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문명 계승에 관한 시

문명 계승에 관한 시

문명 계승에 관한 시

문명 계승에 관한 시는 1. 중국 전통 문화를 홍보하는 고대 시입니다.

첫째, 만장홍은 송나라 때 쓰여진 시로, 위패는 화가 나서 난간과 비에 기대어 있었다.

고개를 뒤로 젖히고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경직되고 사나운 표정을 지었다. 서른 개의 공덕과 명성, 먼지와 땅, 8천 리의 구름과 달....

게으르지 말고 희고 슬퍼하지 마라! 징강은 땀을 흘리고,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언제부터 궁녀들이 싫어했나! 긴 차를 몰고 헬란산의 부족함을 돌파하라.

돼지고기에 배고프고, 웃고, 훈족의 피에 목마르다. 머리에서 벗어나 오래된 산과 강을 짐을 싸서 푸른 하늘로 올라가십시오.

둘, 노래 후:원천상 쓴맛, 별에 둘러싸여. 산과 강은 바람이 부러져 떠다니고, 인생은 기복을 경험한다.

공포 해변은 두려움을 말했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습니다.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십시오.

셋째, 당나라의 두 노래:대수륜 군문은 종종 항복을 받고, 칼은 수 마일을 가로지른다. 한주는 여징제를 칭찬했지만 독신 공주와 결혼했다.

한 가족은 모두 부과금이며 후 어마를 돌려 보내지 마십시오.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면 왜 위만 고개에서 태어났습니까?

넷째, 입대에 관한 일곱 편의 시입니다. 넷째, 당나라:왕창령, 청해, 어두운 설산, 외로운 도시가 유문 고개를 바라보며 길게 달린다. 황사 백 전투는 금 갑옷을 입고, 부러진 루란은 돌아 오지 않습니다.

다섯째, 요새에서 두 곡이 흘러나온다. 하나는 당나라:왕창령 밝은 달은 진나라에 의해 봉인되었고, 긴 행군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롱청을 공격한 비행장군 위청과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남하하여 인산으로 갈 수 없었을 것이다.

여섯째, 청나라에서:쉬시린 군가를 부르며 옥고개에서 호랑이 노예를 멸망시키겠다고 맹세했다. 국가 만이 전장에서 죽었고, 왜 그들이 부츠를 신고 죽었는지.

일곱 번째, 당나라 10대 여정: 왕웨이는 한나라 관리 위린랑에서 태어나 처음으로 후사라는 이름으로 유양과 싸웠습니다. 국경에 가지 못한 아픔을 누가 알겠습니까, 비록 죽었어도 기사도의 향기를 남겼습니다.

여덟, 남쪽 공원 13 다섯 번째 당:리 그는 왜 관산 산맥에서 오후크를 타고 오십 주를 모으지 않습니까? 그림의 영웅의 창시자의 그림이 있고 다른 학자가 백만 명의 귀족이라고 불렸던 것을 보러 가십시오. 아홉, 수등시의 입구에 가서 그의 가족에게 청나라의 두 가지 노래를 보여주세요 : 린 젝수 리 웨이 오래 피곤하고 지칠 것입니다.

이 신념을 가지고 나는 내 자신의 부귀영화를 위해서라면 목숨을 바쳐서라도 나라를 위해 무슨 일이든 할 것이며, 나의 부귀영화를 위해서라면 불행이 있든 없든 상관하지 않을 것이다. 유배는 임금의 자비일 뿐이며, 비천한 신하를 죽게 하는 것은 옳은 일입니다.

이 연극은 늙은 두피를 파괴하려는 한 남자와 그의 아내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십, 금 잘못된 칼 노래 대사 :루유 노란 옷 금 잘못된 칼 백옥, 창문 팬 야간 조명.

남편은 칼을 가지고 독립적으로 여덟 광야를 돌보는 50 가지 공덕을 얻지 못했습니다. 징화와 모든 낯선 사람들이 친구, 삶과 죽음을 사귈 수 있습니다.

천 년의 역사, 부끄러움, 이름도 없이 하늘의 아들께 보고할 마음 한 조각. 군대에 입대하기 위해 천한빈에 왔으니, 남산 작은 설산이 험준하구나.

오! 초나라 삼족이 진나라를 멸망시켜 중국을 텅 비게 할 수 있을까? 지식 넓히기: 고시는 중국 고대 시의 한 장르로 고시 또는 고대 양식이라고도 하며, 당나라 시대에 나타난 근접시(근시라고도 함)와는 달리 당나라 이전에 제작된 시의 한 장르를 말합니다. 덜 엄격한 운율 제한이 특징입니다.

고대시(古诗词)는 운율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구절과 문체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현대시에 비해 고대시는 운율적 제한이 적습니다.

길이는 길거나 짧을 수 있으며 운율은 더 자유롭고 유연합니다. 네 단어, 다섯 단어, 일곱 단어, 기타 단어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의 고대시는 일반적으로 5행 또는 7행으로 되어 있으며, 일정한 운율과 굴곡이 있습니다.

모든 고대 시는 시의 단어 수에 따라 분류됩니다. 4연은 쿼트레인, 5연은 펜타메타, 6연은 헵타메타라고 합니다.

사행시는 일찍이 아가서에서 채택되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시대에는 점차 쇠퇴하여 거의 쓰이지 않았습니다.

5자 고시는 고대 시의 정설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 시를 썼습니다. 일곱 자 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며, 이는 늦게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곱 자 고대 양식은 일곱 자 근사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바이두 고대 시 백과사전.

2. 문명 전승에 대한 명언

모든 사람의 도움 없이는 야오의 지혜가 있어도 큰 업적은 없다.

진정한 문명은 모두가 심은 행복의 결과다. 코우다 루베

에티켓은 세상에서 가장 저렴하고 수익성이 높은 물질이다. 나폴레옹 힐

인간의 관계에서 에티켓은 사려 깊을수록 더 안전하다. -[영] 칼라일

진정한 체온, 부드러운 호흡, 부드러운 말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명] 쉬쉬안, 책 이야기

지식은 사람을 부드럽게 만들고, 소통은 사람을 완벽하게 만든다. -[미국] 조 풀러

예의는 누구에게나 환영받는다. 토마스 포드

좋은 매너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진다. 에머슨

예절을 배우지 않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절 때문이다. -연자춘추

연회에서 가장 식욕을 돋우는 것은 주인의 태도다. -셰익스피어

3. 중국 전통 문화를 알리는 시

광활한 강가에 있는 홍유비는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난간에 기대어 화를 내며 왕궁으로 달려갔다.

그는 고개를 뒤로 젖히고 하늘을 올려다보며 경직되고 사나운 표정으로 휘파람을 불었다. 서른 개의 공덕, 먼지와 땅, 8천 마일의 구름과 달이 보였다.

기다리지 마라, 희고 희고 슬프다. 징강은 땀을 흘리고 있는데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궁녀들은 언제 미워할까요? 긴 차를 몰고 나가니 헬란산은 한산하다.

두의 고기를 갈망하고 훈의 피를 보고 웃는다. 머리에서 벗어나 오래된 산과 강을 짐 싸서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중국의 청년 이론, 제자, 대학, 거룩한 자수정, 백 성씨가 원이두를 위해 기도합니다. 중국 출신이 누구인지 알려주시고 기억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 민족의 위대함에 대해 소리 내지 않고 부드럽게 말해 주세요! 누가 중국인이고, 누가 야오와 순의 심장을 가졌고, 누가 징커와 니에정의 피를 가졌고, 누가 셴농과 황디의 유산을 물려받았는지 말해 주세요. 지혜는 하마의 선물이라며 마법과도 같다고 말했고, 이 노래의 리듬은 원래 아홉 단검 봉황이 가르친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고비의 침묵과 오산의 엄숙함에 대해 말해주시겠어요? 그리고 태산의 돌구두는 여전히 참을성 있게 떨어지고 있고, 큰 강 황하가 조화롭게 거꾸로 흐르고 있다고 말해주십시오. 맑은 눈물 한 방울이 공자가 자신의 죽음에 대한 슬픔이었다고 다시 말해 보시겠습니까? 웃음에 대해 말해보시오. --미소의 장초우, 천유군1. 중국이 누구인지, 그리고 중국을 기억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 나라의 위대함에 대해 소리 내지 말고 부드럽게 말해 주세요.

4. 중국 문명의 시를 계승하라

삼자고전, 백 성씨, 쩡광더의 시

사람에게는 누구나 동정심이 있고, 누구나 부끄러움과 혐오의 마음이 있고, 누구나 존경의 마음이 있고, 누구나 옳고 그름의 마음이 있습니다. 동정심에는 자비심이 있고, 수치심과 혐오심에는 의로움이 있으며, 존경심에는 예의가 있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마음에는 지혜가 있다. 맹자는 아들에게 "네가 작으면 충분히 얻기가 쉽고, 충분히 얻기가 쉬우면 나아갈 길이 없다. 장자 "동굴"은 알기는 어렵지 않지만 행하기는 어렵습니다. 상수"는 "세상의 어려운 일이 쉽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세상의 위대한 일은 반드시 "한비자 - 언어 라오스"를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듣지 못하면 보지 못하고, 알지 못하면 행하지 않는다. 하던 일을 멈추는 법을 배우십시오. 순자 유교에서 신사는 고귀하지만 겸손하며, 그의 조상은 이미 예의범절에 나와 있습니다. 신사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으로 다스리지 않고, 할 수 없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예의범절은 천보다 따뜻합니다. 말로 사람을 해치는 것은 순자의 명예와 부끄러움의 창보다 더 깊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훌륭한 학자는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신의 길이에 어리석다. 증자의 춘추전국시대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저축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합니까? 친구가 믿지 않습니까? 전달할 수 있습니까? 공자 논어도덕을 버려라, 공자 논어양과가 말했다, 말하고 믿는 사람은 말하는 사람이다, 당신이 말하는 것을 믿지 않으면 왜 그것을 말합니까?

5. '민족 교육을 실천하고 중국 문명을 계승한다'는 사상을 표현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 이 글은 수천 년 동안 쓰여져 왔으며, 그 득실은 모두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사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대의이며, 저자만이 그 흥망성쇠를 알고 있다.

2. 태초 이래로 인생에서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송원천샹, "제로 딩양"의 저자.

고대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을까요?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심을 남기고 싶다.

3. 전쟁 3개월 후, 고향에서 온 메시지는 금 1톤의 가치가 있습니다. 우울이 뒤엉켜 생각에 잠겨 머리를 긁으면 긁을수록 백발이 되어 비녀도 꽂을 수 없었다. -- 두보 당나라의 '봄의 희망' 중에서

전쟁이 반년 이상 지속되면서 고향에서 오는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은 금 만 톨의 가치가 있다. 걱정이 되어 머리를 긁적이며 생각하니 백발이 너무 짧아져 편지를 넣을 수 없게 되었다.

4. 이보가 돌아오던 날, 영기가 공중에 떠 있었다. -- <또 다른 구름>의 저자 샤완춘은 명나라에 살았습니다.

내 영혼이 돌아오는 날까지 나는 정의의 깃발이 공중에 휘날리는 것을 기다릴 것이다.

5. 왕의 분열이 북쪽 평원 한가운데 정착하는 날, 우리 가족은 명절에 나이엉에게 전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송나라 '아들을 보여주다'의 저자 루유

송나라 군대가 잃어버린 중원의 영토를 되찾고 가족 축제를 여는 날이 오면 아버지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기다리지 말고, 공허하고 슬픈 젊은 머리를 희게 하라. -월페이, "전강홍"의 저자 남송시대

나의 영웅들, 우리는 국가에 공헌할 시간을 잡아야 하고, 늙을 때까지 젊음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7. 영웅으로 태어난 나는 귀신으로 죽을 것이다. -- 송나라 이청조의 '여름날의 비범한 구절' 중에서

살아서는 영웅이 되고 죽어서는 귀신이 되어야 한다.

8. 큰 산에서 불에 타서 망치로 내리쳤다. --라임송은 명나라의 위천이 지은 시입니다.

수백만 번의 망치질을 거쳐야만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으며, 활활 타오르는 불을 매우 흔한 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9. 호랑이 굴을 탐험하고 오거의 궁전에 들어가면 하늘을 들어 올려 하얀 무지개로 숨을 내쉰다. -「징두이수송」의 작자는 진나라 이전의 익명의 작가입니다.

진나라 왕을 죽이는 것은 호랑이 굴과 용의 궁전에 가는 것만큼이나 위험하지만 우리 영제는 흰 무지개를 만들 수도 있다. 역사책에 따르면 고건리는 건물을 쳤고, 징커의 슬픈 노래 "바람과 물이 너무 차가워서 강한 사람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은 듣는 사람이 분노로 손가락을 부러 뜨릴 정도로 비극적입니다.

10, 또한 무엇을 키워야 하는지 아십니까? 맹자는 "나는 광대한 기를 키우는 데 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일곱 개의 기를 가지고 있고 나는 한 개의 기를 가지고 있다. 일곱에 일곱이 있으니 내가 누구를 괴롭힐 수 있겠는가! 곧은 사람, 하늘과 땅의 정신 - 원천향, 송정치 작가.

그러나 이 기질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천지에는 일곱 가지 기(氣)가 있고 나에게는 한 가지 기(氣)가 있습니다. 나는 하나의 기로 그 일곱 가지 기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더구나 넓고 곧은 것은 하늘과 땅 사이의 광대한 기입니다.

6. 시를 계승함에 대하여

1. 어제는 오늘의 열매가 되지만, 그것은 먼저 온 사람이 심은 나무의 시원함이다.

2. 강과 산에는 수백 년을 이어온 인재들이 가득하다.

3. 서로 의지하며 쓴맛 속에 단맛이 있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가 흐르고 있다.

4. 얼음녹색은 푸른색에서 가져오고, 녹색은 푸른색에서 가져오고, 물은 물보다 차갑다. 양쯔강의 물결은 과거의 물결을 밀어내고, 세상은 과거보다 오늘이 더 낫다.

5. 태초 이래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마음을 보존하고 역사를 빛내라.

6. 새 대나무는 옛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는다.

7. 홍군은 긴 여정을 두려워하지 않고, 건산은 한가롭기만 하다.

8. 하지만 계단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를 열 수 있습니다.

9. 무지에 만족하지 않는 신사가 아닌가?

10. 신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10. 신이 재능을 주셨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11.오, 정신이 있는 사람은 달을 향하여 금잔을 비워 두지 말고 모험을 떠나자!

12.타이밍은 장소만큼 좋지 않다.

13. 운하에 대해 분명한 것을 물어보라. 생수가 무궁무진하게 공급되기 때문이다.

7. 문명의 계승에 관한 명언

모든 사람의 도움이 없는 야오의 지혜는 있어도 위대한 업적은 없다.

--바킨 진정한 문명은 모든 사람이 행복을 심은 결과다. --루비 코우다 세상에서 가장 값싸고 가장 유익한 물질 중 하나는 매너입니다.

--나폴레옹 힐 인간관계에서 태도가 사려 깊을수록 더 안전하다. --[영어] 도카렐 따뜻함, 공기, 말의 부드러움은 감동적일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명] 쉬쉬안, "책 이야기" 지식은 사람을 우아하게 만들고, 상호작용은 사람을 완벽하게 만든다. --[미국] 조 풀러 예의를 갖춰라, 사람들은 사람을 사랑한다.

--토마스 포드 좋은 매너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진다. --에머슨 매너를 배우지 않으면 지위가 없다.

--공자 인간은 짐승보다 고귀하고 예의가 있다. --연자 춘추 연회에서 가장 먹음직스러운 것은 주인의 매너다.

셰익스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