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시 감상: 왕 안시의 두 Fei Mingshi

시 감상: 왕 안시의 두 Fei Mingshi

페이밍의 두 곡 < P > 송나라: 왕안석 < P > 명비가 한궁에서 처음 나왔을 때 눈시울이 촉촉했다.

낮은 그림자 무채화, 왕도 어쩔 수 없다.

돌아오면 단청의 손을 원망한다. 나는 평생 본 적이 있다. < P > 나는 이 뜻을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모연수를 헛되이 죽였다.

가서 알고, 돌아오지 않고, 한궁의 옷을 불쌍히 여기다. < P > 소리를 내서 삼안을 물어보면 매년 기러기만 날아간다. < P > 가족 만리전 소식, 다행히 모향은 펠트시티에서 기억하고 있다. < P > 장문과 애교가 가까이 가는 것을 못 보셨나요? 생활에는 남북의 구분이 없습니다.

명비는 후두, 담요차 121% 후희와 결혼했다.

포함 * 된 언어는 찾을 곳이 없어 비파에 전해졌다.

김영 휘젓고, 연극을 보고 호주를 권하다.

한궁 궁녀가 울고, 모래 위의 행인이 뒤돌아보다. < P > 한은은 얕고 깊어 평생 서로 아는 즐거움이다. < P > 불쌍한 청릉이 사라졌고, 지금도 애락의 현이 남아 있다.

번역

명비가 한궁에서 처음 나왔을 때 귀밑머리가 약간 늘어져 얼굴에 눈물 자국이 났다. < P > 방 주위를 돌아보면 이런 색이 없어 우리 왕의 심정을 통제하기 어려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이별이 돌아오니 단청 화가를 탓한다. 나는 평생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를 본 적이 없다. < P > 신선의 의지는 자생적인 붓으로 묘사하기 어려웠고, 화가 모연수는 그때 억울하게 죽었다. < P > 그 이후로, 나는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나는 한나라 황성의 모든 궁복을 입을 수 없다. < P > 만리발 소식에 삼은의 먼 고향에 대해 물어보며 매일 홍안남비만 본다. < P > 가족들이 만리에서 가족들의 소식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펠트시티의 가족을 염려하지 말고 안심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 너는 긴 문에 갇힌 허약한 길리안을 본 적이 없다. 인생은 실의에 빠져야지 남북은 별반 다르지 않다. < P > 페이밍이 처음 야만인과 결혼했을 때, 그녀 주변의 펠트차에 있던 여자들은 모두 야만인이었다.

그녀는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말할 곳이 없었다. 그녀는 마음을 비파에 기탁할 수밖에 없었고, 마음속으로는 그녀 자신만이 알고 있었다. < P > 그녀는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는 손으로 금 지렛대를 누르고 비파를 치며 하늘을 바라보았다. 함부로 술을 마시라고 권하다. 시집간 한궁 여종이 몰래 눈물을 흘리며 사막의 바다 귀환을 자주 돌아본다.

한나라의 은혜는 정말 얕고, 야만인의 은혜는 더 깊다. 인생의 즐거움은 서로 아는 데 있다. < P > 불쌍한 왕소군묘는 이미 황무지에 매장되었지만, 여전히 애락이 전해지고 있다. < P > 주 ... 주석 달기 < P > 페이밍: 즉 한원제의 궁녀 왕소군은 용모가 아름답고 정직하다. 진 금기, 자오 명나라 변경, 미래 세대 사용.

봄바람 체면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다. 두보 () 의 역사 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중 조군에 관한 시가 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이곳의 봄바람은 봄바람의 성명이다.

● 망설임: 배회하다.

통제할 수 없음: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없다.

회귀: 돌아오다. 단청의 손: 화가 모연수를 가리킨다.

태도: 풍신.

한궁복 입고: 조군은 한복도 입고 있어요.

사남: 한나라를 가리킨다.

펠트시티: 훈족 궁전을 뜻합니다. 유목민 담요는 텐트 (현재 몽골 가방이라고 불림) 로 사용됩니다.

지척에 있다: 매우 가깝다. 장문감금 애교: 한무제는 진황후를 궁궐에 감금한 적이 있다. 장문: 한궁의 이름입니다. 애교: 진황후의 별명. < P >' 펠트카' 문장: 흉노파 후희의 한 여단을 써서 소군을 데리러 가다. "시경 조남 궐조": "아들의 아들이 집에 돌아오니 121 어입니다." 귀족 여성의 결혼을 써서 많이 동행한다. 둘째: 같은 차.

비파를 튕기는 도구. 봄바람 손: 손이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다고 묘사한다.

한궁 여종: 한대가 소군과 멀리 결혼한 관녀를 가리킨다. < P > 청릉: 두보시에는 "그녀는 이제 황혼의 푸른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옥금 위에 타타르의 노래, 그녀의 천고의 애원을 하소연한다" 는 뜻이 담겨 있다. 소군묘의 풀은 사계절 내내 푸르러지고, 따라서 중경이라고 불리며, 오늘 후허 하오 터 남부에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는 칭찬의 논평을 했다. < P > 한 < P > 메이와 구양수는 가곡 중의 합시가' 졸렬하다' 고 비난하며 송조의 굴욕 정책을 비판했다. 왕안석은 페르민 애국주의와 향수의 정결함과 깊이를 묘사하는 데 매우 열중하고 있으며, 이러한 감정을 개인의 원한과 구분하려는 의도가 있어 특히 눈에 띈다.

당시 사회적 배경을 감안하면 왕안석은 페이밍이 원한으로 덕을 갚지 않는다고 칭찬하는 것은 현실적인 의미를 지닌다. 당시 누군가가 그의 의도를 오해했다. 그것은 그가 쓴 것이 일파삼할의 고문인데, 어떤 사람들은 정치적 편견이나 심지어 악의적인 나지의 눈으로 왕안석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 채상향은' 왕년 스펙트럼 약론' 에서 왕안석을 극력 변호했지만, 해석이 투철하지 못했다.

명공주는 비극적인 인물이다. 이 비극은' 입한궁' 부터 쓰거나' 출한궁' 부터 쓸 수 있다. 출한궁' 부터' 소군과 범' 이라는 주제를 강조할 수 있다. 왕안석은' 명비 초출한궁' 에서 쓴 것으로, 재료 선정이 적절하다. < P > 절세의 미녀로 고향을 떠나 출국하면 더 아름답게 생길수록 그녀를 동정하는 사람이 많아진다. 후한서 남흉노전' 의 기록은' 소군의 부귀는 아름답고, 명명하고 한관은 구영이 사방을 돌아다니며, 황제는 충격을 받았다' 는 기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강엄의' 한푸' 도 그녀의'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하다' 는 세부 사항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를 바탕으로 왕안석은 그녀의' 눈물을 머금은 봄바람' 과' 그림자 속을 헤매다' 를 써서 그녀의 매너에 중점을 두었다. 한편' 왕' 의 눈에는' 나는 평생 본 적이 없다' 라고 써있어' 통제할 수 없다' 며 명비에게 감동을 주었다. 그래서' 나는 흰색으로 그릴 수 없다' 는 말은 그녀에게 더욱 돋보이는 말이다. "태도" 는 그녀의 외모뿐만 아니라 그녀의 내면을 반영한다. 페이밍의' 색채가 없는 그늘에서 배회하다' 는 것은 조국에 대한 무한한 부드러움의 표현이다. "화가를 죽이다" 는 일은 "서경 잡기" 에서 나온 것이다. "서경 잡기" 는 소설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왕안석은 역사를 고증하는 것도 아니고 역사적 사실에 대해 논평하는 것도 아니다. 그는 단지 이 일을 가지고 명비를 묘사한' 태도' 를 가중시켰을 뿐이다. 게다가, 이 묘사들은 모두 페이밍의' 좌절' 한 비극적인 결말을 위한 길을 열어 분위기를 가중시키고 있다.

위에는' 출발할 때' 라고 적혀 있고 아래에는' 출발 후' 라고 적혀 있다. 내가 떠난 지 어느 해, 작가는' 자대설묵' 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수십 년 동안 일어난 일을 "일단 가서 알게 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어 불쌍하다" 고 요약했다. 이 두 문장 사이에는' 하지만 나는 여전히 머물고 싶다' 라는 말이 생략되어 있다.' 페이밍은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한궁으로 돌아가는 것은 희망이 없다' 는 뜻이다. 하지만 그녀는 가능한 한 빨리 한국을 배려하고 한복을 바꾸지 않는다. " < P > 현대학자 첸은 중국 고대 후한의 분점의 본질은 혈연이 아니라 문화에 있다고 지적했다. 공자는 "춘추" 를 썼는데, 바로 "외국인이 중국에 들어오면 중국에 들어간다" 는 것이다. 역사적으로, 특히 문학적으로 문화의 상징은 흔히 이른바' 옷 속의 유물' 이다. 좌전' 은' 논어' 에서' 남관' 과' 좌주' 를 언급하며 줄곧 문학 전고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다. 두보의 공주에 대한 묘사도' 귀혼월야' 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사실 왕안석의' 한궁의 옷을 입는다' 는 수법이다. 두보와 왕안석은 모두' 한복을 바꾸지 않는다' 는 것이 고향에 대한 페이밍의 사랑과 애국에 대한 진지하고 두터운 감정을 보여줄 것이라고 상상했다. 이런 감정은 한실에서의 실의에 의해 약해진 것도 아니고 황제에 대한 어떤 희망 (그녀는 보답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에서 나온 것도 아니고,' 애완을 위해 연민을 취하는 것' 도 아니다. 그래서 감정이 더 순수하고 이미지가 더 크다. 또 "강남에 물어보고 싶다. 해마다 기러기가 날아간다" 며 한국에 대한 진심 어린 축원, 만고청을 썼다. 메이도 "기러기 때문에 슬퍼하고, 간장이 망가진다" 고 말했다. 왕안석은 메이보다 더 활기차게 썼다. < P > 마지막으로' 만력가전' 이라는 말로 보면 어쩔 수 없는 말을 관대한 해석으로 사용할수록 슬픔이 많을수록 분위기가 더욱 비장해진다. 더 좋은 것은 비극의 근원을 지적하고 비극의 범위를 펜 주변 지역으로 확대했다는 것이다. 명찬공주 비극의 출발점은' 입한궁' 으로 묘사된다. 한궁, 혹은' 장문' 은 지아 원춘이' 홍루몽' 에서 말한' 어두운 곳' 이다. 천아교에서 지아 원춘까지 수천은' 꽃파는 여자' 로 안에 잠겨 있다. 수백만 명의 청춘 (때로는 삼천, 때로는 삼만) 으로 한 사람의 욕망을 위해. 궁녀는 쓸쓸하고 외로웠지만 궁녀의 총애를 잃고 뜻이 있는 사람은 비슷했다. 따라서 사마상루의' 장문시' 에서 유우석의' 애교 원망' 과' 서궁원한' 에 이르기까지 대부분 이를 주제로 하거나 모욕, 상처받은 궁녀에게 동정을 표하거나' 문인의 불행' 을 표현한다. 당나라 의 \ "궁전 얼마나 많은 꽃, 6 월 혼자 결혼하지 않고 몰라 \", 왕안석 이전에 묘사가 있었고, "원망만 하고 화를 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안석은 좀 화가 났다. 비리는 왕안석의' 전임자가 하지 않은 일을 찾아내는 것' 이 현실적이라고 말했다.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는 것은 왕휘, 번충 등의 영향을 받는다. 왕혜는 공자의 말을 인용했다. "이동생은 군자가 있다. 하무군자보다 못하다." 그러나 공자도 "중국의 이진, 바로 중국" ("논어") 이라고 말한 것을 잊었다. 특히' 인생에는 남북이 없다' 는 말을 오해했다. 왕회본은 왕안석 변법의 반대자로, 정치적 편견을 가지고 시를 토론하면, 그는 정의를 하기 어렵다. < P > 둘째, < P > 앞의 두 문장은 공주 (왕소군) 가 후진타오와 결혼했고, 야만인은 111 대의 펠트차로 맞이했다고 말했다. 시경' 에는' 아들이 고향으로 돌아가고, 백냥 ('차' 와 함께) 어우 (환영)' 라는 시구가 있는데, 이는 야만인이 영례로 맞이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반적으로 예의의 엄숙함은 후한 깊이를 보여 주는데, 이는 아래의' 후 () 자족' 을 위한 복선이 묻혀 있다. 그 중' 전호기' 라는 단어는 아래의' 혼자 있을 곳이 없다고 말하는 것 포함' < P > 에 대한 반응을 예고하며, 시에는' 혼자 있을 곳이 없다, 비파 위에 전해진다' 고 적혀 있다. 메이 야오첸 은' 이운과 푸원 소군사' 에서도 "사랑의 말은 모두 이치에 맞지 않는데, 어찌 9 회 이상이냐?" 라고 말했다. 공주와 호인은 말을 할 줄 모르고' 친밀함' 을 말할 수 없어 슬프지만 행복하지 않다는 뜻이다. < P > 왕안석은 그녀의 시에서 명공주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세부 사항을 강조했다. 명공주는 비파를 치며 술을 권하고, 그녀는 마음을 사이남으로 돌리는 것을 보고 있다. 이 디테일을 통해 명공주의 내면의 갈등과 고통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이어 그는 페르밍탄의 비파음으로 "한궁궁궁궁궁궁녀가 울고 모래상 행인이 뒤를 돌아보았다" 고 감동했다. 청자가 이 단계에 감동을 받았을 때, 플레이어의 내면의 고통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애현" 의 애곡은 청자의 반응이다. < P > 앞에는 명공주 입호와 호중의 처지와 심경에 대한 묘사가 있고, 마지막 네 문장은 진일보한 분석과 논술이다. 이 네 마디는 3 층으로 나뉜다. 1 층은' 얕고, 후심' 이다. 한대는 장문에서 궁녀로 강등되어 선물로 배달되기 때문에 얕다. 야만인은' 백차' 로 그녀를 맞이했고,' 은례' 는 비교적' 깊음' 이었다. 이 말은 진상을 밝혔다. 2 층은' 인생의 즐거움, 아는 것'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렇다면 명비는 행복한 재호여야 한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것은 3 층으로 이어졌다: 호울하고 우울하고, 그녀의' 애현' 은' 오늘까지' 남아 있었다. 당시의 슬픔은 상상할 수 있었다. 명공주가 자연과 마음이 다른 것은, 그녀가 대의를 깊이 알고 개인의 득실로 마음을 바꾸지 않고, 야만인도' 친밀하지 않다' 는 것이다. 네 마디 말에는 두 개의 우여곡절이 있고, 한 가지 모순이 있다. 그중의 우여곡절을 정리해야 왕안석의' 심모원론' 과 그의' 큰 눈 큰 마음' (방서동' 조비전') 을 볼 수 있다. 남송 초, "비판의 시는 소인의 마음이고, 부친은 없고, 군은 없다" ("당송시" 에 따라 이밀 주를 인용함) 하지만 그는 이 시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번충은 범조우의 아들이고, 범조우는 줄곧 신법에 반대하며, 그를 공격하는 것은 더욱 근거가 없다. 사실, 왕안석은 명비를 이렇게 묘사하고, 명비의 우환을 깊이 새기고, 민족대의를 과시하며, 바로' 인심을 단정하게 하고, 풍속을 너그럽게' 할 수 있었다. 당시 시일리터와 장원, 후세에도 교육적인 의의가 있었다. < P >' 페이밍 양가' 는 왕안석의 인물 묘사에 대한 중시를 반영하고, 인물을 묘사하는' 태도' 에서 캐릭터를 해부하는 심리, 렌더링, 대비, 디테일 묘사에 이르기까지 소설을 쓰는 수법 중 일부를 시에 적용하는 것과 같다. 한편' 역순 배필' 과' 스트레칭 장법' 등에서 한유, 류종원 등 고대 작가의 수법을 이용해 시를 짓는다. 이렇게 하면 시의 예술 수법이 더욱 다양해지고, 시의 표현력이 더욱 강해진다. 이 둘의 결합이 좋기 때문에, 글은 시이지만 이미지는 약화되지 않았다. 이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이미지로 논술하는 것이 증명이다. 왕안석은 소설 수법과 고문 수법으로 시를 썼기 때문에 독자도 소설과 고문을 읽는 방식으로 읽어야 시를 이해할 수 있다. < P > 토론 < P > 곽모로는 한 문장 중 왕안석이 시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곳은 왕안석의' 페르명곡' 을 가리킨다. 이 문집은 기록되지 않았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그의 시는 "명공주가 후두와 처음 결혼했을 때, 펠트차는 모두 후희였다" 고 말했다. 함 * 어로는 용신할 곳이 없고, 비파의 마음은 잘 알고 있다. 김수수의 손, 연극을 보고 호에게 술을 마시라고 권하다. 한궁 궁녀가 울고, 모래 위의 행인이 뒤돌아보다. 한은의 자각은 천박하고, 그의 일생은 상호 이해로 가득 차 있다. 불쌍한 청장은 이미 없어졌는데, 아직도 애현이 남아 있다. " < P > 이른바 시적인 재앙은 당연히' 한은의 자기무지, 자기심도, 인생의 쾌락' 을 가리킨다. 이 말이 나오자 토론이 격렬해졌다. 또는 "오늘 부은을 경배하는 것은 왕안석 도둑의 뜻에 부합한다" 고 말했다. 아니면 "모르면 남편을 배신할 수 있고, 아내가 남편을 버릴 수 있을까?" 왕안석의 변호인은' 한은의 자우심' 의' 은 남녀 관계만을 가리키며 군신의 뜻과는 무관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왕안석이 여기서 말하는 것은 남녀 관계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남녀 관계가 아니라 더 높은 관점, 즉 사회의 관점에서. 이 언어는 이전 노래에서 제기된 질문에 대한 답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남녀의 결합은' 상대방의 마음을 아는 것' 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생각은 매우 현대적이고 자본주의의 싹이 돋는 맛이 있다. 하지만 정치적 관점에서도 남녀 관계를 봐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의 큰 비판은 이렇습니다. 상황이 다릅니다.

그리고 왕안석이라는 시의 결말은 틀렸다. 명비의 청릉을 참관한 적이 있지만 명비의' 상현' 은' 오늘까지 머물지 않았다' (유언).

왕안석은 역사상 유명한' 다툼이 많은 친애하는 남편' 으로, 이 두 시는 전복된 문장 가득 차 있으며' 다투기 좋은' 성격을 충분히 보여준다. 하나는 말했다: "나는 이탈리아의 기원을 그릴 수 없다, 마오 Yanshou 그 당시 흰색 사망 했다." " 모연수를 위해 변명하다. 그러자 그가 말했다. "긴 문과 애교가 매우 가깝다고 보지 마라. 인생에는 남북의 구분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조군이 요새를 떠나는 것은 비극이라고 생각한다. 세 번째는 "한은은 얕고 깊으며, 인생은 다행히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아는 것" 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두어 한 걸음 더 나아가다. 남북의 구분이 없기 때문에, 한궁에 남아 장문에 갇힌' 애교' 를 하는 것보다 (사실 왕소군의 경우, 흉노에게 자신을 초대하지 않았다면 한나라 황제를 만날 기회가 없었고, 애교도 할 수 없었다), 흉노에게 시집가는 것이 낫다. 절친한 남편을 얻었다. 사건을 뒤집고, 이 단계에 이르면' 원망' 이 아니라' 시희' < P > 평론 < P > 이 흥미롭다. 조군의 출발이 희극인지 비극인지에 대해 두 가지 다른 견해가 있었다. 두보와 왕안석이 유일하게 역설을 부르는 대만인은 아니다. < P > 소군묘 주변에는 시사가 많은데, 그 중 한 가지 문제는 규각이 세상에 부끄럽지 않고 명비가 한궁에 대관했다는 것이다. 초승달 한 라운드, 만리정. 만약 네가 명성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너는 거의 호웨이와 같다. 모두들 슬프고 먼 시집을 갔지만, 나는 한 사람이 만나는 것이 부럽다. 네가 인자하더라도, 너는 어떻게 그것을 유지할 수 있니? 지금까지 청릉이 있어 가을바람이 절절절했다. "호웨이" 는 한나라의 유명한 위청과 호거병이다. 시인은 왕소군을' 호웨이' 와 비교해서 그녀에게 극찬을 했다. 하지만 시인의 글에 나오는 왕소군은' 자기희생' 정신을 품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네, 조군의' 자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