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상 추구에 관한 고대 시

이상 추구에 관한 고대 시

1. 이상에 관한 시 전문.

이상적 추구에 관한 시 고대시 1. 꿈에 관한 시 전문 고대시

돌은 깨어질지라도 빼앗을 수 없고, 단은 갈릴지라도 그 붉은 빛에서 빼앗을 수 없다. -루이춘추

야망이 있어도 일어서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전국시대) 맹자

마음의 실패는 죽음보다 크고, 슬픔은 야망의 결핍보다 크다. --(전국시대) 장자

남편은 목표를 높게 잡아야 한다. --(삼국지. 촉한)제갈량

남편은 사해(四海)를 열망해야 하고, 만리(萬里)는 아직 가까이 있다. --(삼국지. 조조)

늙은 말에는 천 리의 야망이 숨어 있다. 순교자는 황혼에 용맹이 가득하다 --(삼국지)

국경의 전장에서 죽어 장화를 신고 귀를 묻은 채 죽으면 어찌 딸의 손에 누울 수 있겠는가. --(한)

오랑캐는 당일에 일어나 만리까지 날아오르니, 바람이 쉬어도 성난 물결은 여전히 부풀어 오를 수 있다. --(당)리백

머리를 매달고 뼈를 아끼지 않으면서도 만 리의 심장을 가지고 있다. --(원)길을 잘못 든 사람은 길을 잃을 염려가 있고, 높은 산을 바라보는 사람은 날고 싶은 야망이 있다. --(서진)푸쉔

집에서 멀리 떠난다고 결심하고 떠난다면 어떻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수 있겠는가? --(명)서천

동해에서 술에 취해 긴 고래를 타는 인생의 안치성이 되지 말라. --(남송시대)루유

사람이 자신의 관심사에서 멀어지고 마음이 한가하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북송시대)장자

바다가 산을 메울 수 있고, 사람이 산을 옮길 수 있으니, 사람은 야망이 크다. --(남송시대)유교

야망이 너무 커서 수천 리나 떨어져 있는데도 물속에 들어가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남송시대)신치지

두 남편은 모두 야망이 있어 출세할 것이다. --(당)양지옹

상유는 이미 늦었고, 아직 황혼이 가득하다. --(당)유유시

마음은 밝은 달처럼 높고, 야망은 가을 서리처럼 깨끗하다. --(당나라)

접은 나무는 1밀리미터 끝에서 태어나고, 구층 조합은 기초 흙에서 시작되며, 천 리의 여행은 첫걸음에서 시작된다. --(춘추)노자

노인은 강하고 마음이 움직이기를 좋아하며, 가난한 자는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당나라)

푸른 산을 고집하는 것은 쉬지 않고, 그 뿌리는 깨진 바위에 박혀 있고, 천 번 망치질을 해도 끈질기며, 동서남북이 바람을 가지고 있다. --(청)정반교

굳건하고 굳세게 서 있으면 성공은 오래 걸리지 않는다. --(송)장샤오샹

일류가 되고, 일류의 일을 하고, 일류의 말을 하고, 일류의 지식을 소유하라. --(명)루쿤

우리는 모두 하늘과 밝은 달을 갈망하는 숭고한 먼 마음이다. --(당)이백

일어나지 않으면 방향타 없는 배와 같고 말 없는 말과 같아서 방황하고 도망칠 것이다. 결국 무엇을 얻을 수 있겠는가? --(명)왕쇼우런

물살을 거슬러 노를 젓는 배처럼 마음은 돌보다 강하니 아버지가 높은 포부를 갖고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란다. --(명)이시전

나이가 많지 않다면 죽어서도 귀신이 될 수 있다. --(남송)루유

수천 년 동안 징위의 마음은 바다에 있고, 호랑이의 입에는 사흘 동안 소가 있었다 --루유(남송)

2. 꿈에 관한 시와 옛시

가난하면 강하고, 쓰러지지 않으면 강해진다. -왕보

제비는 숲에서 놀고, 백조와 함께 헤엄칠 줄 안다. -조자(曹子)

바다의 네 귀퉁이를 갈망하는 사람은 아직 만 리가 남았다.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쓰도록 하라! 돈은 흩어져 있어도 다시 모일 것이다. --이백

하늘을 날아 밝은 달을 품고 싶다. --백발 장대, 한 걸음 더 나아가 - - - 리바이 - - 리바이 - - 언젠가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겠네. --이백

고대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없었다. ---원천상

천 개의 돛이 배 옆에서 가라앉고, 만 그루의 나무가 병든 나무 앞에서 솟아오른다. --오늘은 술을 마시고 취하고, 내일은 내일의 근심을 걱정하네 - - - 류유시

오늘은 술을 마시고 취하고, 내일은 내일의 근심을 걱정하네. ---노음, '자기파견'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산 정상에 오르면 발아래 있는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보, '월나라를 바라보며'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다. -공자

30년의 명성, 먼지와 흙, 8,000마일의 구름과 달....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웃고 목마르면 훈족의 피를 마신다. --위페이

수백만 개의 망치를 두드려야만 깊은 산속에서 캐낼 수 있고, 불이 타오르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지상에 남겨두라. --유천

영웅처럼 살다가 귀신처럼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한다. --리칭자오

시우원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할 것이다. --구원

3. 이상에 대한 고대 시, 지체 없이

1. 가을바람에 초가지붕이 부서졌다. 두푸에는 비바람에도 산처럼 움직이지 않고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는 수천 개의 넓은 건물이 있다.

와우! 갑자기 눈앞에 이 집을 보니 얼어 죽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2. 리바이 "리용" 어느 날 바람을 타고 올라와 만 마일을 날아간다.

바람이 약해져도 거센 물살을 가라앉힐 수 있다. 세상은 나의 변함없는 어조를 보고 나의 거창한 말을 비웃는다.

부선은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3. 라임은 깊은 산속에서 노래하고 멍하니 태우면 불이 난다.

뼈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상에 순수함을 남긴다.4. 왕창령의 세네살 일곱 노래(4). 청해에는 어두운 설산, 옥문고개를 바라보는 외로운 도시가 있다.

황사백전 금갑옷 입고, 부러진 노란은 돌아오지 않는다.5. 난원 (1)당은 왜 관산 오십주를 차지하지 않고 회수하지 않았습니까? (2) 영연관에 일시적으로 배치 해주세요, (3) 학자 완호 호우라면? 6. 원 티엔 샹 (남송) 링딩 양 (남송) 격렬한 전쟁 후, 군대에서 벗어나 별이 사라졌습니다.

산과 강은 바람이 부러져 표류하고 인생은 기복을 경험합니다. 두려움의 해변은 두려움을 말했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습니다.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세요.

4. 이상에 대한 고대의 시는 완성되어야 한다.

지난시 루유

이 글은 자연스럽고 훌륭합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결함이 없으므로 인력이 필요합니다.

고대 이나라 도자기를 보세요. 최근 진나라 이전 시대에 한나라는 매우 번영했습니다.

후 부서는 무엇입니까, 대나무가 슬프게 섞여 있습니다. 다시는 하지 않겠습니다. 누가 언제까지 천년을 지속할 것인가?

리퍼

순수 포도주, 금잔, 10,000 구리 주전자, 10,000 달러 상당의 옥 디스크의 비용.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해도 얼음이 나룻배를 막고, 태항산에 오르려 해도 하늘은 눈으로 흐려져 있네.

물고기를 잡고 냇가에 앉아 있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오늘은 걷기 힘들고, 걷기 힘들고, 많은 길, 안전합니다.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구름의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겠지.

5. 이상에 관한 시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구름의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리라.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그들을 행복하게 하는 수천 개의 저택이 있습니다.

바람과 비는 움직이지 않는다!

두보, "가을바람이 조나라를 부수다"

1, 아홉 층의 단은 흙을 쌓는 데서 시작되고 천리 길의 여정은 첫 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2, 흔히 옥을 자르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하고, 신사는 덕이 없으면 배우지 못한다. -반구

3, 배울 수 없으면 배우지 말라고 하고, 알더라도 알기 전에 놓아주어야 한다. -한영

4. 백 번을 읽어도 그 뜻은 자명하다. -천수

5. 지치지 않고 배우고 가르치라. -논어

6.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물이 쌓이면 바다가 된다. -쉰팡

7. 열심히 일하려면 쇠 절구가 바늘로 갈린다. 조서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 -두부

9. 비안위는 쇠 벼루를 반복해서 갈아서 손으로 세월을 베낀다. --Lu You

10,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배우는 것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한다. --옌젠칭

11, 수산에는 험난한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올바른 책에 의지하여

12, 업계 근면 게으름, 일의 실패는 생각에서 파괴됩니다. -한유

13, 천일 동안 하루 1달러,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돌을 떨어뜨린다. ---뤄다징

14, 그것은 단순히 재앙일 뿐이고, 일은 사라진다. --류안

15, 정성을 다하면 돌은 열릴 것이다. 예판

16, 그러나 계단을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가 열린다. -왕지환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다. --원매

18, 야망을 갖는 것은 높은 나이가 아니며, 야망 없이 사는 것은 백 살이다. --시유쿤

19, 걱정은 나라를 번영시킬 수 있고 게으름은 죽음이다. -오양서

20. 칼을 갈면 칼날이 날카로워지고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우러나온다. -오양서

21.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22, 열 걸음이 아닌 도약; 마속의 성공에 큰 공헌을 했다. -쉰팡

유사허의 이상

이상이란 꺼진 등불을 밝히는 불이고, 이상이란 밤길을 비추는 등불이며, 이상이란 새벽으로 인도하는 길이다.

배고픔과 추위의 시대에는 생존이 이상이고, 생존의 시대에는 문명이 이상이다.

혼돈의 시대에는 안정이 이상이고, 안정의 시대에는 번영이 이상입니다.

이상이란 진주와 같아서, 시대를 초월해 미래는 끝이 없습니다.

아름다운 진주의 사슬, 역사의 척추,

과거는 오늘을 빛내고, 현재는 현재를 빛내며, 조상은 자손에게 빛을 발합니다.

이상이란 배를 인도하는 나침반이고,

이상이란 긴 항해를 위해 당신을 바다로 데려다주는 배입니다.

그러나 이상은 때때로 바다와 하늘이 키스하는 원호이며,

당신의 인내심을 넘어 진취적인 마음을 괴롭히기도 합니다.

이상은 미소를 짓게 하고 삶을 관찰하게 하며,

이상은 운명에 맞서 끈질기게 만듭니다.

이상은 관자놀이의 초기 흰머리를 잊게 하고, 머리가 희어지면 순진하게 만든다.

이상이란 황금빛 꿈을 깨는 알람시계이고, 이상이란 이기심을 씻어내는 비누입니다.

이상이란 단순한 획득이 아니라 희생입니다.

이상으로 명예를 얻는다면 그것은 부산물일 뿐이고,

그보다 더 큰 것은 오해받는 외로움이고, 외로움 속의 웃음이며, 웃음 속의 씁쓸함입니다.

이상은 정직한 사람을 자주 불행하게 만들고,

이상은 불행한 사람을 살아남게 만든다.

보통 사람은 이상이 있기 때문에 위대하고,

이상적인 사람은 '자본가'입니다.

세상에는 항상 이상을 버린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상이란 결코 누구도 버리지 않습니다.

죄인에게 새 생명을 주는 이상은 영혼을 소생시키는 불멸의 풀이고, 탕자를 다시 불러들이는 이상은 사랑의 어머니입니다.

이상이 더럽혀졌다고 해서 원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악마가 당신의 충성심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이상은 소매치기니 울지 마세요.

가서 되찾고 앞으로는 조심하세요!

영웅은 이상을 잃고 평범해진다.

그해의 업적을 과장하고

평범한 자는 이상을 잃고 평생을 살았다.

당면한 환경을 터무니없이 저주한다.

이상적인 꽃, 복숭아, 자두는 달콤한 열매를 맺을 것이며,

이상적인 새싹, 느릅나무, 포플러 나무는 짙은 그늘을 가질 것이다.

이상적인 말을 타고 채찍을 들고 여기서부터 시작하십시오.

봄이 오고 있고 하늘은 맑습니다.

6. 이상에 관한 옛시

1,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위나라의 '거북이 인생')

2. 도약, 열 걸음이 아닌 도약; 이것은 마속의 성공에 큰 공헌을 했다.

(전국시대 순자의 설득)

3. 하루 한 푼으로 천일을 버티니, 밧줄은 나무를 자르지만 물은 돌을 떨어뜨린다.

(노송호 임유루의 대경)

4. 아홉 마일 떨어진 산을 위해 일한 것은 잃어버린다. (「화난지」)

5. 성실, 금과 돌.

5. (예판, 『후한서』, 남송 시대)

6.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 리의 경치가 펼쳐진다. (당 - 왕자루의 '왜가리집')

7.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뜻이 있는 자만이 할 수 있으며,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뜻이 있는 자만이 할 수 있다.

8. 야망이 있으면 백 년을 살되 야망이 없으면 백 년을 살지 못한다. (清-石毓坤《三侠五义》)

9. 忧劳可以興興國,闲可以亡。

(송 - 오양시우, "오왕조의 새로운 역사? 영관의 전기")

10.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천칠언절구")

7. 웅장함과 야망에 관한 고시가 다섯 편이 있어야 하고, 모두 써야 한다.

힘든 리바이.

순수한 술 값, 황금 잔에 만 동전, 주전자에 만 원, 전 부끄러움 만 위안.

식탁과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검을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보네!

황하를 건너려 하지만 얼음이 건널목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일 것이다.

낚싯대에 걸터앉아 냇물에 기대어 한가롭게 낚시를 하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여행은 힘들다여행은 힘들다길 잃지 마세요! 오늘은 어디로 갈까?

언젠가 파도를 타고 구름을 일으키며 바다를 가로질러 항해할 거야.

석회석 노래

유천

천 개의 망치가 산을 깊숙이 깎고,

불이 타오르며 공회전하네.

그대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네.

유유시의 가을 가사(위)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쓸쓸했다.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하네.

주정반교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바위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있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곧게 서 있습니다.

조조, 거북이는 살아있지만.

거북은 오래 살지만 여전히 순간이 있다.

독사는 안개 속을 날다가 결국 먼지 속에 묻힌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한다.

순교자는 말년에 용기가 넘친다.

흑자와 적자의 시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며,

영양하는 은혜의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내 마음의 그리움을 이 시로 표현할 수 있어 행복하다.

"백마를 왕비오에게 주라" 조자 6수

내 마음은 신을 슬퍼하고 모천부(毛天符)를 버리네. 나는 사해(四海)를 갈망하는데, 만 리가 아직 가까이 있네.

사랑에 빠지면 손해 볼 것이 없다. 사려 깊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걱정은 병이 되고, 어린아이의 젠은 아무것도 아니다. 불안할 때 괴로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8. 이상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만장서홍회" 위페이

난간에 기대어 이슬비를 맞으며 화난 머리. 그는 고개를 기울여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고 격렬하게 통곡했다. 삼십 공덕과 명성, 먼지와 땅, 팔천리 구름과 달이여. 게으르지 말고, 희고 슬퍼하지 마라! (란통:란)

징강은 땀을 흘리고,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언제부터 궁녀들이 뼈를 미워했나! 긴 차를 운전하고 헬란산의 부족을 돌파하십시오.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목마르면 웃고 훈의 피를 마신다. 머리에서 머물러 오래된 산과 강을 포장하고 푸른 하늘로 올라갑니다. (포부:강인한 사람, 나라에 있을 일:나라)

2."영양(零陽)을 건너다" 원천향(溫天香)

끝이 오면 주위에 별이 적다.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부유하며 인생은 기복을 경험한다.

공포의 해변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습니다.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십시오.

3."두포가 월을 바라보았다.

태산의 장엄한 경치! 치루의 푸른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이 갈라지는 북쪽의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을 한데 모아놓았다.

흰 구름이 겹겹이 쌓여 가슴 골짜기를 깨끗하게 하고, 평평한 새들이 눈에 들어온다. (쩡통:바닥)

정상에 도착하니 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졌다.

4."혼자 걷기가 어렵다"리바이

순수한 술값, 금잔에 한 주전자에 10,000 동전, 전 부끄러움 10,000 위안. (부끄러움:안녕, 직접 링크:가치)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검을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하는데 얼음이 길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여 있네. (눈이 가득한 작품:雪雪)

나는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한가롭게 기대어 있다가 문득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꾼다. (비주이:앉을 앉)

여행은 힘들다여행은 힘들다길 잃지 마세요! 오늘은 어디로 갈까?

언젠가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올려 바다를 건너리라.

5. 위첸의 '석회의 노래'

수백만 번의 망치질을 거쳐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취할 수 있는데, 불타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긴다.

나는 부러진 뼈가 두렵지 않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고 싶다.

왜 고대인들은 이상에 관한 시를 즐겨 썼을까요?

높은 이상을 묘사함으로써 종종 자신의 우울함을 강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는 당시의 사회적 맥락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쟁 중에는 군주가 어둡고 반역자가 득세하는 경우가 많았죠. 많은 시인들은 나라를 걱정하지만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없는 자애로운 사람들이었고, 이는 고대 시에 반복되는 주제였습니다.

참조 자료

고대 시:http://www.gushiwe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