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타잔의 시와 시인의 이름

타잔의 시와 시인의 이름

두 푸의 태산 시 1. 두 푸의 태산 시 1. 두 푸의 태산 시 1. 두 푸의 태산 시:위 당나라를 바라보며:두 푸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치루에서 걸어 나오니 푸른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의 구분을 넘어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을 한데 모아줍니다. 흰 구름이 겹겹이 쌓여 가슴을 맑게 하고, 평평한 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정상에 오르기까지:발아래 있는 모든 산을 왜소하게 만드는 산입니다. 타이산은 어떻게 생겼나요? 치루의 땅에는 푸른 언덕이 끝이 없습니다.

산 남쪽과 북쪽으로 하늘이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으로 나뉘는 타이산은 자연이 만들어낸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떠오르는 구름이 마음을 깨끗이 씻어주고 해질 무렵 산으로 돌아오는 새들을 추적하기 위해 눈을 뜨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태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올라 멀리서 산을 바라보니 내 눈에는 산이 너무 작아 보였다. 정상에 오르면 주변의 작은 산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연장자료:

시 감상:이 시는 두보의 젊은 시절 작품으로 시인의 젊은 시절의 낭만과 열정이 가득합니다. 시 전체에 '왕'이라는 단어가 단 한 번도 나오지 않지만, 시에서 '달을 바라본다'라는 단어에 집중하여 멀리서 바라보다가 가까이서 바라보고, 마지막으로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 "태산의 장엄함!?" 타이산을 처음 보았을 때 저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기뻤습니다. 감탄과 감탄이 아주 생생했습니다. 다이산은 타이산의 다른 이름입니다. 다이산은 오대산 정상에 있기 때문에 다이종으로 불립니다.

"남편은 어때요?"는 "무슨 일이에요?"라는 뜻입니다. "푸"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에서 문장을 시작할 때 억양으로 사용됩니다. 여기서 이 단어를 시로 통합하는 것은 새로운 창작이며 독특합니다. "남편"이라는 단어는 실체가 거의 없지만 필수 불가결합니다. 소위 "생생한 묘사가 막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모한, 제나라를 가로질러, 루 두 높이." 이 패러디의 정답입니다.

태산의 높이를 고도의 관점에서만 묘사하지 않았고, 시링윈의 '태산 오르는 시'처럼 "푸르고 푸르며 하늘을 찌른다"는 일반적인 언어를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자신의 경험에 대해 썼는데, 고대 두 나라 치루를 벗어나면 멀리서도 태산을 볼 수 있고 태산의 높이가 아주 멀리서부터 시작됩니다. "여기 조물주가 자연의 모든 신비한 은총을 베풀어 주셨으니, ?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들었다."라는 문구는 는 가까이서 바라본 태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하며, 마지막 행 "미완의 청춘"의 각주입니다.

'유'에서 만물이 생동하는 세계, 자연 전체가 다정하게 다가오는 태산이 주는 마법과 아름다움. 산 앞에서 태양을 향해 '양'을, 산 뒤에서 태양을 향해 '음'을 ('양'은 산의 남쪽 물, '음'은 산의 북쪽 물). (산 남쪽의 물은 "양", 산 북쪽의 물은 "음"입니다). 산이 높기 때문에 음과 양쪽의 산에서 황혼의 날이 잘려서 "잘린 황혼"이라고합니다.

"구름이 끼고, 새들이 긴장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녔다 ." 두 문장이 쓰여졌다. 산에 끝없이 펼쳐진 구름을 보며 가슴이 소용돌이쳤습니다.

"절대 수"두 단어는 특히 생생하며, 이미지는 시인이이 마법적이고 미묘한 풍경에 매료되어 모든 것을보고 싶어서 눈을 뜨고 주위를 둘러보고 눈이 부러진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반영합니다. 이 장면은 타이산의 매혹적인 풍경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둥지새'는 숲속의 둥지로 돌아간 새를 말합니다. 이미 해가 저물어 시인의 시야에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국의 산천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양이 담겨 있습니다.

"의지"는 "반드시"라는 뜻의 당나라 구어체입니다. '의지'를 '해야 한다'로 해석하는 것은 부정확하고 가식적인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태산의 작은 산과 높은 산의 대비는 어려움 속에서도 정상에 올라 모든 것을 내려다보겠다는 시인의 야망과 기개를 보여줍니다. 이것이 시인으로서 두푸의 위대함의 열쇠이며 변화를 만드는 모든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이 두 시가 사람들에게 낭송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태산의 높은 위대함은 자연적인 것일 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것이기 때문에 태산을 오르고자 하는 궁극적인 욕망은 이중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시 제목에는 '왕'이라는 단어가 지배적이고 각 행은 왕위에 대해 쓰여졌지만 시 전체에는 '왕'이라는 단어가 없어 사람들에게 참호 속에있는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인의 레이아웃과 분위기가 절묘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 태산에 관한 시와 고대 시

태산을 묘사한 고대 시

1, 왕유

탕두푸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 광경입니까! 제나라와 노나라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녹색이 펼쳐져 있습니다.

마법의 자연은 수천 개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아침과 저녁으로 북쪽의 남쪽 산과 남쪽의 남쪽 산을 구분합니다.

색색의 구름이 흘러내리고, 가슴이 벅차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니고....

정상에 올랐다:우리 밑의 모든 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2. 태산에 대한 찬가

남나라 서릉윤

태종은 위웨이를 수리하고, 구비는 하늘의 돔을 찔렀다.

이것은 부끄러울 뿐만 아니라 바위에 부딪힐 것이다.

등봉은 제단을 숭배하고 선은 무섭습니다.

시원허튼아이, 당명의 비밀 정신.

3, "태산부량경"

삼국지 조자룡

사방이 다르고, 수천 리의 비바람이 극심하다.

이 연극은 국경에서 풀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아내들은 숲에 가로막힌 짐승과 같다.

시바몬이 우울하면 여우와 토끼가 내 방을 날아다닌다.

4. 오드 투 타잔

진루지

타잔은 너무 높아서 천국을 만들 수 없다.

일주일이나 남았는데 날씨가 흐리네.

천 명의 귀신이 은거하고 종달새가 신들의 방에 모여든다.

태산 옆에서 부르는 노래, 추의 너그러운 목소리.

5. 태산에 대한 찬가

서진 - 원도

동쪽은 높고, 나는 너무 아름다워 구름으로 곧장 가네.

바위 한가운데 비어 있는 문자는 외롭고 신비롭구나.

솜씨가 아니라 장인 정신, 구름의 자연.

장치의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그래서 몇 번이고 옮겼어요.

"죽음이 내려오고 있다"는 말은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6. 네 편의 슬픈 시

한장헝

태산에서 무슨 생각을 했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눈물을 흘리며 동쪽을 바라보네. 미녀가 황금 오류검을 주었는데 왜 잉치옹에게 보고하지 않았을까?

길은 멀고, 왜 걱정하고 근심하는가.

생각은 계림에 있고, 후난성 깊숙이 들어가고 싶다.

남쪽을 옆으로 바라보니 눈물이 가슴을 더럽힌다. 미녀는 나에게 금 기둥을 주었는데, 왜 이중 옥판을 주었을까?

길은 멀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네.

내 생각은 한양에 있으니 거기서부터 한남으로 가고 싶다.

눈물을 흘리며 서쪽을 바라보았다. 밝은 달의 진주를 아름다운 여인이 보내주면 어떻게 보답할 수 있으랴.

길은 멀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네.

옌먼의 생각은 눈과 함께 가고 싶다. 눈물과 수건은 대각선으로 북쪽을 바라본다.

미녀는 나에게 화려한 단락을 주었는데 왜 사파이어 사건을보고해야합니까?

길은 멀고, 기대어 한숨을 쉴 수 없습니다. 걱정과 염려가 무슨 뜻인가요?

7."태산으로 여행하다"

당리백

뒤늦게 요정이 되어 내 얼굴을 낭비한다고 비웃는다.

주저하고 보이지 않는, 광대하고 따르기 어려운.

8. 태산

이명맹양

치루에 무릎을 꿇고 동쪽 바다를 잔처럼 바라보네.

산봉우리에 올라서니 만 개의 산이 열리는 것을 믿지 않는다.

해가 히비스커스를 품고 하늘이 무너진다.

진시황을 본 후에도 여전히 한선디의 테라스가 있습니다.

9. 장군대의 눈을 바라보며

녹석 장런

비해 연기가 사라지고 눈 위에 녹색 봉우리가 반쯤 부서졌다.

얼음 샘이 많은 골짜기에 매달려 있고 구름길이 천 개의 원반을 채운다.

10, 태산석

당리덕

닭이 매일 울어, 히비스커스 나무를 멀리서 바라본다.

바다는 금과 같고 산은 점과 같다.

안개 속 푸른 봉우리의 정상을 아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이 돌은 다섯 그루의 소나무로, 천 년이 창백하다.

11, 영연사 샘 연못

당리백

손님 꽃 비 내리고, 가을 물 떨어지는 금못.

돌덩어리에는 투명한 브로케이드와 느슨한 녹색 비단이 들어 있다.

스님은 옥 손잡이를 닦고 소년은 배 한 쌍을 바친다.

노자는 연기로 죽고 싶을 때 재능을 아끼고 아름다운 경치를 사랑한다.

맹자, 이백, 두부 모두 태산에 관한 시를 지었다.

"공자는 동산에 올랐지만 작았고, 태산에 올랐지만 천하보다 작았다. 그래서 바다를 보고 불로문으로 가는 사람들에 대해 말하기 어렵다." - 맹자.

- "맹자 - 부지런한 마음"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치루를 빠져나오면 녹색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아침과 저녁이 나뉘는 남쪽의 산, 수천 개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놓은 마법의 자연.

색색의 구름이 흩날리고, 가슴이 뛰고, 새들이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니고.... 산 정상에 오르려니 발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와 이백의 '태산 여행' 4월의 태산에 오르면 석벽 왕도가 열린다. 여섯 마리의 용이 천 개의 계곡을 건너고 계곡은 그 뒤를 따른다.

비봉 주변의 단서들은 이제 이끼로 덮여 있습니다. 흐르는 시냇물에는 물이 가득하고 물은 슬프게도 소나무를 방치하고 있다.

북쪽에서 불가사의를 바라보니 동쪽이 벽을 무너뜨렸다. 동굴 문은 돌로 만든 부채로 닫혔고, 지하에서 구름과 천둥이 솟아오른다.

높고 멀리 펑잉을 바라보며 금색과 은색의 플랫폼을 상상해 보세요. 긴 휘파람을 불며 천상의 문이 멀리까지 산들바람을 불러온다.

네다섯 명의 소녀들이 아홉 해를 흔들고 있습니다. 미소를 지으며 손을 잡고 장미색 컵을 내밀고 있습니다.

신도 아닌데 다시 무릎을 꿇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작은 우주에서 죽는다는 것은 얼마나 평온한 일인가.

두 번째로 소청은 흰 사슴을 타고 곧장 천문산으로 향했다. 산에서 좋은 얼굴의 깃털을 만났다.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청운고개를 넘을 수 없었다. 나는 책을 바위 사이에 두고 왔다.

그들의 말은 오래되었고, 읽기는 한가하지 않았다. 이 세 가지 한숨을 느끼면서 나는 스승에게서 돌아오지 않았다.

세 번째는 명확한 일본인의 관점이며, 손을 들어 구름을 없애십시오. 하늘과 땅에서 영혼이 솟구친다.

황하가 서쪽에서 와서 먼 산으로 굽이쳐 흐르네. 절벽 가장자리에 있는 여덟 개의 기둥을 바라보면 눈이 길수록 좋다.

때때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가치, 녹색 머리 이중 구름. 뒤늦은 요정으로 나를 비웃으며 내 얼굴을 낭비합니다.

주저하고 보이지 않는, 광대하고 추격하기 어려운. 삼천일 금식하며 채식주의자가 도교 경전을 쓰다 금이 갔네.

경전을 외우니 보람이 있고, 신들이 구름 위를 여행하는 나를 지켜주고, 긴 바람의 글자가 날개처럼 속삭인다. 절벽에 올라 해를 보고, 문지방에 누워 동쪽을 바라본다.

바다가 산을 멀리 옮기고, 수탉이 먼저 울어댄다. 은빛 플랫폼이 거꾸로 뒤집히고 흰 파도가 고래를 돌린다.

불로장생의 영약이 펑잉을 향해 날아갔다. 다섯째 날에는 두 개의 절벽과 두 개의 바위가 있는 북동쪽으로 기울었다.

바다가 눈앞에 떨어지고 하늘은 멀고 맑았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경쟁하고 만 개의 계곡이 사라졌다.

버마는 학이 불멸의 존재로 가기를 기다리지만, 구름 속에는 흔적이 없다. 구름 속으로 긴 소나무가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산 꽃은 다르며 눈 속의 다섯 개는 흰색입니다. 마지막으로 평화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옥을 다듬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육조는 왕무연못을 마시고 천문고개를 넘는다. 초록색 일곱 줄 거문고와 함께 밤에 푸른 산을 거닐었다.

산은 밝고 달은 희고, 밤은 고요하고 편안하네. 불멸의 신선들이 푸른 봉우리에서 헤엄치고 사방에서 즐겁게 노래한다.

맑은 빛의 조용한 향연, 옥은 매우 섬세합니다. 봉황의 춤, 용과 호랑이의 의상을 상상해 보세요.

아침에 참외를 따며 무아지경에 빠져 돌아오는 기억이 없다. 얕고 실수로 베틀에 올라간 것을 이해하려면 손을 들어보세요.

내일 아침 나는 자리를 잃었지만 다섯 개의 구름이 날아가는 것을 본다.

4. 태산에 관한 시

1, 태산 사가 여름 구름은 동중국해에 흰 장미 물결로 여겨지네. --당나라 시인 이백의 '초가을 산부난로 감상도공흥'에서 따온 시.

원문의 해석: 태산 위에 여름 구름이 우뚝 솟아 있고, 산 위에 산이 있으니 동중국해의 흰 장미 물결을 닮았다.

태산의 장엄한 경치! 치루 밖으로 아직도 녹색 봉우리가 보입니다. 아침과 저녁이 나뉘는 북쪽의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이 마법 같은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흰 구름의 층, 가슴 협곡을 깨끗하게 하는 흰 구름; 평평한 새, 눈으로 날아갑니다. 정상에 오르니 발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지네. --당나라 시인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중에서

원어 해석: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치루에서 걸어 나오면 여전히 푸른 봉우리를 볼 수 있습니다. 마법의 자연은 수천 개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데 모아주고, 산의 남쪽과 북쪽은 아침과 저녁을 구분합니다. 흰 구름의 층, 가슴 협곡을 청소하고, 그곳의 새에게 돌아가 풍경의 눈으로 날아갑니다. 우리는 자부심으로 가득 찬 산을 내려다 보는 타이 산 정상에 올라야합니다.

3. 다이산, 산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원나라 지아루의 '태산에 오르다' 중에서

원어 해석: 태산은 너무 높아서 다른 어떤 산과도 비교할 수 없다.

4. 어제 동월에 올랐는데 정상은 어느 봉우리인가요? 시아버지 테이블이없고 박사 소나무가 몇 개 있습니다. --리맹양의 정성에서 명나라의 태산까지.

모국어로 해석:어제 태산에 오르셨어요. 어느 봉우리가 가장 높나요? 문인들이 남긴 견해가 있나요? 몇 명의 의사가 석방되었나요?

4월과 5월에 태산에 갔을 때 해운왕도가 개통되었습니다. 여섯 마리의 용이 천 개의 계곡을 건너고 계곡이 이어졌습니다. 비봉 주변의 오솔길은 이제 이끼로 덮여 있습니다. 시냇물이 넘쳐 흐르고 소나무는 슬픔에 잠겼습니다. 북쪽의 경치를 바라보니 동쪽이 성벽을 무너뜨린다. --당나라 이백의 '태산유람' 중에서

번역:봄날 4월, 태산에 오르면 부드러운 황실길이 병풍 같은 봉우리를 따라 곧게 뻗어 있다. 한때 황제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탄 전차를 타고 산과 깊은 계곡과 구불구불한 길을 달렸습니다. 당시 비봉산에 남겨진 말발굽 자국은 오랫동안 이끼로 덮여 있습니다. 절벽과 폭포가 솟구치고 소나무 바람이 휘파람을 부는 소리. 동중국해에 쏟아지는 듯한 북쪽 봉우리를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