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부채돌은 몇 살인가요?
부채돌은 몇 살인가요?
모양이 원보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원보옥은 '역석', '발목돌', '부채돌', '디딤돌', '날아다니는 거위돌' 등으로도 불린다. 염색 작업장에서 완성된 염색옷을 갈아 마무리하는 데 사용하는 독특한 도구로, 크기는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모양은 비슷하다. 또는 육백 킬로그램이고 무거운 것은 천 킬로그램이 넘습니다. 원나라 시대에 '면화'는 천공의 작업 장면을 기록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30년(1765년) 4월, 직예 총독 방관성(興關成)이 목화 심기, 직조, 염색의 전 과정을 세밀하게 그린 16점의 그림 뒤에 글이 적혀 있었다. gt; 권의 시작 부분에 청나라 강희제가 쓴 『카폭푸와 서문』을 녹음하여 건륭제에게 증정했습니다. 같은 달, 건륭은 방관성(Fang Guancheng)의 요청에 응답하여 "목화지도(Cotton Atlas)"에 그림마다 7자의 시를 새겨 총 16개의 시를 넣었습니다. 동시에 건륭은 방관성(Fang Guancheng)의 시를 각 그림의 끝에 첨부하도록 허용했습니다. 그림. Fang Guancheng은 건륭의 황실 비문이 새겨진 "면화첩"을 "제국 각인 면화첩"으로 공식 명명하고 사본을 조심스럽게 복사하여 귀중한 엔드 스톤에 새겼습니다. 열여섯 번째 그림은 천공을 발로 차는 장면을 그린 '련 염색 그림'이다. 강희도 마지막에 ""(그림 1)(그림 2)라는 시를 언급했다. 종이 말 "염색 천 통 신"과 같이 천을 차고 민지 말에서 작업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종이 말에는 "Mei and Ge"라는 두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염색 업계에서 Mei와 Ge Xianweng을 염색 통의 신으로 숭배한다는 민간 전설과 일치합니다. 그림 속에는 네 명의 염색공 인물이 있는데, 한 사람은 통에 천을 물들이는 모습, 한 사람은 염색된 천을 펴서 말리는 모습, 한 사람은 대나무 장대를 잡고 천을 말리는 모습, 세 번째는 양손으로 천을 차고 있는 모습이다. 서다. 9월 9일은 옛날 염색소들이 염색조의 신을 모신 날이었다고 한다. 저자는 많은 자료를 찾아보았으나 기록된 기록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