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야생의 희망" 의 철학시

"야생의 희망" 의 철학시

왕도' 몰라, 장가와이' 에는 두 가지 전고가 있다. 하나는' 시경',' 조충' 의 말로 남산을 찬양하고 그녀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군자를 만나지 못하면 슬프다. 둘째,' 시경 소야 채위' 에서' 위를 줍는 자, 위도 멈춘다' 고 말했다. 전멸상 후, 백의와 서기 는 주의 신하가 되고 싶지 않아, 위를 따고 수양산에서 먹고, 결국 굶어 죽었다. 고대 "채비" 는 은거를 가리킨다. 여기서 시인은 버이와 서기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고대 은둔자를 추모하고, 버이와 서기 같은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시인의 현실 생활에서의 외로움과 방황을 표현하고 싶을 뿐이다. 첫 번째 대련은 정이 있고 경치가 있고, 어떤 사람은 경중에 있다. 야망' 제 1 련, 뭘 원해? 조조 짧은 노래에서 "월스타는 희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가며, 나무를 세 바퀴 돌았다. 어떤 분기를 의지할 수 있습니까? " 먼저 이 그림을 봅시다: 저녁,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하늘가에 연무가 가득하고, 시인은 혼자 고동을 오르고, 멀리서 바라보며, 사방을 배회하며, 조조' 짧은 노래행' 의 시구를 묵상합니다. "나무 세 바퀴, 무슨 가지들이 의지할 수 있습니까?" 황혼의 도시' 는 시간, 과장된 분위기,' 고동' 은 장소,' 무엇으로' 는 마음가짐, 복잡한 억압을 말한다. 이 두 단락의 밋밋해 보이는 서술은 작가의 심경을 분명하게 해석하고 시 전체의 기조를 정했다. 이 시는 한적한 가을 풍경을 묘사하며 한가한 심경 속에서 방황과 외로움과 억압을 띠고 있다. 왕수의 대표작이자 현존당시에서 가장 오래된 오언율시입니다. 제 1 연합은' 의지' 의 동작과' 네가 원하는 대로' 의 심리적 묘사로 감정을 표현한다. 전욱은 나무 산을 쓰고, 고요하고 고요하다. 목련에서는' 구동',' 귀화',' 띠',' 귀화' 몇 개의 동사로 동적으로 묘사해 정적을 향해 움직인다. 대련이 고전 서정을 빌려 정경을 융합하다. 시 전체용 단어는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신선하다. 그것은 초당경박하고 화려한 시풍에서 벗어났고, 당시 시단은 독보적이었다. 출처: 명작이 학술판을 감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