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책과 차에 관한 관용시

책과 차에 관한 관용시

차에 관한 시와 숙어 1. 차에 관한 시와 숙어 1. 차에 관한 시와 숙어

기쁨의 동산의 차는 순수하고 더럽혀지지 않은 웨이에서 태어났으며 먼지를 마시는 것은 귀찮습니다.

이것은 영적인 맛을 믿으며 산에서 나온다. 그룹의 이유에 대해 말하면 황무지 비율을 심습니다.

행복은 풀과 함께 자라며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해야합니다. 장선자, 랑상그렌 첸 치와 그의 연인의 다과회, 재능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고.

형이상학적인 이야기와 해초 생각, 류화를 대신한 녹차. 해안의 구름이 조금이라도 기울어져 있는 것을 보십시오.

차오송이 이를 이행하면 다시는 술에 취하지 않을 것이다. 서산의 란루오가 다송을 마셔보았다. 산승 유유시, 뒤 처마에 차 몇 송이, 대나무 연기가 새 벨벳을 반사하기 위해 봄이 왔습니다.

이제 나는 손님을 위해 옷을 털고 향기로운 덤불에서 매부리를 골라냅니다. 튀긴 채 썬 고기는 향이 좋아야 하고, 금빛 모래물을 마음껏 끓여야 합니다.

삼각대에 쏟아지는 소나무 빗줄기, 흰 구름이 꽃그릇을 맴돈다. 코끝을 찔러대는 선율의 물보라가 흩어져 밝고 가파르게, 날카롭고 짜증나게 머물러 있다.

양 절벽은 음릉과 다르며 대나무 아래에는 열매가 없습니다. 옌디는 수프를 맛보지 못했지만 스카우트는 인장 대본의 맛을 알고 있습니다.

안도감없이 오랫동안 새로운 새싹이 튀겨 질 때까지 따고 있습니다. 뮬란은 이슬 냄새가 나고 야오 풀은 파도보다 더 나빠 보인다.

스님은 영적 관심은 조용해야한다고 말했고, 차오 잉을 손님으로 골랐다. 자이현에 의를 보내니, 벽돌 우물 구리 용광로가 깨졌습니다.

또한 맹산 구춘주, 백토 붉은 인장이 먼지를 제거했습니다. 보이는 꽃 루이 한, 윤문 후 돌을 기억 한 사람이어야합니다.

"와인 항아리 너무 많이, 누가 맹산 보라색 죽순 향을 즐길 것인가"-사천 맹산 최초의 보라색 죽순 차에 대해 말하다; "기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첫 번째 봄의 근원 인 Longxing" --이것은 푸젠성 롱싱의 "봄 원천"입니다; "시천 컬렉션을 읽기 위해 향을 태우고 불로 요리하는 고대 봄 대나무"-절강 성 창싱의 고대 대나무 차를 가리 킵니다. 저장성 창싱의 고대 대나무 차를 가리킨다; "흰색과 반생, 단단하고 노란색, 란팅의 양"-이것은 샤오 싱의 공물 차이며, "봄은 여전히 작은 마을의 꽃을 볼 수 있고 눈 속에서 북쪽 정원 차를 맛볼 수 있습니다." -- 또한 공물 차 베이 위안 차; "젠시 공식 차는 세계 최초, 향기는 작은 눈을 맛보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또 다른 공물 차, 복건 젠시 차입니다.

2. 차에 관한 시와 관용구

시원중 - 차의 현자

웨이잉우

먼지를 마시면 불쾌하기 때문에 성의 순결은 오염될 수 없다.

이것은 영적인 맛을 믿으며, 그것은 큰 산에서 나온다.

그룹의 이유에 대해 말하면 스크랩 비율을 심습니다.

행복은 풀과 함께 자라며 사람들과 이야기해야합니다.

장선재와 랑상련 다회

돈을 올려

나는 부부다, 재능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어라.

형이상학적인 이야기와 해조류 사고, 류화를 대신해 녹차를 마신다.

해안에 떠 있는 구름을 보세요.

조손이 이것을 이루면 다시는 술에 취하지 않을 것이다.

서산 란루오에서 차를 시음하는 노래

유유시

산승의 뒷처마에 여러 송이의 차가 대나무 연기와 봄의 신록을 반영하고 있다.

이제 나는 손님들을 위해 옷을 털고 향기로운 덤불에서 호서를 골라낸다.

튀긴 채 썬 돼지고기는 향이 좋아야 하고 황금빛 모래물을 마음껏 끓입니다.

삼각대에는 소나기가 쏟아지고 꽃그릇 위에는 흰 구름이 맴돈다.

코를 찌르는 나른한 물보라가 흩어져 밝고 가파르게, 날카롭고 짜증나게 머물러 있다.

양절벽은 음릉과 다른 점은 대나무 아래 열매가 없다는 것이다.

옌디는 국물을 맛보지 못했지만 스카우트는 바다표범의 맛을 알고 있었다.

새싹은 한참 동안 피지 않았고, 한동안 터질 때까지 계속 따먹었다.

뮬란은 이슬 냄새가 나고 야오 풀은 파도보다 더 나빠 보인다.

스님은 영적 관심은 조용해야한다고 말하면서 챠오 잉을 손님으로 골랐다.

정의가 자이현으로 보내졌는데, 벽돌 우물 구리 용광로가 깨졌다.

또 맹산 구춘주, 백토 붉은 인장이 먼지를 제거했습니다.

꽃 루이 한을 보아라, 구름이 잠든 후 돌을 기억 한 사람이어야합니다.

"와인 항아리를 너무 많이, 누가 맹산 보라색 죽순 향을 즐길 것인가"-사천 맹산 최초의 보라색 죽순 차에 대해 말하면서

"기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봄의 첫 번째 원천 롱싱

"기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롱싱의 첫 번째 샘물 원천"- 푸젠성 롱싱의 "샘물 원천"입니다.

"고대 봄 대나무를 요리하기 위해 불을 기다리며 "시천 컬렉션"을 읽기 위해 향을 태우는 것"

"고대 봄 대나무를 요리하기 위해 향을 태우는 것" -- 저장성 창싱의 고대 대나무 차를 가리키며,

"희고 반생, 단단하고 황색, 란팅에서 배울 수 있는 책" - 소싱의 공물차

. "봄은 여전히 작은 마을 꽃, 눈을 볼 수 있고, 노스 파크 차를 맛볼 수 있습니다"-또 공물 차 노스 파크 차;

"젠시 공식 차는 세계 최초, 향기는 작은 눈을 맛보고 싶어합니다" -- 이것은 또 다른 공물 차, 푸젠 젠시 차입니다.

3. 차에 관한 시와 관용구

차에 관한 관용구 :

1, 굵은 차와 가벼운 밥

병음:c chádàn fàn

설명:간단한 식단과 단순한 삶을 묘사합니다.

출처:송, 황팅젠의 "사휴가시 서문": "거친 차와 가벼운 밥으로 쉬고, 추위와 따뜻함을 보충하고, 3단계와 2단계의 충만함으로 쉬고, 노인의 욕심이나 질투가 없어도 쉬는 데 충분하다."

중에서.

문장:가족이 화목하게 사는 한, 근검절약하는 것도 일종의 행복이다.

2. 차도 없고 밥도 없다

병음:b CHB 판

설명:음식과 음료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무거운 마음을 묘사합니다.

출처:위안관한경, "바람과 먼지를 구하라", 세 번째 부분: "나는 먹지도 마시지도 않고 오직 당신만 생각한다."

문장: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할머니는 거의 하루 종일 눈물을 흘렸다.

3. 식사 후

한어 병음

설명:일반적으로 휴식이나 여가 시간을 의미합니다.

출처:원관한경의 노래 "싸우는 메추라기와 여장부": "식사 후에 옛 친구들을 초대하여 정자에 감사하고 쉬었다."에서 유래.

문장: 차를 마신 후 친구를 초대하여 카드놀이를 한다.

4. 차는 가볍고 수다스럽다

병음:q와 q

통역:명확하다:가볍다. 녹차를 마시며 자연스럽게 수다를 떤다. 환대가 정중하고 소탈하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출처:진호산원의 '서강의 달' 가사: "매화는 강둑에 고요하고 늠름하고, 위험한 봉우리는 연기와 안개에 갇혀 있네. 해돋이 정자 밖에 기울어진 나뭇가지가 있어 차와 가벼운 말로 손님을 대접하네."

문장 만들기: 도시 문명의 부정적 진정성과 진정성의 약화. 시장 경제, 경쟁 사회는 "간단한 말은 친구를 만나기 어렵고 술 취한 사람은 친구를 얻기가 쉬운"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3 차 및 6 의식

병음:만주

설명:나는 여전히 미디어가 결혼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올드는 공식적으로 결혼했다는 뜻입니다.

유래:중국의 옛 풍습에서 차는 종종 아내의 결혼 지참금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여성의 고용에서 차의 수집이라고 불립니다. 결혼이 성립되는 여섯 가지 의식, 즉 예물을 받고, 이름을 묻고, 예물을 받고, 손님을 초대하고, 신부를 맞이하는 의식을 말합니다.

문장: 송차의 독특한 차 문화는 여전히 현대인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 가지 차와 여섯 가지 선물"의 결혼 관습은 남송 왕조에서 확립되었습니다.

차에 관한 시 :

1, 즉 당백주이

달을 보고 밤에 앉아 바람소리를 듣고 하루 종일 잠을 자네.

방에서 좋은 냄새가 나고 새장은 따뜻하고 따뜻합니다.

학은 해가 뜨면 땅을 쪼고 닭은 해질녘에 둥지를 틀어요.

풀장 앞에 있는 지팡이에 기대어 밥과 술을 먹는다.

2, "기타 싱"노래 - 루유

잠들기 어려운 노인은 소중하고 행복한 차를 나누는 것이 좋다.

또한, 나는 충분한 일을해야하며, 산집은 스님의 집과 같습니다.

3. 당두무, 절이라는 제목

배는 100% 비어 있고, 10살짜리 청년은 책임이 없다.

오늘도 절 옆에서 차와 담배가 날아가고 있다.

4."암자의 초여름" 송나라:루유

호수와 산은 나의 집이고 버드나무는 길이다.

호수에 물이 가득 차면 백로가 하늘을 날고, 개구리가 호숫가에서 콧노래를 부른다.

새 죽순이 무르익고 목련이 막 피기 시작했어요.

아, 과거는 과거일 뿐, 누가 * * * 낮잠을 자며 애프터눈 티를 마셨을까요.

5, "추운 밤"송나라:두레이

추운 밤 손님 차, 대나무 난로 수프가 먼저 붉게 끓습니다.

평소처럼 창문 앞과 달 앞에는 매화가 있습니다.

4. 차 관련 명언과 속담

봄에 술에 취하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을 걸고 차를 마시는 것은 당시에는 드문 일이었다.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개울 모래, 홀로 서풍이 시원하다"

노인은 옛 나라를 생각하지 말고, 새 불에 새 차를 마셔라. -수시, "강 남쪽, 대만 너머를 바라보며"

추운 밤 손님 차는 와인으로, 대나무 난로 수프는 붉게 끓기 시작한다. -두 레이의 추운 밤

차분하고 비스듬히 펼쳐진 작은 종이 조각에서 각 단어가 정리되고, 태양 창 아래에서 조심스럽게 물, 차를 끓이고, 훑어보고, 유명한 차를 맛 보려고합니다. --루유, "린안의 봄비가 내리는 이른 밤"

태양은 빛나고 있었지만 그는 너무 목이 말라서 마실 물을 찾고 싶었습니다. --수시, '너구리 개울 모래, 바스락거리는 옷과 대추꽃에 떨어지는 수건'

다케시타는 자색차를 말하는 것을 잊었고, 나는 승리를 거두었다. --첸치, '조주와 함께한 차의 향연'

와인 칼럼은 쓴 차를 선호하고, 꿈은 깨진다. --리칭자오, '추운 날, 창가에 덜컹거리는 자고'

차 한 잔을 손에 들고 있는 이유는 없고, 차 애호가들을 사랑에 빠지게 하는 느낌만 있다. --바이주이, '산의 샘에서 볶은 차'

천모는 검은 연기로 차를 볶지만 계곡에서 햇볕을 쬐는 것을 좋아한다. --장지의 '산속의 집'

아,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로 하자, 누가 * * * 오후의 오차에서 잠을 자겠는가. --루유, '초여름에 살다'

우리는 모두 건배를 하며 새해 소망을 빌었고, 아직 만족스럽지 못한 우리는 승리의 차를 함께 맛보며 시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동, "류야지의 회련 운율의 설날 구전 점령"

카 다몬을 끓는 수프에 끓여서 차의 정신으로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리칭자오, '너구리 개울 모래 깨기, 병과 샤오샤오'

노인이 되면 매년 봄은 병든 술 한 잔과 같다. 차 향기와 작은 커튼만 있을 뿐이다. --신치지, '딩펑포, 훈춘에서 방황하다'

산 승려들은 오래된 차를 보기 위해 능선을 넘고, 마을 여인들은 술을 끓인다. --주윤명, '첫 여름 산'

그해 그는 상을 받고 향기로운 소매를 낳고 활기찬 불로 차를 나눴다. --리칭자오의 '터닝맨 팡팅-조팡탕'

찻잎은 향기롭게 씹히고 연기는 물이 가라앉은 곳에서 응축되었다. --이타오의 '봄이 돌아오다'

차죽을 먹을 만큼 오래 머물고, * * * 나는 고사리를 먹는다. --추광시, '죽 먹기'

사슴은 사냥꾼을 경계하기 위해 묶여 있고, 차 항아리에는 승려들이 가득하다. -두선허, '봄 산은 눈과 관련이 있다'

5. 차에 대한 고대 시와 차에 대한 암시

본명이 유천지였던 루통은 자신의 삶만큼이나 차에 중독되어 후손들로부터 '차의 현자'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그가 지은 '티비서맹전신차송(他備西孟全新茶送)'은 친구가 보낸 신차를 맛본 후 즉흥적으로 지은 시로, 해가 뜨고 병사들이 문을 두드리니 주공이 깜짝 놀라는 등 차에 관한 일곱 자의 유명한 고시가입니다.

새해가 산에 들어왔다고 들었는데, 쏘는 벌레들이 봄바람을 놀라게 했습니다. 하늘의 아들은 반드시 양선차를 맛보아야 하고, 백 가지 약초는 감히 먼저 열지 못합니다.

연풍은 검은 진주 새싹을 낳고 황금빛 새싹에서 봄을 맞았습니다. 신선하게 따서 굽고, 밀봉하고, 포장하여 사치스럽지 않으면서도 맛있습니다.

최고의 왕자와 군주 외에 왜 산족에게 갈까요? 저속한 손님이 없는 저속함에 대한 차이 문, 거즈 모자 케이지 머리가 스스로 튀기고 스스로 먹습니다. 끊임없이 부는 바람을 끌어들이는 푸른 구름, 하얀 꽃을 떠다니는 결로 얼굴.

목구멍을 적시는 한 그릇, 절망의 다른 두 그릇. 창자를 찾는 세 그릇, 오천 권의 단어.

네 그릇의 가벼운 땀, 삶은 좋지 않고 모공에 흩어져 있습니다. 다섯 그릇의 힘줄과 뼈가 맑아지고 여섯 그릇의 불멸의 숨결.

일곱 그릇은 먹을 수 없지만 겨드랑이에 부는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펑라이산, 어디에 있습니까? 유천지는 이 시원한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산에 있는 신들은 비바람을 피할 수 있는 높은 곳에 있었습니다. 앤은 수백억의 생명들이 절벽에서 떨어져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두에게 조언을 구하지만 결국 나는 쉬어야만 하는가? 이 시는 일곱 그릇의 차 시라고도 불립니다. 션이가 차를 마시는 것의 효능을 글로 써서 세상을 놀라게 한 시입니다.

시인은 장작불의 문을 닫고 홀로 차를 마시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차 국물은 밝고 맑고 진액이 그릇 표면에 떠 있습니다. 푸른 구름 같은 뜨거운 공기가 모여서 날아간다.

시인은 한 그릇을 마시고 목이 축축하고 목이 마르는 것을 느꼈습니다. 두 그릇을 마시고 나니 가슴 속 외로움이 사라지고, 세 그릇을 마시고 나니 정신이 번창하고 말이 많아지고, 네 그릇을 마시고 나니 온 몸이 땀으로 흠뻑 젖고, 삶의 불행한 일들이 모공과 함께 흩어지고, 다섯 그릇을 마시고 나니 편안하고 여유로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여섯 번째 그릇을 마시고 나니 마치 요정 나라에 들어온 것 같았고, 일곱 번째 그릇은 더 이상 마실 수 없었습니다. 이 순간 두 잇몸에서 시원한 바람만 느껴졌고 저는 멍해졌습니다. "펑라이산, 어디 있나?" 시인은 이 바람을 타고 달릴 것입니다! 아름다운 구절, 우아한 생각, 여러 세대의 문인들에게 사랑받는 시인. 시인은 차 케이크를 달에 비유했기 때문에 후대의 시는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모방했습니다.

특히 "두 번째 바람만이 태어난다"는 문구는 학자들이 특히 많이 인용하는 구절입니다. 메이야오첸은 "달을 날려버리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두 개의 바람을 갖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루통의 별명은 유천지였고, 그는 이 별명으로 애틋하게 기억되고 있습니다.

천지루 "산의 해와 달이 새로운 샘물을 시도하고, 신사 노동유천의 전 임명." '일곱 그릇의 차 시'는 차를 마시면 좋은 점을 묘사하면서 동시에 "황제가 양선차를 맛보고 싶어 하니, 백 가지 풀이 먼저 피었다"는 말로 공물차 따는 계절(꽃이 피기 전에 따는 것)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황제의 오만함을 교묘하게 풍자했다.