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백주이의 시 '날개 달린 기억'의 번역과 감상평
백주이의 시 '날개 달린 기억'의 번역과 감상평
제 검은 머리는 이제 백발이 되었고 은퇴하고 집에 갈 수 있다는 얘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오, 당신은 신사입니다. 어떻게 작은 성게로 퇴화 할 수 있습니까? 시와 술을 접할 때마다 당신은 낭비합니다. 가끔 멋진 대사가 떠오르면 시인이 된 것처럼 큰 소리로 읽어야 합니다. 바에 와인을 가득 채우고 한 번에 다 마시면 바깥의 모든 일을 완전히 잊어버리게 됩니다. 옛날 옛적에 술에 너무 취해 땅바닥에 누워 땅을 돗자리 삼고 하늘을 담요 삼아 잠이 든 신사가 있었습니다.
그곳에는 아직도 그의 유해가 남아 있습니다. 거기서 자도 될까요? 나는 일어나서 술을 마시고 시를 씁니다. 나는 그의 아내와 아이들을 돌아보며 가족이 생계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매일 술을 마시고 시를 쓰는 게 잘못이라는 것도 알았어요. 게다가 저는 50대에 접어들었고 이런 문제를 바꾸고 싶지 않은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바꾸고 싶어도 마음으로는 바꿀 수 없을 것 같았어요. 지금은 여기까지입니다. 나머지는 똑같은 오래된 가십일 뿐입니다.
감사:
백주이의 한시입니다. 백주이는 평생 동안 시의 언어가 대중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이 시는 운문시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대중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시는 백주이가 술에 취했을 때 쓴 시로 더욱 즉흥적입니다.
백주이의 경험에 대해 조금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백주이는 독실한 불교 신자로 미륵불을 가장 많이 믿었습니다. 그는 종종 동료 수행자들에게 "부처님의 땅에 태어나겠다"고 맹세했습니다(서방 극락이 아미타불의 땅인 것처럼 정토는 미륵불의 땅입니다).
그러나 그는 이 세상에서 많은 풍파를 겪었고 그의 경력에는 부침이 있었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백주이가 젊었을 때 낳은 아들들이 모두 죽었고, 말년에는 마지막으로 10살도 채 살지 못한 아들이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말년에 그는 오늘날 룽먼 석굴 반대편에 있는 샹산 사원에서 살았으며, '샹산의 주시'로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백주이의 머리와 수염은 하얗고 술에 취해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백 년이 지났고 모든 것이 허무해졌다". 인생은 급박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백 년을 사는 것이 아니라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사람이 죽으면 일생의 번영은 무의미해집니다.
백주이는 자신을 바라보았다. 그는 늙고 병약했지만(재가자는 집에서 수행을 하는 불교 신자를 말한다), 여전히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미쳐버렸다. 정말 "노인이 젊은이의 광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직도 좋은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사람은 화면에 나를 그릴 것이다." 바이주이의 시는 잘 쓰여지고 낭만적입니다. 사람들(특히 가수들)은 백주이의 시를 즐겨 부르고, 화가들은 위대한 시인 백주이를 화면에 그려 분위기를 살리고 싶어 합니다.
자료 제작 배경:
'청빈과 고독'이라는 철학을 반영하듯 백주이의 말년은 대부분 '여유의 삶'이었고, 844년 73세의 백주이는 용문 주변의 바위 해안 발굴에 자금을 지원하여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844년, 73세의 나이에 백주이는 룽먼 주변 돌 해변 발굴에 자금을 지원했고, 작업이 완료된 후 기념으로 '룽먼 돌 해변의 두 시'라는 제목의 시를 썼는데, 이 시에는 여전히 "세상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는 그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백주이는 말년의 대부분을 뤄양에서 보내며 류위시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룽먼을 자주 여행했습니다. 자서전 "연못의 장"과 "술 취한 소리 씨의 전기"가 있습니다.
845년 74세의 나이에 백주이는 여전히 루티에서 '일곱 노승 회의'를 열었는데, 여기에는 고후, 지자오, 정자, 유전, 루전, 장혼, 백주이 등이 참석했습니다. 같은 해 여름, 일곱 명의 노승 리루만과 공동으로 '아홉 노인'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백주이는 말년에 불교에 귀의하여 향기로운 산의 승려로 수계를 받았습니다. 그는 루만 스님의 제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