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꽃의 맛에 관한 시
꽃의 맛에 관한 시
번역: 돌풍이 불어 버드나무 솜털이 날리고 호텔에는 향기가 넘쳤는데, 오나라 사람이 갓 짠 술을 내밀며 손님들에게 맛을 보라고 권했다.
2. 랑링주에는 튤립 향기가 가득하고 옥그릇에는 호박 빛이 가득하다. --당나라 리바이 여행기.
해석: 강황의 은은한 향이 나는 란링의 고급 와인은 옥그릇에 담긴 호박색처럼 보인다.
3.창문을 열면 정원과 들판이 내려다보이고, 손에 잔을 들고 뽕나무와 대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맹하오란, 당나라, '노인촌을 지나며'
해설:창문을 열어 곡식밭과 채소밭을 바라보며 잔을 들고 농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4. 세상에 더 귀한 과일이 있으니, 옥과 설피가 붉고 붉은 베일에 싸여 있다. --명나라 추준, '리치찬트'
해석:세상에 이보다 더 귀한 과일은 없다. 눈과 같은 껍질은 붉은 베일로 덮여 있다.
5. 아아, 누가 잠을 자고 누가 오후에 차를 마시는지, 과거는 과거가 되게 하소서. --루유, 「초여름의 노래」 중에서.
해석:서로 만나면 서로를 보지 않고 애프터눈 티를 꿈꾼다. 그때 누가 그런 말을 했나요?
6. 낡은 병에는 초록색 실이 있고 조용한 벽난로에는 붉은 색이 살짝 보인다. --당나라 백주이, "내 친구 류에게 하는 충고".
해석: 갓 빚은 막걸리는 연두색에 향기가 있고, 작은 황토 난로는 진홍색을 띤다.
7. 농민주를 조롱하지 말고, 닭과 돌고래를 충분히 먹으며 좋은 해를 보내라. --송나라, 산시성 루유 마을 여행
해석:보름달에 빚은 탁한 술을 비웃지 마라. 하비스트 섬에는 환대 요리가 풍성합니다.
8. 노란 닭과 흰 포도주, 가을을 맞아 마을 공동체에 간다.
해석:마을에 돌아가면 가을 잔치를 축하하기 위해 황색 닭과 백주를 마신다.
9. 와인 저장고는 쓴 차를 선호하는데, 꿈이 깨졌을 때 향기로운 차를 마셔야 한다. -송나라 이청조 "자고 하늘, 추운 날, 창문에 울리는"
해석:나는 마신 후 연대차의 쓴맛을 선호하며, 특히 꿈에서 깨어나 루이 뇌의 상쾌한 향기를 맡는 데 적합합니다.
10. 난초 목욕 시간입니다. 칼라무스 와인은 아름답게 맑습니다. --송나라 오양서, "어부 아버지의 자부심, 오월의 매혹적인 유자나무"
해설:오늘은 용선절이다. 사람들은 몸의 더러움과 악취를 없애기 위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으며, 악귀를 쫓고 해를 피하기 위해 슝황주를 마신다.
2.음식에 관한 고대 시1.당나라 이백, "남능의 어린 아이는 수도에 가지 않는다": 어린 아이를 불러 닭을 요리하고 백주를 마시자 어린 아이는 웃으며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나는 어린 하인들에게 노란 닭 조림을 주고 백포도주를 따르라고 소리쳤다. 아이들은 웃고 웃으며 내 옷을 더럽혔습니다.
둘, 당나라 장자, "청두송":진시강의 연기는 푸르고 푸르고 신유산에는 열매가 익었네.
장시성에는 연기와 푸른 물이 가득하고, 산비탈의 열매는 비가 온 뒤 익어간다.
셋째, 송나라 이시종 "보살 오랑캐 - 자귀 우는 깨진 탑문":강 양쪽의 여주는 붉고 연기와 비 속에 많은 가족들이 있습니다.
번역:강 양쪽의 열매는 섬세하고 붉으며, 이슬비는 수천 명의 가족을 감싸고 있습니다.
넷째, 청나라 부증, "음력 설날의 첫해 대나무 말"
번역:말 가족이 가루를 떨어뜨리는 것을보고, 바람에 등불 축제를 팔려고 노력하십시오.
마시원의 만두가 너무 잘 만들어져서 시험등 불빛 아래서 바람에 위안샤오를 팔았다고 합니다.
5. 송나라 판중연, '강 위의 어부': 사람들은 강을 오가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오직 농어의 아름다움만을 사랑한다.
3. 꽃을 먹는다는 시는 1. 산이 휴일이 되면 국화 때가 되면 다시 오겠네. (맹하오란: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2. 꽃들 사이로 술독에서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리바이:밝은 달에 혼자 마시는 술)
3. 하지만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봄 새벽)
4.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했다. (두푸:봄의 희망)
5. 붉게 젖은 곳을 보니, 금관 도시는 꽃으로 무겁네. (두푸:봄밤의 즐거운 비)
6.대나무 길과 나뭇가지와 꽃이 있는 한적한 곳, 불교의 안식처로 이어진다. (장젠:부서진 산사 뒤의 선림)
7.황시낭의 집에는 천 송이의 낮은 꽃이 피어 있다. (두푸: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다)
8. 할 일이 없다. 마치 얀을 알아가는 것과 같다. (연수:너구리천의 모래)
9. 서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피고, 만다린 물고기가 살쪘네. (장:낚시 노래)
10.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이 살구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두무:청명)
11.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열었네. (전심:눈 속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천무제에게 보내는 작별의 노래)
12.서거호(西居湖)의 집 첫 나무에 희미한 먹꽃이 피었다. (왕관 매화)
13. 서쪽의 석양은 아름답고 봄바람의 꽃과 풀은 향기롭구나. (두보의 절대문장)
14. 모든 꽃이 꿀이 되고 나면 누구를 위해 열심히 달콤하게 일할 것인가(노인의 꿀벌)
15. 매실과 황금 살구는 살찌고 밀꽃은 하얗고 콜리플라워는 귀하다. (판청다, 「사계절의 잡다한 들판」)
16. 2월에 세 개의 단풍이 떨어지고 꽃이 핀다. (당)리차오
17. 해가 뜨면 강은 불보다 붉고, 봄이 되면 푸른 것처럼 푸르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18. 밤에 단풍나무 숲에 멈춰 앉으면 2월에는 서리가 내린 단풍이 붉다. (두무: 산속의 산책)
19.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꽃이 피지 않는 것이다. (원전의 국화)
20."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지만, 나비는 보이지 않았다. (양완리의 수신청수공전)
21.봄이 되어도 꽃은 그대로인데 사람들은 새를 보고도 겁먹지 않는다. (고댕의 그림)
22. 산과 강에는 의심할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의 '산시 마을 여행'
23. 살구꽃으로 옷을 적시고 싶은데,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지난의 '절대 문장')
24. 아무도 열지 않는 복숭아꽃, 사랑스러운 주홍빛 사랑 연분홍. (두보의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아서'
25. 봄의 도시에는 꽃이 도처에 있고, 버드나무는 찬 음식의 동풍에 기울어지네. (한이의 찬 음식)
26. 주홍빛 새 다리 옆에는 잡초와 꽃이 무성하고, 우이천 입구에 석양은 기울어진다. (류위시의 '우이 레인')
27. 23마일 이내에 네다섯 개의 연기가 자욱한 마을이 있다. 정자는 여섯이나 일곱 개이고 여덟이나 아홉 개의 꽃이 핀다. (소용: 두세 마일을 가다)
28. '복숭아꽃 연못 천 피트'는 왕륜의 것만 못하다. (이백: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29.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 백송이 꽃이 피었네. (리상인:무제)
30.산길에 겨우살이 잎이 떨어지고 꽃담이 환하다. (원팅윈: 상산으로 가는 아침 산책)
31.죽지 않는다고 말할 길이 없고, 서풍에 커튼이 내려오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얇다. (리칭자오 '술 취한 꽃')
32. 주홍빛 새 다리 옆에는 잡초와 꽃이 무성하고, 무이루 입구에 석양이 기울고 있다. (류위시, 「무이래」)
33. 벼꽃 향기 속에 풍년이라 하고 개구리 소리도 들린다. (신치지, 「서강에 뜬 달? 황사길의 밤 산책》)
34. 꽃 사이에서 향기를 날려버리는 것보다 나뭇가지에 향기를 붙잡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정시사오 《냉국화》)
35.숲에는 꽃만 떨어지고, 나는 주홍빛 새의 대답만 듣는다. (이백 《팽 총리 무덤을 떠나며》)
36. 한 송이 꽃이 먼저 지고, 백 송이 꽃이 피어나네. (천량, '매화')
37.4월이 되니 대지는 아름다움으로 가득하고 산신의 신전에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했다. (백주이, 「대숲의 신전에 피는 복숭아꽃」)
38. 할 일이 없다. 마치 옌을 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옌슈, '너구리 개울 모래')
39. 향기로운 나무에는 꽃이 없고, 새들은 봄 산까지 이야기하네. (이화의 '봄의 즉흥')
40. 맑으면 바람이 불고, 비가 오면 건조하고, 풀이 피면 물이 개울에 가득하다. (양완리, '뽕나무 차 터널')
참, 꽃에 관한 웹사이트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꽃을 좋아하는지 모르니 먼저 몇 가지를 보내 봅시다.
4. 음식 친구와 친구들이 청운루에서 연회를 열었다는 고대 시입니다.
음식 12 랑지우와 함께.
맞물린 잔이 다 떨어지고,
문 앞의 돌사자가 침을 흘렸다.
수동포는 하이난 섬의 참현으로 유배되었다. 그곳에서 떡을 파는 노파가 있었다. 그녀는 장인 정신이 뛰어나고 품질이 좋은 원형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가게가 외딴 곳에 있고 알려지지 않아 장사가 잘 되지 않았어요. 소동파가 유명한 작가라는 것을 알고 있던 노파는 그에게 가게를 위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소동파는 노파의 가난한 생활을 불쌍히 여겼고, 반지떡의 솜씨가 정말 좋아서 일곱 편의 시를 지었다."
손으로 문질러도 옥색이 고르네.
푸른 기름 부드러운 노랑.
봄날 밤에 잠을 자며 그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인을 부수고, 팔로 금을 껴안고.
"생선"에 대하여
생선은 맛있고 영양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판라오저우는 중국어로 복어를 먹습니다.
송나라 메이야오천
봄 새싹이 돋고 봄 둑 꽃이 날아간다.
복어가 시장에 나오고 가격이 모든 생선과 새우를 능가할 정도로 높은 시기입니다.
복어의 생김새는 사람들이 궁금해하기에 충분했고, 먹이도 없었다.
배는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은 툭 튀어나와 오나라의 개구리를 닮았다.
물집이 터지면서 목구멍에서 숨을 잃었다.
이렇게 사람의 생명을 해치는 음식을 누가 먹고 싶어 하겠습니까?
남쪽 사람들에게 물어봤지만 그들은 복어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아요.
그들은 복어가 정말 맛있으며 독이 있는 복어에 대마에 가깝다고 합니다.
나는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이리저리 생각만 할 뿐 반박할 수가 없었다.
한은 해가 뜰 무렵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이 무서워졌다.
류종원은 룽청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는 이상하고 역겨운 모양이지만 사람의 생명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는 맛에서는 그들을 능가했지만 숨겨진 악은 한계를 몰랐다.
아름다운 것에는 반드시 악이 있다는 옛말이 틀린 말은 아니다.
강어부
송나라의 판중연
강에 오는 사람들은 종종 농어만 좋아한다.
큰 파도 속에서 작은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강변은 오가는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농어는 납작하고 좁은 몸통에 비늘 모양의 큰 머리가 있고 맛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농어의 맛을 먼저 맛보기 위해 강가로 몰려들었습니다.
화상의 어부들
정구
흰머리 물결 위의 흰머리 농어
집들이 배에서 다른 배로 이동합니다.
발 길이의 농어가 새로 잡히고,
자녀와 손자들이 꽃에 불을 피운다.
낚시 노래
장
백로가 서산 앞에 날고,
복숭아꽃과 만다린 물고기가 살찐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리넨 섬유,
비바람을 맞으며 돌아갈 필요가 없다.
수동포:유건과 노승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없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지 않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지지 않는다. 마른 사람도 있고 뚱뚱한 사람도 있지만 보통 사람은 절망적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비웃고 너무 높아서 어리 석다.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세상에 여전히 양주 학이 있습니다.
5. 음식을 묘사한 고대 시 :
1, 창자는 맛있다. 당 백주이는 '송자'를 썼을 때 한림학자였다.
2. 준 음식으로 잠을 잤다. 당백 주이 "나의 송가"
3. 음식 수면 노래 루유 "가을이 세 산으로 돌아와 시원하고 행복하고 축복받은 혜택을 누리는 약"
4. 또는 음식 송콩 중핑 "대 효도 자녀와 손자 광지 웽"
5. 음식 송국 인의 "아픈 눈"
6. 음식은 좋지 않다, 송 리윤 "스콰이어가 노래를 많이 부를수록 그는 무적이 되고 싶어한다."
7. 음식은 내 식사에 쓸모가 없다 송소용의 "기쁨의 송가"
8. 송소용의 "나의 책"
9. 음식은 사람들이 먹기에 충분하지 않다 송시의 "칠십육곡"보기
10, 노래, 음식 리프레쉬, "음 페이 챈 강 운율"
11, 밍 류 렌벤 "고사리의 산책"(민칭 현 기근,보고되지 않음, 사람들은 음식으로 고사리를 따다)
12, 산 온기, 매실 접힌 없음, 청장 강, 유일한 게.
13.
13, 일일 평균 300 개의 열매, 나는 링난이되기 위해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14, 장강의 모든 곳에서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좋은 대나무와 좋은 산은 죽순의 향기를 느낍니다.
15, 신선한 잉어는 비단, 셀러리, 녹색 수프를 먹습니다.
16. 동문에서 돼지 뼈를 사서 오렌지 소스를 주문합니다.
17. 찐 닭고기가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운 여성은 물고기와 거북이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18. 탕안에서 처음으로 찹쌀밥을 짓고 화메이를 조각합니다.
19, 아마란스처럼 크고 옥처럼 하얗고 부드럽고 향기가 온 집안에 가득합니다.
6. 음식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1, 송나라의 수시는 열매를 먹었습니다.
뤄푸산의 네시는 봄이고, 오렌지와 포플러 자두는 새롭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 나는 링난으로 성장하는 데 주저함이 없습니다.
뤄푸산의 사계절은 봄이고 비파와 황매실은 매일 신선합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이 되고 싶어요.
둘, "산시 마을 여행" 송나라 뤄루 투어
수확기에 대접이 풍성한 진흙탕 같은 달에 빚은 농주를 비웃지 마세요.
왁스의 달에 빚은 진흙탕 와인을 비웃지 마세요. 수확의 해에는 손님에게 요리를 대접하고 닭고기와 생선이 풍부하고 맛있습니다.
3. 당나라 두보의 '장군의 숲에 동행하다'.
은실, 샐러리, 녹색 수프를 곁들인 신선한 잉어. 건물 바닥을 통과할수록 음식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신선한 붕어를 은실로 썰어 맑은 개울가에서 샐러리와 함께 끓여 향긋한 수프를 만든다. 이것은 분명히 베트남의 새해 전야 만찬입니다. 산시탑 아래 어디에 있을까요?
4, 송나라 판중옌의 '강가의 어부 아버지'
강에 오는 사람들은 종종 농어만 좋아합니다. 작은 배를 타고 큰 물결에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라.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만을 사랑합니다. 큰 파도 속에서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5. 탕바이주이의 '양완저우와 함께 후떡 보내기'.
후 비스킷은 교토와 같고 바삭한 면은 갓 구운 것입니다.
자루 케이크의 모양은 베이징을 닮았고 갓 구운 면은 바삭하고 향긋합니다.
7. 좋은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좋은 시입니다. 친구의 친구가 칭윈루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음식 12 랑지우와 함께.
맞물린 잔이 다 떨어지고,
문 앞의 돌사자가 침을 흘렸다.
손으로 문질러도 비취색.
푸른 기름 부드러운 노랑.
봄날 밤에 잠을 자며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인을 부수고, 팔로 금을 껴안고.
판라오저우는 중국어로 복어를 먹는다.
송나라 메이야오천
봄의 새싹이 돋아나고, 봄 둑에 꽃이 피어나고.
복어가 시장에 나오고 가격이 모든 생선과 새우를 능가할 정도로 높은 시기입니다.
복어의 생김새만 봐도 사람들이 궁금해할 정도였는데, 복어에는 먹이가 없었다.
배는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은 툭 튀어나와 오나라의 개구리를 닮았다.
물집이 터지면서 목구멍에서 숨을 잃었다.
이렇게 사람의 생명을 해치는 음식을 누가 먹고 싶어 하겠습니까?
남부 사람들에게 물어봤지만 그들은 복어에 대해 극찬하고 극찬합니다.
그들은 복어가 정말 맛있으며 독이 있는 복어에 대마에 가깝다고 합니다.
나는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이리저리 생각만 할 뿐 반박할 수가 없었다.
한은 해가 뜰 무렵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이 무서워졌다.
류종원은 룽청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는 이상하고 역겨운 모양이지만 사람의 생명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는 맛에서는 그들을 능가했지만 숨겨진 악은 한계를 몰랐다.
아름다운 것에는 반드시 악이 있다는 옛말이 틀린 말은 아니다.
강어부
송나라의 판중연
강에 오는 사람들은 종종 농어만 좋아한다.
큰 파도 속에서 작은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화상의 어부들
정구
흰머리 파도 위의 흰머리
집들이 이 배에서 저 배로 옮겨 다닌다.
발 길이의 농어가 새로 잡히고,
자녀와 손자들이 꽃에 불을 피운다.
낚시 노래
장
백로가 서산 앞에 날고,
복숭아꽃과 만다린 물고기가 살찐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리넨 섬유,
비바람을 맞으며 돌아갈 필요가 없다.
수동포:유건과 노승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없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날씬해지지 않고 대나무가 없으면 천박해지지 않는다. 마른 사람도 있고 뚱뚱한 사람도 있지만 보통 사람은 절망적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비웃고 너무 높아서 어리 석다.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세상에는 여전히 양주 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