니다.

9, 복합 성에서 단순화. 통계에 따르면 왕세자, 아버지, 왕관,, 삼촌 왕, 순 왕 、、、、 다섯 왕, 시 왕, 샤오 왕, 왕 레, 각각 최소 14 개가 있습니다.

10, 원나라 왕실 출신. 징기스칸의 여섯째 아들은 권력 장악으로 인한 박해와 추격을 피해 중앙 평원으로 도망쳤어요. 왕이 된 후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기 위해 성을 왕으로 바꿨어요.

성씨의 기원에 대한 자세한 연구 - 왕싱에는 다섯 가지 주요 출처가 있습니다.

하나, 지씨에서 유래: 왕의 본체를 구성하는 지씨의 세 부족에서 유래:

1은 비의 후손 15번째 아들입니다.

"동지?

신당서 - 씨족전? 의 족보에 따르면, 비는 주나라 초기에 주왕의 동생이었다. 주나라 초기에 제나라 환공으로 비(지금의 산시성 선양 북서쪽)에 봉해졌기 때문에 역사에서 비로 불렸다. 춘추시대에 그의 후손 손비완이 제후로 비에서 진으로 가서 위나라를 세우고, 조나라로 넘어가 진을 조나라, 북한과 나누었습니다. 기원전 225년 진에 의해 멸망하고 그 후손들은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그들은 왕이었기 때문에 왕의 가족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지 성씨는 진나라 이전 시대에 지배적인 성씨였습니다. 우왕이 상나라를 멸망시킨 후 3세기 반 동안 지속된 서주(西周)는 지(支) 성이 지배했습니다.

지씨 성의 조상은 『사기』에 기록된 대로 호지(胡志)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호지의 어머니의 이름은 장원(張元)이었다. 그녀는 광야에 갔다가 거대한 사람의 발자국을 보았는데, 이렇게 큰 발자국은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매우 호기심이 많았습니다. 그녀는 걸어가서 그 거대한 발자국을 밟아보고 자신의 발보다 얼마나 큰지 확인했습니다. 이 발자국이 임신을 하고 나중에 남자아이를 낳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장원은 소년이 운이 나쁘다고 생각하여 지나가는 소와 말이 짓밟아 죽이기를 바라며 길거리에 버렸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소와 말들이 소년을 보고 모퉁이를 돌았습니다. 강원은 소년을 다시 숲으로 던져버리고 싶었지만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가득해서 그럴 수 없었습니다. 마침내 강원은 한 운하에 이르렀어요. 그때는 겨울이었고 운하의 물은 얼어 있었어요. 강원은 새를 얼음 위에 올려놓고 얼어 죽게 하려고 했어요. 그때 큰 새 한 마리가 날아와 얼음 위에 누워 커다란 날개로 아이를 따뜻하게 데워줬어요. 장-... >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