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득실이 있는 시구에 대하여

득실이 있는 시구에 대하여

1. 득실이 있는 명언 < P > 의 잃어버린 동구, 수확한 느릅나무 < P > 의 출처어 참조 (남송 판예' 후한서 권 17 풍이전 7'): "밀봉 서로이설:' 공상을 논하여 대훈에게 대답하다. "< P > 한 번 먹어봐, 장일지 < P > 출처 < P > 명 왕양명' 과 설상겸서

앞차의 교훈

출처' 견자 성상': "앞차가 뒤덮여 뒤가 더 알 수 없을 때!" 한 유향' 화원 선설': "앞차가 뒤덮이고 뒷차가 끊는다." < P > 전일은 잊지 않고, 사후의 사단 < P > 은' 전국책 조책일' 에서 나왔다. "전생에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2.' 득실이 있으면 잃는다' 와 비슷한 문장에 어떤

1 이 있는지, 득실이 인연에서 오는지, 마음이 증감되지 않는다. < P >-석가모니

2, 어떤 것은 잃을 가치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영원히 기억할 것이기 때문이다. < P >' 지금 이 순간'

3, 세상일이 어찌 공존할 수 있는가, 우리 일생동안 얻는 동시에 항상 잃어버리고 있다. 행운과 불행의 차이는 득실 중 어느 것이 어느 것이 중요한가에 달려 있다. < P >-하와이 도크' 청춘을 일으키다'

4, 인생은 게임이다. 놀 수 있는 사람은 자유자재로 방치하고, 득실은 인연을 따른다. < P >--유설만' 그 여자들이 알아야 할 일'

5, 옳고 그름,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사람에 따라 득실을 가리지 않는다. < P >-묵향동냄새' 마도조사'

6, 시험장에서 1 인치의 득실을 교환하는 것은 인생이다. < P >--8 월 장안' 최고의 우리'

7, 득실 사이, 단지 가치 단어일 뿐이다. < P >-오렌지 나무' 기린'

8, 인생의 득실이 병존한다. 바람을 맞으면 명월을 돌려주어야 한다. < P >-백낙매' 넌 금슬이야, 난 유년이야'

9, 난 한순간도 널 가져본 적이 없지만, 널 수천만 번 잃은 것 같아. < P >'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1, 지금 실망하고 힘이 없다면, 미래가 그렇게 멀다면 어떻게 메어야 합니까? < P >-자기

11, 득실성패는 가능한 한 도외시하고, 할 수 있는 일만 다하여 마음에 부끄럽지 않다. < P >-푸레' 푸레가서'

12, 네가 득실을 따지지 않는 한 인생에서 극복할 수 없는 게 뭐가 있어? < P >-헤밍웨이 3. 득실에 관한 문장 < P > 인생 1 세는 득실과 함께 항상 득실이 있다. < P > 이것은 인생의 법칙이다. 부귀도, 한문도 경멸하지 않고, 평등하고 박애로운 존재도 선호하지 않는다. 득은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지는 것이 있어야 얻을 수 있다. < P > 경기장의 챔피언이든 쇼핑몰의 승자든 직장의 엘리트든, 모든 성공자는 박수와 웃음소리, 꽃을 얻기 전후로 많은 땀과 눈물, 고생을 했다. 이것은' 하늘에서는 파이가 떨어지지 않는다' 는 것이다.

매화향이 쓴맛에서 왔다. 농사 하나, 수확 하나. < P > 씨는 오이를 심고, 심은 콩은 콩을 얻는다. 그러므로, 네가' 얻는다' 는 것을 원하지 않는 한,' 잃다' 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 P > 만약 네가' 콩' 을 심는다면,' 멜론' 을 기대하지 마라. 만약 네가 전혀 지불하지 않았다면, 어떤 보답도 바라지 마라. < P > 전혀 힘들이지 않은 소득을 얻었고, 우연한 것을 얻었고, 필연코 잃어버리고, 조만간 다시 잃는다. 실중에서 얻어야 하고, 실의에 빠지면 항상 얻는 것이 있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 P > 오늘의 사업이 성공하여 어제의 함신여고를 빼놓을 수 없다. 지금의 근면한 노력은 미래의 풍작을 낳고 있다. 어쩌면 당신은 돈을 지출 하지만, 핑안 을 교환; 아마도 네가 희생한 것은 자아이지만, 이긴 것은 인심이다. 소위: 풍물 길이는 눈을 놓아야 한다.

하늘은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 잃어버린 느릅나무, 동쪽 모퉁이를 거두다.

새옹지마, 비복을 어찌 알 수 있겠는가. 생활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공정하다. < P > 네가 기꺼이 지불하면 결국 보답이 있을 것이다. 네가 잃어버린 것은 얻을 수 없고, 네가 얻은 것은 잃을 수 없다.

여기 유실되면, 다른 곳에 소득이 있을 것이다. 삶은 오리가 또 날아가도 언젠가는 날아와 잃어버리면 다시 얻을 수 있다.

이익과 손실은 모두 어렵습니다. 두 번 생각해야합니다. 그대가 불문순지를 동경한다면, 인간의 붉은 먼지에 미련을 두지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다. 등불, 와인, 녹색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네가 금표 제목을 갈망하면, 한창의 고통을 겪어야 한다. 네가 독신주의를 숭상한다면 외로움의 적막을 참아야 한다.

이 말은 달에 음청원이 부족할 때. 사탕수수는 두 마리의 단맛이 없다.

물고기와 곰 발, 둘 다 가질 수 없다. 득실은 무정하고, 취사에는 의의가 있다. < P > 당신은 눈앞의 이익을 포기할 수 있고, 인생 추구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너는 명리 지위도, 인격존엄도 할 수 없다. 너는 부귀영화를 잃을 수 있고, 인간성의 양심을 잃어서는 안 된다. 잃어서는 안 되는 것을 마음대로 포기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득보다 실이 될 것이다.

득실은 상례를 찾고, 천리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용감하게 희생하고, 기꺼이 바칠수록, 사회가 당신에게 풍성한 보답을 하는 경우가 많다. 득실이 태연하고, 영욕이 놀라지 않고, 무심코 떠날수록, 왕왕 생활할수록 득실이 상당할 때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누가 득실을 앓고, 시시콜콜 따지면, 바트는 반드시 다투고, 십중팔구 "만반의 자업자득이 되고, 대나무 바구니는 물 한 모금을 한다" 고 말했다. 누가 욕심을 부리고, 촌수를 들여서, 수촉을 얻으면, 조만간'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원한이 되어 어쩔 수 없이 단두대에 오를 수 없다' 고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라는 말은 사람이 천산보다 못하며 천리는 사람을 업신여길 수 없다는 것이다. 도를 많이 얻으면 도움을 많이 받고, 도를 잃으면 도움을 받지 못한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인생에서 얻는 것과 잃는 것은 단지 이름과 이익일 뿐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천하가 떠들썩하여 모두 이익이 된다. 천하가 북적거리는 것은 모두 이익이다. " < P > 사마천 선생이 이미 이 말을 먼저 했지만, 공명이로는 결국 몸 밖의 물건이다. 생은 데려오지 않고, 죽음은 가져가지 않는다. < P > 얻는 것은 쉽지 않고, 잃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러므로 필멸의 중생이 반드시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성현이 될 수는 없지만, 처세할 때는 적어도 명리를 지나치게 중시하지 말고, 평생 득실에 지쳐 있을 필요는 없다. < P > 참고: 득실을 태연히 마주하고, 득실을 기뻐하지 않고, 실의를 아끼지 않고, 모든 것이 자연스레 흘러가고, 일생이 자유로워지는 것도 역시 귀중한 생활 태도이며, 누구나 달성할 수 있는 삶의 경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