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풀에 관한 시 전집
풀에 관한 시 전집
2. 도시의 풀은 아직 뿌리를 높이 내리지 않았고, 나는 일찍 바람과 서리를 싫어한다. 남송시대 유수(劉秀)의 시
3. 풀 한 덩어리만 있어도 사람을 방해하고, 방황하는 비단 몇 발은 길을 건너야 한다. 북주 북조 겅신의 봄 푸가
봄 풀은 푸른 옷 같고, 가을 달은 부채 같다. 남조, 허량쉰의 소제에게 보내는 작별 인사
5. 늦가을 풀은 푸르다. 남조 유량운의 이도시
6. 풀은 맛있고 영어는 화려하다. 타오진위안밍의 복숭아꽃밭
7. 봄과 여름에 잎은 초록색이고 꽃은 연한 진홍색이다. 탕리차오의 '수안'
8. 비가 오면 풀은 초록색이다. 탕왕웨이의 '임강고별'
9. 풀은 봄바람에 그 영광을 감사히 여기지 않고, 나무는 가을에 가을을 불평하지 않는다. 바이탕리, '해는 들어오고 달은 나간다'
10. 푸른 풀밭을 따라 밤새도록 바람이 흔들리고, 고요한 돛대에 부딪혀 불어온다. 탕두푸의 '이국의 밤'
11. 봄날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행복하게 지저귀었다. 푸탕두의 「책의 향기」
12. 풀은 멀리 있지만 가까이 있지 않다. 유당두의 수필 '이른 봄날 아침 장수부 장관과의 만남'
13. 풀과 나무는 곧 봄이 돌아올 것을 알고 있었고, 다양한 빨강과 보라색이 팡페이를 향해 경쟁하고 있었다. 청남유로 떠나는 늦봄 여행
14. 풀빛이 공식 도로를 잠식하고 꽃가지가 정원 담장 밖으로 나온다. 당장지우링 작품
15. 다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을 요구하지 않을까요? 탕장지우링의 경험
16. 상부 플랫폼의 이끼 흔적은 녹색이고 잔디 색이 커튼으로 들어갑니다. 류탕위시의 '못생긴 방의 비문'
17.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에 따라 왔다가 사라진다. 산불도 태워버릴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나기도 한다. 탕백주이의 <고대 풀과의 작별> 18. 버드나무는 바람에 말리고, 풀잎은 비에 잘려나간다. 탕백주이의 천진교
19. 봄은 잡다한 향기로 가득하고 초여름은 풀 향기로 가득하다. 당-백주이의 '남쪽 연못의 첫 여름'
20. 두강은 지루함을 달래고 옥잠화는 슬픔을 잊는다. 당-백주이 "노란 콜리플라워 보상 꿈"
21.색은 푸른 주스를 염색하는 것처럼 부드럽고 잎은 가위처럼 잘립니다. 당수추이 '풀'
22. 궁정은 풀뿌리 수준에서 얕고 자연히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나는 기분이 가라앉아 봄바람에 대해 감히 불평하지 않는다. 당조예의 뜰 풀
23. 수시각에 풀이 자라고 풀벌레가 날아다닌다. 누가 동풍에 열두 정거장 기대는가? 당대 수륜의 수서각
24. 모든 존재가 말의 길을 막고, 좋은 구름이 사방에 건물을 덮네. 음의 "문구가 채의 건중을 보냈다"
25. 장춘은 집에 머물기를 거부했고, 풀은 말굽을 보내기에 푸르다. 당 유창경의 런저우 단영이 리 판사를 보냈다.
26. 하늘은 풀을 불쌍히 여기고 땅의 해를 불쌍히 여긴다. 당 리상인의 이선
2. 고대의 풀을 배웅하기 위해 고대의 풀에 관한 시 전집을 바친다.
백주이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풀이 시들어 색이 짙어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납니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정의 끝을 장식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초봄에 수자원부 장시(張時)가 지은 두 편의 노래가 있다(위)
한유
길 위의 하늘에는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하며, 멀리서 보면 희미하게 이어져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보이는 풀들이 많다.
연기와 버드나무로 가득 찬 제국을 이길 수 있는 가장 유익한 것은 봄입니다.
백주이, 건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을 이루고 구름이 낮아 호수 표면이 물결로 이어져 있다.
태초의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로 달려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었습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들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다.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저우 서시강 웨이우잉
풀과 시냇물의 자비를 받으며 홀로, 나무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습니다.
봄기운이 몰고 온 비는 늦고 빠르게 내리고,
야생으로 건너갈 배는 없다.
3. 풀에 관한 시는 1.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바람은 풀을 소와 양에게 날려 보내네.
(칠레의 노래)2.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지네. (백주이:옛 풀과의 작별)3. 나라는 분열되었어도 산과 강은 영원히 살아 있고, 나무와 풀은 봄이 되면 돌아오네. (두보:봄의 희망)4. 그러나 풀 한 포기 남기지 않는 사랑은 얼마나 많은 사랑이 세 번이나 봄에 돌아왔을까. (맹자:방랑자에게 바치는 시)5.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는데,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 한다. (루룬:종족의 노래)6. 산의 남쪽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도원명:동산으로의 귀환)7.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히네. (타오위안밍:(정원 집으로 돌아오는 길))8. 한적한 풀밭에 혼자 살고 있는데,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고 있다. (웨이:(서시 추저우에서))9.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얕은 풀은 말발굽을 잃을 수 있습니다. (백주이:(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10. 하늘길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은 가까이 있다. (韩愈:《水部张十八员初春诗二首》)11.초가 지붕의 처마는 매우 낮고 시냇물은 푸르다. (신치지:청평에 사는 마을)12. 창팅 너머 옛길 옆, 풀은 푸르다. (리수통:작별)13. 풀이 우거진 시냇가와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는 사람. (위-:서주 서천)14. 하늘 길에 내리는 비는 선명하지만 풀은 멀고 가깝다. (한유, 「초봄: 장서부십이련랑」)15. 주홍색 새 다리 옆에는 잡초가 피고, 무이천 어귀 서쪽에는 해가 지네. (류유시, 「무이래」) 16.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한다. (루룬, 「여름 계절의 노래」)17. 주홍빛 새 다리는 잡초와 꽃으로 무성하고, 석양은 우이 레인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앉는다.
(류위시, "우이 레인").
4. 아리아 풀 시 푸가 고대 풀 이별 당 - 백주이, 평원 위에 들풀은 계절과 함께 왔다가 사라지네.
산불도 태우지 못하고 봄바람에 다시 살아나네. 들풀과 들꽃이 옛길에 흩어져 있고 햇살 가득한 초원은 당신의 여정과 함께 끝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한다. [주] 1. 이별:번영의 모습.
2. 원문:원예. 3. 룽:번영.
4. 옛길에 눌린 단:멀리까지 뻗어 있는 잡초가 옛길을 침범했다. 광장:풀밭.
5. 구부러진 문에 이르렀네:화창한 날, 푸르른 풀밭이 황량한 도시를 이어주었네.6. 아, 왕손이여, 또 떠나가니 뒤에서 한숨소리가 들리는구나:이 두 구절은 추시(楚辞, "왕의 손자와 방랑자가 돌아오지 않으니 봄에 풀이 무성하게 자라난다"에서 빌려온 것입니다.
왕선:귀족. 여기서는 친구를 가리킵니다.
마오성:풀의 모습. [해설] 백주이가 열여섯 살 때 쓴 것으로 전해지는 과거 시험 문제입니다.
황실 시험의 규칙에 따르면, 규정된 모든 시험 문제에는 시를 외우는 것과 비슷한 "포드"라는 단어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합니다. '고대 평원의 풀에게 작별을 고하다'는 고대 평원의 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친구와의 이별을 아쉬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시입니다.
시의 첫 행인 "망망초가 평야를 지나가네"는 제목 '고대의 풀'에 이어 '리리'라는 단어가 중첩되어 봄철 풀의 무성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행인 "계절이 오고 가는 것과 함께"는 가을에는 시들고 봄에는 번성하는 자연계의 잡초가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법칙을 다시 한 번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산불이 완전히 타지 않았고 봄바람에 키가 커졌다"는 "시들었다"와 "영예를 얻었다"로, 둘 다 "시들고 영예를 얻었다"로 되어 있습니다. 둘 다 "시들고 명예를 얻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무리 불길이 거세도 봄바람이 부는 한 사방에 푸른 잡초가 있어 잡초의 끈질긴 생명력을 생생하게 보여 줍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행 '그 향기가 옛 고갯길을 누르고 곧장 구불구불한 성문까지'는 '침범'과 '심지어'를 사용하여 봄풀의 확산과 드넓은 푸른 들판을 묘사하고 있다. "오래된 길"과 "황량한 도시"는 친구들이 경험하게 될 장소를 가리킵니다. 마지막 두 줄, "오 친구의 왕자님, 당신은 다시 떠났고, 나는 당신의 뒤에서 그들의 한숨을 듣습니다"는 이별의 원래 의도를 지적합니다.
끝없이 무성한 봄풀에 대한 은유는 원예의 애절한 이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장면은 끝없는 풍미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시 전체가 구성이 엄격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유창하고 깔끔하며 풍경이 서정적이고 조화로우며 분위기가 탁하여 "적합 푸"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 마오의 "전 당나라 시"에 따르면 백주이는 16 세에 장강 남쪽에서 장안으로 여행하여 당시 유명한 학자 인 구광을 만나러 그의 시와 노래를 가지고 갔다. 구광은 장안이라는 지명을 보고 "장안은 물가가 비싼데 큰 곳에서 살기는 쉽지 않다"고 농담을 건넸습니다. 하지만 시집을 펼쳐 "산불은 끝이 없고, 봄바람은 더 높이 불고"라는 시를 읽으며 "저렇게 천재적으로 살기란 쉽지 않구나!"라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시단의 원로들조차 감탄했다는 것은 이 시의 높은 예술적 성취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5. 이른 봄, 풀을 묘사한 시, 당한유.
하늘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빛은 멀고 가까우나 아무것도 없다.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더 좋은 것은 바로 봄이구나.
당나라 백주이(白周易)의 <천당호 봄 여행; 이별, 고대의 풀들아> 중에서:
평원의 끝없는 풀들은 계절에 따라 왔다가 사라지고, 산불도 그들을 삼키지 못하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져 고대의 길에 다정하게 모여 흔들리는 성문에 이르네, 오 친구의 왕자, 그대는 또 떠나고, 그대의 뒤를 따라 탄식이 들리는구나.
하늘에는 비가 바삭바삭 내리고, 풀빛은 멀고 가까우나 아무것도 없네.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더 좋은 것은 봄이 오는 것이 분명합니다.
백주이, 첸탕의 봄 여행
구산사는 자딩시 북쪽에 있으며 수위가 낮은 곳입니다.
나무의 따스한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여러 마리의 이른 제비들이 봄의 흙을 쪼아댑니다.
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얕은 풀은 말굽 없이도 할 수 있습니다.
동쪽으로 흐르지 않는 호수와 푸른 포플러 그늘의 하얀 모래 제방이 마음에 듭니다.
주저우의 서쪽 개울 위우잉
풀과 시냇물의 자비를 받으며 홀로, 나무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다
.
춘조에서 내린 비는 늦고 빠르게 왔고,
야생으로 강을 건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구산사는 수위가 낮은 서문 북쪽에 있다.
새벽의 제비 몇 마리가 나무의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듯 봄의 흙을 쪼아댑니다.
꽃들이 점점 더 유혹적이고 얕은 풀은 말굽 없이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동쪽으로 흐르지 않는 호수와 그늘의 푸른 포플러와 하얀 모래 제방을 사랑한다. 하늘은 회색이고,
바람이 불고, 그 아래 소와 양을 보네
시 속의 풀.
1.
(칠레의 노래)
평원에는 풀이 끝없이 있고,
계절마다 오고 가네.
(백주이: '부덕구 조원에게 고함'
나라가 분열되더라도 산과 강은 그대로 있고, 봄이 되면 나무와 풀은 다시 푸르러지네
.
(두보: 봄의 희망)
그러나 한 뼘 길이의 풀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기에 세 줄기의 봄빛을 얻을 수 있겠는가.
(맹자오:방랑자)
5.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는데,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 한다.
(노룬:여름철의 노래)
6. 산의 남쪽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풀은 많고 콩 모종은 부족하다.
(도원명:귀환의 정원)
7. 길은 좁고 풀은 길다.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혔다.
(타오위안밍: (귀환의 정원))
8.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고 있네
안쓰럽구나.
(웨이 우잉: (서시, 추저우에서))
9. 이 꽃들은 점점 더 매혹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얕은 풀에만 말발굽이 없을 수 있다.
(백주이:(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10. 천지에 내린 비는 상쾌했고,
풀의 색깔은 멀고 가까웠지만 전혀 다르지 않았다.
(한유: 18대 수부 장왕의 이른 봄에 지은 두 편의 시)
11.집의 처마는 낮고 작고, 시냇가에는 푸른 풀이 있다.
(신치지:청평레 마을 거주지)
정자 밖,
옛길을 따라,
풀은 하늘이 파랗다.
(리수통:작별)
13. 외롭고 측은하여 풀은 파랗고 나무에는 꾀꼬리가 노래하네.
(위우잉:서시추주에서)
14. 천지에 내리는 비는 상쾌하고, 풀빛은 멀고 가깝지만 전혀 다르지 않다. (한유, '외상 장수부 18인에게 바치는 이른 봄 헌사'
15.주홍빛 새다리 옆의 잡초와 꽃,
무이길 입구의 석양은 기울어져 있고,
무이길 입구의 석양은 기울어져 있다. (류위시, '우이 레인')
16.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한다.
(루룬의 '여름 계절 노래')
17.주홍빛 새 다리 옆의 잡초와 꽃들,
우이 레인 입구에 해가 지고 있다.
6. 잡초 시조 1.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칠레의 노래) 2.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지네. (백주이:옛 풀과의 작별)3. 나라는 분열되었어도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은 봄이 되면 돌아오네. (두푸:봄의 희망)4. 그러나 한 뼘의 풀, 그 자루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담겨 있을까. 그러나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한다. (루륜:서애의 노래)6. 남쪽 산에 콩을 심었는데 풀은 무성하고 콩은 드물다. (도원명:동산으로의 귀환)7. 좁은 길은 길고 풀이 무성하며 저녁 이슬이 옷에 얼룩진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의 귀환))8. 나무에서 꾀꼬리가 노래하는 외로운 초원 옆에 산다. 얕은 풀밭에만 말발굽이 없다. (백주이:(첸탕호로 가는 봄 여행))10. 하늘의 비는 선명하지만 풀의 색은 가깝지 않다. (韩愈:《初春是水部张十八员的两首诗》)11.풀의 처마는 낮고 개울의 풀은 푸르다. (신치지芳草青天. (리수통李水通:이별) 13. 홀로 시냇가에 풀이 자라고 꾀꼬리는 나무에서 노래한다. (위-:주주 서천)14. 하늘은 높고 가을 하늘은 높으나 풀은 멀리 있네. (한유, 「수부(水府)의 일원을 위한 이른 봄」.
7. 풀에 관한 시(4행) 시 속의 풀은 e5a 48 드 588 b 632313335323636313431336333333336
(칠레의 노래)2.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진다. (백주이:옛 풀에게 고함3. 나라는 분열되었어도 산과 강은 영원히 살아 있고, 나무와 풀은 봄이 되면 돌아오네. (두보:봄의 희망)4. 그러나 풀 한 포기 남기지 않는 사랑은 얼마나 많은 사랑이 세 번이나 봄에 돌아왔을까. (맹자:방랑자에게 바치는 시)5.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는데,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 한다. (루룬:종족의 노래)6. 산의 남쪽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하다. (도원명:동산으로의 귀환)7.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히네. (타오위안밍:(정원 집으로 돌아오는 길))8. 한적한 풀밭에 혼자 살고 있는데,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고 있다. (웨이:(서시 추저우에서))9.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얕은 풀은 말발굽을 잃을 수 있습니다. (백주이:(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10. 하늘길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풀은 가까이 있다. (韩愈:《水部张十八员初春诗二首》)11.초가 지붕의 처마는 매우 낮고 시냇물은 푸르다. (신치지:청평에 사는 마을)12. 창팅 너머 옛길 옆, 풀은 푸르다. (리수통:작별)13. 풀이 우거진 시냇가와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는 사람. (위-:서주 서천)14. 하늘 길에 내리는 비는 선명하지만 풀은 멀고 가깝다. (한유, 「초봄: 장서부십이련랑」)15. 주홍색 새 다리 옆에는 잡초가 피고, 무이천 어귀 서쪽에는 해가 지네. (류유시, 「무이래」) 16.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지만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고 한다. (루룬, 「여름 계절의 노래」)17. 주홍빛 새 다리는 잡초와 꽃으로 무성하고, 석양은 우이 레인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앉는다.
(류위시, "우이 레인").
8. 풀에 관한 고대 시를 모아 놓은 시집으로, 고대의 풀을 보내며 지은 시입니다. 백주이,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과 함께 왔다가 사라지고, 산불이 불태워도 결코 소멸되지 않으며,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란다.
2, "이셴" [당] 리상인, 봄부터 여름까지 도시에 산다. 풀은 비에 익사하고 마침내 신의 사랑을 받고 비가 맑습니다.
높은 누각에 올라가 멀리 멀리 바라보니 하늘은 높고 텅 비어 있으며 석양의 잔광이 창유리를 통해 들어옵니다. 새들의 둥지는 말랐고, 새들의 몸은 가벼워졌다.
3, '나비를 사랑하는 봄 풍경' [노래] 수시꽃은 붉게 물들고 살구색으로 변했다. 제비가 날아들고 초록 물결이 넘실거린다.
나무 가지에는 작은 버드나무가 불고 있다. 바다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다.
벽 안과 벽 밖에서 흔들린다. 벽 안의 천박한 사람들, 벽 안의 미녀가 웃는다.
웃음도 사라지고 소리도 사라진다. 깊지만 끈질기게 억울해한다.
5, "걸어가, 푸른 바다에는 파도가 없다" [노래] 얀슈 푸른 바다에는 파도가 없고, 야오 타이에는 길이 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처음 하늘을 보러 갔을 때.
그때는 상상할 수 없었고 지금은 상상할 수 없으며 높은 산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먼지가 매트에 떨어지고 연기가 향기로운 내실을 잠급니다.
내가 쓴 편지를 어떻게 드릴까요? 계단을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니 비, 비, 비가 뿌려지고 하늘은 거의 황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